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텍스쳐별로 선택하는 겨울 베이스 메이크업

모공·잡티 하나 없이 완벽하게 커버한 피부부터 은은한 윤광이 도는 내추럴한 피부, 보송보송하게 마무리한 매트한 피부 룩까지, 올겨울 파운데이션의 다양한 텍스처와 함께 내가 바라던 피부 표현을 완성해보자.

On November 29, 2019

/upload/woman/article/201911/thumb/43393-393063-sample.jpg

#NATURE #MOISTURE

여름에 이어 가을, 겨울까지 이어진 내추럴 페이스 룩 트렌드. 주근깨, 점, 홍조, 다크 스폿 등 그간 피부 결점으로 여겨 커버하기 바빴던 것들을 모두 있는 그대로 드러내 더욱 매력적인 페이스 룩을 완성한다. 단, 내추럴한 피부 표현을 위해서는 촉촉한 피부가 필수. 수분 함량이 높은 파운데이션을 선택해 피부 표현을 함과 동시에 수분을 공급,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광이 도는 피부를 만들 것. 마치 내 본연의 피부인 듯 은은하고 반짝이는 윤광이 도는 피부라면 주근깨와 점, 홍조까지 예뻐 보일 테니 말이다.

3 / 10
조성아™ 물분 크림 허니블렌드 에디션 촉촉한 물과 보송한 분의 장점만 모은 신개념 물분 제형이 특징. 피부가 건조할 틈 없이 맑은 복숭앗빛 꿀광 피부를 만들어준다. 14g 3만8천원.

조성아™ 물분 크림 허니블렌드 에디션 촉촉한 물과 보송한 분의 장점만 모은 신개념 물분 제형이 특징. 피부가 건조할 틈 없이 맑은 복숭앗빛 꿀광 피부를 만들어준다. 14g 3만8천원.

