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5가지 마스크 트러블 유형별 솔루션

일상화된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과에 갈 정도는 아니지만 피부 트러블로 고민하는 당신이 지금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 피부가 뻣뻣해지거나 붉은 기가 나타나거나 평소와 다른 피부 트러블이 증가하는 요즘, 트러블을 극복해 쾌적한 피부로 만들고 싶다면 주목하라.

On October 15, 2020

/upload/woman/article/202010/thumb/46320-430983-sample.jpg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 TOP 10

1 피부의 뻣뻣함이 신경 쓰인다.
2 피부가 따끔따끔하다.
3 입 주위에 작은 뾰루지가 난다.
4 볼에 마스크 자국이 선명하게 남아 주름이 될까 봐 걱정된다.
5 입술이 건조해 껍질이 벗겨진다.
6 볼에 붉은 기가 나타난다.
7 특히 볼 주변의 늘어짐이 신경 쓰인다.
8 피부가 칙칙해지고 혈색이 나쁘다.
9 코 주위의 모공이 눈에 띄게 늘었다.
10 블랙헤드 케어를 해도 금세 모공이 거뭇해진다.

TROUBLE 1 마스크 착용 후 피부의 뻣뻣함이 신경 쓰인다

SOLUTION 필링으로 불필요한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자.
마스크는 기름종이와 비슷하다. 얼굴 표정이나 입의 움직임에 따라 마스크가 피부에 닿으면 피부의 유분이 마스크에 흡수되면서 피부는 건조해진다. 마스크에 수분은 물론 유분까지 빼앗기면서 피지가 과잉 분비돼 속 건조가 나타나고 특히 턱 아래 피부가 뻣뻣해지기 쉽다. 각질 케어로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하고 확실한 보습 케어를 하는 것이 방법.

/upload/woman/article/202010/thumb/46320-430984-sample.jpg

(왼쪽부터)
순식물성 이영애 화장품 페이셜 스크럽 고운 대나무 숯가루와 호호바 씨 알갱이를 함유한 부드러운 크림 타입의 딥 클렌저로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흡착해 땅김 없이 매끈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100ml 3만7천6백원.

아이소이 파하 퍼스트 토너 자극적인 성분의 과도한 필링 대신 세안 후 첫 단계 사용만으로 피부 수분은 지키면서 각질, 피지, 블랙헤드 3중 케어가 가능한 토너. 210ml 1만8천8백원.

닥터지 브라이트닝 필링 젤 비타민 C가 함유된 저자극 필링 젤로 피부에 자극 없이 각질 케어가 가능하다. 120g 7천4백원.

TROUBLE 2 피부가 따끔따끔하다

SOLUTION 따가운 느낌은 염증의 신호. 염증을 케어할 것.
마스크와 피부의 잦은 마찰과 습한 마스크 속 환경은 피부의 모공을 막고 피지와 오염물이 쌓여 염증을 일으키기 쉽다. 트러블이 일어난 곳은 피부 진정 효과가 뛰어난 제품으로 케어하고 피부 장벽 강화를 도와주는 세라마이드 성분을 함유한 제품으로 보습해주는 것이 좋다.

/upload/woman/article/202010/thumb/46320-430982-sample.jpg

(왼쪽부터)
유랑 로즈 세라마이드 크림 외부 자극으로 각질이 일어나고 건조해 민감성 피부염 증상이 일어나는 손상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는 크림. 유기농 다마스크장미꽃수가 뛰어난 보습과 활력을 준다. 50ml 4만2천원.

탬버린즈 타이거리프 91크림 피부 진정 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진 병풀을 91% 함유해 피부를 진정시키고 건조한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을 채워준다. 30ml 5만8천원.

닥터자르트 세라마이딘 세럼 쫀쫀한 제형의 세럼이 무너진 피부 장벽 틈으로 빠르게 스며들어 속 땅김을 해결해주고 건조로 인해 땅기고 따갑고 가려운 피부를 케어해주는 고보습 세럼. 40ml 4만2천원.

TROUBLE 3 입 주위에 작은 뾰루지가 난다

SOLUTION 트러블 케어 클렌징이나 클레이 세안으로 피부 턴 오버를 조절할 것.
피지의 과잉 분비가 원인. 턴 오버를 조절하는 효소, 피지를 흡착하는 클레이 마스크나 클렌징을 사용해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출 것. 마스크로 인한 마찰과 땀으로 여드름이나 뾰루지가 증가할 때는 특히 입과 코 주위의 각질과 모공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upload/woman/article/202010/thumb/46320-430985-sample.jpg

(왼쪽부터)
까띠에 핑크 클레이 페이스 마스크 by 온뜨레 피지 흡수력과 노폐물 흡착력이 좋으며 피부 재생에 도움이 되는 미네랄을 공급해주는 클레이 팩.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페퍼민트와 시어버터, 알로에 베라 성분을 함유해 건조함 없이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 가능하다. 100ml 1만7천원.

