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요즘 가장 핫한 유튜브 채널 PART 2

“예능 프로그램을 봤냐?”는 물음보다 “유튜브 콘텐츠를 봤냐?”는 말이 더 익숙해진 요즘이다. 일상의 모든 것을 해결해주는 요즘 가장 핫한 유튜브.

On June 04, 2021

3 / 10
/upload/woman/article/202106/thumb/48216-454912-sample.jpg

 

 

  • 26 한문철TV

    교통사고, 손해배상 전문 변호사 한문철이 운영하는 유튜브. 18년간 교통 분야 소송만 약 5,500건을 해결하며 쌓은 지식으로 사회적 이슈가 된 교통사고, 관련 법안 등을 예리하게 분석한다.

    한줄평 블랙박스 영상 구경에 시간 가는 줄 모른다.

  • 27 신사임당

    적은 돈으로 사업 시작하기, 소심한 사람이 돈 벌 수 있는 방법 등 허황되지 않은 경제 팁을 전수한다. 현실적인 조언이 돋보인다.

    한줄평 적은 돈으로 잘사는 법을 배울 수 있다.

/upload/woman/article/202106/thumb/48216-454903-sample.png

28 장삐쭈

고전 영상에 편집과 목소리 더빙을 더하는 게 주요 콘텐츠인데 기존 애니메이션의 재해석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그중에서도 가장 재미있는 콘텐츠로 통하는 것은 '장삐쭈군대편'. 군대를 다녀오지 않았어도 군 생활을 상상할 수 있을 정도로 리얼하다.

한줄평 전인범 전 특전사사령관도 공감한 군대 이야기.

  • 29 유칼립투스

    1년 차 의사의 하루를 엿볼 수 있는 채널이다. 콘텐츠의 팔할이 공부하는 영상이라 구독자들 사이에서 "열심히 살고 싶을 때 동기부여가 되는 콘텐츠"로 통한다.

    한줄평 의대 4학년생, 인턴 1년 차가 '현생'을 살아가는 법.

  • 30 슈카월드

    이른바 '주린이'를 위한 채널이다. 주식 열풍에 휩쓸려 주식을 시작했지만 구체적으로 동향을 공부하기 어려운 이들이 보면 도움이 된다. 세계 각지 소식이 주식에 끼치는 영향을 영상으로 배울 수 있다.

    한줄평 이제는 진짜 재테크를 공부해야 할 때입니다.

31 우니의끼니

잘 먹고 잘 마시는 부부의 일상이 그려진다. '우니'와 '갱이' 부부가 음식에 술 한잔을 곁들이는 모습을 엿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집에서 1차부터 n차까지 해결하다가 남편 갱이가 모자이크 처리된 모습은 폭소를 자아낸다.

한줄평 자극 없는 순한 맛으로 마니아층의 사랑을 받는다.

/upload/woman/article/202106/thumb/48216-454904-sample.png

32 달라스튜디오

기업에 찾아가 제품 가격을 파격적으로 할인하는 콘텐츠 <네고왕>은 각종 서버를 다운시키는 저력을 과시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가수 황광희, 방송인 장영란 등 <네고왕>을 이끈 진행자들의 인기가 급상승한 것만 봐도 <네고왕>의 파급력을 느낄 수 있다.

한줄평 방송에서 못 담은 스타들의 입담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33 배꼽빌라

이른바 '마마보이' 실험 영상으로 정상의 자리에 섰다. 개그맨 김승진·유룡·이재훈으로 구성된 채널로 90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일상에서 벌이는 몰래카메라, 실험 영상 등으로 주목받았다.

한줄평 일상이 코미디인 이들의 이야기.

/upload/woman/article/202106/thumb/48216-454905-sample.png

34 진용진

가수이자 작사가 진용진이 운영하는 채널로 구독자는 216만 명. 궁금증을 풀어주는 '그것을 알려드림' '맨투맨' 프로그램 등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머니게임'의 인기가 좋다.

한줄평 '만약 나라면 어떻게 할까?'를 상상하게 만드는 웹 예능.