  • 조성아™ 물분 크림 허니블렌드 에디션 촉촉한 물과 보송한 분의 장점만 모은 신개념 물분 제형이 특징. 피부가 건조할 틈 없이 맑은 복숭앗빛 꿀광 피부를 만들어준다. 14g 3만8천원.조성아™ 물분 크림 허니블렌드 에디션 촉촉한 물과 보송한 분의 장점만 모은 신개념 물분 제형이 특징. 피부가 건조할 틈 없이 맑은 복숭앗빛 꿀광 피부를 만들어준다. 14g 3만8천원.
  • RMK 리퀴드 파운데이션 실크 에센스와 시어버터, 오일의 배합으로 건조함 없이 촉촉하고 내추럴한 피부로 표현해 준다. 30ml 5만6천원.RMK 리퀴드 파운데이션 실크 에센스와 시어버터, 오일의 배합으로 건조함 없이 촉촉하고 내추럴한 피부로 표현해 준다. 30ml 5만6천원.
  • 아모레퍼시픽 타임 레스폰스 컴플릿 쿠션 컴팩트 SPF50+ PA+++ 녹차에서 얻어낸 앱솔루티™ 성분이 피부에 촉촉하고 부드럽게 발려 본연의 피부에서 우러나오는 건강한 윤기를 선사하는 고보습 안티에이징 쿠션 콤팩트. 15g×2 12만원.아모레퍼시픽 타임 레스폰스 컴플릿 쿠션 컴팩트 SPF50+ PA+++ 녹차에서 얻어낸 앱솔루티™ 성분이 피부에 촉촉하고 부드럽게 발려 본연의 피부에서 우러나오는 건강한 윤기를 선사하는 고보습 안티에이징 쿠션 콤팩트. 15g×2 12만원.
  • 한스킨 배어 글로우 파운데이션 SPF35 PA++ 히알루론산 콤플렉스가 함유된 가벼운 텍스처가 겨울철 피부의 들뜸이나 각질을 케어해 촉촉하고 윤기가 흐르는 매끈한 피부로 가꿔준다. 30ml 2만8천원.한스킨 배어 글로우 파운데이션 SPF35 PA++ 히알루론산 콤플렉스가 함유된 가벼운 텍스처가 겨울철 피부의 들뜸이나 각질을 케어해 촉촉하고 윤기가 흐르는 매끈한 피부로 가꿔준다. 30ml 2만8천원.
  • 에스쁘아 프로 테일러 파운데이션 비 글로우 SPF25 PA++ 강력한 보습 성분인 트레할로스, 시드 오일 콤플렉스가 촉촉한 피부를 연출하고, 가볍고 얇게 발려 투명하게 빛나는 글로 피니시를 선사한다. 30ml 3만8천원.에스쁘아 프로 테일러 파운데이션 비 글로우 SPF25 PA++ 강력한 보습 성분인 트레할로스, 시드 오일 콤플렉스가 촉촉한 피부를 연출하고, 가볍고 얇게 발려 투명하게 빛나는 글로 피니시를 선사한다. 30ml 3만8천원.
  • 조르지오 아르마니 마에스트로 그로우 너리싱 퓨전 메이크업 페이셜 오일 성분이 스킨케어를 막 마친 것 같은 촉촉하고 반짝이는 피부로 만들어주는 스킨 광 파운데이션. 30ml 9만2천원대.조르지오 아르마니 마에스트로 그로우 너리싱 퓨전 메이크업 페이셜 오일 성분이 스킨케어를 막 마친 것 같은 촉촉하고 반짝이는 피부로 만들어주는 스킨 광 파운데이션. 30ml 9만2천원대.
  • 메이크업포에버 리부트 파운데이션 스킨케어와 메이크업을 한 번에 완성해주는 파운데이션. 피부 위에 매끈한 광이 하루 종일 유지된다. 30ml 6만원대.메이크업포에버 리부트 파운데이션 스킨케어와 메이크업을 한 번에 완성해주는 파운데이션. 피부 위에 매끈한 광이 하루 종일 유지된다. 30ml 6만원대.
  • 에스티로더 더블 웨어 하이드라 인퓨즈드 쿠션 메이크업 SPF50 PA++++ 일명 수분 폭탄 쿠션으로 즉각 광채 나는 피부로 만들어준다. 물과 땀, 습도에 강해 고르고 매끄러운 피부가 12시간 지속되는 것도 장점. 12g 6만9천원대.에스티로더 더블 웨어 하이드라 인퓨즈드 쿠션 메이크업 SPF50 PA++++ 일명 수분 폭탄 쿠션으로 즉각 광채 나는 피부로 만들어준다. 물과 땀, 습도에 강해 고르고 매끄러운 피부가 12시간 지속되는 것도 장점. 12g 6만9천원대.
  • 이니스프리 마이 파운데이션 3.4 빛나고 윤기 나는 피부를 위한 글로 파운데이션. 보습과 커버 레벨, 컬러를 내 피부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30ml 2만원.이니스프리 마이 파운데이션 3.4 빛나고 윤기 나는 피부를 위한 글로 파운데이션. 보습과 커버 레벨, 컬러를 내 피부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30ml 2만원.
  • 샹테카이 퓨처스킨 #아우라 가볍고 산뜻한 젤 타입의 오일프리 파운데이션. 빛 반사 피그먼트가 함유돼 화사하고 균일한 피부 톤을 만들어준다. 여러 겹 덧발라도 뭉치거나 무겁지 않다. 30g 11만8천원.샹테카이 퓨처스킨 #아우라 가볍고 산뜻한 젤 타입의 오일프리 파운데이션. 빛 반사 피그먼트가 함유돼 화사하고 균일한 피부 톤을 만들어준다. 여러 겹 덧발라도 뭉치거나 무겁지 않다. 30g 11만8천원.
  • 펜티뷰티 프로 필터 하이드레이팅 롱 웨어 파운데이션 수분감 있는 텍스처와 중간 정도의 커버력으로 피부 톤을 균일하게 맞춰 정돈된 내추럴 피부 메이크업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32ml 37달러.펜티뷰티 프로 필터 하이드레이팅 롱 웨어 파운데이션 수분감 있는 텍스처와 중간 정도의 커버력으로 피부 톤을 균일하게 맞춰 정돈된 내추럴 피부 메이크업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32ml 37달러.

/upload/woman/article/201911/thumb/43393-393064-sample.jpg

#MATTE

번들거리는 피부의 유분기만 잡아도 이목구비가 훨씬 또렷하고 얼굴이 작아 보인다는 사실. 혹시라도 매트한 제형은 건조할 거라는 오해는 접어두자. 최근 출시되는 매트한 제형의 파운데이션과 쿠션 팩트는 피부 속은 촉촉하게 케어하면서 겉도는 유분기만 잡아줘 건조함이 느껴지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겨울철 급격한 실내·외 온도 차이로 번들거리는 피부가 고민이라면, 매트하고 파우더리한 마무리감을 자랑하는 파운데이션으로 매끈하고 보송한 룩을 연출해보자.

