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STAR

STAR

김민준 부부, 처남 지드래곤과 이웃사촌 되다!

이름만으로도 연예계 막강 파워를 지닌 지드래곤과 그의 매형 김민준 부부가 나란히 한남동으로 이주했다. 한남동은 지금 스웨그가 넘친다.

On May 25, 2020

3 / 10
/upload/woman/article/202005/thumb/45080-414325-sample.jpg

 

김민준 부부가 입주한 빌라는 지드래곤이 거주 중인 ‘나인원한남’ (아래 사진)과 5분 거리에 있다.

김민준 부부가 입주한 빌라는 지드래곤이 거주 중인 ‘나인원한남’ (아래 사진)과 5분 거리에 있다.

김민준 부부가 입주한 빌라는 지드래곤이 거주 중인 ‘나인원한남’ (아래 사진)과 5분 거리에 있다.

김민준 부부, 지난 5월 100평대 빌라 입주

‘지디 패밀리’가 한남동에 옹기종기 모여 산다. 지드래곤이 최근 ‘나인원한남’으로 거처를 옮긴 데 이어 지난 5월 지드래곤의 매형인 배우 김민준 부부가 한남동의 고급 빌라 ‘르가든더메인’으로 입주한 것. 시기적으로도 거의 동시에 이사를 한 셈이다. 두 집의 거리는 ‘걸어서 5분’, 초근접 거리다. 김민준은 지난해 10월 가수 지드래곤의 친누나 권다미 씨와 결혼식을 올려 화제가 됐다.

지드래곤의 펜트하우스는 갤러리를 연상케 할 정도로 고가의 미술품으로 빼곡하다.

지드래곤의 펜트하우스는 갤러리를 연상케 할 정도로 고가의 미술품으로 빼곡하다.

지드래곤의 펜트하우스는 갤러리를 연상케 할 정도로 고가의 미술품으로 빼곡하다.

지드래곤의 펜트하우스.

지드래곤의 펜트하우스.

지드래곤의 펜트하우스.

지디의 펜트하우스엔 초호화 미술품이 가득

알려진 바와 같이 지드래곤은 그동안 서울 성수동 갤러리아포레에 살았다. 전역 후인 최근엔 나인원한남의 펜트하우스로 거처를 옮겨 가장 비싼 집에 사는 아이돌 가수가 됐다. 우스갯소리로 음반 저작료와 부수입 등이 통장에 얼마나 찍히는지도 모른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연예계 톱 영리치다운 스케일이다.
나인원한남은 지하 3~9층으로 총 335세대가 입주한 한남 외국인 아파트 부지에 건설된 최고급 아파트다. 분양전환 가격은 펜트하우스(244㎡)의 경우 90억원 수준으로 알려져 있다. 1층 거주자는 마당 테라스를 개인 소유의 정원처럼 쓸 수 있고, 펜트하우스 거주자는 옥상을 전유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다.

예전 미군 용산기지 부지에 들어선 나인원한남은 위치적으로 탁월하다. 강남에서 한남대교를 건너면 바로 보이는 도로변에 있으며 앞으로는 한강이, 뒤로는 남산이 위치해 풍수지리학적으로도 최고의 입지다. 2018년 가장 비싼 집으로 꼽힌 ‘한남더힐’ 맞은편에 있는데, ‘한남더힐’은 소지섭의 신혼집과 ‘방탄소년단’의 숙소가 있는 아파트다. 2020년 대한민국 부촌이 ‘한남동’이라는 사실은 재론할 여지가 없다. 이런 이유로 나인원한남에는 대기업 임원 등 정·재계 고위 인사들과 톱스타들이 속속 입주한 상태다. 건물 안에서 모든 의식주가 해결되는데, 마트와 헬스장, 수영장, 식당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이 있다. 당연히 입주민만이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다. 물론 외부인들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레스토랑과 커피숍, 쇼핑 공간도 마련돼 있다. 이곳은 이미 핫 플레이스로 떠올라 코로나19에도 연일 줄을 서는 사람들로 북적인다. 연예인들의 목격담도 종종 들린다. 인근 부동산 관계자는 “현재 매물로 나온 부동산이 없어 사고 싶어도 못 사는 상황이다. 앞으로도 계속 가격이 상승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지드래곤은 최근 자신의 SNS에 초호화 미술 작품들이 있는 펜트하우스 내부를 공개해 화제가 됐다. 나오키 도미타가 그린 ‘빅뱅’부터 데이비드 호크니, 장 로이에, 조지 콘도, 샬로트 페리앙 등 한 점당 수억원대에 달하는 세계적인 작품을 집 안에 전시해 갤러리를 방불케 했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2005/thumb/45080-414458-sample.jpg