  • 35 삼프로티비

    매일 아침과 오후, 저녁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글로벌 이슈를 체크해준다. '주린이'들이 주식 초보를 탈출하는 영상부터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일대일 심층 인터뷰까지 경제 지식수준별로 콘텐츠를 선별해 볼 수 있다.

    한줄평 한눈에 글로벌 이슈를 체크해주는 주식 채널.

  • 36 소미핏

    다이어터가 모인 커뮤니티에서 자주 언급되는 홈트 유튜브 채널. 쉽고 재미있게 운동하자를 콘셉트로 헬스, 스트레칭, 요가, 필라테스, 체형 교정 등 다양한 범주의 운동법을 알려준다.

    한줄평 15분 동안 이어지는 골반 교정&체형 교정 영상 속 동작을 따라 하다 보면 혈액순환이 되는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upload/woman/article/202106/thumb/48216-454906-sample.png

37 핏블리

헬스 트레이너 문석기는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로 헬스장 영업이 중단되면서 자포자기했던 때 그간 몸매 관리로 먹지 못했던 치킨 먹방을 선보여 '타락한 헬스 트레이너'라는 별칭을 얻었다. 맛있는 음식을 처음 먹어본 사람 같은 리액션에 웃음이 터진다.

한줄평 음식 앞에서 절제력을 잃는 모습에 내적 친근감이 상승한다.

/upload/woman/article/202106/thumb/48216-454902-sample.png

38 yumi kang좋아서 하는 채널

불량 청소년, 헤어 숍에 취직한 막내, 카페 아르바이트생 등 각 직종에 종사하는 인물의 특징을 잘 표현해 구독자 약 80만의 선택을 받았다. 강유미는 화제성에 힘입어 카페 사장 '최준'과 그녀의 부캐 '카페 아르바이트생'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한 번 더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한줄평 진지해서 더 웃긴 그녀의 매력에 빠져든다.

  • 39 일주어터

    일주일 동안 다이어트를 한 후 결과를 공유하는 채널이다. 일반적인 다이어트 도전기라는 생각은 금물. 치팅데이에는 여느 먹방 못지않은 모습을 보여준다.

    한줄평 마치 매번 '다시어터'가 되는 내 모습을 보는 느낌.

  • 40 코인탐정 사무소 -사토시 코난

    분초를 다투며 들썩이는 '코인' 시장을 분석하고 시황을 알려준다. 그뿐만 아니라 코인 종목을 발굴하는 법, 비트코인을 투자하는 법, 코인의 상승 폭을 발견하는 법 등을 알려준다.

    한줄평 '업비트'를 공개 매수·매도한 '10억 만들기 프로젝트'를 보고 있으면 천국과 지옥을 오간다.

  • 41 아옳이

    52만 명 이상 구독자의 선택을 받았다. 주로 뷰티, 패션 등 여성의 관심을 한데 모을 수 있는 카테고리에서 '꿀팁'을 전수하는 콘텐츠로 사랑받는다. 여기에 '비행기 퍼스트클래스 체험기' '백화점 셔터 내리고 쇼핑하기' 등 럭셔리한 일상 콘텐츠로 대리 만족을 선사한다.

    한줄평 긍정 에너지가 '뿜뿜'하는 것 도 그녀의 매력.

  • 42 오은영 TV

    엄마들이 만나고 싶은 사람 1순위. 오은영 박사를 랜선으로 대면할 수 있는 채널이다. 주기적으로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실시간 고민 상담소를 진행하기도 해 챙겨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한줄평 아이들이 유튜브를 찾을 땐 '오은영의 동화나라'를 찾아보자.

/upload/woman/article/202106/thumb/48216-454910-sample.png

43 서울라이트

유튜버 제제와 준이 함께 운영하는 채널. 뷰티 콘텐츠를 내세우고 있지만 구독자의 클릭을 유발하는 콘텐츠는 두 사람의 일상을 담은 브이로그다. 두 사람의 티키타카에 구독자들이 이모 미소를 자동으로 짓게 된다.

