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VING

LIVING

'집콕' 생활의 활력소, 블루투스 스피커

새해가 밝았지만 코로나19는 여전하다. 계속되는 '집콕' 생활에 지쳤다면 블루투스 스피커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는 건 어떨까? 똑똑하고 개성 넘치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모았다.

On January 29, 2021

TEST PLAN

블루투스 스피커는 한번 구매하면 오래 사용하는 만큼 살펴야 할 요소가 많다. 다양한 기능성은 물론이고 감각적 디자인을 더한 블루투스 스피커는 아름다운 사운드로 집 안에 활력을 불어넣고 인테리어 효과까지 준다. 블루투스 스피커로 어떤 것을 선택하면 좋을까? <우먼센스> 평가단의 초이스를 살펴보자.

/upload/woman/article/202101/thumb/47157-441634-sample.jpg

1 보스 포터블 홈 스피커
무선 홈 스피커이자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이다. 이음새 없이 양극 산화 처리된 알루미늄 외관에 둘러싸인 원통형 디자인이 눈에 띈다. 넓게 퍼지는 360도 사운드와 파워풀한 베이스로 고품질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으며, 최대 12시간 동안 연속 재생 가능하다. 무게가 1.06kg이고 편리하게 휴대할 수 있는 핸들 디자인 덕분에 집 안에서 이동은 물론 야외 활동 시에도 사용하기 편하다. 42만9천원.

디자인 ★★★★☆ 기능성 ★★★★★ 편리성 ★★★★★ 구매 의향 ★★★★★

2 하만카돈 사운드스틱 4
2000년 첫 출시 이후 큰 인기를 얻은 사운드스틱 시리즈의 최신 모델이다.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더욱 이상적으로 진화시키고, 한층 향상된 사운드를 선보인다. 획기적 투명 돔 디자인과 세련된 실루엣이 돋보인다. 하향식 서브우퍼와 각 4개의 풀레인지 트랜스듀서를 탑재한 위성 스피커 2개 등 첨단 사운드 테크놀로지가 집약돼 풍성하고 또렷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44만9천원.

디자인 ★★★★★ 기능성 ★★★★★ 편리성 ★★★★☆ 구매 의향 ★★★★★

3 제네바 어쿠스티카 라운지 라디오
스위스에서 설계·디자인한 제품으로 정교한 기술과 심플한 디자인으로 유명하다. 우수한 품질의 앰프와 스피커, 특허받은 디지털 프로세싱 기술 등을 적용해 최적의 사운드를 선보인다. 특히 강렬한 디지털 앰프와 커스텀 우퍼는 깊숙한 초저음부터 초고음까지 균일한 사운드를 재현해 눈길을 끈다. 컬러는 블랙, 화이트, 코냑, 레드. 47만원.

디자인 ★★★★★ 기능성 ★★★★★ 편리성 ★★★★☆ 구매 의향 ★★★★★
 

/upload/woman/article/202101/thumb/47157-441625-sample.jpg

4 마샬 스탠모어Ⅱ
‘마샬의 대명사’로 불릴 만큼 가장 대표적인 블루투스 스피커다. 15W 클래스 D 앰프 2개와 강력한 서브우퍼를 구동하는 50W D급 앰프 등 최고급 부품으로 제작해 깨끗하고 정확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또한 블루투스 5.0 및 aptX 기술을 적용해 최대 10m 반경에서 끊김 없는 탁월한 사운드를 선보인다. 집 안의 크고 작은 모든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다. 컬러는 화이트, 블랙, 브라운. 56만원.

디자인 ★★★★★기능성 ★★★★★ 편리성 ★★★★☆ 구매 의향 ★★★★★

5 뱅앤올룹슨 베오릿 20
뱅앤올룹슨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중 가장 강력한 사운드를 자랑하는 ‘베오릿 17’의 후속작이다. 베오릿 시리즈의 상징적 실루엣에 모던한 감각을 더했다. 240W의 강력한 사운드 출력을 360도 방향으로 제공해 어떤 환경에서든 최상의 사운드를 구현할 수 있다. 배터리 수명이 향상돼 충전 한 번으로 최대 8시간까지 재생 가능하고, 무선 QI 충전 기능을 탑재해 기기에 전원을 공급할 수 있다. 컬러는 그레이 미스트, 블랙 앤트러사이트. 69만9천원.

디자인 ★★★★★기능성 ★★★★★ 편리성 ★★★★★ 구매 의향 ★★★★★

6 루악오디오 R1mk4
2021년 상반기에 선보일 루악오디오의 블루투스 스피커로, 더 새로워진 디자인과 성능으로 눈길을 끈다. 루악오디오 R1 시리즈는 기존 하이파이 스피커를 제조하던 루악오디오가 일체형 오디오 시스템으로의 전환점이 되는 상징적 제품이다. 디자인이 모던하고 사이즈가 아담해 집 안 어느 공간에 놓아도 잘 어울리며, 인테리어 효과를 톡톡히 낸다. 장소에 관계없이 깨끗한 음질은 머무는 공간을 편안함으로 가득 채우기 충분하다. 가격미정.

