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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 나만을 위한 '맞춤형' 화장품

개인의 취향과 개성에 맞는 상품을 구비하라! 뷰티 브랜드가 맞춤형, 커스터마이징에 집중하고 있다. 편리하게 구매하는 온라인 스토어부터 눈이 즐거운 체험형 오프라인 매장까지, 기술과 뷰티가 결합된 맞춤형 화장품을 만나는 방법.

On June 21, 2022

 OFF-LINE STORE 

맞춤형 화장품을 직접 경험하고 싶다면 오프라인 매장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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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성수의 2가지 서비스
 베이스피커 & 립피커

주소 서울시 성동구 아차산로11길 7(아모레성수) 

대표 제품 맞춤형 파운데이션, 쿠션(각 4만원), 맞춤형립 틴트(4만원) 

영업시간 10:30~20:30(월요일 휴무) 문의 02-469-8600 사이트 www.amore-seongsu.com


베이스피커는 카이스트와 함께 개발해 특허받은 스킨톤파인더 측정 기술과 최초의 로봇 파운데이션 제조 설비를 합쳐 고객의 정확한 피부 컬러와 톤을 측정해 당일 즉석에서 제조하는 맞춤형 파운데이션 서비스다. 100~150가지 셰이드(3호부터 40호까지 피부의 밝기 30단계와 쿨톤·뉴트럴톤·웜톤 등의 색상 5단계)에 2가지 제형(세미매트와 글로우), 2가지 유형(파운데이션·쿠션) 중 선택할 수 있어 최대 600여 가지 중 나에게 맞는 제품을 찾을 수 있다. 베이스피커 서비스는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립피커는 수많은 레드 립 중 개인에게 딱 맞는 맞춤형 레드 립 틴트를 만들어주는 서비스다. 딥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폭 넓은 립컬러를 구현하고 고객에게 최적화된 립 컬러를 제안한다. 피부 톤과 취향에 맞춘 세부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189가지 컬러 중 가장 잘 어울리는 컬러의 립을 현장에서 직접 조제해준다.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함께 글로시와 매트 중 원하는 질감을 선택하고 원하는 색상을 고르면 쿨톤과 웜톤 색상을 고객이 원하는 만큼 혼합해 딱 맞는 맞춤형 레드 립 틴트가 만들어진다. 소요 시간은 단 30분이며 예약이 필요하다.

 

“맞춤형 화장품은 뷰티 테크의 발전과 ‘초개인화’, 그리고 ‘미센트릭(Me-Centric)’ 트렌드로 인해 앞으로 더 큰 성장을 이룰 거라 생각합니다. 현재 베이스피커는 아모레성수에서는 예약을 통해 30분 코스의 본서비스와 셀프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으며, 아모레퍼시픽 본사 2층 아모레 스토어에서는 셀프서비스만 운영됩니다. 아리따움몰에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랜드·제품·호수를 선택해 베이스피커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 NEXT 2팀 김지현 B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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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스의 자연허브 케어
스위스유스트

주소 서울시 종로구 사직동 9(유스트 광화문) 

대표 제품 백노삼 스타터(세트 6만4천원) 스파 A코스 풋스파(3만5천원), B코스 아로마 디톡스 전신 스파 18만원
영업시간 평일 10:00~21:00, 주말 09:00~18:00 문의 02-772-8688 사이트 justkorea.co.kr


허브의 성분을 약용식물에서 직접 추출하며 가장 적합한 시간에 오직 손으로만 채취하는 전통 비법에 최첨단 바이오 공법을 접목시킨 제품이다. 코로나19로 인한 마스크 착용과 미세먼지 탓에 피부 트러블이 자주 발생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들어 마사지 제품이나 스파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1인 스파를 받으려는 방문객이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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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 고민별로 맞춤 캡슐 처방
알엑스퍼트

주소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295 202호 

대표 제품 알엑스 캡슐(1키트 관리 포함 60만원) 

