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스스로 보는 타로 운세

답답하기도 하고 궁금하기도 한 나의 운세는? 타로 카드로 직접 알아보는 법!

On January 01, 2021

3 / 10
/upload/woman/article/202012/thumb/46927-438595-sample.jpg

 


경건한 마음으로 타로카드 1장을 선택해주세요. 당신의 2021년 총운이 펼쳐집니다. 

 

  • 1 바보 카드

    당신의 올해 운이 상당히 자유롭고 예측이 불가능함을 의미합니다. 여행자의 모습을 그리고 있기 때문에 여행을 떠나는 사람처럼 여러 가지 일을 경험한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여행이 힘들다고 생각하기보다 무언가 재미있는 일이 기다리고 있을 거라 기대해볼 수 있으니 걱정할 것은 없습니다. 따라서 상당히 재미있는 일이 많이 생기고 그로 인해 즐거운 일도 많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계획에 없던 일이 생겨 당황스러운 일도 있겠지만 이 모든 것이 새로운 경험이니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간혹 순탄하지 않은 일이 생겨 고민할 수 있지만 어려울 때 도와주는 든든한 후원자가 가까운 곳에 있으니 힘든 일이 있다 하더라도 쉽게 극복할 것입니다.

    변화가 많고 안정되지 않는 운을 만났기 때문에 올해 대부분의 일이 기대하지 않았던 일이지만 돌발적인 일로 살아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으니 심심하지 않은 한 해가 될 것입니다. 또한 자신의 즐거움을 위해 평소에 하고 싶었던 일이나 관심을 가진 일을 시작해볼 수 있습니다.

  • 2 마법사 카드

    당신의 운이 계획대로 순조롭게 흘러감을 의미합니다. 항상 새로운 것을 추구하고 일을 벌이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기 때문에 올해에는 새롭게 시작되는 일이 많을 것입니다.

    가끔은 감당하기 힘들 만큼 어려운 일이 생겨 고생하기도 하지만 과감한 추진력은 그 어려움을 극복하는 열쇠라고 할 수 있으니 결과에 신경 쓰지 말고 자신에게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 바랍니다. 다만 주의해야 할 것은 너무 많은 일을 벌이지 말고 자신이 처리할 수 있는 일만 신경 쓸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며, 서두르지 말아야 합니다.

    올해의 운이 계획한 대로 흘러가고 있기 때문에 주어진 환경에서 자신의 일에 집중하면 어려운 일도 생기지 않고 자신감을 가지고 살아갈 수 있을 것이니 무리한 욕심으로 고생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 3 고위 여사제 카드

    언제나 심사숙고하기 때문에 큰일을 벌이기보다 작은 일에 만족하고, 조용하게 살아갈 수 있습니다. 숨겨진 진리를 찾아가는 카드라고 할 수 있으니 자신의 개인적인 취미 활동에 집중하거나 종교에 관심을 가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다른 사람들이 모르는 비밀스러운 일을 진행하거나 자신도 모르는 일이 생겨 당황스러울 수도 있지만 자신에게 큰 어려움을 주는 것은 아니니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새로운 일을 벌이기보다 묵묵히 자신의 일에 열중하고, 혼자만의 세계를 형성해가는 시기입니다. 특별한 이벤트나 깜짝 놀랄 만한 사건이 생기지 않아 조금은 무미건조해 보일 수 있지만 스스로가 만족하는 삶을 살아간다면 주변 사람들이 하는 말에 크게 신경 쓸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약간 무미건조하고 변함없는 생활을 하면서도 무언가 새로운 것을 원하는 모순된 생각을 할 수 있어 마음이 변덕스러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변덕스러운 마음으로 사람들과의 관계가 나빠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긍정과 부정이라는 두 가지 의미를 동시에 가진 카드이니 올 한 해에 일어나는 모든 일이 무조건 좋지도 무조건 나쁘지도 않습니다.

