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VING

LIVING

건강한 빵, 비건 베이커리

건강과 체중 감량에 관심 있지만 ‘빵순이’라는 타이틀을 포기할 수 없다면 비건 브레드에 주목하자. 버터, 달걀, 우유 등 동물성 지방 없이 거짓말처럼 맛있는 빵을 내놓는 비건 베이커리 5곳.

On December 29, 2020

3 / 10

 

  • 통밀발효종빵 4천9백원, 현미카스테라 4천5백원, 얼그레이파운드 3천5백원. 통밀발효종빵 4천9백원, 현미카스테라 4천5백원, 얼그레이파운드 3천5백원.

딸 바보 아빠가 만든 빵, 더브레드블루

일찍이 신촌 지역에서 '파란 빵집'으로 유명했던 더브레드블루는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인 HACCP 인증 마크를 획득한 비건 베이커리다. 더브레드블루의 빵은 동물성 재료 대신 두유, 식물성 오일, 콩단백질 등 식물성 재료로 만든다. 또한 더브레드블루의 빵에는 유치원생 딸이 먹을 수 있는 건강한 빵을 만들고 싶던 아빠, 문동진 대표의 마음이 담겼다. 올 3월 온라인몰을 오픈한 더브레드블루는 9월, 서울 지역을 대상으로 새벽에 만든 빵을 출고 당일 오후 9시 이전에 받을 수 있는 비건빵 퀵서비스 '빵가빵가'를 시작했다. 기존 택배비와 똑같이 이용할 수 있고, 추후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뿐만 아니라 정기배송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4주, 8주 식단으로 주 1회 빵을 받게 된다. 더브레드블루의 빵은 신촌점, 서초점 등 2곳의 오프라인 매장과 쿠팡프레시, 마켓컬리, 헬로네이처 등 온라인 유통 채널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주소 서울 마포구 신촌로12다길 3 영업시간 평일 오전 9시 30분~오후 10시, 주말 오전 9시~오후 9시 (명절 휴무) 문의 070-4405-0723


3 / 10

 

경계 없이 자연스럽게, mtl효창

mtl(모어댄레스)효창이 올 6월, 문을 열었다. 6호선 효창공원앞역에서 걸어서 5분 거리에 위치한 이곳은 mtl한남의 2호점이다. mtl한남이 독일 베를린의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보난자커피(Bonanza Coffee)를 우리나라에 처음 소개해 이슈였다면 mtl효창은 비건 베이커리를 선보이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물론 이곳에서는 비건 빵만 맛볼 수 있는 건 아니다. 비건바나나초콜릿파운드, 비건쑥무화과파운드, 비건퍼지초콜릿스콘 등 비건 빵은 물론 라즈베리스콘, 갈릭치즈스콘 같은 일반 빵도 만날 수 있다. 귀리 음료 오틀리와 비건 밀크티도 판매한다. mtl효창의 김효빈 대표는 건강한 식음료 문화와 새로운 카페 문화를 제안한다. 비건 베이커리가 아직 생소하다면 방문할 이유가 여기 있다. "비건과 논비건을 애써 구분하지 않는 자연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논비건이 비건 문화를 편견과 경계 없이 만나면 좋겠습니다." 또 매장은 지구와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이 돋보인다. 매장 한편에서는 재사용이 가능한 빨대와 컵 등 에코라이프를 위한 제품을 판매한다. 디저트 포장 용기는 펄프 재생 용지를 사용하고, 빨대는 옥수수전분으로 만들어 생분해되는 제품을 쓴다.

주소 서울 용산구 효창원로69길 25 1층 영업시간 매일 오전 8시~오후 9시(명절 당일 휴무) 문의 070-4259-3113


3 / 10

 

  • 피봇베이커리의 베스트셀러.  당근레몬크림치즈컵케이크 5천원. 피봇베이커리의 베스트셀러. 당근레몬크림치즈컵케이크 5천원.

