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VING

LIVING

2021 가을 한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한샘은 1년에 2번 신규 모델하우스를 선보이며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발표회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자연과 동화된 감성으로 깊이를 전달하는 B&A Design과 자유롭고 독특한 콘셉트의 인테리어를 선보이는 CHIHO&Partners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 이들과 함께한 더욱 특별한 모델하우스 2채를 통해 한샘만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살펴보자.

On November 30, 2021

3 / 10
/upload/woman/article/202111/thumb/49647-473051-sample.jpg

 

 

거실
가족 소통의 메인 공간으로 라인 형태의 천장 간접조명이 돋보인다. 모던한 애시화이트 컬러의 원목 마루와 크림 톤 아트 월 등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크림처럼 부드럽고 우아한 집
 CASA CREMOSA 

전용면적 120㎡, 분양 평수 45평 플랜으로 취학 자녀가 있는 3040 맞벌이 부부를 타깃으로 만든 카사 크레모사. ‘크림처럼 부드럽고 우아한 집’이란 뜻으로 집은 가족 간의 소통과 화목함을 우선 가치로 여기면서도 가족 개개인의 꿈을 키워주는 인큐베이터가 돼야 한다는 콘셉트를 담았다. 또한 인테리어 스타일은 크리미한 컬러를 메인으로 각 실마다 가족의 개성이 돋보이도록 오렌지나 민트 컬러로 포인트를 주었다. 기존 아파트에서 자주 사용하는 우물천장이나 분리형 천장 등을 과감하게 배제하고, 매립식 라인 조명으로 공간을 연결했다. 거울이나 유리 소재를 활용해 공간감을 확장시켜 집을 깊이감 있게 보이도록 디자인했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2111/thumb/49647-473052-sample.jpg

 

 

침실
부드러운 컬러의 침대를 포인트 월 중앙에 배치하고 양옆에 펜던트 조명을 달아 호텔처럼 연출한 메인 침실.

  • 주방
    키친바흐의 런던그레이 매트로 설계했다. 웜 그레이 톤 가구에 블랙 가전 기기, 미러 장식장의 은은한 조명과 유리 소재 등이 시크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중앙의 대면형 아일랜드는 가족이 소통하며 요리할 수 있는 요소.

    서재
    폭이 넓은 슬라이딩도어로 개방감을 줘 가족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연출했다. 업무와 취미를 모두 즐기는 멀티 홈 오피스로 모듈형 책상과 파티션을 활용해 공간을 효율적으로 구분할 수 있다. 또한 가족의 필요에 따라 홈 오피스, 홈짐, 홈 카페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 자녀 방
    학습, 휴식, 취미 생활이 균형을 이루는 중등 자녀의 방. 비비드한 컬러의 벽지로 포인트를 주었다. 책상과 침대 사이의 반투명 파티션을 설치해 학습과 휴식을 분리한 공간으로 설계했다.

자연을 담은 건강한 집
 LIVING ON NATURE 

전용면적 160㎡, 분양 평수 60평 플랜으로 성인 자녀가 있는 5060 세대를 위한 편안한 집, 자연으로부터 온 질감으로 가치 있고 건강한 집을 메인 콘셉트로 내세웠다. 최소한의 컬러와 소재, 면 구성으로 미니멀한 공간을 설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질감의 수입 자재를 활용해 프리미엄을 더했다. 간접조명만 사용하고 포컬라이팅을 일반적인 기준보다 절제해 편안한 무드를 연출했다. 또한 빌트인 가구로 공간에 딱 맞는 설계를 통해 일체감을 주면서 셋톱박스나 인터넷 공유기 등 가정의 각종 필수 기기의 배선 노출 문제도 깔끔히 해결했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2111/thumb/49647-473056-sample.jpg

 

 

거실
건자재와 가구, 소품 모두 화이트와 베이지, 브라운 컬러의 톤온톤 배색으로 부드럽고 편안한 분위기로 연출했다. 포컬라이팅을 극도로 절제한 깨끗한 천장과 내추럴한 질감이 느껴지는 원목 마루, 가로로 긴 패널형 거실장은 한샘넥서스 맞춤 제작으로 확장감을 준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2111/thumb/49647-473055-sample.jpg

