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30 min

토마토소스 해산물스튜

On January 28, 2010

  • 주재료

    피홍합 150g, 대하 8마리, 송송 썬 실파·올리브유 2큰술씩, 소금·청주 약간씩 매운 토마토소스 토마토 2개, 토마토페이스트 2큰술, 핫소스·다진 양파 1큰술씩, 다진 청양고추·다진 마늘 1작은술씩, 소금·후춧가루·올리브유 약간씩, 우유 1컵, 물 2컵

만들기

|

50분 이내

  1. 1

  2. 2

    1 피홍합은 물에 담가 해감을 뺀 뒤 가위로 수염을 자르고, 마지막 헹구는 물에 소금을 약간 녹인 후 헹궈 건져 물기를 뺀다.

  3. 3

    2 대하는 두 번째 마디에서 내장을 빼고 수염을 자른 후 씻어 건진다.

  4. 4

    3 냄비에 물을 붓고 소금, 청주를 넣어 홍합과 대하를 데친 뒤 체를 받쳐 식힌다.

  5. 5

    4 토마토는 꼭지 부분에 포크를 찍어 손잡이를 만든 후 가스 불 위에서 돌돌 돌려가며 껍질을 태운 다음 젓가락을 이용해 껍질을 벗긴다.

  6. 6

    5 르크루제 냄비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달군 후 껍질 벗긴 토마토를 굵게 다져 넣고 다진 청양고추와 다진 마늘, 다진 양파를 넣어 볶는다.

  7. 7

    6 토마토가 볶아지면 토마토페이스트와 핫소스를 넣고 볶으면서 우유를 부어 걸쭉한 농도가 되면 물을 부어 끓인다.

  8. 8

    7 매콤한 소스가 걸쭉하게 끓으면 소금, 후춧가루로 간을 맞추고 불에서 내린다.

  9. 9

    8 다른 르크루제 냄비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익힌 대하와 홍합, 송송 썬 실파를 넣고 볶는다.

  10. 10

    9 ⑧에 매콤한 토마토소스를 붓고 간이 배도록 잠시 끓인 뒤 그릇에 담는다.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