  • 4 여왕 카드

    언제나 풍요로운 환경을 제공해준다고 할 수 있으니 부족한 것 없는 한 해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풍족하다는 의미가 모든 면에 조금씩 영향을 주기 때문에 부족하지 않다는 의미일 뿐이니 다른 모든 면이 풍족하다는 뜻으로 해석해서는 안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돈이 굉장히 많다는 것보다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기 때문에 소비가 많아도 상관없다는 식으로 받아들여야 합니다. 조금 게으른 생활을 할 수 있음을 암시하기 때문에 성격적으로 부지런한 사람이라 하더라도 올해는 조금은 게을러질 수도 있으니 항상 새로운 일을 만들어내기 위해 노력합니다.

    자신이 노력하지 않더라도 원하는 일이 쉽게 추진될 수 있으며, 생각하고 있는 일들이 원만하게 해결될 수 있기 때문에 풍요롭고 편안한 삶을 살아 갈 수 있는 것인데, 이러한 편안함이 때로는 무미건조한 삶을 만들어낼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하며, 주어진 환경에 적응하기보다 새로운 것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이 안정돼 있기 때문에 새로운 모험을 하더라도 크게 위기가 닥치지 않으며, 위기가 찾아온다 하더라도 충분히 극복해낼 수 있으니 조금 과감해질 필요가 있습니다. 다만 자신의 재물운이나 직업운을 모두 참고한 뒤에 움직여야 하며 해당 운이 약하다면 신중하게 행동해야 합니다.

  • 5 황제 카드

    모든 일을 강하게 추진함을 의미하기 때문에 상당히 바쁜 한 해가 될 것입니다. 황제는 특유의 카리스마로 아랫사람을 관리하고 나라를 부강하게 하는 사람이라 할 수 있으므로 자신의 재물운이나 사회적인 운이 약하다 하더라도 강한 의지로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한다면 충분히 부족한 운을 채울 수 있어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자신의 활동 영역이 넓어지는 구조라서 다른 어느 때보다 바쁘게 지내며 그에 따른 성취도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에 비해 가정적으로 소홀할 수 있으니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자신에 대한 통제력을 잃지 않고 성공을 위해 노력하거나 자신이 꿈꾸고 있는 것을 이루기 위해 노력한다면 충분히 성공할 수 있다는 의미를 가진 황제 카드는 진정한 성공을 바란다면 주변 사람들의 말을 귀담아들으라는 암시를 주고 있습니다. 보통 한 나라의 황제가 인정받기 위해서는 대소 신료의 의견을 참고해야 하는 것이니 자신의 고집을 지나치게 내세우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황제 카드는 분명 긍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방심하면 자신이 다칠 수 있는 양날의 검처럼 스스로에 대한 통제와 강해지기 위한 노력이 뒷받침되지 못하면 좋은 운이 와도 감당하지 못할 수 있으니 항상 준비하고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 6 교황 카드

    정해진 규칙 안에서 살아감을 의미하니 특별한 일도 나쁜 일도 생기지 않는 무난한 한 해가 될 것입니다. 각종 시험과 관련해 노력한 만큼 성과를 얻게 되니 공부를 생각하고 있다면 열심히 노력해보기 바랍니다. 다만 자신의 실력이나 노력 이상으로 무리한 욕심을 내지 않아야 모든 일이 순조롭게 흘러가니 지나친 욕심을 버려야 합니다.

    다른 사람들에 비해 순탄하게 살아갈 수 있기 때문에 올해는 특별히 어려운 일이 생기거나 고생하지 않습니다. 만일 어려운 일이 생겨도 주변에서 도와줄 사람이 나타나니 평소에 인간관계에 신경 쓴다면 큰 어려움 없이 살아갈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이 받은 만큼 다른 사람에게 베풀 수 있는 운이기 때문에 다른 위치의 카드가 나쁘게 나왔다 하더라도 전체적으로 여유로운 삶을 살 수 있습니다. 혼자만의 생각이나 새로운 방법을 고집하지 않고 다른 사람들과 어울린다면 운이 안정적으로 흘러갈 것입니다.

  • 7 연인 카드

    주변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음을 의미하니 사람들을 만나는 데 신중해야 합니다. 자신이 의도한 대로 운이 흘러가기보다 주변 사람들이나 환경의 영향으로 대부분의 일이 결정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평소에 인간관계를 원만하게 만들어둘 필요가 있습니다.