엄마와 딸이 정성으로 만든다, 피봇베이커리

방배동 카페거리에 위치한 비건 베이커리. 엄마와 딸이 사이좋게 만든 빵을 내놓는다. 다소 독특한 '피봇'이라는 이름은 댄스스포츠 동작 이름에서 따왔다. 댄스스포츠 스탠더드 선수였던 김민정 대표가 고심해 얻은 철학적인 상호명이다. "빙글빙글 아름답게 돌려면 내 중심, 상대의 중심을 잘 맞춰야 하는 동작입니다. 우리는 몸과 마음이 넘어지지 않도록 중심을 잘 잡고 하루를 예쁘게 살기 위해선 몸을 움직일 에너지가 필요해요. 그 에너지를 따뜻하고 힘 있는 음식으로 채우고 싶었어요." 피봇 빵은 버터, 우유, 달걀, 백설탕, GMO, 흰 밀가루가 들어가지 않고, 무첨가 두유, 현미유, 국내산 유기농 현미, 우리밀통밀, 제철 과일과 제철 채소 등이 들어간다. 피봇의 빵은 온라인몰과 오프라인숍에서 모두 구입할 수 있지만 오프라인숍은 주말에만 문을 연다. 온라인몰은 매주 일요일 오후 7시 한정 수량을 오픈하고 수요일 발송하면 목요일에 받게 된다.

주소 서울 서초구 방배중앙로25길 5 1층 103호 영업시간 주말 오전 11시~오후 5시 문의 010-7730-8559


3 / 10

 

비건 컬처 플랫폼을 꿈꾸다, 앞으로의빵집

'비건 빵도 맛있을 수 있다'는 생각에서 출발했다. 이곳의 빵은 몸에 이롭지 않은 재료는 모두 빼고, 신선하고 건강한 재료를 아낌없이 넣는다. 버터, 우유, 달걀, 흰 밀가루, 흰 설탕, 흰 소금, 흰쌀, GMO, 방부제와 색소가 들어가지 않고, 유기농 코코넛오일, 유기농 콩기름, 유기농 두유, 유기농 코코넛슈거, 유기농 비정제 사탕수수당, 유기농 현미, 지리산 앉은뱅이 통밀, 수제 아몬드밀크, 수제 비건버터와 마요네즈, 수제 청, 수제 잼 누룩발효소금, 제철 과일과 채소가 들어간다. 앞으로의빵집의 시그너처 메뉴는 제철 과일 초콜릿케이크. 크림이 가득 들어 있는 비주얼이지만 좋은 재료 본연의 맛으로만 맛을 내므로 죄책감 없이 먹어도 좋다. 앞으로의빵집은 비건 브레드를 통해 비건 컬처를 만들어가는 플랫폼을 꿈꾼다. 봄과 가을 1년에 두 차례 고객을 초청해 비건 살롱 파티를 개최하고, 올 8월부터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또 비건 베이킹과 쿠킹 클래스를 운영하는데, 이는 인스타그램(@apppang)에 공지하므로 비건 베이킹에 관심 있다면 눈여겨보자.

주소 서울 종로구 삼일대로32가길 29-1 영업시간 화·수·금·토 오후 2시~8시 문의 010-3910-7498


3 / 10

 

내가 먹는 빵이 곧 나를 만든다, 빵어니스타

빵어니스타는 스페인어로 '정직한 빵'이라는 의미를 지녔다. 2017년 연희동 작은 골목에서 시작해 현재 연남점, 여의도점, 압구정점 등 총 3곳의 매장이 있다. 빵어니스타는 거의 모든 빵에 알레르기가 있지만 결코 빵을 포기할 수 없던 이아람 대표에서 출발했다. 다이어트와 건강에 관심이 많은 그녀는 '내가 먹는 음식이 곧 나를 만든다'는 생각으로 오랜 연구 끝에 빵어니스타의 빵을 만들었다. 빵어니스타의 빵은 밀가루 대신 쌀가루, 사탕수수설탕 대신 코코넛슈거, 우유·생크림·버터 등 유제품 대신 코코넛밀크, 귀리우유, 두유, 코코넛오일, 잔다리 전두부 등 엄선한 대체 식재료를 사용해 만든다. 빵 종류는 10여 가지로 베스트셀러는 브라우니와 초콜릿타르트, 비스코티 등이다.

주소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 153-13 2층 영업시간 평일·토요일 낮 12시~오후 10시, 일요일 낮 12시~오후 9시 문의 02-336-7768

CREDIT INFO

에디터
박지영
사진
김재경
2020년 12월호

2020년 12월호

에디터
박지영
사진
김재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