 

처남과 매형 ‘걸어서 5분 거리에 살아요’

지드래곤의 친누나인 패션 사업가 권다미 씨가 남편 김민준과 함께 입주한 빌라는 ‘르가든더메인 한남’이다. 결혼 7개월 만의 이사라 신혼집이라 해도 무방하다. 이들 부부는 매매가 70억원대의 빌라를 30억원대에 전세로 입주한 상태다. 평형은 330m²(100평)대다.

르가든더메인은 나인원과 함께 한남동의 ‘상위 0.1%를 위한 거주 공간’으로 꼽힌다. 한남오거리에서 한강 쪽 대로변에 자리해 갤러리를 연상케 하는데, ‘르가든’은 강남 ‘사모님’들이 가장 선호하는 대표적인 고급 빌라 브랜드다. 한남동에 신축된 ‘르가든더메인’은 그 업그레이드 버전인 셈이다. 취재에 따르면 르가든더메인은 정·재계 인사는 물론이고 톱스타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데, 최근엔 결혼 적령기인 톱스타 A씨가 부모님과 함께 모델하우스를 방문하기도 했다. 또한 배우 김명민은 일찌감치 이 빌라 한 채를 매입해 현재 입주 중이며, 세계적인 패스트푸드 브랜드의 한국 지사장이 입주해 있다.

8살 차이의 김민준·권다미 부부는 패션이라는 공통 관심사를 통해 사랑을 키우다 공개 열애 4개월 만에 부부가 돼 화제를 모았다. 1995년 모델로 데뷔한 김민준은 <다모> <프라하의 연인> <외과의사 봉달희> <타짜> 등의 드라마에 출연했다. 권다미 씨는 2014년 패션 브랜드 레어마켓을 론칭한 패션 사업가로 2017년 영국의 한 매체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글로벌 패션인 500인’에 꼽히기도 했다. 현재 청담동에서 패션숍을 운영 중이다. 지드래곤의 전역에 맞춰 결혼식을 올린 이들 부부의 한남동 데이트 목격담도 속속 전해진다. 

상위 0.1%의 프라이빗 빌라 ‘르가든더메인’

이들 부부가 입주한 ‘르가든더메인’은 국내 최초로 퍼즐 형식으로 설계된 외관과 함께, 전 세대가 서로 다른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단 16세대만의 성지라 나인원한남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프라이빗한 공간이다. 불필요한 내벽, 문과 창의 경계를 제거한 극단의 모던한 디자인으로 내부가 설계돼 있다. 세대별 모든 리빙 룸은 한강 전망인 동시에 남향이다. 한강과 남산, 롯데월드까지 서울 시내 요지가 한눈에 보이는 전망이라 여느 호텔의 루프톱을 방불케 한다. 1층 3세대와 펜트하우스 3세대의 경우 실평수 330㎡(100평), 앞 정원 약 330㎡(100평), 뒤쪽 정원 99㎡(30평)로 구성돼 있으며 7개의 룸, 4개의 욕실에 무엇보다 프라이빗한 수영장이 마련돼 있다.이곳이 유명인들에게 ‘워너비 빌라’로 각광받는 이유는 유명 건축가 임석진 대표의 ‘작품’이라는 이유도 한몫한다.

임 대표는 방배동 동광단지의 선데일과 마크힐스, 르가든 등을 설계한 아티스트로 극단적인 심플함, 자연과 라이프의 조화, 인테리어가 아닌 공간 위주의 설계로 유명하다. 그 때문에 마니아층이 있는 건축가로 꼽힌다. 그간 그가 설계한 빌라에는 장동건·고소영 부부, 고현정, 송중기, 야구 선수 이승엽 등 톱스타와 정·재계 인사들이 거주했거나, 거주 중이다. 인근 부동산 관계자는 “높은 층고와 외국 고급 호텔을 연상케 하는 공간 디자인은 기존 한남동 고급 빌라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며 “대단지 아파트를 불편해하는 상위 0.1% 피플들이 선호한다”고 말했다.

CREDIT INFO

에디터
하은정
사진
김재경, 지드래곤·권다미 인스타그램
2020년 06월호

2020년 06월호

에디터
하은정
사진
김재경, 지드래곤·권다미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