영업시간 월~금요일 10:00~18:00 문의 070-4490-1118 사이트 rxlab.kr


기본 유형 3가지와 문제 유형 9가지를 분류한 총 27가지 유형의 피부 중 자신의 피부 타입을 찾아주기 때문에 디테일한 처방을 기대할 수 있다. 제품 제조에 9가지 앰플 캡슐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인데, 피부 고민에 맞게 필요한 캡슐 여러 종류를 혼합해 관리해준다. 알엑스퍼트 제품은 자가포식(Autophagy) 이론을 적용해 손상된 피부 세포를 정상화하고 피부 내 독소와 노폐물을 정상적으로 분해해 피부 본연의 건강을 되찾는 데 도움을 준다. 알엑스 캡슐이 처방된 토너와 에센스로 집중적인 홈케어가 가능하다. 매장에서는 일대일 맞춤 화장품 처방은 물론, 에스테틱의 프라이빗한 피부 관리 서비스도 함께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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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취향을 그대로 담은 맞춤 힐링 솔루션
코코드메르

주소 서울시 종로구 평창 11길 81(플래그십 스토어&스파)

대표 제품 세럼 베이스(12만5천원)와 크림 베이스(14만원)에 추가되는 액티브의 종류와 양에 따라 가격이 상이하며, 피부 측정 후 화장품 미구매 시 별도의 측정 비용(3만원) 발생
영업시간 10:30~20:00 문의 02-6081-1225 사이트 cocodemer.co.kr


코코드메르는 4단계의 세럼 베이스, 3단계의 크림 베이스, 3가지의 아로마세러피와 12가지 액티브를 조합해 총 9만 8,319가지 피부 문제별 제품 처방이 가능한 맞춤형 브랜드다. 제형과 향에 대한 고객 취향과 진단한 피부 타입에 맞춰 제조된다. 온라인 사전 문진인 ‘피부 건강 진단’을 바탕으로 매장에서 상담이 진행되는데, 고화질 피부 및 수분 측정기의 4가지 광원으로 종합적 분석은 물론이고 주름, 색소침착, 광채 등 총 9가지 항목을 세세하게 파악할 수 있다. 모공 깊이까지 3D로 확인할 수 있어 과학적 진단이 가능하다. 제조된 제품에는 자신만의 식별 코드가 표기돼 있어 같은 제품을 다시 사용하고 싶은 경우 매장에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에서 구매해도 된다. 북한산이 보이는 넓은 마당이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맞춤형 스파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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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피부 톤에 맞는 맞춤 파우더
에스쁘아 파우더 앤 플레이

주소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415 대동빌딩 1층 

대표 제품 핸드메이드 파우더(2만원) 

영업시간 11:00~21:00 문의 080-619-8888 사이트 espoir.com/ko/shop/powder_play_diy.do


에스쁘아 강남점에 가면 내가 원하는 섀도, 블러셔, 하이라이터를 마음대로 활용할 수 있는 커스텀 파우더 제작이 가능하다. 제시되는 선택지 중 원하는 제형, 컬러, 각인을 고르면 매장에서 3가지 종류로 구성된 나만의 제품을 직접 받아볼 수 있는 것. 이 밖에도 매장에 방문하면 나의 피부 톤에 맞는 컨설팅을 받아볼 수 있는 쿠션 테일러링 서비스와 글리터 제작이 가능하니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해보자.

 


 ONLINE STORE 

손 안에서 해결하는 피부 맞춤 처방, 온라인 맞춤형 화장품

  • 피부 데이터 맞춤형 화장품 플랫폼
     아나스킨

    대표 제품 메르핸랩, 메디셀프, 코코앤코의 앰플과 크림(9만9천~18만원)
    문의 070-5014-1797 사이트 anaskin.org/04.html


    아나스킨은 자체적으로 개발한 피부 측정기로 피부 상태를 측정하면 이를 기반으로 맞춤형 화장품을 추천해주는 맞춤형 화장품 플랫폼이다. 앱을 깔고 블루투스를 켠 다음 피부를 측정하면 개인별 피부 데이터가 앱으로 전달·분석되고, 소비자는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일·주·월 단위로 제조사를 선택해 원하는 화장품을 주문한다. 제조사는 메르핸랩, 메디셀프, 코코앤코 등이 있다. 피부 측정기 단품 가격은 9만원이다.

