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8명의 라이프 스타일러가 입을 모아 칭찬한 위생 가전 제품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2020년의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의 중심엔 ‘위생’이 있다. 이런 추세에 맞춰 다양한 위생 가전제품이 봇물처럼 출시되고 있다.

On May 20, 2020

TEST PLAN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19)로 전 세계가 혼란스러운 현재, 한국은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는 국민성으로 세계에서 코로나19 위기를 가장 잘 이겨내는 국가로 인정받고 있다. 아직도 끝나지 않은 코로나19를 끝까지 잘 극복하기 위해 꾸준한 노력이 필요한 이때에 맞춰 집 안에서 가족의 건강을 지켜줄 다양한 위생 가전제품이 출시됐다. 공기청정기부터 음식물처리기까지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아이템을 모아 가족의 위생에 어떤 도움을 주는지 살펴보았다.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은?


1 삼성전자 무선 청소기 '제트' & 청정스테이션
최대 200W의 강력한 흡입력으로 미세먼지를 빨아들이고 다시 빠져나가지 않는 배출 차단 시스템의 청소기 '제트'. 먼지통을 끼우기만 하면 내부 공기압 차이를 이용해 간편하게 배출해주는 '청정스테이션'. 청소기 104만9천원~124만9천원, 청정스테이션 화이트 19만9천원/실버 24만9천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2 교원웰스 웰스더원
3일에 한 번씩 모든 유로관을 자동 살균하는 위생 케어 기능과 24시간 동안 사용이 없을 때 모든 유류에 물을 비워 순환시켜준다. 코크에 있는 물까지 정수가 가능한 8인치 필터를 장착했으며 표면에 물이 맺히지 않아 위생적이다. 월 렌털비 4만8천9백원(3년 약정).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3 (주)오앤케이테크 에코5미니
'Eco5 세라믹 챔버 열분해 기술'로 단시간에 박테리아, 바이러스 등 오염된 실내 공간의 공기를 인체에 해롭지 않게 살균하고 탈취할 수 있는 공기 살균 탈취기다. 주기적으로 필터를 교체하는 방식이 아닌 열분해 방식으로 필터 교체의 번거로움이 없다. 20만원대.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4 코웨이 공기청정기 아이콘
원하는 스타일로 공기청정기 전면 패브릭 커버를 선택할 수 있다. 보이지 않는 오염까지 후면으로 흡입하는 코웨이만의 차별화된 4단계 필터 시스템으로 초미세먼지뿐만 아니라 냄새도 잡아준다. 집 안 상황에 따른 공기 고민에 맞춰 에어매칭필터를 활용해, 맞춤 청정이 가능하다. 또한 실시간으로 집 안의 초미세먼지 농도를 수치화하며 색상으로 오염도를 직관적으로 보여줘 효율적으로 집 안 공기를 관리할 수 있다. 월 렌털비(할인가) 2만9천9백원(등록비 10만원 기준).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5 락앤락 칼도마살균블럭
UV LED와 열풍, 두 가지 방식으로 살균하는 '듀얼 살균 시스템'을 갖춰, 유해 세균을 99.9% 살균, 도마 양쪽에 내장된 12개의 UV LED가 내부 깊숙한 곳까지 파장을 전달해 1차로 살균하고 최대 60℃의 열풍으로 2차 살균을 돕는다. 14만9천원(다크그레이, 화이트 2종).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6 쿠첸 식기소독기
풀(Full) 스테인리스에 자외선 살균 램프가 적용됐다. 열풍 팬 건조 방식으로 저온 상태의 세균 번식을 억제하고 빠르게 건조한다. 설거지 후 물기가 있는 식기를 넣어도 물때 없이 깨끗하게 건조해준다. 식기뿐 아니라 젖병, 조리 도구, 행주, 장난감 등 다양한 주방·생활용품을 살균·소독할 수 있어 유용하다. 용량 8~9인용. 32만9천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7 올루션 음식물처리기, 에코체(ECOCE)
다중 활성탄 필터를 적용해 탈취 성능을 강화했으며 작동 시 35dB 이하의 저소음으로 아이가 잘 때나 늦은 밤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고강도 3단 임펠러가 맷돌 방식으로 음식물 쓰레기를 가루로 완전히 분쇄해 부피를 80%까지 줄이며, 고온 건조와 공기 순환 송풍 방식으로 99.9% 살균해 세균 번식의 우려가 없는 것이 큰 장점이다.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8 코웨이 사계절 의류청정기 더블케어
코웨이만의 차별화된 4단계 공기 청정 시스템을 통해 공간 청정 및 공간 제습뿐 아니라 의류 청정이 가능하다. 옷 겉감 먼지, 안감 먼지, 잔여 먼지 순으로 완벽하게 털어주는 3way 파워 블로윙 시스템을 장착했다. EW 나노미스트 살균 시스템으로 옷감 구석까지 살균하고 의류 제습 시스템 히트펌프로 옷을 빠르고 안전하게 건조하고 남아 있는 먼지까지 한 번 더 털어주는 꼼꼼한 단계별 시스템을 갖췄다. 월 렌털비 4만9천9백원(등록비 10만원 기준).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LIVING TESTER'S COMMENT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 8명이 작성한 위생 가전 품평기.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필요한 기능을 꼼꼼하게 테스트하고 고심한 뒤 자신만의 상위권 제품을 뽑았다.