    약간 우유부단하다는 의미도 있기 때문에 중요한 일을 앞두고 망설이거나 두 가지 이상의 좋은 기회가 동시에 찾아와 고민을 많이 하는 한 해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이 정말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먼저 생각하고, 판단하기 어려운 일은 혼자서 고민하지 말고 믿을 수 있는 사람을 찾아가서 도움을 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도하지 않은 일이라 하더라도 나쁜 일이 생기는 것은 아니니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대인 관계는 원만하게 유지하며, 유흥을 즐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인덕이 있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으며, 다른 어느 때보다 주변 사람들의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는 시기이니 평소에 주변 사람들에게 친절을 베푸는 것이 좋습니다.

  • 8 전차 카드

    긍정적인 운의 흐름을 의미합니다. 모든 것이 순조롭게 흘러 생각보다 빠르게 일이 진행될 수 있으니 당황하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합니다. 명예운이 좋아 자신이 노력한 만큼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자신의 성공이 혼자만의 것이 아니라 주변 사람들의 희생과 봉사에 의한 것이므로 인간관계에 신경 써야 합니다.

    또한 진취적인 기상과 강한 추진력으로 아무리 어려운 일이 생긴다 하더라도 충분히 극복할 수 있으며, 모든 일을 완벽하게 처리할 수 있는 자신감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주변 사람들로부터 인기도 얻고, 노력에 따른 명예도 얻을 수 있으니, 시험을 준비하고 있다면 긍정적인 결과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항상 자신의 의지가 흔들리지 않도록 노력해야 하며, 장애가 생겼다 하더라도 그 것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해야 안정적인 삶이 보장됩니다.

  • 9 힘 카드

    힘든 일을 조화롭게 극복해 안정을 취함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힘든 일이 생겨도 쉽게 해결할 방법을 찾아낼 수 있으니 부정적인 생각을 버리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실적인 상황이 어렵더라도 의지를 잃지 않고 잠재된 능력을 계발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위험한 일을 하게 될 수도 있지만 마음의 여유를 가지면 충분히 그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으며, 그 위험을 자신에게 유리한 무기로 바꿀 수 있으니 안 좋은 상황에 처하더라도 희망을 버리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아무리 강한 힘이 억압하더라도 부드러운 힘으로 극복해나갈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을 힘과 권력으로 해결한다는 생각만 버리면 좀 더 편안한 삶을 살아갈 수 있으니 돈과 권력에 치중한 삶을 살지 말고 주변 사람들과의 조화에 좀 더 신경 쓰기 바랍니다.

  • 10 은둔자 카드

    언제나 심사숙고하기 때문에 모든 일이 지연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크게 손해를 보거나 위험해지는 상황이 생기지 않지만 크게 좋아지는 상황이 생기는 것도 아니니 조금 평범한 한 해를 보낼 것입니다.

    크게 어려운 일이 생기지는 않지만 원하는 일을 이루기에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니 절대 서두르는 마음을 가져서는 안 됩니다. 기본적으로 현실과 동떨어진 삶을 살아가는 은둔자 카드가 올해의 운에 영향을 주고 있으니 특별한 어려움이 생기지 않고 잔잔하게 흘러갈 것입니다. 다만 은둔자처럼 외로움을 느낄 수 있으므로 가까운 사람들과 사이가 멀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주변에서 자신을 도와주는 사람이 없기 때문에 원하는 일이 늦어지고, 뜻하는 대로 잘 풀리지 않지만 모든 일이 잘 안 되는 것이 아니라 조금 늦어지는 것에 불과하니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눈에 보이는 작은 것보다 멀리 내다보는 시야가 필요하니 침착하게 행동하기 바랍니다.

  • 11 운명의 수레바퀴 카드

    정해진 운명대로 흘러감을 의미합니다. 오랫동안 해오던 일이 성과를 거두는 반면, 지난해에 지나치게 잘나갔다면 이제는 서서히 운이 기울어짐을 뜻합니다. 따라서 잘나간다고 너무 오만해져서는 안 되며 자신을 낮추고 묵묵히 주어진 일에 집중해야 할 시기입니다.

