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DÉCOR

DÉCOR

무선 청소기 전성시대

물걸레와 흡입 기능을 갖춘 하이브리드 청소기부터 알아서 혼자 척척 잘하는 로봇 청소기까지. 리빙 제품에 늘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우먼센스> 평가단 4명이 꼽은 신상 코드프리 청소 효자템.

On January 14, 2022

/upload/woman/article/202201/thumb/50012-477513-sample.jpg

테팔 엑스포스 8.60 라이트

핸디형 1.45kg, 스틱형 2.58kg의 가벼운 무게가 포인트인 무선 청소기. 분당 4만 6,000번 고속 회전하는 메인 모터와 흡입구의 소프트 롤러를 작동시키는 2중 모터로 미세한 먼지까지 놓치지 않고 빨아들인다. 여기에 2종류의 일체형 솔 브러시를 이용해 소프트 롤러 헤드만 분리하면 별도의 헤드 교체 없이도 높은 위치까지 청소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63만원대.

<우먼센스> 에디터 문하경

 

<우먼센스> 에디터 문하경

먼지 분리기 속에 공기청정 필터가 부착돼 있다. 덕분에 청소 중 발생하는 먼지와 외부에서 유입된 미세먼지까지 정화해줘 깨끗한 공기를 누릴 수 있다. 버튼 한 번만 누르면 본체와 각종 부속품을 분리할 수 있으며, 구성품 모두 물 세척이 가능해 관리하기 쉽다. 평소 전자제품을 다루는 것에 어려움을 느낀다면 만족할 듯.

/upload/woman/article/202201/thumb/50012-477512-sample.jpg

아이클레보 G10

충전과 동시에 먼지 비움까지 알아서 하는 로봇 청소기. BLDC 모터를 장착해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한다. 물양 조절도 가능한 물걸레 기능까지 갖춰 물청소 시 바닥이 축축해질 염려가 없다. 공기 중 바이러스까지 걸러내는 H14 필터를 탑재해 더욱 청정한 공간을 유지해주며, 9.8cm의 슬림한 사이즈와 화사한 화이트 컬러감 또한 특별하다. 79만원대.

세트 스타일리스트 최다예

 

세트 스타일리스트 최다예

전용 앱을 이용해 원하는 대로 제어가 가능하며, 청소 중 카펫을 인지하면 자동으로 흡입력을 올려주는 등 작은 부분까지 디테일하게 고려한 섬세한 제품. 공간과 청소 순서까지 알아서 계산하는 SLAM 알고리즘으로 손 하나 까딱하지 않아도 집 안이 말끔해졌다.

/upload/woman/article/202201/thumb/50012-477514-sample.jpg

로보락 다이애드

듀얼 모터와 3개의 멀티 브러시를 탑재해 먼지를 강력하게 빨아들이는 동시에 닦아내는 기능까지 겸비한 습건식 무선 청소기. 180도 회전하는 에지 클리닝 헤드를 장착해 각도의 제한 없이 틈새까지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다. 바닥의 오염도를 자동으로 인식해 바닥 상태에 따라 흡입 및 물청소 기능을 알아서 조절하는 스마트한 센서까지 갖췄다. 40만원대.

포토그래퍼 박충열

 

포토그래퍼 박충열

진공 청소와 물걸레 청소를 별도의 노즐 교체 없이 동시에 할 수 있어 청소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지 못하는 이들이 반가워할 제품. 바닥을 청소하며 오염된 브러시를 자동으로 세척하는 오토 클리닝 기능과 오염물을 배출하는 셀프 클리닝 시스템으로 물걸레 청소 후 브러시를 세척하는 등의 뒤처리 과정이 한결 수월하다.

/upload/woman/article/202201/thumb/50012-477515-sample.jpg

일렉트로룩스 얼티밋홈 900

강력한 흡입력과 물걸레 기능, 무선 삼박자를 고루 갖춘 멀티 청소기. 평소에는 흡입 기능을 사용하다가 걸레질이 필요할 때는 극세사 섬유를 더한 물걸레 노즐로 교체해 사용하면 된다. 자동 브러시롤 클린 기능으로 편리함을 더한 LED 강모 노즐, UV 베드 노즐, 펫&헤어 노즐까지 다양한 노즐을 제공해 섬세한 맞춤형 청소가 가능하다. 68만원대부터.

K-QUEEN 9기 박혜림

 

K-QUEEN 9기 박혜림

예전에 일렉트로룩스 유선 청소기 모델을 사용해본 적이 있어 흡입력은 이미 알고 있었지만 무선 제품은 디자인, 성능까지 만족스럽다. 특히 플러피 소재의 파워프로 롤러로 흡입 기능만 사용해도 걸레질한 듯 먼지가 속 시원하게 닦이는 점이 마음에 든다. 물걸레 노즐 크기도 부담스럽지 않아 쓰기 편하다.

CREDIT INFO

에디터
문하경
사진
박충열
2022년 01월호

2022년 01월호

에디터
문하경
사진
박충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