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캠핑 전문가가 전하는 차박 꿀팁

오랜 시간 차박을 즐기면서 얻은 노하우를 유튜브 콘텐츠로 소개하며 6만여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크리에이터 욱빠TV가 전하는 차박을 위한 팁이다.

On October 14, 2022

3 / 10
/upload/woman/article/202210/thumb/52142-499448-sample.png

 

“차박을 하기 전에 ‘카크닉’부터 해보세요”

카크닉이란 ‘카’와 ‘피크닉’의 합성어로 차에서 피크닉을 즐기는 것이다. 차박이 나에게 맞는지 아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카크닉을 먼저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미리 차박 물품을 구매하지 말고, 간단하게 의자와 돗자리 정도만 준비해 카크닉을 떠나보자.

“카라비너를 이용해 차량 방전을 막으세요”

차박을 하다 보면 트렁크에 텐트를 연결하기도 하는데, 이때 트렁크 문을 장시간 열어두면 차량이 방전될 수 있다. 트렁크가 열리면 켜지는 전등으로 인해 전기가 계속 사용되기 때문. 트렁크 문 끝에 있는 차량과 결박하는 고리 같은 부분을 눌러놓으면 트렁크가 잠긴 것으로 인식된다. 요즘 출시되는 차량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슬립 모드로 전환돼 전기가 자동 차단되기도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간단하게 카라비너를 트렁크 고리에 걸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카라비너는 1,000~2,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평탄화 작업으로 잠자리를 편안하게 만드세요”

차박은 잠자리를 평평하게 만드는 ‘평탄화 작업’이 제일 중요하다. 차량 시트를 접었을 때 대부분은 살짝 각도가 있다. 평탄화 없이 자려면 머리를 트렁크 방향으로 두는 것이 좋다. 시트 자체를 풀 플렛(180도)으로 만들어주는 업체도 있고, 평탄화 매트도 시중에서 판매하니까 손쉽게 평탄화를 할 수 있다.

“차박 시 창문은 조금 열어두세요”

차박할 때 창문을 열고 자는지, 닫고 자는지에 대해 궁금해하는 사람이 많다.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창문을 닫고 자도 문제가 생겼던 적은 없다. 하지만 낮에 창문을 닫은 채 차에서 만취 상태로 자다가 사망한 사람도 있고, 창문을 닫고 잘 경우 이산화탄소 농도가 많이 증가한다는 것을 실험한 캠퍼도 있다. 따라서 안전을 위해 조금이라도 창문을 열고 자는 것을 추천한다.

“쓰레기는 집에서 처리하세요”

노지로 차박을 다녀보면 쓰레기 문제의 심각성을 느끼게 된다. 차박하는 사람이 많다 보니 쓰레기를 버리는 곳이 있더라도 순식간에 포화 상태가 된다. 쓰레기를 집에 가져가기 꺼려져 누군가 쓰레기를 버려놓은 곳에 버리는 경우가 많다. 차박지에 버릴 수 없는 쓰레기는 집으로 들고 와서 버리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 환경보호에 동참해 모두가 차박을 오래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다.

 

 차박 떠나기 전 여기 클릭! 

  • 주변 화장실을 이용하고 싶다면
     ‘PooPee’ 앱 설치

    주변의 화장실을 알려주는 앱으로 사용자가 현재 있는 위치로부터 주변의 화장실을 지도에 표시해주고, 화장실의 변기 개수와 주차 가능 여부까지 알려준다.

  • 차박 성지가 궁금하다면
     ‘차박 지도’ 앱 설치

    차박을 즐길 수 있는 노지와 유명한 차박지를 모아놓은 앱으로 1,000여 곳의 노지와 차박 성지를 확인할 수 있다. 차박지 추천과 함께 차박 꿀팁, 차박 요리까지 다양한 팁을 얻을 수 있다.

  • 차박을 위한 자동차와 용품을 한 번에 해결하고 싶다면
     ‘캠박’ 앱 설치

    차박용 자동차와 용품을 대여할 수 있는 사이트로 이곳을 통해 차박 옵션이 추가된 자동차를 렌트하고, 다양한 캠핑용품 세트를 대여할 수 있다.

  • 검증된 오토캠핑장을 찾고 싶다면
     ‘고캠핑(www.gocamping.or.kr)’ 사이트

    차박이 가능한 캠핑장을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로 관광사업자에 등록된 2,400여 곳의 캠핑장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다. 지역·테마·키워드별로 내가 원하는 캠핑장을 검색할 수 있다.

KEYWORD

CREDIT INFO

에디터
<우먼센스> 학생 에디터 이서영, 전희경, 정아현, 정다현, 정인혜, 조은샘
사진
각 업체 및 유튜버 욱빠TV 제공
2022년 10월호

2022년 10월호

에디터
<우먼센스> 학생 에디터 이서영, 전희경, 정아현, 정다현, 정인혜, 조은샘
사진
각 업체 및 유튜버 욱빠TV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