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ACTIVITY

ACTIVITY

신제품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쿨 크립토믹™을 출시한

공기 청정의 혁명! 다이슨 공기청정기 리얼 리뷰

미세먼지가 가득한 한겨울에도 깨끗하고 따뜻한 공기를 유지하는 퓨어 라운지에서 다이슨이 개발한 모든 제품의 기술력을 제대로 경험할 수 있는 공기청정기 클래스가 열렸다. 퓨어 라운지를 즐긴 K-QUEEN들은 “역시 다이슨”이라며 극찬했다.

On March 02, 2020

3 / 10
/upload/woman/article/202002/thumb/44256-403849-sample.jpg

 

Dyson Pure Lounge

지난해 11월 한남동 사운즈 한남 지하 1층에 오픈한 다이슨 다이렉트 스토어에 이어 지상 1층에 다이슨 공기 청정기를 체험할 수 있는 '퓨어 라운지'를 오픈했다.

공간을 2곳으로 분리해 다이슨 링크 앱으로 바깥 공기와 다이슨 퓨어 라운지 내부 공기를 비교해 실내외 공기 질 차이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게 설치했다. 쾌적한 라운지 내부에 들어가 시간을 보낼 수 있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낸 뒤에는 실외에 설치된 모니터를 통해 다이슨의 공기청정기가 실제로 얼마나 공기를 청정하게 정화하는지 직접 확인이 가능하다. 사운즈 한남 지하 1층으로 이동하면 널찍한 공간이 펼쳐진다. 퓨어 라운지에서는 다이슨의 다양한 제품을 시연해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이슨 익스퍼트들이 상담을 해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또 실제 오너가 사용한 필터를 전시해 얼마나 많은 오염물질을 제거해주는지 확인해볼 수 있으며 상황에 맞게 비교할 수 있도록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미세먼지와 바이러스 걱정 없이 쾌적한 야외와 같은 공기를 느끼고 싶다면, 2월 말까지 운영하는 퓨어 라운지를 방문해 다이슨의 공기청정기를 경험해보자.

주소 서울특별시 용산구 대사관로 35 사운즈 한남 지하 1층 영업 시간 11:00~20:00(연중 무휴) 문의 02-798-9433

K-QUEEN 공기청정기 클래스에서 다이슨 환경 분야 제어 디자인 엔지니어 거가나 타타로바가 강연 중이다.

K-QUEEN 공기청정기 클래스에서 다이슨 환경 분야 제어 디자인 엔지니어 거가나 타타로바가 강연 중이다.

K-QUEEN 공기청정기 클래스에서 다이슨 환경 분야 제어 디자인 엔지니어 거가나 타타로바가 강연 중이다.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쿨 크립토믹™이 전시된 퓨어 라운지를 체험하는 K-QUEEN.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쿨 크립토믹™이 전시된 퓨어 라운지를 체험하는 K-QUEEN.

다이슨 공기 청정기 클래스

지난 1월 30일, 퓨어 라운지와 다이렉트 스토어에 K-QUEEN이 초대되어 클래스에 참여했다. 다이슨 공간을 직접 경험해보고 즐기는 시간이 주어진 것. 따뜻한 커피와 다과로 K-QUEEN을 맞이한 다이슨. 클래스는 다이슨 환경 분야 제어 디자인 엔지니어 거가나 타타로바(Gergana Tatarova)가 다이슨 공기청정기 필터를 해부해 각 필터의 기능과 신제품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쿨 크립토믹™'에 대한 세세한 설명으로 진행됐다.

평소 다이슨에 관심이 있던 K-QUEEN이 참여한 클래스인 만큼 공기 청정과 가습이 함께 되는 신제품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쿨 크립토믹™' 가습 공기청정기의 놀라운 성능에 대해 큰 흥미를 보였다.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쿨 크립토믹™'(1) 가습 공기 청정기는 말 그대로 가습과 공기 청정 기술을 동시에 지닌 제품으로 귀찮았던 가습기 청소를 딥 클렌징 시스템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관심도가 높았던 만큼 질의응답 시간의 다양한 질문은 엔지니어 가거나 타타로바를 놀라게 했다. 퓨어 라운지를 즐기는 것으로 마무리된 클래스. 미세먼지뿐 아니라 다양한 바이러스에 노출된 요즘 가정에서만큼은 위생적인 가습과 공기 정화가 필요하다. K-QUEEN은 봄철뿐 아니라 사계절 내내 집 안에서만큼은 쾌적한 공기를 마음껏 누릴 수 있는 다이슨 공기청정기가 해결책이라며 입을 모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upload/woman/article/202002/thumb/44256-403855-sample.jpg