<우먼센스> 프리랜스 에디터 강윤희

최근 이사한 집에 공기청정기가 필요해 관심을 갖게 됐다. 다양한 기능을 갖췄으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찾고 있다.

BEST 1 코웨이 공기청정기 아이콘
"집에서 요리를 자주 하는데 음식 냄새를 확실하게 잡아주더라고요. 현재 집 안 공기 상태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안심이 돼요."

BEST 2 에코체

"다른 브랜드의 음식물처리기를 사용해봤는데 소음이 너무 크고 용량이 작아 번거로웠어요. 에코체는 사이즈도 넉넉하고 무엇보다 소음이 작더라고요."

<우먼센스> 프리랜스 에디터 김수영

평소 집 안을 자주 살균·소독하는데 할 때마다 번거로워 간편한 제품을 찾고 있었다. 특히 주방과 옷 관리에 대한 걱정이 많다.

BEST 1 락앤락 칼도마살균블럭
"요리를 자주 하지 않다 보니 가끔 칼과 도마를 사용할 때 찜찜함을 느껴요. 도마를 그때그때 살균해 사용하니 안심이 되더라고요."

BEST 2 코웨이 의류청정기
"집에 들어오면 가장 먼저 옷에 살균 스프레이를 뿌리는데 번거로울 뿐만 아니라 습식이라 걱정이 많았죠. 4단계로 털어주고 살균·소독을 해주니 좋았어요."

K-QUEEN 8기 김은정

예쁘지도 않고 설치하려면 복잡한 정수기가 마음에 들지 않아 생수를 사 먹는데, 생수 역시 번거롭고 쓰레기가 많이 나와 걱정이다.

BEST 1 교월웰스 웰스더원
"너무 예뻐 첫눈에 반했어요. 위치를 내 맘대로 선택할 수 있고 설치하기도, 사용하기도 간편해 좋았어요."

BEST 2 코웨이 공기청정기 아이콘
"은은한 컬러와 딱딱하지 않은 디자인이 마음에 쏙 들었어요. 부드러운 터치 버튼 같은 디테일에 반했어요."

K-QUEEN 8기 한선애

청소에 대한 부담이 큰 요즘, 믿을 수 있는 청소기 제품을 찾아보고 있다. 워낙 기능이 다양하면서도 제품마다 비슷해 선택하기 힘든 상황.

BEST 1 삼성전자 무선 청소기 '제트' & 청정스테이션
"청소기의 강한 흡입력에 한 번 놀랐고, 먼지통을 이렇게 쉽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는 것에 두 번 놀랐어요."

BEST 2 코웨이 의류청정기
"용량이 커 촬영하고 온 날 그날 입은 옷을 한 번에 케어할 수 있어 간편해요. 옷감이 상하지 않고 꼼꼼하게 먼지를 털어주니 입을 때마다 상쾌해요."

포토그래퍼 지다영

반려견과 함께 지내다 보니 늘 집 안 공기가 걱정이다. 기능성과 디자인을 모두 갖춘 제품을 찾는 중이다.

BEST 1 코웨이 공기청정기 아이콘
"디자인도 예쁘고 집 안 공기 상태를 수치로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어 좋더라고요. 어디에 놓아도 튀지 않아 더 좋고요."

