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VING

LIVING

쓸수록 편해지는 인체 공학 디자인 리빙템

커스터마이징 제품은 아니지만 내 몸에 꼭 맞춘 듯한 제품이 있다. 인체 공학적 설계로 매일 쓸수록 더욱 편해지는 가구와 가전을 모았다.

On November 27, 2019

TEST PLAN

인테리어 소품이 아닌 소파나 침대, 아이 책상과 의자 등 오랫동안 사용해야 할 가전과 가구는 신중하게 골라야 한다. 특히 우리가 매일 앉거나 사용하는 가구는 사용자의 편의에 맞춘 디자인과 인체 공학적 설계 여부를 따져보는 것이 바람직한 구매 자세. 바른 자세는 몸의 골격을 바로잡고 보디라인도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등 그 중요성을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이달 <우먼센스>에서는 인체 공학적인 설계로 만든 가전과 가구를 모았다. 과연 <우먼센스> 평가단의 선택은?


1 컴프프로 스마트 1050 각도 조절 책상
글쓰기, 문제풀이, 독서 등 다양한 학습 활동에 적합한 기울기 조절이 가능한 책상이 학습 능률을 올리는 데 도움을 준다. 100kg까지 탄탄하게 지지하는 책상은 높낮이도 손쉽게 조절되며 표면 스크래치와 오염에도 강한 소재를 사용했다. 98만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2 스토케 트립트랩 하이체어
아기가 태어나 처음으로 앉는 하이체어로 성인까지 사용할 수 있다. 편안하게 아이 척추를 받쳐주는 등받이와 14단계 시트, 높이 조절이 가능한 발판이 핵심 성장점인 허벅지, 다리를 안정감 있게 지지해준다. 비스페놀A, 프탈레이트 등의 유해 물질이 포함돼 있지 않고 무독성 수성 페인트를 사용한다. 29만9천원.(너도밤나무 소재)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3 테팔 무선청소기 에어포스 360 플랙스 프로
디지털 브러시리스 모터를 장착한 무선 청소기. 청소 중 흡입된 먼지 배출을 차단하는 공기청정필터를 갖췄으며 휘어지는 플랙스 튜브로 가구 밑 먼지도 손쉽게 제거하는 등 사용자의 편리성을 강화한 인체 공학적 설계가 돋보인다. 53만3천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4 시디즈 T50OHLDA 화이트쉘
의자에 기대면 S자 형태로 디자인된 등판이 요추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허리를 자연스럽게 받쳐준다. 장시간 작업에도 목을 편안하게 받쳐주는 목 받침대와 어깨와 손목의 통증을 덜어주는 조절형 팔걸이, 바른 자세로 앉을 수 있게 도와주는 조절형 좌판 등 각 부분마저 인체 공학적 설계로 앉아 있는 시간이 많은 학생이나 직장인에게 추천한다. 42만9천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5 바디럽 마약 바디필로우
4,000만 개의 마이크로 에어볼이 들어 있어 몸 곡선에 맞춰 높이를 조절해준다. U자형 디자인으로 움푹 들어간 중앙 부분이 수면 시 머리를 안정감 있게 받쳐주고, 다리 받침 부분은 허리, 골반, 무릎에 가는 압력을 완화해 숙면을 돕는다. 19만9천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6 베네폼 허리소프트+ 3D힙레스트 자세 교정 세트
허리를 안정감 있게 받쳐주는 C자형 커브 구조의 허리소프트는 체중과 체온을 감지하는 메모리폼, 비스코폼을 사용했다. 3D힙레스트 역시 비스코폼을 사용했으며 힙을 중앙으로 모아주는 U존과 바른 다리 자세로 만들어주는 W존이 바른 자세를 유지할할 수 있도록 돕는다. 14만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7 노르웨지아 스페이스 SPM 5300 전동 리클라이너 리네아
고밀도 스펀지가 몸의 곡선대로 허리를 탄탄하게 받쳐주고, 허리와 등을 지지하는 등판은 콜드큐어폼 기술을 적용했다. 등받이와 다리 부분이 별도로 작동해 편안한 휴식을 제공한다. 300만원대.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LIVING TESTER'S COMMENT

<우먼센스> 평가단 8명이 직접 앉아보고, 사용해보면서 작성한 리얼 품평기. 각자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인체 공학적 가전 및 가구에 관심을 보이며 테스트를 진행했다. 꼼꼼하게 살펴보고 고심한 뒤 자신만의 상위권 제품을 뽑았다.