디자인 ★★★★★기능성 ★★★★☆ 편리성 ★★★★★ 구매 의향 ★★★★★

 

LIVING TESTER’S COMMENT

8명의 평가단이 꼼꼼하게 살펴보고 결론을 내린 리얼 품평기. 한번 구매하면 오래 사용하는 만큼 디자인과 사운드, 편리성까지 철저하게 고려해 자신만의 상위권 제품을 꼽았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2101/thumb/47157-441626-sample.png

 

IT 계열 회사원 이정민
평일에는 음악 들을 시간이 없지만 출퇴근 시간 차 안에서나, 주말에 육아하는 틈틈이 음악을 들으며 소소한 힐링의 시간을 갖는다.

choice 1
제네바 어쿠스티카 라운지 라디오
“예전에 청음하러 갔다 사운드를 듣고 단박에 반한 적이 있다. 레트로 감성의 디자인과 장인의 손길을 더해 나무로 만든 캐비닛은 구매 욕구를 한층 자극한다.”

choice 2
마샬 스탠모어Ⅱ
“마샬은 클래식한 외관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최신 디바이스에서도 강력한 사운드를 전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스피커 전면에 쇠로 새겨진 1962년이라는 설립 연도부터 벌써 신뢰가 간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2101/thumb/47157-441641-sample.png

 

한국어 강사 강소영
수업할 때 블루투스 스피커를 활용하는 일이 많다. 최근엔 재택근무 시간이 늘면서 집에서나 수업할 때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스피커를 찾고 있다.

choice 1
제네바 어쿠스티카 라운지 라디오

“하이파이 음질을 제공할 뿐 아니라 가죽으로 마감된 디자인이 고급스러워 집 어디에 놓아도 분위기가 살아날 것 같다. 스피커를 통해 스마트 기기 충전이 가능한 점도 유용하다.”

choice 2
보스 포터블 홈 스피커

“원통형으로 디자인돼 실내 공간 어디에서도 소리가 잘 들린다. 1.06kg으로 가벼워 쉽게 휴대할 수 있고, 내구성이 좋아 떨어져도 쉽게 고장나지 않는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2101/thumb/47157-441628-sample.png

 

매거진 에디터 박선영
음악은 삶의 일부이지만, 음악이 무엇을 통해 흘러나오는지가 더 중요하다. 블루투스 스피커라면 눈과 귀 둘 다 만족시켜야 한다.

choice 1
뱅앤올룹슨 베오릿 20

“최고의 음질을 자랑하는 뱅앤올룹슨은 믿고 듣는 스피커다. 모던한 디자인과 컬러도 마음에 드는데, 사용하기 편한 휴대용 보조 배터리는 칭찬할 만하다.”

choice 2
하만카돈 사운드스틱 4

“돔 형태의 서브우퍼와 2개의 위성 스피커가 더해져 깊고, 선명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낸다. 무엇보다 집 안 분위기를 확 바꿀 수 있는 아름다운 디자인이 매력적이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2101/thumb/47157-441629-sample.png

 

엔지니어 한승민
새로운 테크 아이템이라면 반드시 알아보고 써봐야 직성이 풀리는 얼리어답터. 늘 음악을 즐기기에 새로 나온 스피커 소식에 빠르게 반응한다.

choice 1
하만카돈 사운드스틱 4

“유려한 디자인이 눈길을 사로잡았다. 음악이 플레이되면서 유리 돔 안에 흰 조명이 물결 모양으로 춤추듯 흔들리는데, 넋 놓고 볼 만큼 아름답다. 음악의 감동이 배가될 것 같다”

choice 2
뱅앤올룹슨 베오릿 20

“충전 한 번으로 8시간 동안 재생된다는 점이 만족스럽다. 게다가 이런 고퀄리티 사운드를 야외에서도 즐길 수 있다니, 겨울 가족 캠핑 아이템 중 첫 번째로 장만할 생각이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2101/thumb/47157-441630-sample.png

 

교육 콘텐츠 프로듀서 이창미
테니스에 빠진 지 1년 반이다. 아직 한창 배울 때인데 코로나19로 운동을 할 수 없으니 집에서 음악으로 우울함을 달랜다.

choice 1
뱅앤올룹슨 베오릿 20
“충전 한 번으로 8시간 재생할 수 있다니 놀랍다. 또한 베지터블 탠드 레더 스트랩이 있어 스피커를 쉽게 옮길 수 있으니 편리할 것 같다. 휴대폰 충전은 덤이다.”

choice 2
마샬 스탠모어Ⅱ
“사이즈가 커서 실내에서 소리가 크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기우였다. 작은 공간에서도 결코 부담스럽지 않은 사운드다. 특히 브라운 컬러는 내 취향을 저격한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2101/thumb/47157-441631-sample.png