    잘 안 되는 일을 억지로 해결하려는 생각은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스스로 일을 만들지 않으면 새로운 일이 생기지 않지만 모험심이 강한 사람이라면 결코 운명을 두려워해서는 안 됩니다. 운명에 저항할수록 가혹한 일이 생기기도 하지만 그만큼 생각지도 못한 행운을 잡을 수 있으니 성공도 크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생의 성공보다 안정적인 삶을 살고자 한다면 모험을 하기보다는 정해진 규칙이나 틀을 벗어나지 않아야 하므로 안정적인 직장을 다니고 평범하게 살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 12 정의 카드

    좋은 일과 나쁜 일의 무게가 균등함을 의미하기 때문에 좋은 일과 나쁜 일이 반반씩 일어난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좋은 일이 생기면 나쁜 일에 대한 대비를 해두는 것이 좋고, 나쁜 일이 생기면 조만간 좋은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절망할 필요가 없습니다.

    보통 정의 카드는 균형과 정직을 뜻하기 때문에 정직하게 살아가는 사람은 큰 문제가 없지만, 불법적인 삶을 살아가거나 부정한 일을 저지르는 사람은 소송에 자주 걸린다거나, 교도소에 수감되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에 바르게 살아왔다면 조만간 좋은 일이 생기지만 부정한 일에 손댔다면 그 죄과가 커지기 전에 그만두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정의 카드는 긍정적인 의미가 강하기 때문에 나쁜 일보다 좋은 일이 더 많이 생기니 혹시라도 운이 나쁘다고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나쁜 일이 생기면 얼마 지나지 않아 좋은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좌절하기보다 다음을 위해 자신을 업그레이드해야 할 것입니다. 만약 좋은 일이 생겼다면 안 좋은 일이 생겨날 수도 있기 때문에 지나치게 기고만장해서는 안 됩니다. 스스로가 흔들리지 않는 마음을 가진다면 평탄한 한 해를 보낼 것입니다.

  • 13 매달린 남자 카드

    대부분의 일이 지연될 수 있으니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말라는 의미와 발상의 전환이 필요한 때라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즉, 그동안의 고정관념을 탈피할 수 있도록 노력하라는 뜻입니다. 따라서 일이 잘 풀리지 않는다고 걱정할 필요는 없으며, 현재의 상황을 조금 다른 방식으로 해석해볼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보통 매달린 남자 카드는 매달려 있는 형벌을 받는 것으로 자신의 죗값을 치른다는 의미로 해석하기 때문에 일이 지연되고 잘 풀리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일시적인 현상이니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또한 발상의 전환이 필요하므로 제삼자의 입장에서 자신의 일을 바라볼 필요가 있으니 너무 급하게 서두르지 말고 차분하게 일을 추진해나가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일이 지연되고 스스로가 할 수 있는 일이 별로 없음을 의미하기 때문에 안 좋은 일이 많을 것이라는 생각을 가지지만 조금만 여유를 가지고 생각해보면 자신에게 약간의 휴식을 주는 아주 좋은 운이 될 수 있으니 긍정적인 생각을 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 무언가에 묶여 있는 것과 같은 답답함은 시간이 지나면 해결되니 무언가를 새롭게 시도하기보다 그냥 지켜볼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 14 절제 카드

    현실과 이상의 적절한 균형을 의미하므로 일과 공부를 함께 해나갈 수 있는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이 원하는 일과 원하지 않는 일 사이에서 적절한 균형을 잡을 수 있으며, 정신적인 부분과 물질적인 부분에서 적절한 균형을 이룰 수 있습니다.

    정신이 육체를 적절하게 통제하기 때문에 바른 생활을 하고, 규칙적인 삶을 살아갑니다. 따라서 크게 좋지도 않고 크게 나쁘지도 않은 한 해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긍정적인 작용을 하기 때문에 스스로가 바르게 살기 위해 노력하고, 절제된 생활을 하면 가정적인 안정과 사회적인 성공이 따라오고 기분 좋은 소식이 들려옵니다.

