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아무튼 #지속가능

지속 가능한 삶을 시작해야 할 때

‘좋은 생산, 좋은 소비, 좋은 버림’이 일상이 될 수 있도록 <우먼센스>가 제안하는 지속 가능한 삶의 행보에 동참할 준비됐나요?

On May 06, 2021

3 / 10
고기능성 재생 소재인 프라임 그린을 사용한 아디다스의 스탠 스미스.

고기능성 재생 소재인 프라임 그린을 사용한 아디다스의 스탠 스미스.

  • 고기능성 재생 소재인 프라임 그린을 사용한 아디다스의 스탠 스미스.고기능성 재생 소재인 프라임 그린을 사용한 아디다스의 스탠 스미스.
  • 영국 탄소 중립 공장에서 친환경 인증을 받은 가죽으로 만들어진 멀버리 백. 영국 탄소 중립 공장에서 친환경 인증을 받은 가죽으로 만들어진 멀버리 백.
  • 자연에서 유래한 친환경 성분과 패키지의 톤28 자외선차단제.자연에서 유래한 친환경 성분과 패키지의 톤28 자외선차단제.
  • 포도로 만든 비건 가죽을 선보이는 h&m. 포도로 만든 비건 가죽을 선보이는 h&m.
  • 캐드키드슨의 재활용 물병으로 탄생한 지속 가능한 폴리에스테르 백.캐드키드슨의 재활용 물병으로 탄생한 지속 가능한 폴리에스테르 백.
  • 플라스틱 제로, 제로웨이스트를 보여주는 아로마티카의 샴푸, 컨디셔닝, 클렌징, 주방세제 바. 플라스틱 제로, 제로웨이스트를 보여주는 아로마티카의 샴푸, 컨디셔닝, 클렌징, 주방세제 바.
  • 지속가능한 소재를 활용한 코스의 매장. 지속가능한 소재를 활용한 코스의 매장.
  • 폐플라스틱 100%의 투명 페트로 변경된 아로마티카 제품. 폐플라스틱 100%의 투명 페트로 변경된 아로마티카 제품.
  • 친환경 자동자인 현대의 수소차 넥쏘.친환경 자동자인 현대의 수소차 넥쏘.
  • 친환경 공정과 소재로 만들어진 오이쇼의 조인라이프 컬렉션.친환경 공정과 소재로 만들어진 오이쇼의 조인라이프 컬렉션.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사람이 추구하는 것은 바로 '지속 가능한 삶'이다. 환경을 파괴하지 않으면서 제품을 생산하고, 소비하고, 현명하게 버리는 라이프스타일이 바로 그것. 그 분야는 패션, 뷰티, 리빙 경계 없이 우리 생활 전반에 걸쳐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다.

바다에서 수거한 플라스틱 폐기물·어망·코르크·재활용 물병 등을 원단으로 활용해 만든 지속 가능한 패션 아이템, 화학적인 가공 일절 없이 자연에서 비롯된 친환경 소재를 사용해 환경과 가족의 건강은 물론 일상에서 지속 가능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는 리빙 아이템.

또한 그 어느 분야보다 오래전부터 지속 가능한 제품 생산과 기획·유통·포장·재활용·폐기 등에 관한 방법을 고민해온 뷰티 브랜드는 내용물과 패키지 모두 자연에서 비롯해 자연으로 되돌아가는, 지구에 흔적을 남기지 않는 뷰티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이뿐만 아니다. 지속 가능한 삶을 몸소 실천하며 주변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나누는 굿 피플까지. 작은 실천이 모여 변화가 되고 변화가 시작되면 지금보다 나아진 삶을 되찾을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을 품고 아무튼 #지속가능에 동참해야 할 때다.
 

지속 가능한 삶을 시작하고 싶다면?

일상 속 지속 가능한 삶에 필요한 아이템과 지속 가능한 삶을 실천하기 좋은 곳.

아모레스토어 광교
샴푸와 바디 워시 제품의 내용물을 소분 판매하는 리필 스테이션. 샴푸와 바디 워시 15개 제품 중 원하는 제품을 원하는 만큼 코코넛 껍질로 만든 리필용 용기에 담아갈 수 있다. 주소 경기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공원로 80

아로마티카 리필스테이션
샴푸, 컨디셔너, 클렌저, 토너 등 스킨케어부터 헤어 제품까지 총 18가지 제품의 리필이 가능한 곳. 리필할 용기를 가져가면 알코올 소독 후 자외선 살균기로 소독까지 해줘 위생적으로 리필이 가능하다. 공병을 가져가면 에센셜 새니타이저 페퍼민트&레몬, 과탄산나트륨과 베이킹소다를 채워갈 수 있는 것은 덤. 주소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1길 62, 2층

알맹상점
포장 없이 알맹이만 구입할 수 있다. 에코백과 용기를 들고 가야 하지만 깜빡한 경우에는 장바구니, 빈 용기를 대여해준다. 재활용 공간과 안 쓰는 물건을 나누는 공간도 마련돼 있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로 49, 2층

카페 보틀 팩토리
플라스틱 컵, 영수증, 일회용 빨대, 물티슈가 없는 카페. 테이크아웃할 때 텀블러를 무료로 대여해주며 이후 반납할 수 있다. 주소 서울시 서대문구 홍연길 26

카페 얼스어스
플라스틱 빨대와 컵이 없는 카페로 텀블러 등 다회용기에만 음료를 테이크아웃할 수 있다. 케이크 같은 디저트 포장을 원할 경우 다회용기를 가져가면 담아준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성미산로 150

더 피커
제로 웨이스트 매장으로 온·오프라인 운영 중. 리필이 가능한 생분해 천연 실크 치실, 생분해 요가 매트, 대나무 면봉, 스테인리스 빨대 등 일상 속에서 지속 가능한 삶을 시작하기 좋은 아이템을 만날 수 있다. 주소 서울시 성동구 왕십리로 115 헤이그라운드 9층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제공
H&M, 아디다스, 멀버리, 현대자동차, 아로마티카, 러쉬, COS, 톤28, 캐드키드슨, 오이쇼 등
2021년 05월호

2021년 05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제공
H&M, 아디다스, 멀버리, 현대자동차, 아로마티카, 러쉬, COS, 톤28, 캐드키드슨, 오이쇼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