BEST 2 에코5미니
"집 안뿐만 아니라 작업실이나 자동차 안에서 집중적으로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좁은 공간에서 즉각적인 공기 변화를 느낄 수 있죠."

포토그래퍼 서민규

집은 넓은데 제 방은 좁기 때문에 공기청정기 하나로 집 안 구석구석을 모두 케어할 수 없더라고요. 방 전용 작은 제품을 찾고 있었죠.

BEST 1 에코5미니
"반려견과 함께 생활하는 방인데 작동 즉시 체감할 수 있어 더 안심이 되더라고요. 저도 강아지도 모두 좋아하고 있어요."

BEST 2 교원웰스 웰스더원
"좁은 공간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디자인이 예쁘니 사용할 때마다 기분이 좋아요. 관리가 간편해 바쁜 직장인들에게 딱인 듯해요."

푸드스타일리스트 김보선

요리 스튜디오에서 촬영용 이외에 식사용으로 쓰는 그릇의 관리가 시급했다. 한 달에 한 번 숟가락 등을 삶긴 하는데 그것으로 부족함을 느꼈다.

BEST 1 쿠첸 식기소독기
"용량이 크다 보니 그릇과 숟가락 등을 한 번에 소독할 수 있어 너무 편해요. 요즘처럼 위생에 신경이 많이 쓰일 때 촬영팀이 와도 걱정이 없어요."

BEST 2 에코체
"요리 촬영이 끝날 때마다 음식물 쓰레기를 버리는 게 가장 귀찮은 일이었는데 에코체는 용량이 커서 편리하더라고요."

요리 유튜버 이정웅(요리요정 이팀장)

요리를 촬영할 때마다 엄청난 양의 음식물을 정리하는 게 고민이었다. 음식물 쓰레기를 들고 지하까지 왔다 갔다 하는 일이 가장 피곤했다.

BEST 1 에코체
"이제 '인생 음식물처리기'를 찾은 것 같아요. 용량도 크고, 소음도 작고, 무엇보다 다양한 컬러가 있어 공간 분위기를 해치지 않으니까 좋더라고요."

BEST 2 쿠첸 식기소독기
"촬영이 있을 때마다 스튜디오에 오니 매번 사용한 그릇의 물기를 제거하는 게 힘들었어요. 식기소독기에 넣으니 간편하고 소독까지 해주니 안심이 돼요."


<우먼센스> 평가단의 선택!
코웨이 공기청정기 아이콘

디자인과 기능,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았다는 평이 많았다. 대부분 4단계 필터로 빠르고 확실한 공기 정화 기능과 매 순간 공기 상태를 수치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마음에 든다고 했다. 또 공간 어디에 두어도 잘 어우러지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취향에 맞게 패브릭 전면 커버를 선택할 수 있는 점도 좋다는 의견이 많았다.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 포인트

1 4단계 필터 시스템
전면으로 흡입되는 보통의 공기청정기와 달리 4단계 필터 시스템을 통해 후면으로 보이지 않는 오염까지 흡입해 초미세먼지와 냄새를 확실하게 잡아준다.

2 에어매칭 필터
아이가 있는 집, 음식을 많이 하는 집, 새집증후군이 걱정되는 집, 도로 옆에 있는 집 등 집집마다 다른 공기 상태와 공간마다 다른 상황에 맞춘 에어매칭 필터로 맞춤 공기 청정이 가능하다.

3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초미세먼지 농도
인증받은 PM2.5 센서가 우리 집 초미세먼지 농도를 실시간으로 수치화하고, 색상으로 오염도를 직관적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바로바로 집 안 공기 상태를 체크할 수 있다.

4 취향을 고려한 디자인
은은한 컬러를 선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딱딱한 디자인을 벗어나 공간 인테리어 오브제로도 손색없는 디자인이 돋보인다.



CREDIT INFO

에디터
김수영
사진
박충열, 이준형
제품협찬
삼성전자(1588-3366), 교원웰스(1588-4113,) (주)오앤케이테크(1544-0820), 코웨이(1588-5200), 락앤락(080-329-3000), 쿠첸(1577-2797)
2020년 05월호

2020년 05월호

에디터
김수영
사진
박충열, 이준형
제품협찬
삼성전자(1588-3366), 교원웰스(1588-4113,) (주)오앤케이테크(1544-0820), 코웨이(1588-5200), 락앤락(080-329-3000), 쿠첸(1577-27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