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이탈리아식

고추장크림소스 꽃게페투치니

On April 29, 2010

  • 주재료

    페투치니 300g, 꽃게 2마리, 풋마늘대 5대, 어린 청양고추 4개, 붉은 피망·마른 고추·레몬·통마늘 1개씩, 양파·완숙 토마토 ½개씩, 파르메산치즈가루·소금·후춧가루 약간씩 고추장크림소스 : 고추장·다진 마늘 1큰술씩, 꽃게국물 1컵, 생크림 ½컵, 화이트와인 ¼컵, 올리브유·버터 약간씩 꽃게국물 : 꽃게 껍데기 2마리분, 굵은 파 7㎝ 1대, 버

만들기

|

50분 이내

  1. 1 꽃게와 풋마늘대는 깨끗이 씻은 뒤 김이 오른 찜통에 풋마늘대를 깔고 꽃게의 배 부분을 위로 향하게 두어 삶는 동안 육즙이 빠져 나가지 않도록 한다. 레몬을 반으로 가른 뒤 레몬즙을 꽃게 위에 뿌려 20분간 찐다. 어느 정도 식었을 때 몸통을 분리하여 살만 발라낸다.
    2 페투치니는 봉지에 적힌 시간보다 3분을 뺀 시간 동안 소금을 넣은 끓는 물에 삶아 건진 뒤 올리브유를 약간 뿌려 버무려둔다.
    3 냄비에 버터를 넣고 중간 불에서 살을 발라낸 꽃게 껍데기를 볶다가 다진 마늘을 넣어 함께 볶는다. 마늘이 충분히 노릇해지면 화이트와인을 넣고 국물이 자작해지면 굵은 파, 월계수잎, 물을 넣어 약한 불에서 20여 분간 뚜껑을 닫은 상태에서 끓인 후 면보에 걸러 맑은 국물만 준비한다.
    4 피망은 직화로 껍질을 골고루 까맣게 그슬린 뒤 찬물에 담가 손으로 껍질을 벗기고 채 썬다. 양파와 토마토는 다지고 마른 고추는 어슷 썬다.
    5 레몬 ½개는 기름 없는 팬에 굽는다. 통마늘은 뿌리 부분을 잘라낸 뒤 180℃ 오븐에서 15분간 굽는다.
    6 팬에 올리브유와 버터를 두른 뒤 잘게 썬 마른 고추, 다진 양파와 토마토, 다진 마늘을 볶다가 게살과 구운 피망, 청양고추, 고추장을 넣고 볶는다. 여기에 화이트와인을 넣어 잡냄새를 없애고 꽃게국물과 생크림을 넣은 후 끓어오르면 페투치니를 넣어 소스가 잘 배도록 섞는다. 파르메산치즈가루로 맛을 낸 후 소금, 후춧가루로 간을 맞춘다.
    7 그릇에 파스타를 옮겨 담고 새싹채소와 치즈가루, 꽃게 뚜껑으로 장식한 후 구운 레몬과 구운 마늘을 곁들여 낸다.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