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VING

LIVING

오늘도 꿀나잇

심신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꼭 필요한 숙면. 불면증에 시달리는 이들에게 꿀잠을 선물해줄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소개한다.

On June 14, 2021

TEST PLAN

최근 사회생활이나 학업으로 인한 어려움을 비롯해 코로나19로 사람들의 스트레스 지수가 높아지면서 ‘숙면’이 더욱 중요해졌다. OECD 통계 자료에 따르면 한국인의 평균 수면 시간은 7시간 51분으로, OECD 회원국 평균(8시간 22분)보다 31분이 부족한 최하위권에 속한다. 적당한 수면 시간과 숙면은 면역력을 높여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다양한 숙면 고민을 가진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은 과연 어떤 제품에 관심을 보였을까?

/upload/woman/article/202106/thumb/48290-455951-sample.jpg

네덜란드 브랜드 주이버의 그린 컬러 테라조 소재 사이드 테이블. 55만원 메종바로바우.

1 롤링필로우 네커
경추 자동 조절 운동기로 호흡과 중력, 시소의 원리가 적용된 기능성 제품. 하루 30분 정도 사용하면 편안한 호흡과 근육의 재건·이완, 관절 회복에 도움을 준다. 바르게 눕는 자세를 편안하게 만들어줘 수면의 질을 높인다. 16만8천원.

2 바이탈뷰티 이지슬립
수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미강 주정 추출물을 함유한 수면 건강기능식품. 신경 안정에 도움을 주는 마그네슘, 단백질과 아미노산 이용에 필요한 비타민 B6를 함유했다. 525mg 14정 3만5천원.

3 록시땅 코쿤 드 세레니떼 릴랙싱 필로우 미스트
잠들기 전 베개 위에 뿌리면 5가지 에센셜 오일이 함유된 아로마 향이 심신을 안정시켜 릴랙싱 효과를 준다. 100ml 3만원.

4 보스 슬립버드2
보스의 슬립 앱과 연동해 수면에 도움이 되는 50가지 이상의 릴랙싱 사운드를 제공한다. 편안한 이어팁이 소음을 차단해 숙면에 도움을 주고 1회 충전으로 최대 10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29만9천원.
 

/upload/woman/article/202106/thumb/48290-455940-sample.jpg

5 슬로우 토퍼 에어플렉스
부드러운 탄성감과 통기성이 탁월한 에어플렉스 소재의 토퍼. 촘촘한 에어플렉스 조직 사이로 공기가 순환돼 몸의 열을 외부로 방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 물로 세척할 수 있고 돌돌 말아 부착된 고리로 고정하면 보관이나 이동이 편리하다. 슈퍼싱글 사이즈 (1100×2000×55mm) 39만9천원.

6 템퍼 밀레니엄 베개
등을 바닥에 대고 자는 자세에 가장 알맞은 베개로 앞쪽의 가장자리가 척추 윗부분을 감싸 안도록 앞으로 기울어져 있다. 긴장을 풀어주는 수면 자세에 도움을 주고 커버는 저자극성으로 항균 처리돼 있다. 54×32×11/6cm 18만원.

7 메종바로바우 에코뱀부 차렵이불
대나무 펄프에서 추출한 식물성 섬유로 만든 이불. 대나무 섬유는 실크와 비슷한 광택과 질감을 내 촉감이 부드러운 것이 특징. 또한 대나무가 가지는 항균 효과, 흡습성, 방습성 등이 적용돼 쾌적함을 유지해준다. 퀸 사이즈(200×230mm) 32만원.

 

LIVING EXPERT’S COMMENT

‘좋은 잠’은 누구에게나 필요하다. 라이프스타일이 다른 5명의 <우먼센스> 평가단이 고른 숙면을 위한 아이템. 날이 더워지면서 기온의 영향까지 받아 잠을 설치는 이들에게 꼭 필요한 아이템은 무엇일까? 꼼꼼하게 살펴보고 나에게 꼭 필요한 아이템을 2가지씩 꼽았다.

/upload/woman/article/202106/thumb/48290-455935-sample.png

<우먼센스> 리빙 에디터 이채영
일찍 일어나는 아이를 키우는 워킹맘. 절대 수면 시간이 부족하다고 생각해 잠자리를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아이템에 관심이 많다. 특히 여름을 위한 새로운 수면 아이템이 필요하다.

choice 1 슬로우
“육아로 인해 가끔 거실에서 자야 할 때가 생긴다. 접어서 보관했다가 필요할 때 꺼내 쓸 수 있는 토퍼라 편리하다. 또한 여름에 더욱 시원할 것 같은 소재라 매트리스 위에 깔고 사용하기 좋을 것 같다.”

choice 2 템퍼
“부드럽게 목을 감싸는 디자인과 나의 몸에 맞춰 몰딩되는 소재로 더욱 편안한 느낌을 준다. 폭신하면서도 단단하게 지지해줘 수면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는다. 베개 커버를 사용하지 않는 편인데 쉽게 분리되고 세탁이 가능해 더욱 편리하다.”
 

