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2022년 옷을 대하는 새로운 방식 1 – 옷 나눔 활동

안 입는 옷은 버리지 말고 나보다 더 필요한 사람들에게 작은 선물을 해보자.

On January 12, 2022

3 / 10

 

We Can! 옷 Can!,
옷캔

옷캔은 버려지는 의류를 모아 재사용, 재활용을 통해 국내외 소외계층을 지원하고 있다. 옷캔을 통한 물품 기증은 크게 신청-방문-포장-분배 네가지 절차로 이루어진다. 먼저, 홈페이지를 들어가면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다. 이 때 기증할 물품은 우체국5호박스,1박스 15KG 권장한다. 이 때, 운송비를 후원해야만 요청 날짜에 택배 예약을 할 수 있다. 신청을 완료하면, 예약한 날짜에 택배사에서 옷을 수거하기 위해 방문한다. 국내외 소외계층의 환경에 맞게 선별, 포장되어 전달되며, 이러한 기증과정에서 세액공제혜택을 받을 수 있다. 분류, 검수, 포장과정에 참여하면 봉사활동 인증도 할 수 있다.
문의 1661-1693, otcan.org
주소 대전광역시 중구 오류로 53

 

3 / 10

 

자선이 아닌 기회를,
굿윌스토어

굿윌스토어는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통한 안정, 자존감 회복, 재정적 자립을 돕는다. 헌옷과 생활용품, 그리고 식품까지도 기증을 받고, 기부된 물품은 장애근로인들이 분류 후 가격표를 붙이고 진열하여 굿윌스토어 매장에서 판매된다. 이렇게 발생한 수익금은 장애 근로인들에게 지급되고 있다. 기증을 하는 방법은 크게 전화나 온라인, 택배와 방문수거 두 가 지가 있다. 안 입는 의류나 잡화류가 기증 물품 대상이지만 교복과 같은 특정 유니폼이나 오염, 손상, 고장 난 의류의 경우 기증 물품 대상에서 제외가 되니 유의해야 한다. 물품을 기부하면 기부영수증 발급을 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한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문의 goodwillstore.org
주소 서울 송파구 새말로10길 19 

 

3 / 10

 

나눔과 순환으로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
아름다운 가게

아름다운가게는 되살림 사업, 후원 사업, 에코디자인 사업, 나눔 장터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변화를 만들고 나눔의 가치를 전하고 있다. 옷을 포함한 다양한 생활용품들을 기증받고 있는데, 기증 방법으로는 직접 가게에 기부하는 것과 방문수거, 그리고 편의점 택배 총 3가지가 있다. 방문 수거의 경우 온라인, 전화 상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라면 박스 기준 3박스 이상이 되어야 신청 가능하다. 편의점 유료 택배 서비스의 경우, GS에서는 10kg 이하, CU에서는 5kg 이하까지 송부가능 하다. 이렇게 기부된 물품들의 수익금은 국내외 소외 이웃을 돕고, 환경 보호를 위해 사용된다. 수거 후 버려지는 옷들은 재가공하여 아름다운가게 매장, 파트너 편집숍에 유통되어 판매된다. 물품을 기부하면 물품기부자는 기증천사라는 타이틀 아래 기부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문의 beautifulstore.org
주소 서울 중구 소공로 34 

CREDIT INFO

에디터
<우먼센스 학생에디터> 김세린, 김효주, 나혜원, 박수희, 정민, 최어진, 최예림, 윤수정, 권지원, 최성우
사진
각 브랜드 제공
월간 우먼센스

디지털 매거진

에디터
<우먼센스 학생에디터> 김세린, 김효주, 나혜원, 박수희, 정민, 최어진, 최예림, 윤수정, 권지원, 최성우
사진
각 브랜드 제공
월간 우먼센스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