    다만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가 불편해질 수도 있으니 자신의 절제된 생활을 주변 사람들에게 강요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수호천사가 지켜준다는 의미도 있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에 신경을 쓴다면 어려울 때 도와줄 수 있는 듬직한 아군을 구하게 될 것입니다.

  • 15 죽음 카드

    하던 일이 중단되거나 세상과 단절됨을 의미하며, 기력이 쇠진해 힘이 없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모든 일에 의욕이 떨어질 수 있으며, 힘이 부족해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없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죽음 카드는 지나간 과거의 일을 깨끗하게 정리함을 의미합니다. 하나의 일이 끝나면 그것이 끝이 아니라 또 다른 시작임을 의미하니 새로운 일에 대한 계획을 세우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 지나치게 기력을 소모할 수 있음을 의미하기 때문에 과로하지 않도록 노력할 필요가 있습니다.

    죽음이라는 것은 모든 일의 끝이 아니라 새로운 방향으로의 전환을 의미하므로 어려운 일이 생겨도 그 상황이 모든 것을 나쁘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전화위복의 기회를 만들 수 있으니 좌절하지 말고 끝까지 최선을 다해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 자신이 바라는 성공을 얻기 위해서는 지나간 일에 연연해하지 않는 과감함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이미 자신의 곁을 떠난 것에 대해 미련을 갖지 말아야 합니다.

  • 16 악마 카드

    올해의 운을 형성하는 위치에 나온 악마 카드는 돈을 벌기보다는 쓰기 쉽고, 공부나 일에 전념하기보다는 음주 가무에 시간을 허비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는 의미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보통 악마 카드는 잘못된 길인 줄 알면서도 그 길을 선택함을 의미하기 때문에 안 좋은 일이 생기는 것은 스스로가 그 일을 자초했다는 말로도 해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안정적인 한 해를 보내고 싶다면 바르게 생활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주변의 유혹에 흔들리지 않도록 강한 의지를 키워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악마 카드는 부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안 좋은 일이 많이 발생할 수 있지만 스스로 조심한다면 큰 문제는 없을 것이니 모든 상황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에 있어서 신뢰가 무너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편법으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다가 오히려 안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도 있으니 항상 정당한 방법으로 원하는 것을 이루어야 합니다.

  • 17 탑 카드

    당황하게 될 일이 생기거나 새로운 변화를 추구함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이사하거나 이직하는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어느 한곳에 안주하기에는 어려운 상황이라고 할 수 있지만 너무 성급하게 행동해서는 안 되므로 마음이 들뜨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조금만 참고 기다리면 될 일을 급하게 서둘러 손해를 본다거나 현재의 상황을 유지하지 못하고 변경해 고생을 자초 할 수 있으니, 항상 서두르지 말고 현재의 상황에서 새로운 길을 모색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다만 고정관념을 버리고 새로운 방식의 일을 찾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으니 꼭 변화를 줘야 하는 상황이라면 약간 충격적인 방법을 동원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안정적인 상황보다 모험을 해야 하는 상황으로 발전해 마음이 급해질 수 있지만 이러한 시기일수록 침착하게 행동해야 하니 꼼꼼하게 자신의 계획을 점검해봐야 합니다.

  • 18 별 카드

    오랫동안 준비해오던 일이 어느 정도 이루어짐을 의미합니다. 어려운 일이 생기더라도 반드시 극복할 수 있다는 희망을 잃지 말고, 포기하고 싶은 생각이 들더라도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힘들어도 긍정적인 생각을 버리지 않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 조금씩 천천히 자신의 꿈을 향해 다가가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걸리더라도 꾹 참고 견디는 것이 좋습니다. 지난날 자신이 노력한 것이 없다면 그에 대한 보상은 주어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지금이라도 열심히 노력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으니, 조금은 불가능한 꿈이라 하더라도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만약 자신이 원하는 일이 절대 불가능한 일이라는 생각이 들거나 어려움이 찾아왔다고 해서 그 꿈을 포기한다면 결국 자신에게 남는 것은 헛된 시간 낭비밖에 없으니 끝까지 긍정적인 생각을 버리지 말아야 합니다.