     

  • 퍼스널 헤어 케어 제품
    웨이크미 마이샴푸

    대표 제품 마이샴푸(450ml, 3만3천원)
    사이트 cjonstyle.com(모바일 전용 제품)


    ‘디지털 테일러드 시스템’을 통해 초개인화 뷰티 케어를 지향하며 CJ온스타일과 코스맥스가 함께 론칭한 브랜드 웨이크미에서 마이샴푸를 선보였다. 서비스는 일대일 온라인 문진, 디지털 테일러링, 즉시 조제의 총 3단계로 구성된다. 첫 번째 단계인 일대일 온라인 문진을 통해 모발 상태, 헤어 케어 상태, 두피 고민, 생활 습관, 향 등을 묻는 23가지 질문에 답을 하면 맞춤화된 제품 처방이 가능하다. 향은 무향을 포함해 총 6가지로 구성되며, 향의 강도도 선택 가능해 제품에 대한 만족도를 더욱 높여준다.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세부 기능과 원료 스펙을 조합해 하나씩 맞춤 생산해 1만여 가지의 조합이 가능하다. 제조 후 닉네임과 레시피 넘버가 작성된 맞춤형 라벨을 부착해 배송되며 진단 결과 리플렛이 함께 동봉된다. 진단은 CJ온스타일 앱에서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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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피부 상태, 나도 잘 모르겠다면
스킨닷

대표 제품 샤인 이펙트 토너, 러스터 에센스, 스프렌도어 크림(각각 6만6천원, 3종 세트 16만5천원)
문의 1544-7284 사이트 skindot.co.kr


스킨닷에서는 셀프 문진을 통해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제품은 민감성 피부 개선, 보습 강화, 피부 탄력 및 활력, 미백, 항산화, 트러블 진정으로 분류돼 있으며 중건성·지성 2가지 피부 타입 혹은 토너, 에센스, 크림의 제품 유형에 따라 구매할 수 있다. 토너는 상쾌한 피부 친화적 포뮬러로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고 진정해준다. 그다음 프레시한 에센스로 유·수분 균형을 맞추고 영양 공급 및 기능을 최적화할 수 있다. 여기에 영양 및 탄력을 공급해 피부의 탄탄함과 주름, 색소, 트러블 등을 한 번에 정리해주는 크림까지 사용하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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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봤니? 피부 MBTI!
발란스

대표 제품 발란스 맞춤형 에센스, 발란스 맞춤형 로션(각각 15ml, 2만3천원)
문의 053-756-1140 사이트 lillyshop.net


발란스의 에센스와 로션 모두 15ml 용량으로, 맞춤형 화장품을 한 번도 구매해보지 않은 고객이라면 부담 없이 시도해볼 만한 양이다. 카테고리 중 어떤 것을 선택하더라도 가격과 용량은 동일하다. 피부 테스트는 온라인 자가 진단으로, 요즘 유행하는 MBTI 검사를 차용해 피부 MBTI 테스트를 진행한다. 유분형 진단, 색소형 진단, 수분형 진단, 피부 처짐 진단, 모공 진단, 트러블 진단, 민감 진단 순으로 진행되며 3분 정도 질문에 답을 하면 끝난다. 간단한 테스트를 통해 내 피부 진단과 함께 맞춤 화장품을 바로 받아볼 수 있다.

 

‘내 피부를 제대로 측정한 맞춤 화장품으로 매일 관리하는 것이 효과적이다’라는 믿음으로 디바이스, 맞춤 화장품, 일대일 온라인 전문가 상담 서비스까지 확장하고 있습니다. 진단 결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개인 맞춤 에센스, 로션, 스킨 등이 각각 2만5천여 가지의 조합으로 구성된 구독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두피 진단을 통한 맞춤형 샴푸, 트리트먼트 등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발란스 안선희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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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로 확인하는 피부 맞춤 에센스
커스텀미

대표 제품 인핸서(20ml, 3만원), 에센스(35ml, 4만원) 

