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ISSUE

ISSUE

맘카페 화제의 자동차보험 캐롯 퍼마일자동차보험

똑똑한 자동차보험 하나가 가정경제는 물론, 안전한 차량운행에 큰 몫을 한다는 소식! ‘캐롯 퍼마일자동차보험’은 매월 탄 만큼만 후불로 결제하는 합리적인 보험으로 맘카페 엄마들 사이에서 신개념 자동차보험으로 이슈가 되고 있다

On February 02, 2021

3 / 10
/upload/woman/article/202101/thumb/47185-442022-sample.jpg

 

Q.당신의 차량 운행패턴은 어떻게 되세요?

A씨(41세, 전업주부)
"중학교 아이 둘을 케어하느라 정신없어요. 경차가 있는데 아이들 방과 후 학원 픽업에 주로 이용하는 편이에요. 그 외엔 가까운 마트 방문이 대부분이죠. 주말엔 남편 차를 이용하니 제 차는 실제 주행거리가 정말 적은 편이에요."

B씨(36세, 직장인)
"회사 건물의 주차장 월 주차비가 24만원이에요. 자차로 출퇴근하기엔 너무 비싼 편이죠. 출퇴근하는 대중교통이 나쁜 편도 아니고요. 자차는 주말에 필요할 때만 타다 보니 정말 적게 타는 편이에요. 보험료다 뭐다 유지비가 많이 들긴 하는데 가끔 꼭 필요할 때가 있으니 감수해야죠, 뭐."

C씨(29세, 자영업)
"작은 디저트 숍을 운영하고 있어요. 차가 꼭 필요하진 않는데 도매시장을 다녀오거나 케이터링 주문이 있을 때 차가 없으면 아무래도 불편해요. 지난해 주행거리가 6,500km 정도였으니까 정말 많이 안 탔죠?(웃음) 자동차보험은 잘 모르지만 그냥 다이렉트 가입이 저렴하다고 해서 이용 중이에요."

운전량은 제각각인데 비슷한 보험료?
이제, 탄 만큼만 내야죠. 합리적으로.

왜 맘카페에서 화제일까요?

01 여성 운전자를 위한 맞춤형 자동차보험이다!

1년에 20,000km 이상 운전하는 여성 운전자가 과연 몇 %나 될까? 여성 커리어에 있어 유리천장이 깨진 지도 오래됐고, 남녀 간 직업 선택의 벽이 무의미해진 세상이지만 많은 수의 여성 운전자가 연 15,000km 이하의 주행거리 운행 패턴을 가지고 있다(이는 남성 운전자도 마찬가지다). 하지만 이렇게 짧은 주행거리의 운전자 역시 그저 남들과 비슷한, 본인이 차량을 얼마나 이용하는지와는 관계없는 보편적인 요율의 자동차보험에 가입하고 있다. 이는 에코 마일리지 제도를 통해 일부 환급받는 것을 감안하더라도 그저 정해진 1년 치 보험료를 미리 내고 있는 것이다. 실제 사용량이 반영되지 않은, 어찌 보면 비합리적인 구조의 자동차보험. 최근 '가성비'가 중요시되는 합리적인 소비 패턴으로의 트렌드 변화는 자동차보험 시장에도 변화를 가져왔다. 주행거리만큼 자동차 보험료를 납부하는 시스템이 그것인데 국내에서는 캐롯손해보험이 '퍼마일(Per-mile)자동차보험'을 통해 그 변화를 이끌고 있다.

02 매월 탄 만큼만 결제하는 합리적인 자동차보험이다!

캐롯손해보험은 한화, SK텔레콤, 현대자동차, 알토스벤처스 등 보험과 기술, 자동차를 가장 잘 아는 국내외 대표 기업들이 합작해 만든 국내 최초의 디지털 손해보험사다. 설계사를 비롯한 대면 가입 채널 없이 순수하게 웹이나 앱을 통한 온라인 가입만 제공되기에 디지털 손해보험사로 구분되며, 이를 통한 대리점 운영 등의 사업 비용 절감이 고객의 보험료 세이브로 연결되는 것은 물론 가입 권유 전화도 없어 요즘 트렌드에 딱 맞는 새로운 개념의 보험사다. 캐롯 퍼마일자동차보험의 포인트는 '매월 탄 만큼만 후불로 지급'하는 것. 개인의 주행거리를 측정해 휴대전화 요금처럼 매달 납부하는 시스템인 것이다. 주행거리 미터기를 촬영해 업로드할 필요 없이 엄지손가락만 한 기기인 '캐롯 플러그'를 차량 다용도 소켓(시거잭)에 장착하기만 하면 실시간 주행거리가 측정돼 보험료가 정산되며, 이를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03 실제로 연간 자동차보험료를 절약해준다!

주행거리가 연 15,000km 이하의 운전자일 경우 보험료 절감 효과가 가장 크며, 개인에 따라 다르지만 최대 30%의 절감 효과가 있다. 주중에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주말에만 차를 이용하거나 아이 등하교, 마트 방문 시 이용이 대부분인 운전자에게 최적의 선택이 될 수 있다. 이는 연차를 몰아 2주간 해외여행을 다녀오거나 눈길에 평소보다 자동차 운행을 적게 한 달이라면 그만큼 보험료를 적게 납부하는 것.

/upload/woman/article/202101/thumb/47185-442027-sample.jpg

캐롯플러그 캐롯플러그는 GPS 기반으로 주행거리를 자동 측정하는 기기로,
이를 통해 개인의 보험료가 산정된다.
또한 긴급 상황에서 고객센터로 전화를 요청할 수도 있다.

접촉사고가 나거나 급하게 보험사에 연락이 필요할 때, 당황하지 마세요. SOS버튼만 누르면 고객센터에서 2분 안에 전화를 드릴 거예요.

퍼마일자동차보험 FAQ

Q. 퍼마일자동차보험의 보험료 기준이 궁금합니다.
A. 월 단위로 분할된 기본료와 매달 주행거리에 따른 km당 보험료가 합산돼 월별로 결제됩니다.

Q. 퍼마일자동차보험 예상 보험료,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A. 캐롯손해보험 홈페이지(www.carrotins.com)에 접속하거나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신 후, 본인의 차량정보와 1년 동안의 예상 주행거리를 가입하시면, 예상 보험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캐롯플러그는 차량에 항상 설치해야 하나요?
A. 네, 캐롯플러그는 주로 오디오 장치 근처, 뒷좌석 에어밴트 하단부에 있는 다용도 소켓(시거잭)에 상시 장착해야 합니다. 플러그에는 별도의 USB 단자가 포함돼 있으니 다용도 소켓 사용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CREDIT INFO

진행
김수영
자료제공
캐롯손해보험(www.carrotins.com)
2021년 02월호

2021년 02월호

진행
김수영
자료제공
캐롯손해보험(www.carrotin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