살림꾼 워킹맘 김태영

공기업에 근무하며 많은 시간을 앉아서 보내는 워킹맘으로 디스크나 골반 관절염 등의 통증이 있어 더욱 자세에 좋은 가구를 선택하려고 한다.

BEST 1 시디즈
"실제로 저희 아이들도 이 제품을 사용하고 있어요. 오래 앉아도 피로감이 적고 엉덩이 쿠션도 좋아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돼요."

BEST 2 베네폼
"장시간 앉아 있으면 저절로 구부정해지는 허리를 펴주고, 엉덩이를 안정감 있게 받쳐주는 U자형 커브 구조도 편안해요."

소셜 인플루언서 백명진

라이프스타일 다방면에 관심이 많은 인플루언서. 허리와 다리에 무리를 주지 않는 인체 공학적 제품에 더욱 점수를 줬다.

BEST 1 시디즈
"직접 앉아보니 주변에서 추천하는 이유를 알겠어요. 특히 오랜 시간 작업해도 목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편안하게 받쳐주는 목 받침대가 정말 편합니다."

BEST 2 노르웨지아
"가격 부담은 있지만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몸을 감싸는 편안함이 마음에 들어요. 부드러운 촉감의 가죽도 완성도가 높은 것 같아요."

K-QUEEN 8기 한선애

육아와 살림으로 항상 구부정한 자세가 걱정되는 전업주부. 쉴 때만큼은 편하게 쉬면서 자세를 바로잡아주는 가구를 선호한다.

BEST 1 노르웨지아
"책이나 TV를 볼 때 편히 쉴 수 있는 라운지체어를 찾고 있었는데, 부피가 커도 디자인이 예쁘고 편안한 착석감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어요."

BEST 2 테팔
"매트리스 청소부터 높은 곳의 먼지까지 손쉽게 제거할 수 있는 다양한 브러시가 있어요. 이 제품 하나로 집 안 청소를 끝낼 수 있어 활용도가 높아요."

주부 9단 박재진

아이들이 4~6세로 이제 막 생활 습관과 기초 자세를 잡아가는 시기. 올바른 자세를 잡아주는 아동 가구에 관심이 많다.

BEST 1 컴프프로
"각도 조절이 가능해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활동에 적합할 것 같아요. 높낮이도 조절돼 한번 구입하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BEST 2 노르웨지아
"다리를 받쳐주는 오토만 쿠션이 다양한 각도로 조절돼 편리해요. 버튼 조작으로 작동이 쉽고 인테리어 가구로도 손색없어요."

<우먼센스> 에디터 이채영

평소 앉는 자세가 구부정해 허리 통증을 느낀다. 예비맘으로 자신과 2세를 위해 바른 자세를 유지해줄 가구에 관심이 많이 생겼다.

BEST 1 스토케
"이제 곧 구입해야 하는 가구로 아이가 성장하는 동안 오래 쓸 체어를 눈여겨봤어요. 비스페놀 등 유해 물질이 없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겠네요."

BEST 2 바디럽
"좋은 잠은 삶의 질을 높여주죠. 뒤척임 없이 잘 수 있도록 자세를 잡아주며 평소에 책을 읽거나 쉴 때도 사용할 수 있어요."

포토그래퍼 이대원

패션·뷰티·라이프스타일 사진을 담당하는 텐 스튜디오의 포토그래퍼. 라이프스타일 시장의 신제품 소식과 트렌드에 발 빠르다.

