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WELLSENSE

WELLSENSE

곤약 다이어트 성공 규칙

On March 16, 2023

3 / 10
/upload/woman/article/202303/thumb/53238-510727-sample.jpg

 

곤약 다이어트를 성공하고 싶다면 지켜주세요.

곤약만 먹는 원푸드 다이어트는 피할 것!
농촌진흥청의 국가표준식품성분표에 따르면 곤약은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등 필수영양소는 물론 비타민, 무기질 등 미량영양소조차 함유돼 있지 않다. 다이어트를 위해 매끼를 곤약으로 대체하면 몸은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받지 못해 결과적으로 건강을 해치게 된다. 따라서 아침을 곤약으로 먹었다면 점심이나 저녁은 필수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을 먹도록 한다.

과식하지 말 것!
곤약은 먹고 난 후 소화기관에서 매우 느린 속도로 불어난다. 따라서 과식할 경우 배 속을 오랫동안 불편하게 만들기 때문에 하루 섭취량을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 성인 남녀 기준 일반적으로 70g 이상 섭취했을 때 가장 많은 부작용이 발생했고, 소화기관이 예민한 편이라면 40g 이하로 양을 조절하는 것이 좋다.

몸이 차다면 소량만 섭취할 것!
곤약은 차가운 성질을 가진 음식이다. 따라서 평소 몸이 차고 기초체온이 낮다면 배탈이 나지 않도록 소량만 먹는 것이 좋다.

곤약 다이어트에 성공한 스타

  • 배우 송혜교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더 글로리〉의 극 중 역할을 위해 다이어트에 돌입한 배우 송혜교는 인터뷰를 통해 두 달 넘게 곤약밥을 먹으며 체중 감량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 개그맨 홍현희

    MBC 예능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다양한 다이어트 비법을 공유했던 개그맨 홍현희는 평소 즐겨 먹는다는 곤약국수 먹방을 선보이며 큰 화제를 모았다.

  • 배우 이하늬

    자신의 유튜브 채널 〈하늬모하늬〉에서 냉장고에 늘 채워 넣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곤약쌀을 꼽은 배우 이하늬는 백미와 현미, 곤약쌀을 섞어 먹는다며 곤약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CREDIT INFO

에디터
이설희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각 인스타그램
2023년 03월호

2023년 03월호

에디터
이설희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각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