1 실제 오너가 사용한 필터가 퓨어 라운지에 전시됐다. 2 다이슨 공기청정기의 세세하게 분해되어 전시된 필터. 3 다이슨 다이렉트 스토어에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쿨 크립토믹™ 의 완제품과 해부된 제품 전시되어 있다.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쿨 크립토믹™

물속 박테리아의 DNA를 변성 및 손상해 증식을 방지하고 대장균,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 등 박테리아의 99%가 제거되며 세균을 억제하는 사증발기 시스템을 적용했다. (1) 밀봉된 헤파필터가 알레르기 유발 항원, 박테리아, 꽃가루 등 0.1 마이크론 크기의 초미세먼지를 99.95%까지 제거하는 것은 물론, 활성 탄소 필터를 통해 이산화질소 및 벤젠 등의 유해가스도 제거한다. (2) 다이슨의 크립토믹 기술이 공기 중의 포름알데히드를 지속적으로 파괴하고 에어 멀티 플라이어가 기술을 통해 정화 및 가습된 공기를 분사한다. (3) 더운 실내에서도 야외와 같은 상쾌한 바람을 느낄 수 있는 브리즈 모드, 정화된 공기를 시원하게 전하는 선풍기 모드, 냉각이 없는 정화와 가습 기능의 디퓨즈 모드까지 3가지 공기 흐름 모드로 더운 실내에서도 원하는 공기를 선택할 수 있다.

(1) 다이슨 내부 테스트 방법인 TM–004533으로 시험하였으며, 대장균,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 고초균으로 시험. 제품 전체로 영국 Campden BRI에서 풍량(1)/ 수동 습도(70%)모드로 시험실 환경(온도(23℃ +/- 5℃)와 상대습도(50% RH +/- 20%))에서 시험. 박테리아 제거율은 물이 UV-C 라이트에 노출되기 직전 및 직후의 박테리아 수를 비교하여 계산함. 제거율은 실제 사용 환경과 물 종류,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음.

(2) 필터 효율은 공기 중의 0.1마이크로미터만큼 작은 초미세 입자로 시험(EN1822에 따라 시험). SGS IBR 시험실 환경에서 필터에 흡입된 22.8l/s의 유입량 기준으로 시험하였으며, 제거율은 실제 환경과 공기 유입 및 유출에 따라 다를 수 있음. 가스 제거는 JEM 1467(아세트산, 아세트 알데히드, 암모니아)에 따라 자사에서 시험하였으며, 중국가전연구원 (CHEARI)연구소에서 중국 공기청정기 국가 표준인 GB/T18801 (포름알데히드, 벤젠)에 따라 시험함. 제품 전체로 최대 풍량(10)의 조건으로 시험실 환경(JEM 1467에 따라 온도(20℃ +/- 15℃) 와 상대 습도(65% RH +/- 20%))의 28.5m³시험실, 중국 공기청정기 국가표준(GB/T 18801)에 따라 온도(23℃ +/-2℃)와 상대습도(50% RH +/- 10%)의 30m³시험실)에서 시험함. 제거율은 실제 사용 환경 및 공기 유입/유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3) 중국 공기청정기 국가표준(GB/T 18801-2015)에 따라 포름알데히드를 지속 주입하여, 제품 전체의 포름알데히드 공기 청정화 능력(CADR)이 안정화 상태로 정의가 되는 지속적 능력을 누계 정화 능력(Cumulative Clean Mass)으로 테스트함. 3m³크기의 시험실에서 실내 온도(25±2℃), 상대습도(50±10%), 최대 풍량(10)의 조건으로 외부 시험기관, 중국가전연구원(CHEARI)에서 시험함. 시험 결과는 실제 환경 및 공기 유입/유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다이슨 크립토믹™ 필터가 표면에 있는 선택적 촉매 산화(SCO)로 포름알데히드를 흡착하고 파괴함. 81m³ 크기의 시험실에서 다이슨 내부 테스트인 TM-003711과 DTM801에 따라 시험(자사 시험 결과). 시험실 환경에서 공기청정기 전체로 시험하여 오토메틱모드로 진행. 공기 분사와 순환은 실제 사용 환경 및 공기 유입/유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다이슨 내부 테스트 방법인 TM–004532로 공기 중의 부유 세균를 시험. 영국 Campden BRI에서 제품 전체로 시험실 환경(실온과 대기습도)로, 최대 풍량 및 최대 가습 세팅으로 20m³ 크기의 시험실에서 시험. 공기 중 세균 레벨은 시험 120분까지 측정되었으며, 다이슨 제품 사용 후 공기 중 부유 세균이 발견되지 않았음.