 

 

침실
톤다운된 컬러의 벽지와 가구, 소품으로 고급스러우면서도 깊이감이 느껴지는 침실. 섬세하고 부드러운 천연 가죽 침대와 와인 컬러 쿠션, 무광 블랙 수납장 등 전체적으로 매트한 소재를 선정해 부부가 온전히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연출했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2111/thumb/49647-473057-sample.jpg

 

 

주방
베이지 톤 무늬목이 돋보이는 키친바흐7 쉘베이지로 꾸민 주방. 후드 매립형 쿡탑과 포켓 슬라이딩도어 키큰장으로 복잡한 디테일을 숨길 수 있어 시각적 개방감을 줄 뿐만 아니라 유지 관리도 편리하다. 맞은편에는 간접조명이 매립된 장식장으로 갤러리 공간을 연출했다.  

  • 서재
    안락한 리클라이너 의자에 앉아 재택근무를 할 수 있는 서재 공간. 그레이, 브라운, 블랙 등 무게감이 느껴지는 컬러로 구성했다. 한샘넥서스 맞춤 제작 책장은 금속 산화 표현이 가능한 친환경 메탈 도장으로 자석이 붙는 기능을 갖췄다.

  • 자녀 방
    베이지 컬러 무늬목으로 옷장, 책상, 침대 헤드를 세트로 구성해 한샘넥서스 맞춤 제작으로 완성한 성인 자녀의 침실. 통일된 소재가 일체감을 주며 긴 가로 패널로 공간이 더욱 확장돼 보인다. 채도가 낮은 그린과 오렌지 등 컬러감 있는 침구로 공간에 생동감을 더했다.

 LAYERED HOME WITH HANSSEM 
다양한 형태의 집을 위한 ‘레이어드 홈’ 가구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요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집 안의 각 공간에서 가구 배치를 여러 구성으로 바꿀 수 있는 모듈형 기능과 트렌디한 디자인의 가구들이 주목받고 있다. 레트로 디자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같이 주목받게 된 ‘미드 센추리 모던 스타일’부터 아이가 있는 집의 ‘국민 수납장’이라 불리는 샘키즈 마이룸 컬렉션 조합까지! 휴식의 공간을 넘어 다양한 기능을 가진 공간으로 변모하는 집의 든든한 조력자가 돼 줄 한샘의 F/W 신제품을 소개한다.

3 / 10

 

 LAYERED POINT 1 
국민 수납장 샘키즈 마이룸 컬렉션

2009년 첫 론칭 이후 누적 판매 약 120만 세트를 돌파해 ‘국민 수납장’이라 불리는 한샘의 베스트 브랜드. 최근 신규 라인업으로 ‘샘키즈 마이룸’ 컬렉션을 론칭했다. 낮은 장난감 정리대와 낮은 책장 등 기존의 샘키즈 수납장과 세트로 조합해 아이방을 꾸밀 수 있다. 세트로 출시한 샘키즈 침대 SS는 저상형 측면 가드형으로 제작해 아이의 수면 환경을 안전하게 지켜준다.

3 / 10

 

 LAYERED POINT 2 
3040을 위한 첫 엔트리 모델 키친바흐1 스칸디&노르딕

주거라는 기본적인 역할을 넘어 일과 여가 등 새로운 기능이 더해진 레이어드 홈 트렌드를 반영한 키친바흐의 스칸디&노르딕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홈 카페, 홈 오피스 등 다양한 부엌 구성을 선택할 수 있다. 미드 센추리 모던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30~40평대 부엌 공간에 적합한 구성으로 스칸디 도어와 노르딕 도어를 조합할 수 있다. 스칸디 도어는 뉴트럴 컬러의 스칸디클라우드, 스칸디머시룸, 스칸디스톤, 스칸디세이지 4종이다.

도어 표면은 한샘이 자체 개발한 HAF(Hanssem Anti-fingerprint) 소재를 적용했는데 지문 방지 코팅으로 오염과 변색에 강하고 표면 촉감이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노르딕 도어는 우드 톤의 노르딕월넛, 노르딕오크 중 선택 가능하다. 글로벌 가구 표면재 전문기업 독일 샤트데코(schattdecor)사의 마감재를 적용해 나무 특유의 부드러운 질감을 사실적으로 구현했다.

