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FOR DRY SKIN

겨울철 푸석하고 거친 피붓결을 매끄럽고 촉촉하게 가꿔줄 크림 하나가 절실한 요즘.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데 탁월한 모이스처라이저를 뷰티 피플 9명이 리뷰했다.

On January 19, 2021

TEST PLAN

차가운 바깥 온도와 실내 난방으로 인해 피부는 쉽게 건조해지기 마련. 겨울철에는 피부 깊숙이 수분과 영양을 제공해 피부 속부터 촉촉함으로 차오르는 피부를 만들어줄 모이스처이저가 필요하다. 겨울철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 있게 가꿔줄 제품 베스트는 뭘까? 보습력, 흡수력, 수분 지속력, 향, 발림성 등 꼼꼼하게 테스트했다.

1 아로마티카 리바이빙 로즈 인퓨전 크림
다마스크 로즈 본연의 강인한 에너지와 귀리에서 추출한 식물성 단백질이 피부를 매끄럽고 탄력 있게 만들어준다. 50ml 4만5천원.
보습력 ★★★★★ 흡수력 ★★★★★ 수분 지속력 ★★★★★ 구매 의향 ★★★★★

2 탬버린즈 타이거리프 91크림
진정 효과에 탁월한 병풀이 91% 함유돼 예민한 겨울철 피부 진정은 물론 즉각적인 수분 공급으로 피부를 편안하게 가꿔준다. 30ml 5만8천원.
보습력 ★★★★ 흡수력 ★★★★ 수분 지속력 ★★★★ 구매 의향 ★★★★

3 베이지크 컴포팅 크림
그린 커피빈 오일, 알란토인과 마데카소사이드가 함유돼 피부 장벽을 회복하고 건조함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비건 크림. 50ml 3만8천원.
보습력 ★★★ 흡수력 ★★★★ 수분 지속력 ★★★☆ 구매 의향 ★★★★

4 연작 전초 에센셜 크림
싱그러운 풀 향과 함께 피부에 강력한 보습력을 선사하는 크림으로 피부 장벽과 유연한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50ml 10만원.
보습력 ★★★★ 흡수력 ★★★★ 수분 지속력 ★★★★ 구매 의향 ★★★★


5 닥터자르트 세라마이딘 크림
5겹 멀티 세라마이드가 피부 층층이 흡수돼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외부 요인에 의한 수분 증발 차단을 도와준다. 50ml 4만5천원.
보습력 ★★★★★ 흡수력 ★★★★ 수분 지속력 ★★★★ 구매 의향 ★★★★☆

6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
추운 겨울도 이겨내는 빙하 당단백질을 함유해 피부에 깊은 보습을 주고 수분 손실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준다. 50ml 7만9천원.
보습력 ★★★ 흡수력 ★★★☆ 수분 지속력 ★★★ 구매 의향 ★★★☆

7 꼬달리 비노수르스 S.O.S 인텐스 모이스처라이저 크림
미네랄과 식물성 영양 성분이 풍부한 포도수가 함유돼 피부에 수분을 가득 채우고 들뜨는 피부를 편안하게 가꿔준다. 50ml 4만5천원.
보습력 ★★★★ 흡수력 ★★★☆ 수분 지속력 ★★★★ 구매 의향 ★★★★

8 아벤느 이드랑스 하이드레이팅 아쿠아 크림-인-젤
탱글탱글 촉촉함을 듬뿍 머금은 젤 제형의 크림으로 피부에 매끈한 수분막을 형성해 건조하고 메마른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50ml 3만원.
보습력 ★★★☆ 흡수력 ★★★★★ 수분 지속력 ★★★★ 구매 의향 ★★★★☆

9 쿠오카 크림 블렌드
노란색의 커스터드크림 제형의 화이트 트러플, 리피듀어·PMB 성분이 피부를 건조함이나 땅김 없이 편안하게 만들어준다. 40ml 12만원.
보습력 ★★★★☆ 흡수력 ★★★★ 수분 지속력 ★★★★☆ 구매 의향 ★★★★☆


BEAUTY EXPERT'S COMMENT

뷰티 부문에 일가견이 있는 크리에이터, 메이크업 아티스트, 에디터, 피부과 전문의, 뷰티 인플루언서 등 뷰티 피플 9명이 사용해보고 리뷰한 겨울철 모이스처라이저 아이템 초이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이화
겨울철 건조함으로 각질과 잔주름이 지는 건성 피부라 피부 진정과 수분 지속력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choice 1 꼬달리
"싱그러운 포도 향이 기분 좋게 만든다. 부드럽게 발리면서 진정과 촉촉함이 동시에 케어되는 느낌. 끈적임이 없고 유분이 적당하다."

choice 2 베이지크
"실리콘프리 제품이지만 발림성이 좋고 마무리감은 보송하다. 사용 후 메이크업이나 밀림, 건조함이 없고 피부가 편안하다."

K-QUEEN 8기 송보미
겨울철 건조함으로 크림은 물론 오일까지 사용하는 중.

choice 1 아로마티카
"촉촉하게 발리고 탄탄한 피부로 마무리되는 크림. 건조하고 칙칙했던 피부의 컨디션을 높여 생기 넘치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어준다."

choice 2 닥터자르트
"거칠고 건조한 피부에 한 겹의 보호막을 만들어주는 느낌의 크림. 겨울철 예민해진 피부에도 자극 없이 편안한 사용감이 마음에 든다."