3 / 10
랑콤 뗑 이돌 롱라스팅 파운데이션 SPF38 PA++ 오일 흡수체를 포함한 포뮬러가 유분기를 잡아줘 파우더리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시간이 지날수록 본래 피부와 어우러져 자연스러운 세미매트 피부로 표현해준다. 30ml 7만원대.

랑콤 뗑 이돌 롱라스팅 파운데이션 SPF38 PA++ 오일 흡수체를 포함한 포뮬러가 유분기를 잡아줘 파우더리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시간이 지날수록 본래 피부와 어우러져 자연스러운 세미매트 피부로 표현해준다. 30ml 7만원대.

  • 랑콤 뗑 이돌 롱라스팅 파운데이션 SPF38 PA++ 오일 흡수체를 포함한 포뮬러가 유분기를 잡아줘 파우더리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시간이 지날수록 본래 피부와 어우러져 자연스러운 세미매트 피부로 표현해준다. 30ml 7만원대.랑콤 뗑 이돌 롱라스팅 파운데이션 SPF38 PA++ 오일 흡수체를 포함한 포뮬러가 유분기를 잡아줘 파우더리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시간이 지날수록 본래 피부와 어우러져 자연스러운 세미매트 피부로 표현해준다. 30ml 7만원대.
  • 조르지오 아르마니 아르마니 투 고 쿠션 에센스 인 쿠션 타입으로 촉촉하게 발리지만 끈적임 없이 매끈하게 마무리되는 세미매트 타입의 쿠션 팩트. 15g 8만9천원대.조르지오 아르마니 아르마니 투 고 쿠션 에센스 인 쿠션 타입으로 촉촉하게 발리지만 끈적임 없이 매끈하게 마무리되는 세미매트 타입의 쿠션 팩트. 15g 8만9천원대.
  • 프리메라 내추럴 스킨 파운데이션 스킨 핏 파우더™가 끈적임 없이 보송하고 깨끗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30ml 3만5천원.프리메라 내추럴 스킨 파운데이션 스킨 핏 파우더™가 끈적임 없이 보송하고 깨끗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30ml 3만5천원.
  • 에이지투웨니스 예리코 로즈 에버래스팅 세럼 파운데이션 마이크로 초경량의 미세 구상 파우더가 콧방울, 볼, 주름 등 굴곡진 피부의 미세한 부분까지 커버해 매끈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30ml 3만3천원대.에이지투웨니스 예리코 로즈 에버래스팅 세럼 파운데이션 마이크로 초경량의 미세 구상 파우더가 콧방울, 볼, 주름 등 굴곡진 피부의 미세한 부분까지 커버해 매끈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30ml 3만3천원대.
  • 헤라 블랙 쿠션 SPF34 PA++ 매트 피니시 젤을 사용해 파우더를 바른 것과 같은 세미매트 피니시 효과를 줘 끈적이거나 번들거리지 않는다. 15g×2 5만5천원대.헤라 블랙 쿠션 SPF34 PA++ 매트 피니시 젤을 사용해 파우더를 바른 것과 같은 세미매트 피니시 효과를 줘 끈적이거나 번들거리지 않는다. 15g×2 5만5천원대.
  • 에스쁘아 프로 테일러 파운데이션 비 실크 SPF34 PA++ 가볍고 매끄럽게 발리는 실크 테일러링 포뮬러가 시간이 지날수록 피부에 밀착력 있게 피팅돼 흐트러짐 없는 세미매트 피니시 피부로 만들어준다. 30ml 3만8천원.에스쁘아 프로 테일러 파운데이션 비 실크 SPF34 PA++ 가볍고 매끄럽게 발리는 실크 테일러링 포뮬러가 시간이 지날수록 피부에 밀착력 있게 피팅돼 흐트러짐 없는 세미매트 피니시 피부로 만들어준다. 30ml 3만8천원.

