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ARTICLE

ARTICLE

2020 FW HAIR STYLE

사랑스럽게 땋은 머리 '피그테일 헤어'가 유행!

계절이 바뀜과 동시에 가장 먼저 헤어스타일에 변화를 주고 싶다면 2020 FW 트렌드 헤어스타일에 주목할 것. 지난여름엔 자유분방하고 내추럴한 스타일이 트렌드였다면, 올가을엔 보다 슬릭하고 정교하며 정확한 반면에 레트로 트렌드가 반영돼 유니크한 면모도 빠질 수 없다.

On October 03, 2020

/upload/woman/article/202009/thumb/46141-428901-sample.jpg

PIGTAIL POINT

흔히 땋은 머리는 발랄한 느낌을 주어 영한 헤어스타일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이번 2020 FW 컬렉션에서는 땋은 머리를 좀 더 유니크하지만 어른스럽게 풀어냈다. 유치하지 않고 어른스러운 피그테일 헤어의 포인트는 5:5 가르마를 타는 것. 내추럴한 포니테일에 한 가닥의 피그 테일로 포인트를 주거나, 양 갈래로 머리를 가른 뒤 돌돌 말아 양 머리처럼 하거나, 더 나아가 가르마 주변의 앞머리를 여러 갈래의 피그테일을 만들어 자연스럽게 풀어낸다. 가을 겨울의 두툼하고 헤비한 아우터에 가느다랗게 땋은 피그테일이라면 유니크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헤어 룩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 PALM ANGELS

    PALM ANGELS

    PALM ANGELS

    앞머리, 옆머리에서 땋아 포인트를 준 피그 테일.

  • CHOCHENG

    CHOCHENG

    CHOCHENG

    뒷머리를 땋아 말아 올린 업 피그 테일.

  • MAX-TMARA

    MAX-TMARA

    MAX-TMARA

    포니테일에 한 가닥 땋는 피그 테일로 포인트를 줬다.

  • MUKZIN

    MUKZIN

    MUKZIN

    5:5 가르마의 두갈래로 땋은 클래식한 피크 테일.

FENDI

FENDI

FENDI

AREA

AREA

AREA

HOW TO

1 5:5로 가르마를 나눠 촘촘한 빗으로 빗는다. 2 포인트를 줄 약간의 머리카락을 잡아 땋은 뒤 젤로 튀어나온 머리카락을 정리한다. 3 땋은 머리카락의 마무리는 러프한 끈으로 묶어 스타일링을 한다. 4 피그테일을 제외한 나머지 머리를 묶는다. 5 잔머리를 조금씩 빼며 자연스러움을 연출하고 스프레이로 고정한다.

/upload/woman/article/202009/thumb/46141-428905-sample.png

(왼쪽부터)
아베다 브릴리언트™ 미디움 홀드헤어 스프레이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링을 위한 중간 고정력의 헤어스프레이. 250ml 3만2천원.
르네휘테르 피니싱 스프레이 모발 속 수분을 그대로 유지하며 자연스러운 고정력을 선사하는 스프레이. 300ml 2만8천원.
앤아더스토리즈 컬러 블록 플리세 스카프 컬러 블로킹 그래픽이 시선을 사로잡는 스카프로 헤어스타일링에 포인트를 주기 좋다. 5만9천원.
불리1803 콤브 촘촘한 간격의 브러시로 깔끔한 헤어스타일링이 가능한 핸드메이크 콤브. 고품질 아세테이트로 제작돼 모발과 두피에 상처를 입히지 않는다. 가격미정.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박충열
헤어
권영은
메이크업
박이화
스타일링
김지연
모델
K-QUEEN 8기 김보배
2020년 09월호

2020년 09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박충열
헤어
권영은
메이크업
박이화
스타일링
김지연
모델
K-QUEEN 8기 김보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