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STAR

STAR

우먼센스 선정 50인의 여자

지금 가장 핫한 <우먼센스> 선정, 50인의 여자 3

분야 막론! 지금 가장 핫한 여자 셀렙 50명.

On April 06, 2021

'빨간 바지' 김세영

코로나19 속에서도 가장 빛난 스포츠 스타인 여자 골프 세계 랭킹 2위 김세영 선수. 지난해 LPGA 투어 데뷔 후 메이저 대회 첫 우승과 함께 시즌 2승으로 올해의 선수상을 받았다. 미국골프기자협회가 선정한 2020년 올해의 여자 선수이기도 하다.

타이거 우즈가 대회 마지막 날 빨간 티셔츠를 입고 나온 것에 영감을 얻어 프로 데뷔 이후 마지막 날 빨간 바지를 입고 출전해 숱한 명승부를 기록했다. "빨간색을 입으면 자신감이 생긴다"는 그는 드라마 같은 역전 우승을 만들어 '역전의 명수'라는 별명도 얻었다. 세계 랭킹 1위 등극과 시즌 3승 이상을 목표로 2월 25일 게인브리지 LPGA대회부터 새 시즌을 시작했다.

혼자 사는 박나래

MBC 예능 <나 혼자 산다>로 2019 MBC 방송연예대상을 수상하며 최고의 예능인으로 자리 잡은 박나래. 2006년 KBS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한 그는 2015년 tvN <코미디 빅리그>에서 마동석, 오혁, 통아저씨 등을 똑같이 패러디하면서 화제가 됐다.

그의 인기 비결은 망가지는 것을 주저하지 않는 열정과 성형, 연애, 술 등 성역 없는 솔직한 토크다. 한 수상 소감에서 "저는 뭣도 아니다. 그래서 뭐라도 할 수 있다"며 자신에 대한 믿음을 밝힌 바 있다. <나 혼자 산다> 속 기안84와의 현실 남매 케미는 박나래의 사람을 대하는 태도와 배려가 돋보이는 부분이다.

넘버원 댄서 리아킴

케이팝 분야에서 세계적인 영향력을 가진 안무가 리아킴. 소녀시대, 트와이스, 선미, 마마무 등 국내 유명 아이돌의 안무 트레이너이자 약 2,20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의 대표이다. 함께 춤을 추는 사람이 100만 명쯤 됐으면 소원이 없겠다는 바람에서 스튜디오 이름을 '원밀리언'이라고 지었는데, 현재 2,000만 명이 넘는 사람들과 소통하고 있다. 채널 콘텐츠 누적 조회수는 50억 회에 가깝다.

중학교 3학년 때 마이클 잭슨의 영상을 보고 춤을 배우기 시작해 대학 진학 대신 댄스 크루팀에서 실력을 쌓았다는 리아킴. 안무를 독자적인 장르로 승화시킨 세계적인 안무가로 평가받고 있다. 트와이스의 'T.T', 선미의 '가시나' 등이 대표작. 그의 춤은 팝핀, '춤으로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주는 사람이 되는 것'이 그의 바람이다.

육아 대통령 오은영 박사

육아 멘토로 유명한 소아청소년정신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 연세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과 교수를 역임했다. 이국종 교수가 그의 제자다. 채널A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와 유튜브를 통해 아이들의 문제 행동을 개선하는 효과적인 육아법을 제시하고 있다.

코로나19 사태로 아이와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마더쇼크'로 지친 엄마들에게 오은영 박사는 아이돌 같은 존재. 고속도로 휴게소 화장실에서 볼일을 보며 상담한 적도 있을 정도다. 여러 권의 육아 책을 낸 베스트셀러 작가이기도. 현실 육아에 즉시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언어를 담은 최근 저서 <어떻게 말해줘야 할까>는 약 25만 부가 팔렸다.

'보건 교사' 정세랑

<보건교사 안은영>으로 밀레니얼 세대의 독보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작가 정세랑. 2010년 등단해 <지구에서 한아뿐> <보건교사 안은영> <피프티 피플> <시선으로부터>까지 장르문학과 순수문학을 오가며 따뜻하면서도 기발한 상상력의 작품들을 발표했다.

특히 <보건교사 안은영>은 평범한 이름과 달리 남들 눈에 보이지 않는 '젤리'를 볼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의 보건교사 안은영이 새로 부임한 고등학교에서 심상치 않은 미스터리를 해결해가는 명랑 판타지. 정유미, 남주혁 주연의 드라마로도 제작돼 화제성과 인기를 전부 얻었다. "경쟁에서 질 걸 뻔히 알면서도 옳은 길을 가려는 사람들에게 매력을 느낀다"는 정세랑 작가의 말이 곧 그의 작품이 사랑받는 이유다.

가인이어라~ 송가인

대한민국에 트로트 열풍을 몰고 온 가수 송가인. 2019년 TV조선 예능 <내일은 미스트롯 1>에서 우승한 후 그만의 사랑스러운 매력으로 남녀노소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다. 판소리계의 신성이었지만 꿈을 위해 트로트 가수로 데뷔한 후 7년간의 무명 시절을 보냈다. 부업으로 비녀를 판매하면서도 도전을 멈추지 않은 그다. 송가인은 한의 정서가 담긴 슬픈 음률과 흥을 느끼게 하는 빠른 비트의 상반된 특성을 가장 잘 표현하는 가수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 첫 단독 콘서트 준비 과정과 감동을 담은 콘서트 무비 <송가인 더 드라마>가 메가박스 단독 상영만으로 관객 1만을 돌파하며 송가인의 저력을 또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

리치언니 박세리

한국 골프계의 슈퍼스타 박세리. LPGA 챔피언십 아시아 최초 우승자이자 세계 골프 명예의 전당에 오른 골프 여제다. IMF 외환위기 시절, 양말을 벗고 연못에 들어가 통쾌한 샷을 날려 국민들에게 많은 위안을 주었던 한국 골프계의 슈퍼스타인 그는 2016년 10월 은퇴한 후, 최근에는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리치언니'라는 닉네임까지 얻었다.

