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일상을 윤택하게 만드는 앱

On September 20, 2022

  • 예비맘들의 선택 ‘웨델’

    엄마가 처음인 사람들에게 필요한 육아 가이드. 임신 시점부터 출산 이후 유아에게 필요한 콘텐츠와 제품을 추천하는 플랫폼이다. 육아하는 모든 부모가 가장 좋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데 비전을 두고 있다. 2020년 출시된 이 앱은 주로 영유아용 제품의 영양 분석과 가격 비교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2,000개 이상의 가이드 및 제품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으며, 사용자의 관심 키워드와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정보를 추천한다.

  • 아이의 랜선 교사 ‘아이엠스쿨’

    대한민국 1등 모바일 알림장이라는 수식어를 가진 앱. 학교 공지 사항, 가정통신문, 급식 소식 등 자녀가 학교생활을 해나가는 데 필요한 정보를 하나의 앱에서 충족한다. 학교 홈페이지와 교육행정정보시스템 나이스(NICS)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 신뢰도가 높다. 자녀가 재학 중인 학교 계정을 팔로하면 학교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를 볼 수 있다. 또 자녀의 학력을 기재해두면 입시 정보, 학원 정보 등 부가적인 교육 정보까지 얻을 수 있다.

  • 일정 관리의 신 ‘투두메이트’

    하루 일정을 기록하고 관리하는 스케줄러 앱과 SNS를 결합한 새로운 플랫폼이다. 일반 SNS처럼 팔로·팔로어 기능이 있으며, 서로 친구를 맺은 사람들 간 업로드해둔 일정이 공유된다. 그리고 팔로한 친구의 일정이 끝나면 알람이 울린다. 이에 리액션을 보내면서 상대방의 일과를 응원할 수 있다는 게 이 앱의 재미다. 세워둔 계획에 대한 동기부여가 된다는 점 또한 투두메이트만의 매력이다. 투두메이트는 일정 관리에 소통을 접목해 IOS 앱 스토어에서 전체 1위를 기록하는 영예를 안았다.

  • 맞춤형 건강 정보 ‘헬피’

    보다 효과적인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앱. 혈압, 혈당, 체중, 수면 등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알아둬야 할 정보를 기록해 건강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 걸음 수와 소모 칼로리 등의 변화를 일·주·월 단위 그래프로 제공하며 개선이 필요한 생활 습관을 제공한다.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기록해두면 그동안 받았던 건강검진 결과를 조회할 수 있다. 결과를 바탕으로 필요한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하는 맞춤형 기능도 탑재했다. 복용 중인 약의 성분, 용법·용량, 부작용 등의 정보도 제공한다.

CREDIT INFO

에디터
김연주
사진
헬피·투두 메이트·웨델·아이엠스쿨 공식 홈페이지
2022년 09월호

2022년 09월호

에디터
김연주
사진
헬피·투두 메이트·웨델·아이엠스쿨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