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VING

LIVING

스타일과 기능을 모두 갖춘 홈 오피스 & 홈 클래스 리빙 아이템

‘잠시 멈춤’의 시간이 길어지고 있다. 집은 때론 사무실이었다가, 교실로 변하기도 한다. 집에 머무는 시간을 좀 더 편안하게 만들어줄 리빙 아이템을 골랐다.

On February 22, 2021

TEST PLAN

지난해 가구 판매 규모는 10조원이 넘은 것으로 추정된다.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며 홈 인테리어에 관심이 높아진 데 따른 결과로 재택근무와 온라인 수업이 길어진 점도 큰 비중을 차지했다. 코로나19로 인한 특수 시장이 아닌, 꼭 필요한 홈 오피스 가구를 고르는 눈이 더욱 깐깐해진 요즘. <우먼센스> 평가단은 어떤 제품을 눈여겨봤는지 살펴보자.

HOME CLASS

  • 일룸 제롬 모션데스크

    467mm에서 857mm까지 조절 가능한 책상으로 아이의 체형과 성장에 따라 높이를 맞출 수 있다. 버튼 하나로 손쉽게 조절되고 락 기능이 있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책상 상판은 45도까지 기울어 책을 보거나 문제집을 푸는 등 책상 위의 활동을 올바른 자세로 할 수 있도록 돕는다. 99만9천원.

    디자인 ★★★★☆ 기능성 ★★★★☆ 편리성 ★★★★☆ 구매 의향 ★★★★☆

  •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모프™ 데스크 조명

    조명이 놓인 곳의 자연광에 맞춰 지속적으로 색 온도와 밝기를 조정해 최적의 빛을 선사한다. 간접 조명, 태스크 조명, 전시 조명, 무드 조명 4가지 빛으로 사용할 수 있고, 공부·휴식·집중·절전 등의 모드로 설정할 수 있다. 72만원.

    디자인 ★★★★★기능성 ★★★★☆ 편리성 ★★★★☆ 구매 의향 ★★★★☆

  • 시디즈 링고

    등판 높이와 좌석 깊이를 아이의 키에 맞게 동시 조절할 수 있다. 키 110~160cm 범위로 다양한 연령대를 커버할 수 있다. 의자 중심 봉이나 바퀴를 고정시키는 싯브레이크 기능에 따라 고정형·회전형·선택형으로 나뉘며, 학습 환경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20만원대.

    디자인 ★★★☆☆ 기능성 ★★★★☆ 편리성 ★★★★☆ 구매 의향 ★★★★☆

  • JBL JR300BT

    어린이를 위한 청력 보호 무선 헤드폰. 85db 미만으로 볼륨을 제한하도록 디자인됐으며 부드러운 패드를 댄 헤드밴드와 가벼운 착용감의 이어 쿠션으로 귀를 보호한다. 콤팩트하게 접을 수 있으며, 어린이도 사용하기 쉬운 컨트롤 버튼이 있어 조작이 간편하다. 7만9천원.

    디자인 ★★★☆☆ 기능성 ★★★★☆ 편리성 ★★★★☆ 구매 의향 ★★★☆

HOME OFFICE

  • 이케아 베칸트 높이 조절 책상

    전자식 높이 조절 프레임으로 65cm부터 125cm까지 자유롭게 높이를 조절할 수 있다. 넉넉한 테이블 상판은 여러 명이 함께 사용하기 좋고, 테이블 밑에는 전선 정리망이 있어 늘어진 선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160×80cm 59만9천원.

    디자인 ★★★☆☆ 기능성 ★★★★★ 편리성 ★★★★★ 구매 의향 ★★★★★

  • LG전자 엑스붐 AI 씽큐

    구글 어시스턴트를 적용, 인공지능 LG씽큐 가전 8종과 조명, TV 등 구글 어시스턴트에 연동되는 약 1만 개의 스마트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인공지능 스피커. 사운드 업컨버팅 기술을 통해 일반 음질의 콘텐츠를 HD급으로 재생할 수 있다. 영국 오디오 브랜드 메리디안 오디오의 기술력이 더해져 고품질의 사운드를 구현한다. 24만9천원.

    디자인 ★★★☆☆ 기능성 ★★★★☆ 편리성 ★★★★☆ 구매 의향 ★★★☆☆

  •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브 에어 공기청정기

    실내 면적에 따라 여러 개의 제품을 결합해 사용할 수 있는 모듈형 디자인으로 헤링본과 스트라이프 패턴, 4가지 컬러 중 선택할 수 있다. 전기장을 발생시켜 집진 필터에 포집된 세균을 살균하는 전기 살균 시스템과 팬 가장자리까지 살균하는 UV LED 살균이 적용됐다. 53m²형(단품) 63만원.