예능 <나 혼자 산다> <정글의 법칙> <노는 언니> <쓰리박> 등에 출연하며 "계속 먹으면 소화돼" "명절이 매일 있는 게 아니니까 먹어도 된다" 등의 다이어트 명언을 남기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스포츠 인재 육성을 위한 사업가로, 여자 골프 국가대표팀 감독으로도 활동 중이다.

예쁜 애 옆에 예쁜 애 트와이스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9명이 함께하는 7년 차 원톱 걸 그룹 트와이스. 2015년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식스틴>을 통해 16명의 연습생이 경합을 벌인 끝에 9명이 선택돼 데뷔했다.

데뷔곡 'OOH-AHH하게(우아하게)'부터 'I CAN'T STOP ME(아이 캔트 스톱 미)'까지 모든 활동곡 뮤직비디오를 억대 조회수 반열에 올려놓으며 '14연속 1억 뷰'라는 기록을 세웠다. 데뷔 5년 만에 한일 누적 음반 판매량도 1,000만 장을 돌파했다. 수장 박진영이 평소 '실력보다 인성'을 강조한 덕분에 무대 뒤에서도 인사성 밝고 팀워크 좋기로 소문난 훈훈한 그룹이다.

특급 배우 김희애

JTBC <부부의 세계>로 신드롬급 인기를 얻은 김희애는 자타 공인 우리나라 최고의 여배우다. 바람난 남편을 지켜보는 아내의 복합적인 감정 변화를 보여주는 명품 연기를 선보였고, 이후 원작 <닥터 포스터>가 방영된 BBC에서 김희애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는 후문. 한국갤럽이 조사한 2020년 올해를 빛낸 탤런트 1위에 오르기도. 연기력은 물론 초콜릿파이 한 개를 다 먹어본 적이 없을 정도로 자기 관리에 철저한 것이 그의 롱런 비결이다.

1983년 영화 <스무해 첫째날>로 데뷔해 드라마 <아들과 딸> <내 남자의 여자> <밀회>, 영화 <허스토리> <윤희에게> 등 40여 편에 출연했다. <꽃보다 누나> <무한도전-웨딩싱어즈> 등 예능에서는 소박하고 털털한 매력을 선보였다. 차기작은 우주에 홀로 남겨진 남자와 필사적으로 그를 구하려는 지구의 또 다른 남자 이야기를 그린 김용화 감독의 영화 <더 문>(가제)이다.

넘버원 이우정 작가

드라마와 예능 두 분야에서 모두 성공한 이우정 작가. 예능 <1박2일>, <꽃보다> 시리즈 등과 드라마 <응답하라> 시리즈, <슬기로운 의사생활>을 집필했다. <꽃보다> 시리즈 등 모든 예능을 이우정 작가와 함께 하는 나영석 PD는 "옆에서 보면 존경스러울 정도로 열심히 한다. 즐기기까지 한다. 책임감이 유달리 강해 어떻게 보면 괴물 같기도 하다"고 극찬했다.

<응답하라>시리즈의 경우 인물 간 구도가 명확한 일반적인 로맨스물과 달리 러브라인을 밝히지 않고 시청자의 궁금증을 유발하며 극을 이끌어간다. 각 인물의 개성을 극대화하며 웃음 코드로 사용하는 전략 또한 예능 속 캐릭터 설정과 유사한데 예능작가 출신이기에 가능한 대목이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호흡이 긴 시즌제 작품으로 만들고 싶다고 밝힌 바 있다. 이우정 작가는 올해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 2>로 돌아올 예정이다.

KEYWORD

CREDIT INFO

에디터
김연주
박현구
사진
서울문화사 DB, 스플래시뉴스·숲·ynk·후크·트라이어스·BH·JDB·블리스·롯데·호두앤유 엔터테인먼트·설화수·달바·피네이션·아이오케이컴퍼니· UAA·YG케이플러스·에그이즈커밍·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쿠컴퍼니·아지오 구두·문화창고·넷플릭스·MBC·tvN·tv조선·JTBC 제공, 현아·김연아·리아킴· 트와이스·아이유·오마이걸·라미란·선우정아 공식 페이스북, 각 연예인 sns
2021년 04월호

2021년 04월호

에디터
김연주
박현구
사진
서울문화사 DB, 스플래시뉴스·숲·ynk·후크·트라이어스·BH·JDB·블리스·롯데·호두앤유 엔터테인먼트·설화수·달바·피네이션·아이오케이컴퍼니· UAA·YG케이플러스·에그이즈커밍·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쿠컴퍼니·아지오 구두·문화창고·넷플릭스·MBC·tvN·tv조선·JTBC 제공, 현아·김연아·리아킴· 트와이스·아이유·오마이걸·라미란·선우정아 공식 페이스북, 각 연예인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