/upload/woman/article/202106/thumb/48290-455936-sample.png

아트 디렉터 김윤영
수면 시간과 관계없이 수면의 질이 떨어진다고 생각한다. 수면 효율이 낮아 낮에도 종종 졸리고 자주 피로감을 느낀다. 수면의 질을 높여 줄 기능성 아이템을 눈여겨 봤다.

choice 1 롤링필로우
“경추를 받쳐주는 둥근 곡선형의 메모리폼이 누웠을 때 편안한 느낌을 준다. 베개 대용으로 사용하거나 스트레칭 운동 시 사용하기에도 좋다. 자기 전 30분 정도 사용하면 하루 종일 굽어 있던 목이 펴지는 듯한 느낌이라 숙면에도 효과가 있는 것 같다.”

choice 2 메종바로바우
“여름 이불로 사용하기 좋은 가벼움과 부드러운 느낌을 동시에 가졌다. 에어컨을 틀어 여름에도 이불을 꼭 덮는데, 따뜻하면서도 대나무 섬유 특유의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참숯과 백옥으로 천연 염색한 소재라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upload/woman/article/202106/thumb/48290-455939-sample.png

포토그래퍼 서민규
<우먼센스> 스튜디오의 포토그래퍼. 라이프스타일 시장의 신제품을 발 빠르게 접하는 그는 불규칙한 수면 시간 때문에 숙면의 어려움을 느낀다.

choice 1 보스
“평소에도 ASMR을 즐겨 듣는다. 자면서 들으면 귀가 아파 이어폰을 잘 사용하지 않는데, 전용 앱을 통해 편안한 사운드를 들으며 스르르 잠이 들었다. 오랜 시간 사용해도 귀가 아프지 않은 이어팁이라 신기했다.”

choice 2 슬로우
“1인 가구라 주로 생활하는 공간이 침실이다. 매트리스는 세척이나 청소가 어렵지만 이 토퍼는 물로 간단하게 세척이 가능해 편리할 것 같다. 잠자리는 더욱 푹신해지면서 위생적이라 선택했다.”
 

/upload/woman/article/202106/thumb/48290-455937-sample.png

리빙 VMD 한보라
잠이 금방 드는 편이고 시간도 꽤 규칙적이다. 잠자리가 더욱 편안해지는 수면 아이템에 관심이 많다. 피부가 예민한 편이라 피부에 닿아도 안전하고 편안한 소재를 좋아한다.

choice 1 록시땅
“분사력이 강력하면서 넓게 퍼져 한두 번만 뿌리면 된다. 처음에는 진한 향이 나는 제품이 종종 있는데 록시땅 미스트는 은은한 향이 퍼져 기분 좋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베개에 뿌려 놓고 샤워를 한 뒤 누우면 은은한 아로마 향이 몸을 이완시켜주는 듯한 느낌이 든다.”

choice 2 슬로우
“통기성이 좋은 소재를 사용해 세균이나 곰팡이로부터 안전하다. 습한 여름에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고 마이크로 모달 소재의 커버도 여름에 사용하기 좋은 톡톡한 느낌이다. 선풍기를 켜지 않아도 서늘한 촉감이 느껴져 쾌적한 잠자리를 만들어 준다.”
 

/upload/woman/article/202106/thumb/48290-455938-sample.png

워킹맘 방다영
항공사 승무원인 워킹맘. 평소에도 잠이 부족하다고 느끼지만 일을 할 때 시차가 생기면 더욱 잠들기 어렵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수면 아이템이 필요하다.

choice 1 이지슬립
“장거리 비행이 있을 때 챙겨 가면 좋을 것 같다. 장기 섭취해도 문제 없는 미강 주정 추출물이 들어 있고 이 외에도 비타민이나 마그네슘이 함유돼 영양제처럼 챙겨 먹을 수 있어 좋다. 들쭉날쭉한 수면 패턴을 잡는 데 도움이 될 것 같고 잠들기 전 섭취하면 된다.”

choice 2 템퍼
“아이들의 애착 인형처럼 챙겨 다닐 수 있어 선택했다. 호텔마다 베개가 달라 가끔 불편할 때도 있는데, 이리저리 자세를 바꿔도 편안하게 맞춰줘 편안하다. 또 커버를 벗겨 세탁할 수 있어 편리하다.”

 

<우먼센스> 평가단의 선택!
슬로우 토퍼 에어플렉스

하루에 8시간 정도의 수면, 그리고 오후 10시~오전 2시 사이에 잠자리에 드는 것이 좋다. 보통 이 시간은 성장호르몬이 나오는 시간이라고 하는데, 성장호르몬은 성인이 된 후에도 분비된다. 이는 몸의 신진대사와 인체 기능을 회복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적당한 수면 시간과 규칙적인 시간에 잠드는 것이 중요하다. 야근이나 스트레스 등 다양한 이유로 수면 부족과 숙면의 어려움을 느끼는 이들이 많다.

<우먼센스> 평가단은 누웠을 때 편안하고 좋은 느낌을 주는 슬로우 토퍼 에어플렉스에 큰 관심을 보였다. 특히 기온이 높아지면서 잠자리가 꿉꿉하게 느껴지거나 기초체온이 높은 이들에게 ‘에어플렉스’라는 신소재가 높은 점수를 받았다. 위생 관리가 더욱 필요한 요즘, 물로 씻어낼 수 있는 점도 큰 호응을 얻었다.
 

/upload/woman/article/202106/thumb/48290-455941-sample.jpg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 포인트

1 부드러운 탄성감의 신소재
튜브형 섬유가 그물망처럼 세밀하게 얽혀 만들어진 에어플렉스 소재는 사이사이 공기층이 형성돼 적당한 탄성감과 푹신함이 더해졌다. 물도 그대로 통과하는 가벼운 소재로 오염이 되면 간편하게 세척할 수 있다.

2 계절에 어울리는 소재와 이동의 편리함
마이크로 모달로 만든 시어서커 원단을 커버로 사용했다. 너도밤나무 소재의 마이크로 모달은 피부에 자극이 적다. 요철감이 있어 몸에 달라붙지 않아 더욱 쾌적한 느낌을 준다. 또한 돌돌 말아 하단의 고리로 고정하면 보관이나 이동이 편리해 집 안 어느 곳에서나 또는 캠핑이나 여행 시에도 사용하기 좋다.

CREDIT INFO

에디터
이채영
사진
박충열
2021년 06월호

2021년 06월호

에디터
이채영
사진
박충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