    디자인 ★★★★★ 기능성 ★★★★☆ 편리성 ★★★☆☆ 구매 의향 ★★★★☆

  • 시디즈 필로

    등판이 뒤로 젖혀지는 틸팅 기능을 접목한 좌식 의자. 허리를 이상적으로 지지해주는 S 커브(S-Curve) 형태로 디자인된 등판이 허리에 가해지는 압력을 분산시키며, 좌판은 클라우드 스펀지 소재로 푹신하고 편안한 착석감을 준다. 폴더 형태로 접고 펼 수 있어 이동과 보관이 용이하다. 11만1천원.

    디자인 ★★★☆☆ 기능성 ★★★☆☆ 편리성 ★★★★☆ 구매 의향 ★★★☆☆

LIVING TESTER'S COMMENT

8명의 평가단이 꼼꼼하게 살펴보고 결론을 내린 리얼 품평기. 디자인과 실용성, 가족의 라이프스타일과 어울리는 제품인지 꼼꼼히 따져 자신만의 상위권 제품을 꼽았다.

/upload/woman/article/202102/thumb/47363-444212-sample.png

<우먼센스> 리빙 에디터 이채영
집에서는 가끔 업무를 보는 편이지만 남편이 본격적으로 재택근무를 시작하면서 홈 오피스를 만들었다.

choice 1
LG 전자 엑스붐 AI 씽큐
"집에 있는 가전들과 연동돼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는 점, 음성인식으로 날씨나 시간, 뉴스를 체크할 수 있어 불필요한 행동을 줄여주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든다."

choice 2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모프™ 데스크 조명
"주로 밤에 일할 때가 많은 나와 낮시간에 일하는 남편. 시각적 정밀성 향상에 도움을 주는 태스크 조명 기능뿐 아니라 앱을 통해 주로 사용하는 시간대에 따라 빛을 조절할 수 있다."

/upload/woman/article/202102/thumb/47363-444213-sample.png

포토그래퍼 서민규
<우먼센스> 하우스 포토그래퍼로 마감 때면 장시간 책상 앞에 앉아 작업을 한다. 쾌적한 작업 환경을 돕는 다양한 리빙 아이템에 관심이 많다.

choice 1
이케아 베칸트 높이 조절 책상
"기능만큼 인테리어도 중요하게 생각한다. 다리 컬러와 상판 소재를 취향대로 고를 수 있어 마음에 든다. 큰 모니터를 놓아도 넉넉한 크기의 테이블 상판도 취향 저격!"

choice 2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브 에어 공기청정기
"먼지가 많은 스튜디오 환경 특성상 꼭 필요한 가전. 3가지 살균 기능으로 위생적인 환경 유지에 도움이 된다."

/upload/woman/article/202102/thumb/47363-444214-sample.png

푸드 스타일리스트 문희정
푸드&라이프스타일 콘텐츠 디렉터인 그녀는 요리 외에 촬영도 직접 하는 금손. 편집이나 레시피 작업 등으로 홈 오피스 공간은 필수다.

choice 1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브 에어 공기청정기
"공기청정기 하나로는 이제 감당이 안 되는 시대. 침실과 서재, 아이방 등 공간에 맞게 1개, 2개로 결합해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choice 2
이케아 베칸트 높이 조절 책상
"깔끔한 화이트 컬러 상판과 다리의 조합으로 구매하고 싶다. 전선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어 편리하고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하는 책상으로 제격이다."

/upload/woman/article/202102/thumb/47363-444217-sample.png

리빙 브랜드 VMD 한보라
지난 한 해 재택근무를 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필요한 가구를 구입했다. 끝나지 않는 재택근무에 홈 오피스 가구 업그레이드를 결심했다.

choice 1
시디즈 필로
"집에서는 좌식 책상을 사용하는데, 재택근무가 길어지다 보니 꼭 필요한 것이 좌식 의자다. 부드럽게 움직이는 등판과 도톰한 쿠션이 허리를 편안하게 지지해준다."

choice 2
LG전자 엑스붐 AI 씽큐
"재택근무를 할 때는 음악을 종종 듣는다. 슈퍼카 오디오 시스템에도 적용된 기술력으로 공간 가득 울려 퍼지는 풍부한 사운드와 편리한 음성인식 기능이 유용해 보인다."