  • 19 달 카드

    미래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 때문에 자신의 일에 집중하지 못하고 방황함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안정적인 한 해를 보내고 싶다면 계획을 자주 바꾸지 말고 한 가지 일을 꾸준하게 밀고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성공을 의심하지 말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생활하다 보면 운이 점차 좋아질 것입니다. 어떤 마음으로 생활하는지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니 가능하면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 근거 없는 소문에 마음이 흔들리지 않도록 중심을 잘 잡아야 합니다. 시비와 구설이 많이 생기는 시기를 암시하는 달 카드는 미래에 대해 막연한 기대를 하기보다 자신에게 주어진 일에 충실해야 함을 의미하며, 근거 없는 소문은 그냥 무시해버리고 가능하면 자신과 관련 없는 일은 신경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성격적인 면에서 우유부단하거나 주변의 유혹에 쉽게 흔들리는 사람이라면 달 카드의 부정적인 의미가 작용할 수 있으니 모든 일을 너무 길게 생각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 20 태양 카드

    스스로가 만족할 수 있는 상황을 만나게 됨을 의미하기 때문에 상당히 긍정적인 해석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원하는 일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추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올해는 상당히 운이 좋은 편이라고 할 수 있으니, 장애가 생기더라도 그 장애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무리수만 두지 않는다면 안정적인 한 해를 보낼 수 있으니 너무 서두르지도 말고, 잘되지 않는 일을 억지로 해결하기 위해 애쓸 필요도 없습니다.

    소극적으로 행동하면 편하게 지낼 수 있지만 큰 성과를 얻기는 어려우니 적극적으로 움직여야 하고, 모든 일에 자신감을 가지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 부정적인 일은 멀리하고 합법적이고 정당한 일에 관심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마치 어린아이처럼 순수한 열정으로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한다면 아무리 어려운 상황에 빠진다 하더라도 충분히 극복할 수 있습니다.

  • 21 심판 카드

    여러 가지 소문으로 약간 소란스러움을 의미하므로 한 해 동안 구설에 오르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가벼운 소문에 마음이 흔들리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개인적인 평판이 좋아지며, 기다리던 소식을 듣게 되니 나쁘지 않은 한 해가 될 것입니다. 따라서 큰 고민 없이 평탄하게 지낼 수 있으며, 어려운 일이 생긴다 하더라도 도움을 주는 사람이 생기니 걱정할 것은 없습니다.

    그동안 좋은 일을 많이 해왔다면 그에 따른 보상을 받겠지만 부정한 행동을 해왔다면 안 좋은 결과가 나타나니 주의해야 합니다. 다만 긍정적인 의미가 좀 더 강해 자신의 잘못에 대한 경고 정도로 받아들일 수 있으니 잘못된 행동을 했던 사람이면 그 일을 반성하고 바르게 살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다면 좋은 기회를 붙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 22 세계 카드

    모든 일을 완벽하게 마무리하고 새롭게 출발함을 의미하므로 학업을 마치고 취업하거나 군 생활을 마치고 전역한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외국을 나가거나 낯선 환경으로 여행을 떠나게 된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의 관심을 받을 수 있으며, 국내보다는 외국으로 나갈 때 좀 더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혹시 외국에 가야 할 일이 생긴다면 망설이지 말고, 새로운 일을 해야 한다면 지금까지 해오던 일을 완벽하게 마무리 짓고 나서 새로운 일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불행한 일을 해소할 수 있으며, 안 좋은 일이 생기더라도 주변 사람들의 도움으로 어려움을 극복해 안정적으로 살아갈 수 있습니다. 특별히 큰 노력을 기울이지 않더라도 순조롭게 일이 진행되며, 생각지도 못한 행운이 찾아올 수 있으니 다른 때보다 좀 더 편안하고 안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CREDIT INFO

기획
하은정
자료제공
헬로우운세(02-2026-0596, www.hellounse.com)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2021년 01월호

2021년 01월호

기획
하은정
자료제공
헬로우운세(02-2026-0596, www.hellounse.com)
사진
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