키친바흐를 구매하면 BS(Before Service)와 10년 무상 품질 보증을 제공한다. 특히 BS는 문제가 생기면 사후에 처리해주는 AS와 달리 사전에 정기적으로 점검을 진행한다. 처음 시공 후 6개월과 1년, 3년에 한 번씩 방문 점검과 수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2111/thumb/49647-473064-sample.jpg

 

 

 LAYERED POINT 3 
활용도 높은 한샘 도노 세라믹 어반 식탁

단순히 식사만을 위한 가구에서 다양한 실내 생활을 위한 가구로 주목받고 있는 식탁. 한샘 도노 어반 세라믹은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모던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이면서 관리가 용이한 세라믹 소재를 사용한 제품. 식탁 상판은 화이트마블, 코튼화이트, 웜그레이 중 선택 가능하며 공간이 더욱 넓어 보일 수 있는 오블리크 라인의 다리 디자인을 적용했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2111/thumb/49647-473065-sample.jpg

 

 

 LAYERED POINT 4 
푹신한 착석감의 한샘 유로602 포네 소파

유로 포네 소파는 최근 인기인 패브릭 중에서도 넓고 폭신해 착석감이 좋은 덕다운 소재의 패브릭 소파다. 부드러운 소재의 원사를 이중으로 직조해 만들어 캐시미어와 유사한 촉감을 제공하는 ‘캐시위빙(CASH-WEAVING)’ 패브릭 소재와 오리털 충전재를 사용해 소파의 착석감을 더욱 부드럽고 포근하게 구현했다. ‘레이어드 홈’에 어울리는 가구답게 소파와 스툴을 활용해 구성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색상은 오트밀, 클라우드그레이, 포레스트그린 3가지.

3 / 10
/upload/woman/article/202111/thumb/49647-473066-sample.jpg

 

 

 LAYERED POINT 5 
거실의 품격을 높이는 한샘 바흐706 플루드 소파

한샘의 프리미엄 라인인 ‘바흐(Bach)’ 그레이드로 출시되는 바흐 플루드 소파는 부드러운 곡선과 깔끔한 아웃라인이 적용된 프리미엄 디자인이 돋보이는 모듈 소파. 두께가 얇은 소파 헤드와 측면 팔걸이 쿠션은 이탈리아 프리미엄 소파에서 볼 수 있는 베개 형태의 디자인이며 중간 경도의 편안한 착석감을 준다. 이탈리아 가죽 전문회사인 오레스트사의 프리미엄 황소 통가죽을 사용하고 소파 내부에도 9만 회 착석 테스트 품질 안정성을 인증받은 독일 OKE사의 하이브리드 패널을 사용해 내구성을 높였다 색상은 페더화이트, 오션블루, 타우페, 오션그레이 중 선택 가능.

3 / 10

 

 LAYERED POINT 6 
 호텔 분위기로 연출한 한샘 유로505 부티크 침실

침대 헤드에 볼륨감 있는 세로 형태 쿠션을 사용하고 침대 양쪽에 연결할 수 있는 조명 패널로 호텔형 침실 인테리어가 가능한 유로 부티크 침대로 과하지 않으며 모던한 디자인으로 고급 호텔처럼 침실을 꾸밀 수 있다. 또한 침대 헤드 뒷부분을 서로 연결할 수 있어 싱글 2개를 더블로 붙이거나 트윈으로 배치하는 등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모듈 구성이 가능하다. 색상은 합성 가죽으로 관리가 편리한 크림 화이트, 발수·방오 기능을 더한 세미 스웨이드 질감의 패브릭 소재를 사용한 그레이 컬러 등 2가지.

CREDIT INFO

에디터
이채영, 정서윤
자료제공
한샘
문의
www.hanssem.com, 1588-0900
2021년 12월호

2021년 12월호

에디터
이채영, 정서윤
자료제공
한샘
문의
www.hanssem.com, 1588-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