K-QUEEN 8기 김보배
얇은 피부와 건조함으로 평소 스킨케어 시 유·수분 밸런스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choice 1 쿠오카
"단호박 수프 같은 노란 제형의 크림으로 건조하거나 오일리하지 않게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어 하나만 발라도 하루 종일 편안하다."

choice 2 닥터자르트
"튜브 타입으로 휴대하면서 사용하기 좋다. 민감한 피부에도 자극이 없고, 촉촉하고 흡수력이 좋지만 건조한 피부라면 한두 차례 레이어링이 필요하다."

WE클리닉 원장 조애경
겨울철 건조한 피부를 케어하기 위해 토너, 에센스, 아이 크림, 보습 크림을 단계별로 사용 중.

choice 1 쿠오카
"사용감이 가볍지만 사용 후 촉촉한 광채와 함께 다음 날까지 건조함 없이 편안한 피부를 유지해준다."

choice 2 아벤느
"젤 텍스처로 발림성이 상쾌하다. 일반 젤 타입에 비해 보습력이 높고, 가벼운데 쫀쫀한 사용감이 특징. 겨울철 답답한 보습크림이 부담된다면 추천."

메이크업 아티스트 오윤희
예민한 지·복합성 피부로 크림 하나만 사용한다. 건조한 부위는 두 번씩 레이어링 하고, 겨울철에는 크림을 팩처럼 사용한다.

choice 1 아로마티카
"신선한 장미 향이 마음에 든다. 묽은 제형의 크림으로 피부에 촉촉하게 스며들고 번들거리지 않을 정도의 유분감이 피부의 건조함을 케어해준다."

choice 2 아벤느
"젤 타입으로 발림성과 흡수력이 빠르다. 수분팩으로 사용해도 좋을 정도. 젤 타입이지만 여느 크림 못지않게 지속력이 좋은 것도 장점."

헤어 아티스트 권영은
큰 트러블 없이 건강한 피부 타입. 겨울철에는 건조함을 케어하기 위해 촉촉한 타입의 크림을 챙겨 바르는 중.

choice 1 연작
"스파에 온 듯한 편안한 향이 마음에 든다. 묵직한 텍스처지만 피부에 바르는 순간 얇게 바로 스며들고 다음 날 아침까지 촉촉함이 남아 있다."

choice 2 베이지크
"피부에 바르면 얇은 밤을 바른 듯 유분막이 생겨, 겨울철 건조함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좋을 듯."

<우먼센스> 뷰티 에디터 송정은
세안 후 땅김이 심한 건조한 피부. 번들거림 없는 수분크림을 선호하는 편.

choice 1 아로마티카
"세안 후 건조하고 땅기는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을 공급해주고 시간이 지날수록 피부에 탄탄한 탄력이 느껴진다."

choice 2 탬버린즈
"겨울철 건조함으로 피부가 예민해졌을 때 진정과 수분 케어를 동시에 할 수 있는 SOS 크림."

K-QUEEN 9기 정유진
겨울철에는 건조함이 가장 고민. 끈적임 없는 제품을 선호한다.

choice 1 키엘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건조한 피부를 즉각적으로 편안하게 케어해준다. 번들거림이나 끈적임 없는 가벼운 사용감도 마음에 든다."

choice 2 연작
"싱그러운 한방 향이 느껴진다. 유분과 수분의 밸런스가 적당한 편. 촉촉한 물광 피부보다 윤기 나는 건강한 피붓결을 만들어주는 제품."

프리랜스 뷰티 에디터 김혜진
속 건성으로 보습력과 수분력 모두 필요한 극건성 피부 타입.

choice 1 아벤느
"피부에 수분크림을 바르듯 시원하고 촉촉한 발림성이 즉각적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젤 타입이지만 유·수분 지속력도 좋은 편."

choice 2 꼬달리
"답답하거나 끈적이는 느낌 없이 피부에 가볍게 흡수되는 실키한 텍스처로 번들거림 없이 발려 메이크업 전 사용하기 좋다."


<우먼센스> 뷰티 평가단의 선택!
촉촉함은 물론 피부에 탄력을 선사하는, 아로마티카 리바이빙 로즈 인퓨전 크림

겨울철 건조함으로 들뜨고 힘없는 피부 속 깊이 수분과 영양감은 물론 탄력까지 높여주는 크림이라면 혹한기의 추위가 와도 피부만큼은 편안하게 케어할 수 있다. 다마스크 로즈 본연의 강인한 에너지를 듬뿍 담아 생기 넘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로즈 크림이라면 말이다. 그 밖에도 라즈베리, 엘더, 로즈힙, 인디안구스베리 성분과 귀리에서 추출한 식물성 단백질 성분이 피부 기초를 탄탄하게 만들어주어 피부 탄력은 덤. 여기에 기품 있고 우아한 다마스크 로즈의 향기와 촉촉한 텍스처와 발림성은 겨울철 건조하고 칙칙한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기 충분하다.

신선한 장미 향이 마음에 든다. 묽은 제형의 크림으로 피부에 촉촉하게 스며들고 번들거리지 않을 정도의 유분감이 피부의 건조함을 케어해준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오윤희

세안 후 건조하고 땅기는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을 공급해주고 시간이 지날수록 피부에 탄탄한 탄력이 느껴지는 크림.
–<우먼센스> 뷰티 에디터 송정은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박충열
2021년 01월호

2021년 01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박충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