 

디자이너 이현정
록 밴드가 내한하면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고 반드시 공연장을 찾는 록 스피릿 충만한 디자이너. 음악을 좋아하는 만큼 블루투스 스피커 선택에 신중하다.

choice 1
루악오디오 R1mk4

“1980년대 초부터 하이파이 스피커를 제작한 루악오디오는 평소 좋아하는 오디오 브랜드다. 깨끗한 음질은 물론 클래식한 디자인이 집 안 분위기를 고급스럽게 만들어줄 듯.”

choice 2
제네바 어쿠스티카 라운지 라디오

“요즘 이곳저곳에서 많이 접하는 핫한 스피커라서 선택했다. 스위스의 정교한 기술로 섬세한 사운드를 제공하고, 심플한 디자인은 듣는 귀뿐만 아니라 보는 눈까지 황홀하게 만든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2101/thumb/47157-441632-sample.png

 

중학교 교사 한우림
최근 취미로 피아노 레슨을 받으며 피아노 클래식 듣기에 푹 빠졌다. 집에서뿐만 아니라 여행 중에도 고품질의 음악을 듣기 위해 투자를 마다하지 않는다.

choice 1
보스 포터블 홈 스피커

“무엇보다 무게가 1.06kg으로 가벼워 휴대하기 편리할 것 같다. IPX4 등급의 방수 기능으로 비나 물보라를 견딜 수 있다니 캠핑 등 야외 활동을 할 때도 좋을 듯하다.”

choice 2
뱅앤올룹슨 베오릿 20

“클래식하면서도 미니멀한 디자인에 가장 먼저 눈길이 갔다. 이전보다 배터리 수명이 크게 개선돼 최대 8시간 재생이 가능한 점이 좋다. 크고 풍부한 사운드도 매력적이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2101/thumb/47157-441633-sample.png

 

방송작가 이명숙
17년 차 방송작가에서 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맞춰 유튜버 활동을 준비 중이다. 그래서 음악을 잘 듣기 위해 늘 더 좋은 블루투스 스피커를 찾아다닌다.

choice 1
마샬 스탠모어Ⅱ

“스피커이지만 인테리어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클래식하면서도 고유의 필기체 로고가 앤티크한 동시에 세련된 감동을 안겨준다. 어디놓아도 튀지 않고 잘 어울릴 것 같다.”

choice 2
루악오디오 R1mk4

“휴대성이 좋아 오늘은 방, 내일은 거실 등 집 안 곳곳에 옮겨놓기 쉬울 것 같다. 작지만 깨끗한 음질은 헤드셋을 끼기 싫어하는 아이 원격 수업을 위해서도 유용할 듯하다.”
 

<우먼센스> 평가단의 선택!

뱅앤올룹슨 베오릿 20

다양한 기능과 감각적 디자인을 겸비한 블루투스 스피커를 차례로 살펴본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은 코로나19 시대의 ‘집콕’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을 블루투스 스피커로 뱅앤올룹슨 베오릿 20을 선택했다. 어떤 공간에서나 최상의 사운드를 제공하고, 더 오래 지속되는 배터리와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휴대성, 모던한 감각의 클래식한 디자인을 적용한 점이 평가단에게 긍정적 평가를 받은 듯하다.

/upload/woman/article/202101/thumb/47157-441642-sample.jpg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 포인트

1 최상의 사운드 제공
블루투스 스피커를 선택할 때는 무엇보다 얼마나 고품질의 사운드를 제공하는지 따지는 게 보통이다. 뱅앤올룹슨 베오릿 20은 강력한 앰프와 드라이버의 조합으로 최상의 사운드를 360도 방향으로 선사한다. 빠르고 매끄러운 스테레오 페어링 역시 최고의 사운드를 가능케 한다.

2 길어진 청취 시간 등 스마트한 기능
최상의 사운드뿐만 아니라 한 번 충전하면 얼마 동안 재생할 수 있는지도 중요한 요소다. 뱅앤올룹슨 베오릿 20은 충전 한 번으로 최대 8시간 동안 재생할 수 있으며, 무선 QI 충전 기능을 사용해 기기에 전원을 공급할 수 있다. 휴대가 편리해 실내외 어디서나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3 모던함을 더한 클래식한 디자인
뱅앤올룹슨 베오릿 20은 클래식한 실루엣에 모던한 감각을 더한 디자인으로 블루투스 스피커 중 단연 돋보인다. 여기에 직관적인 제어 버튼 같은 디자인 요소가 더욱 눈길을 끈다. 또한 새로운 베지터블 탠드 레더 스트랩은 유연하면서도 튼튼하다.

CREDIT INFO

에디터
박지영
사진
박충열, 이준형
제품협찬
스몰앤코지
2021년 01월호

2021년 01월호

에디터
박지영
사진
박충열, 이준형
제품협찬
스몰앤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