/upload/woman/article/201911/thumb/43393-393088-sample.jpg

#COVER

모공은 물론 기미, 주근깨, 크고 작은 요철 등을 완벽하게 커버한 페이스는 지적이고 도시적인 이미지를 연출해준다. 2019 F/W 컬렉션의 알렉산더 맥퀸, 3.1 필립림, 보스, 로에베 모델들이 그렇듯이 완벽한 커버 페이스로 지적이고 매니시한 매력을 표현했다. 커버력은 물론 지속력과 밀착력이 관건.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치지 않고 얇게 발리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노하우다. 컨실러 없이도 피부 결점을 자연스럽게 가려주고 바르지 않은 듯 가벼운 완벽한 커버를 위한 파운데이션을 소개한다.

3 / 10
크리니크 이븐 베터 리프레쉬 하이드레이팅 앤 리페어링 메이크업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 없이 가벼우면서 피부의 주름, 잡티 등 결점을 완벽하게 커버해 깨끗한 피부 표현을 완성해준다. 	30ml 5만1천원대.

크리니크 이븐 베터 리프레쉬 하이드레이팅 앤 리페어링 메이크업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 없이 가벼우면서 피부의 주름, 잡티 등 결점을 완벽하게 커버해 깨끗한 피부 표현을 완성해준다. 30ml 5만1천원대.

  • 크리니크 이븐 베터 리프레쉬 하이드레이팅 앤 리페어링 메이크업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 없이 가벼우면서 피부의 주름, 잡티 등 결점을 완벽하게 커버해 깨끗한 피부 표현을 완성해준다. 	30ml 5만1천원대.크리니크 이븐 베터 리프레쉬 하이드레이팅 앤 리페어링 메이크업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 없이 가벼우면서 피부의 주름, 잡티 등 결점을 완벽하게 커버해 깨끗한 피부 표현을 완성해준다. 30ml 5만1천원대.
  • 메이크업포에버 매트 벨벳 스킨 블러링 파우더 파운데이션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그대로 파우더에 담은 듯, 피부 결점을 완벽하게 커버해주는 신개념 파우더 파운데이션. 11g 6만원대. 메이크업포에버 매트 벨벳 스킨 블러링 파우더 파운데이션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그대로 파우더에 담은 듯, 피부 결점을 완벽하게 커버해주는 신개념 파우더 파운데이션. 11g 6만원대.
  • 닥터자르트 더메이크업 핏 쿠션 SPF50+ PA+++ 울긋불긋한 피부의 진정 케어는 물론, 마이크로 커버 파우더가 깨끗하고 화사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12g 3만7천원.닥터자르트 더메이크업 핏 쿠션 SPF50+ PA+++ 울긋불긋한 피부의 진정 케어는 물론, 마이크로 커버 파우더가 깨끗하고 화사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12g 3만7천원.
  • 나스 쉬어 글로우 파운데이션 고비 얇은 텍스처가 여러 번 덧발라도 두껍지 않고 잡티 없이 매끈한 피부로 케어해준다. 30ml 6만5천원.나스 쉬어 글로우 파운데이션 고비 얇은 텍스처가 여러 번 덧발라도 두껍지 않고 잡티 없이 매끈한 피부로 케어해준다. 30ml 6만5천원.
  • 에스쁘아 테이핑 커버 쿠션 SPF25 PA++ 테이핑 테크닉 포뮬러로 얇게 발리지만 테이프처럼 딱 붙어 덧바르거나 수정하지 않아도 하루 종일 무너짐 없이 완벽한 커버 피부가 유지된다. 13g×2 3만3천원.에스쁘아 테이핑 커버 쿠션 SPF25 PA++ 테이핑 테크닉 포뮬러로 얇게 발리지만 테이프처럼 딱 붙어 덧바르거나 수정하지 않아도 하루 종일 무너짐 없이 완벽한 커버 피부가 유지된다. 13g×2 3만3천원.
  • 에이지투웨니스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 팩트 인텐스커버 SPF50+ PA++++ 원형의 구상 파우더가 모공의 굴곡진 부분을 커버하고, 넓은 면적을 덮는 판상 파우더가 촘촘하게 피부 요철을 한 번 더 잡아줘 얇지만 완벽하게 커버된 피부를 만들어준다. 14g 4만원.에이지투웨니스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 팩트 인텐스커버 SPF50+ PA++++ 원형의 구상 파우더가 모공의 굴곡진 부분을 커버하고, 넓은 면적을 덮는 판상 파우더가 촘촘하게 피부 요철을 한 번 더 잡아줘 얇지만 완벽하게 커버된 피부를 만들어준다. 14g 4만원.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쇼비츠, 각 브랜드 제공
2019년 11월호

2019년 11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쇼비츠, 각 브랜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