문의 080-023-5454 사이트 customme.com


커스텀미(CUSTOM.ME)는 아모레퍼시픽에서 최초로 론칭한 맞춤 스킨케어 브랜드로 개인에게 맞춘 제품과 서비스를 접목하여 피부 분석, 맞춤 에센스, 피부 상담까지 제안한다.  스마트폰으로 얼굴 촬영과 간단한 문진을 마치면 AI 피부 분석 기술을 통해 개인별 맞춤 분석 리포트가 나온다. 건조, 유분, 색소침착, 민감, 주름, 모공까지 총 6가지의 피부 요소를 분석해 피부 항목별 그래프, 이미지 분석, 스킨케어 루틴 등 전문적인 스킨케어 솔루션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피부 분석 후 추천되는 맞춤 에센스는 피부 민감도를 줄여주는 민감기 에센스와 피부 컨디션을 올려주는 활성기 인핸서로 구성된다. 제품 구매 후에는 톡으로 만나볼 수 있는 1 대 1 피부 상담도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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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가지 캡슐로 완성되는 나만의 스킨 레시피
 메디셀프

대표 제품 메디셀프 트리케미 앰플(50ml, 11만원) 

문의 070-4490-1118 사이트 medi-self.com/index.html


메디셀프(Mediself)의 트리케미 앰플은 DIY형 화장품으로 본인에게 맞는 성분의 캡슐을 혼합해서 사용한다. 9가지 중 본인의 피부 타입과 맞는 3가지를 선택해 받아볼 수 있는데, 선택한 캡슐 2가지와 앰플 부스터를 앰플 베이스에 넣고 뚜껑을 닫은 뒤 10초간 흔들어 준 다음 뚜껑을 스포이드로 바꾸어 사용하면 된다. 테스트는 피부 전문가가 개발한 빅데이터 기반의 AI 피부 분석 테스트로, 기본 정보, 자가 진단, 상세 진단, 패턴 분석 순으로 진행된다. 라이프스타일, 피부 상태 정도까지 답하면 테스트 결과 창에 피부 나이와 함께 관리가 필요한 항목을 순위별로 3순위까지 보여준다.

 

"개인의 피부 상태나 취향을 반영한 맞춤형 화장품 시장이 소비자 인지도 상승과 프리미엄 화장품이라는 인식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본 사는 온·오프라인 맞춤 화장품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그중 메디셀프는 현대 생활에 바쁜 온라인 소비자에게 간편하면서도 전문적인 홈케어를 제공하는 맞춤 화장품 브랜드고 알엑스퍼트는 클리닉,에스테틱 등 전문가를 통한 처방 맞춤형 화장품 브랜드로 압구정과 홍대에 직영 에스테틱샵 운영하고 있습니다.”
메디셀프 전략기획부 이지원 이사


  • 나만의 맞춤형 천연 화장품
    먼슬리 코스메틱

    대표 제품 마이 포어크림(2만7천9백원), 라벤더킴다운 미스트(1만6천5백원)
    문의 monthlycosmetics.com


    먼슬리 코스메틱은 6가지 피부 타입과 8가지 피부 고민, 그리고 성별에 맞추어 화장품을 제조하는 실용적인 가격이 매력적인 브랜드다. 단기간인 1개월분도 신청할 수 있어 자신에게 맞는지 직접 써보고 확인할 수 있다. 피부 진단테스트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을 선택하여 원하는 곳으로 배송받을 수 있다.

     

  • 미래를 생각하는 패키지
    톤28

    대표 제품 스탠다드(월 3만9천원), 프리미엄(월 10만원)
    사이트 toun28.com


    톤28(TOUN28)이 입점된 편집숍에서는 피부 전문가를 만날 수 있다. 각자의 피부 고민과 관련된 화장품을 추천받을 수 있으며, 맞춤 구독 서비스도 운영한다. 맞춤 구독 서비스를 신청하면 비대면 상담이나 직접 대면 피부 측정을 통해 피부 데이터를 수집하고, 계절과 날씨 등 알고리즘을 반영하여 개인에게 맞는 유해 성분 없는 화장품을 만들어 매월 정기 배송을 해준다. 3만,1백48건의 피부 측정 테이터가 발견한 9가지 피부 솔루션 T1~T9 앰플을 받아볼 수 있다.

     

CREDIT INFO

에디터
우먼센스 학생 에디터 권혜인, 박소연, 유수빈, 윤수정, 이소연
사진
각 브랜드 제공
2022년 06월호

2022년 06월호

에디터
우먼센스 학생 에디터 권혜인, 박소연, 유수빈, 윤수정, 이소연
사진
각 브랜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