K-QUEEN'S MINI TALK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쿨 크립토믹™

/upload/woman/article/202002/thumb/44256-403848-sample.png

(왼쪽부터) 김옥연 / 김진경 / 고진희

Q 평소 다이슨 공기청정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었나요?
고진희 저는 이미 2년 전부터 사용하고 있었어요. 아기를 키우면서 공기 상태와 온도, 습도 등을 수시로 점검할 수 있고, 필터 교체 역시 간단해 잘 사용하고 있는데, 퓨어 라운지에 와서 공기청정기 엔지니어가 설명하는 기술력을 들어보니 정말 잘 구매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더군다나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저희 부부에게는 디자인도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인데 디자인까지 만족스러운 제품이니까요. 신제품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쿨 크립토믹™'은 공기 청정은 물론이고 가습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구매 욕구가 치솟네요.

Q 퓨어 라운지는 어떠셨어요?
김진경 다이슨의 기술력을 눈앞에서 시연하고 직접 만져보고 체험해볼 수 있어 어떤 곳보다 명쾌하게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공간이었어요.

Q 다이슨의 공기청정기가 흥미로운 점 몇 가지만 이야기해주세요.
김옥연
온도와 습도 조절이 가능한 점, 그리고 무엇보다 초미세먼지 이상의 입자도 걸러내는 360도 완벽 밀봉하는 헤파필터를 포함한 막강 필터 3인방입니다. 포름알데히드 제거 해준다고 들었는데 정말 좋을것 같아요.
고진희 맞아요. 다이슨만의 기술력을 이용한 필터 기술은 정말 역대급. 거기다 실제 가정 환경을 반영한 큰 실내 공간에서 엄격한 폴라 테스트를 통해 세밀하게 측정된다는 점, 사실 저는 이게 당연한 부분인 줄 알았는데 일반적인 공기청정기 테스트는 그렇지 않다고 하더라고요. 가습과 공기 청정, 쿨링 기술이 한꺼번에 가능하지만 제품력이 떨어지지 않는다는 점도 기대되는 부분이에요.
김진경 엔지니어와 미생물학자가 함께 만들었다니 믿음이 갔어요. 기술력이 좋은 것도 좋지만, 세균 걱정 없이 가습기를 사용하는 부분이야말로 굉장히 중요하잖아요?! 오염물질과 습도를 감지해서 자동으로 공기 질을 정화해주고 360도 자동 회전해 습도를 적당하게 맞춰준다고 하니 좋은것 같아요.

Q 그럼 구매력을 자극하는 단 한 가지 기능을 말씀해주신다면요?
고진희 가습기의 세척 부분이에요. 딥 클린 사이클 기술을 적용해 버튼 하나로 기기가 알아서 세척해주고 휴가로 부재중이거나 장시간 미사용 시에만 수조 세척을 해주면 된다는 부분에서 가장 귀를 쫑긋하여 들었던 것 같아요.
김옥연 맞아요. 그리고 저는 자동 습도 조절까지요.
김진경 아이가 있는 집의 필수품인 세 가지! 공기 청정. 가습. 쿨링 기능을 한 대로 가능하게 해주는 이 제품이 좁은 집을 넓게 쓸 수 있게 해주는 건 덤이네요.

Q 다이슨 공기청정기에 더 대해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나요?
김옥연
다이슨 공기청정기는 제가 지금껏 경험해보지 못한 상상 이상의 청정 기능과 다양성을 보여주었어요. 명품 가전답게 선뜻 구입하기 망설여지는 가격이지만 늘 그 이상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을 거란 확신이 생겼습니다.
김진경 겨울엔 가습 기능, 여름엔 쿨링 기능과 공기 청정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니, 4계절 24시간 나와 내 아이들이 사는 공간을 건강한 실내 환경으로 만들어주는 제품이라 생각하니 이제는 오히려 가격도 합리적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고진희 다이슨은 현대인들의 니즈를 누구보다 잘 파악해 발 빠르게 제품 개발을 한다는 생각을 많이 했어요. 앞으로 다이슨에서 출시될 더 다양한 생활가전에 대한 기대가 커요. 다이슨만의 장점을 살린 꾸준한 연구와 기술력을 통한 좋은 제품들이 많이 기대됩니다.

CREDIT INFO

진행
김혜진
사진
이대원
협조
다이슨
2020년 03월호

2020년 03월호

진행
김혜진
사진
이대원
협조
다이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