/upload/woman/article/202102/thumb/47363-444216-sample.png

리빙 스타일리스트 김윤영
촬영을 하느라 스튜디오에 머무는 시간도 많지만 촬영 전후로 사무실에 앉아 있는 시간도 길다. 내 몸에 꼭 맞춘 듯한 가구나 가전을 선호하는 편.

choice 1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모프™ 데스크 조명
"한번 구입하면 전구를 교체할 필요 없이 오랫동안 품질을 유지해 가성비, 가심비를 모두 충족시킨다. 밤샘 작업 후 일어날 때도 점차 밝아지는 기상 모드도 있어 다양하게 쓸 수 있다."

choice 2
시디즈 필로
"가지고 다니면서 편리하게 쓸 수 있는 좌식 의자. 라텍스 같은 쿠션감에 좌판 사이즈가 커 앉았을 때 편리하다. 등판이 뒤로 젖혀지면서 지탱하기 때문에 편안한 자세로 일할 수 있다."

/upload/woman/article/202102/thumb/47363-444200-sample.png

<우먼센스> 패션 에디터 정소나
초등학교를 다니는 딸의 온라인 수업이 끝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어릴수록 자세를 바르게 잡아줄 수 있는 가구가 필요해졌다.

choice 1
일룸 제롬 모션데스크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책상이면서 공부뿐 아니라 미술이나 독서 등 다양한 활동에도 활용하기 좋을 것 같다. 바른 자세를 잡아줄 아이의 첫 책상으로 선택하기 좋다."

choice 2
JBL JR300BT
"온라인 수업에 꼭 필요한 제품은 아니지만, 집중력이 흐트러질 때 사용하기 좋다. 폭신한 쿠션감에 청각 보호를 위해 항상 85db로 유지되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upload/woman/article/202102/thumb/47363-444201-sample.png

소프트웨어 개발자 김효진
앉아 있는 시간이 절대적으로 많은 직업이라 바르면서 편한 자세를 잡아주는 아이템에 관심이 많다.

choice 1
이케아 베칸트 높이 조절 책상
"매일 일정 시간 앉아서 일하다 보니 가장 걱정되는 것은 허리 건강이다. 조금 높지만 좌식부터 서서 일할 수 있는 높이까지 조절이돼 아내와 함께 사용해도 좋을 것 같다."

choice 2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모프™ 데스크 조명
"나이에 맞는 권장 밝기, 정밀 작업 모드뿐 아니라 슬라이드 터치로 조도와 색 온도를 맞춤식으로 설정할 수 있다. 단순한 조명을 넘어 업무의 조력자 같은 느낌이 든다."

/upload/woman/article/202102/thumb/47363-444202-sample.png

주부 9단 워킹맘 박재진
유치원과 초등학교를 다니는 아이들을 케어하는 열혈 워킹맘. 생활 습관과 올바른 자세를 잡아주는 아동 가구에 관심이 많다.

choice 1
시디즈 링고
"아이 키에 맞게 조절할 수 있어 '첫 의자'로 사용하기 좋다. 어렸을 때는 산만해 많이 움직이는데 의자 중심 봉이나 바퀴를 고정하면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 같다."

choice 2
이케아 베칸트 높이조절책상
"2살 터울의 아이들과 함께 사용하기 좋은 패밀리 책상 같다. 아이들이 낙서를 해도 쉽게 지워질 것 같고, 거실에 두면 다이닝 테이블로 사용할 수 있다."

<우먼센스>평가단의 선택!

이케아 베칸트 높이 조절 책상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 등 다양한 이유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진 <우먼센스> 평가단은 이케아의 높이 조절 책상 베칸트에 가장 높은 관심을 보였다. 사용자에 따라 조절 가능한 높이와 큼직한 사이즈로 활용도가 높고 원하는 컬러와 소재로 선택이 가능한 커스터마이징 제품이라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upload/woman/article/202102/thumb/47363-444211-sample.jpg

<우먼센스>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 포인트

1 편리한 높이 조절
전자식 버튼으로 65cm부터 125cm까지 자유롭게 높이를 조절할 수 있다. 한 자세로 장시간 앉아 있다 보면 척추에 무리가 가고 하지정맥류 등 건강상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바른 자세에 도움이 되는 스탠딩 데스크로 몸의 균형을 잡아보자.

2 취향대로 디자인 조합
블랙과 화이트의 다리 컬러와 화이트, 블랙, 블랙 스테인 물푸레 무늬목, 화이트 스테인 참나무 무늬목, 리놀륨 블루까지 다양한 테이블 상판 디자인을 공간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테이블 상판 크기도 다양하며 코너형 디자인도 갖추고 있다. 작업 공간뿐만 아니라 거실에 두고 다용도 테이블로 활용해도 좋다.

CREDIT INFO

에디터
이채영
사진
각 브랜드 제공
2021년 02월호

2021년 02월호

에디터
이채영
사진
각 브랜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