한줄평 '찐'으로 친한 두 남자의 일상.

/upload/woman/article/202106/thumb/48216-454907-sample.png

44 하하 하

그야말로 힐링 유발 영상. '삼색이' '길막이' 등 고양이들이 노는 모습을 촬영한 콘텐츠다. 음성이나 음악 없이 자막만으로 상황을 설명한다. 순수하게 자연을 느끼는 고양이들의 모습을 보면 하루 동안 쌓였던 스트레스가 사라진다.

한줄평 우연히 마주친 '길냥이'도 다시 보자. 오래 볼수록 예쁘다.

/upload/woman/article/202106/thumb/48216-454908-sample.png

45 부동산 읽어주는 남자

부동산 투자와 각종 경제 지식을 전한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당대 큰 이슈인 경제 현안을 분석하고 시청자와 소통을 이어가는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세대별로 나눠 수익성을 얻을 수 있는 재테크 방식을 꼼꼼하게 소개해 사랑받는 채널이다.

한줄평 투자 개념을 알고 싶은 입문자에게 추천한다.

  • 46 이과장

    중소기업이 낳은 괴물 '중낳괴' 이과장에 열광하는 이들이 줄을 잇는다. 중소기업에 10년 동안 재직하면서 느낀 열악한 환경과 직장인이라면 공감할 만한 상사별 특징을 재치 있게 풀어내 화제의 중심에 섰다.

    한줄평 마치 내 이야기를 그려놓은 듯한 현실적인 '미생'들의 이야기.

  • 47 드립팩토리

    구독자 52만 8,000명의 사랑을 받고 있다. 개그맨 장유환, 개그우먼 이혜지와 이예림의 입담이 고스란히 담긴 몰래카메라로 화제다. 오로지 드립으로만 웃음을 자아내는 게 큰 특징이다.

    한줄평 웃음을 참지 못하는 일반인들의 리액션은 또 다른 재미.

/upload/woman/article/202106/thumb/48216-454909-sample.png

48 해피퍼니

골든 리트리버 '해피'와 시베리안 허스키 '퍼니'가 시종일관 할머니의 옆을 지키는 모습이 담긴다. 시골에 사는 반려견답게 밭에서 갓 공수한 채소에 눈독을 들이고, 집안일을 하는 할머니를 방해하다가 혼나기를 반복하는 모습만으로도 화제를 이끌어낸다.

한줄평 시골 라이프가 담긴 잔잔하고 따뜻한 브이로그.

49 브레이너 제이의 숙면 여행

'잠' 때문에 고민인 이들에게 성지처럼 통하는 채널이다. 밤낮이 바뀐 생활을 되돌리는 법, 자면서 악몽을 자주 꿀 때 해결하는 법, 아침에 잘 못 일어나는 이유 등 잠과 관련된 구독자의 사연을 받아 해결책을 제시한다.

한줄평 잠이 오지 않아 괴로운 밤에 제격.

/upload/woman/article/202106/thumb/48216-454911-sample.png

50 은하캠핑

특전사 707특수임무대대 출신의 박은하 씨가 운영하는 채널로 구독자 56만 7,000명을 보유하고 있다. SBS 예능 <정글의 법칙>과 <짝>이 결합된 서바이벌 연애 예능 '극한연애'가 인기다. 학벌, 직업, 경제력 등 스펙을 제하고 인간성 하나만 보고 사랑을 찾는다는 콘셉트가 많은 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중.

한줄평 극한의 상황에서 만난 남녀는 사랑을 싹틔울 수 있을까?

CREDIT INFO

에디터
김지은, 김연주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서울문화사DB, JTBC·채널A·CJ ENM· 샌드박스 제공, 각 인물 유튜브 채널 및 인스타그램 캡처
2021년 06월호

2021년 06월호

에디터
김지은, 김연주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서울문화사DB, JTBC·채널A·CJ ENM· 샌드박스 제공, 각 인물 유튜브 채널 및 인스타그램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