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WELLSENSE

WELLSENSE

보자 보자 어디 보자! 2022년 신년맞이, 눈 건강 신상템 살펴보자

2022년 임인년이 밝았다. 호랑이의 해, 임인년! 호랑이처럼 밝은 눈을 갖고 싶다면? 눈 건강을 야무지게 챙겨주는 아이템으로 관리해보자.

On January 13, 2022

3 / 10
/upload/woman/article/202201/thumb/49989-477176-sample.jpg

 

눈 건강 체크 리스트

10초 동안 눈을 뜨고 있을 수 없다면? 안구건조증을 의심해야 한다.
스마트폰의 불빛에 눈이 부시거나 글씨가 겹쳐 보인다면? 백내장을 의심해보자.
눈동자가 흐리고 시야가 좁아졌다면? 녹내장 등의 안과 질환을 의심하자.
글씨나 사물이 눈에서 30cm정도 떨어져야 잘 보인다면? 노안이 시작된 징후이다.
 

눈 건강을 챙기는 생활 속 TIP

블루라이트 차단

블루라이트는 컴퓨터나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태양광에도 숨어 있어 눈 건강을 저하시킨다. 컴퓨터나 스마트폰은 블루라이트를 차단해주는 필름을 붙여 사용한다.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이 있는 렌즈의 안경을 착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올바른 눈가 세안

매일 화장을 하면 눈꺼풀과 눈 점막의 위생적인 세안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눈가에 노폐물이 남으면 기름 분비선이 막혀 안구건조증이 생기기 쉽기 때문. 눈 화장을 지울 때는 반드시 눈가 전용 클렌저를 사용한다.

온팩으로 피로 풀기

피로한 눈은 따뜻하게 해주는 것만으로도 피로가 풀리고 숙면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시중에 다양한 종류의 안구 찜질 팩이 출시돼 있으니 잠들기 전, 온열로 눈의 피로를 풀어 안구 건강을 지켜주자.

루테인지아잔틴 섭취하기

루테인은 눈 망막의 중심시력을 담당하는 황반의 구성물질. 강한 빛이나 여러 유해요인들로부터 눈을 보호하고 정상적인 기능을 하게 한다. 지아잔틴은 황반의 중심부에 집중되어 노화로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해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물질이다. 루테인과 지아잔틴 모두 체내합성이 되지 않아 반드시 외부로부터 보충해주어야 한다.
 

루테인지아잔틴이 함유된 보충제

/upload/woman/article/202201/thumb/49989-477178-sample.jpg

안국건강 아이원 트리플

(60캡슐 1개월분, 소비자가 5만원)
건조한 눈, 피로한 눈, 침침한 눈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아이 포커싱 케어 제품. 최대 함량으로 담은 루테인지아잔틴 24mg을 비롯해 눈의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스타잔틴 6mg, 건조한 눈을 개선하고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3 600mg까지 야무지게 챙겼다.

/upload/woman/article/202201/thumb/49989-477177-sample.jpg

안국건강 아이원 루테인지아잔틴 Q10

(30캡슐 1개월분, 소비자가 4만원)
노화로 인해 침침해진 눈을 보호하는 것은 물론, 항산화 효과까지 누릴 수 있는 2중 밀착케어 제품. 루테인지아잔틴의 식약처 인정 함량인 20mg을 충족한 일일섭취량을 100% 담아냈다. 또한 식약처 일일섭취량 100mg을 충족한 코엔자임Q10도 함께 담았다. 

CREDIT INFO

에디터
조희주
사진
안국건강 제공, 게티이미지뱅크
자료제공
안국건강
월간 우먼센스

디지털 매거진

에디터
조희주
사진
안국건강 제공, 게티이미지뱅크
자료제공
안국건강
월간 우먼센스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