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엄지원 VS 박하선 뷰티매치

출산과 산후조리, 육아까지 다룬 격정 출산 누아르 드라마 tvN <산후조리원>. 출산을 겪은 많은 여성의 공감을 얻으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딱풀 엄마’ 엄지원과 ‘사랑이 엄마’ 박하선의 역할만큼이나 다른 그녀들의 드라마 뷰티를 살펴봤다.

On January 04, 2021

/upload/woman/article/202012/thumb/46936-438679-sample.jpg

풀메이크업은 기본 프로 전업맘, '여왕벌' 박하선

@mintsungrace

미모와 육아, 내조까지 모두 완벽하게 해내는 사랑이 엄마 '조은정' 역할과 싱크로율 100% 박하선. 출산했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만큼 부기 없는 얼굴, 단정히 빗어 묶은 머리, 백옥 같은 피부, 청담동 며느리 룩이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산모계의 이영애' 조은정 캐릭터는 대본에 출산 직후인데도 불구하고 "풀메이크업에 진주 귀고리를 한"이라고 적혀 있을 정도였다. 사랑스럽고 완벽한 여왕벌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기 위해 메이크업은 핑크빛으로 물들였다. 섀도와 치크, 립까지 은은하면서도 우아하게 연출한 것. 입술을 촉촉히 마무리해 사랑스러움을 극대화했다.
 

우아함을 극대화하는 블러셔
샤벨 쥬 꽁뜨라스뜨 4g 6만1천원.
얼굴에 생기 있는 혈색과 우아함을 동시에 표현하는 파우더 블러셔. 얼굴을 환하게 밝혀준다.

부드러운 피붓결
메이크업포에버 UHD 프레스드 파우더 6.2g 5만4천원.
마치 아기 피붓결처럼 매끈하고 보송하게 표현해주는 파우더. 모공과 요철을 메워주고 피붓결을 균일하게 만들어준다.

사랑스러운 입술
바비 브라운 크러쉬드 립 칼라 #엔젤 3.4g 3만9천원.
비타민 C·E와 비즈 왁스 성분의 부드러운 포뮬러가 입술을 촉촉히 감싸며 입술에 완벽하게 밀착된다.
 

/upload/woman/article/202012/thumb/46936-438680-sample.jpg

워커홀릭 최연소 상무, '육알못' 엄지원

@umjeewon

18년 차 능력 있는 상무이지만 임신과 출산은 전혀 무지한 캐릭터를 신들린 듯 소화해낸 딱풀이 엄마 '오현진' 역할의 엄지원. '육알못(육아를 알지 못하는)'이지만, 회사에서는 상무 포지션으로 스타일리시한 패션과 세련된 메이크업을 선보였다. 특히 6 : 4 가르마로 깔끔하게 말아 올린 번 헤어, 끝을 살짝 올린 캐츠 아이라인, 물광 피부를 더욱 환하게 밝혀주는 레드 립으로 최연소 상무 캐릭터를 완벽하게 표현했다는 평. 레드 립은 극 중 상황에 따라 브라운이나 핑크 컬러가 가미된 제품을 사용해 더욱 강렬하거나 사랑스럽게 표현했다.
 

맑은 피부
샤넬 르 블랑 로지 쿠션 멀티-유즈 컴플렉션 톤업 쿠션 SPF30/PA++ 11g 8만2천원.
메이크업베이스로 가벼운 텍스처의 쿠션. 생기와 수분을 채워 빛나는 피부로 연출해준다.

날카로운 시선
맥 리퀴드라스트 24-아워 워터프루프 라이너 2.5ml 3만2천원.
원하는 라인을 정교하면서도 날렵하게 그릴 수 있는 브러시 타입의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

강렬한 포인트 립
슈에무라 루즈 언리미티드 마뜨 3g 4만원.
부드럽고 편안한 크림 타입의 포뮬러가 강렬한 발색과 더불어 오랫동안 지속된다.

CREDIT INFO

에디터
김혜진
사진
각 브랜드 제공, ‘산후조리원’ 공식 홈페이지
2021년 01월호

2021년 01월호

에디터
김혜진
사진
각 브랜드 제공, ‘산후조리원’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