BEST 1 노르웨지아
"등받이와 다리가 별도로 작용해 컨디션에 따라 다른 자세를 취할 수 있어요. 헤드레스트의 높이와 꺾임도 조절돼 맞춤 가구 같은 특별함이 있죠."

BEST 2 시디즈
"장시간 같은 자세로 작업하다 보니 사무용 의자가 정말 중요해요. 기대 앉을 때 좌석과 등판이 각각 다른 각도로 기울어지는 기술이 가장 마음에 들어요."

소프트웨어 개발자 김효진

앉아 있는 시간이 절대적으로 긴 직군이라 바르면서도 편한 자세를 잡아주는 아이템을 많이 사용하고 최근 출시 제품에도 관심이 높다.

BEST 1 베네폼
"효율적으로 체중을 분산하는 소재를 사용했고, 허리 양쪽을 잡아주는 디자인의 허리소프트가 만족스러워요. 통풍이 잘되는 소재라 더욱 좋아요."

BEST 2 바디럽
"주로 옆으로 자는데, 특히 허리나 다리에 가해지는 압박을 분산시키니 안정감 있는 자세로 숙면을 취할 수 있네요."

프리랜스 기획자 정별님

재택근무가 필요해 간단한 가구로 홈 오피스를 계획하고 있다. 가성비가 좋은 가구와 가전을 선호한다.

BEST 1 테팔
"청소기의 성능은 대부분 비슷한 것 같다. 테팔 플랙스 프로는 어두운 공간을 밝혀줄 LED 헤드와 원터치 작동 버튼, 휘어지는 플랙스 튜브 등 세심한 설계가 돋보인다."

BEST 2 컴프프로
"일 외에도 책상에서 다양한 취미 생활을 하다 보니 각도가 조절되는 책상이 필요하단 걸 알게 됐죠. 조카에게 선물해주고 싶은 가성비 좋은 키즈 책상이에요."


평가단의 선택!
노르웨지아 스페이스 SPM 5300 전동 리클라이너 리네아

일을 하거나 휴식을 취하는 등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가장 사용 빈도가 높은 가구 중 하나인 의자. 이번 주제에서 가장 다양하게 등장한 것도 의자이며, <우먼센스> 평가단은 특히 리클라이너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노르웨지아의 전동 리클라이너는 섬세한 각도 조절과 편안한 착석감으로 내 몸에 꼭 맞춘 듯한 가구라는 점에서 평가단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 포인트

1 섬세한 각도 조절
등받이와 다리의 각도를 별도로 조절할 수 있으며, 헤드레스트의 높이와 꺾임도 조절 가능하다. 책을 읽거나 TV를 보고, 잠시 눈을 붙이는 등 용도에 따라 알맞은 자세를 취할 수 있어 맞춤 가구 같은 느낌을 준다.

2 부드럽고 편안한 착석감
허리와 등을 지지하는 등판은 오랫동안 사용해도 변형이 적은 콜드큐어폼을 사용해 편안한 착석감이 돋보인다. 몸을 감싸는 듯 편안하면서도 허리를 탄탄하게 받쳐준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3 소재와 디자인 만족도
눈으로 보고 직접 만졌을 때 부드러운 촉감의 높은 천연 소가죽 면피 소재와 알루미늄 베이스로 고급스러우면서도 탄탄함을 느낄 수 있다. 모던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가구로도 손색없고, KC인증을 받은 친환경 제품이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CREDIT INFO

에디터
이채영
사진
박충열
제품협찬
노르웨지아(031-711-0567), 바디럽(02-6927-2699), 베네폼(070-4895-1479), 스토케(1544-8342), 시디즈(1899-3176), 컴프프로(031-945-2834), 테팔(080-733-7878)
2019년 11월호

2019년 11월호

에디터
이채영
사진
박충열
제품협찬
노르웨지아(031-711-0567), 바디럽(02-6927-2699), 베네폼(070-4895-1479), 스토케(1544-8342), 시디즈(1899-3176), 컴프프로(031-945-2834), 테팔(080-733-78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