끌레드뽀 보떼 고마쥬 아질 네뚜와이앙뜨 천연 유래 클레이가 과잉 피지를 흡착해 모공 속 피지, 피부 위 오염물 등 불필요한 각질세포를 부드럽고 말끔하게 제거해 피부의 턴 오버를 돕는다. 70ml 7만5천원대.

TROUBLE 4 볼에 마스크 자국이 선명, 주름이 될까 봐 걱정된다

SOLUTION 탄력 증가에 도움이 되는 안티에이징 제품을 사용할 것.
볼에 마스크 자국이 선명하고 오랜 시간 지속된다면 피부에 탄력이 없다는 증거. 탱탱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 레티놀 성분이 함유된 스킨케어나 피부 탄력을 높이는 안티에이징 제품을 집중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upload/woman/article/202010/thumb/46320-430987-sample.jpg

(왼쪽부터)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인텐시브 리프팅 세럼 11가지 탄력 성분을 함유해 피부 중심 탄력의 연결 고리를 단단하게 잡아줘 피부 탄력을 강화한다. 35ml 5만2천원.

설화수 자음생 앰플 안티에이징 효과가 있는 활성 뷰티 사포닌 진세노믹스와 손상된 피부를 집중 케어하는 고농축 진생베리를 풍부하게 담아 자극받은 피부 진정은 물론 탄탄한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특히 피부 컨디션이 급격히 저하되거나 피부가 예민해졌을 때 사용하기 좋은 응급 케어 세럼. 20g 13만원대.

TROUBLE 5 입술이 건조해 껍질이 벗겨진다

SOLUTION 마스크를 쓰더라도 립밤은 꼭 챙겨 바를 것.
마스크를 쓰고 있으면 안쪽에 땀이 차서 입술에 계속 침을 바르는 것과 같은 상태다. 젖어 있는 상태는 피부 장벽 기능을 무너뜨리기 때문에 입술이 건조해지는 것. 마스크를 쓰더라도 립밤이나 립크림을 발라 입술에 보습을 제공하고 보호막을 코팅해 수분 증발을 막는 것이 방법.

/upload/woman/article/202010/thumb/46320-430986-sample.jpg

(왼쪽부터)
아벤느 시칼파트 립 리페어 밤 수크랄페이트 성분이 함유돼 입술과 입술 주변의 손상된 피부를 촉촉하게 보호하는 데 효과적인 립밤. 인공 향료 무첨가로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10ml 1만4천원.

바비브라운 립밤 SPF15 아보카도, 올리브 오일 추출물이 함유된 밤 타입으로 끈적임 없이 입술에 밀착돼 거칠게 일어난 입술을 진정·보호해준다. 15g 3만9천원.

버츠비 스위트 만다린 립밤 자연에서 찾은 영양이 풍부한 식물성 오일과 보습 성분이 거칠어진 입술을 매끄럽게 가꿔준다. 파라벤, 석유계 추출물, SLS를 첨가하지 않아 더욱 안심인 립밤. 4.25g 6천원.


마스크 스킨케어 Q&A

Q 마스크 트러블 예방을 위해 주의해야 할 점은? 마스크 안쪽은 온도와 습도가 높고 땀기 나기 쉬운 환경이다. 마스크 안에 습기가 차지 않도록 자주 환기할 것. 피부 표면에 남은 땀의 미네랄 성분도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된다. 마스크와 닿기 쉬운 코끝의 염증도 습한 환경이 원인. 마스크와 닿기 쉬운 피부 부위에는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 밤과 같은 되직한 타입을 발라 철저하게 피부와 마찰을 줄이는 것도 방법이다.

Q 마스크로 기미가 짙어질까? 마스크로 인한 마찰로도 기미가 짙어질 수 있다. 기미가 악화되는 원인은 물리적인 자극, 자외선, 여성호르몬이니 마스크 마찰을 가능한 한 적게 하는 것이 방법.

Q 마스크를 쓰고 있어도 피부가 탈까? 마스크와 피부의 경계는 타기 쉬운 부분이다. 마스크를 쓰더라도 얼굴 전체에 꼼꼼하게 자외선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좋다. 마스크를 쓰고 있어도 자외선은 통과하기 때문에 자외선차단제는 필수. 마스크와 피부의 경계는 자외선차단제가 지워지기 쉽기 때문에 수시로 덧바르는 것도 잊지 말 것.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모델
후지이 야요미(TEAM 미마녀)
취재
이토 에미
편집
사쿠마 도모코
2020년 10월호

2020년 10월호

에디터
송정은
모델
후지이 야요미(TEAM 미마녀)
취재
이토 에미
편집
사쿠마 도모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