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HOROSCOPE

천기누설, 11월의 별자리 운세

On November 01, 2019

 

  • 물병자리 / 1. 20 ~ 2. 18

    전체운 사람에게 친절해야 하는 시기다. 인간적으로 좋은 기회를 마련해줄 사람이 있으므로 이런 호의를 잘 얻어내야 한다. 막히는 일이 있거나 대인 관계에 어려움이 생기면 어른스럽게 논리적으로 대처하자. 오히려 과거에 했던 실수를 만회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 큰 어려움 없이 사이가 좋은 시기. 작은 다툼 정도는 있을지 몰라도 편안하게 지낸다. 배우자의 외조를 받을 수 있는 시기이므로 하고 싶었던 일이 있다면 진행해보자.
    미혼 사랑하는 사람이 있는 경우 말다툼이 생긴다. 상대방에게 과도한 공격성을 드러내게 된다. 다툼이 있으면 꼭 반성할 것. 당장은 상대가 잘못한 것으로 느껴지지만 시간이 지나면 미안한 마음이 들 것이다.
    행운 아이템 새로운 계절용품을 구입하면 집 안의 기운을 순환시킨다.
    행운 컬러 하늘색 계열 색상. 도움의 손길을 불러온다.

  • 물고기자리 / 2. 19 ~ 3. 20

    전체운 자신감을 가져야 하는 시기! 현재의 상황은 사람을 사귀는 데 너무 조심스러운 점이 있고, 새로운 것을 시도하려 해도 기회가 제대로 오지 않는다.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해서는 어떻게든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것이 우선이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의 마음을 잘 다독여야 한다. 생각지 못한 고민을 하고 있을 것이니 위로를 해 주자. 서로 고민을 들어주고 공감해줄 때 애정은 더욱 깊어지는 법이다.
    미혼 애인이 있는 경우 다른 사람들의 참견이 많은 시기. 둘만의 관계는 문제가 없지만 주변의 조언이 오히려 방해가 된다. 새로운 사람을 찾는다면 주변에 좋은 사람이 이미 있다.
    행운 아이템 문화 공연 티켓. 정신을 맑게 정화해준다.
    행운 컬러 보라색 계열 색상. 통찰력을 높여준다.

  • 양자리 / 3. 21 ~ 4. 19

    전체운 추진력이 강해 좋은 결과가 나올 때까지 계속 고삐를 놓지 않는다. 옆에서 보기엔 무모해 보일 때도 있으므로 원하는 만큼 결과가 나타날 때까지 주변의 시선은 잠시 모르는 척하는 것도 필요한 시기다. 다만, 너무 무리할 수 있으니 건강도 함께 챙길 것.
    연애운 기혼 배우자의 표정을 눈여겨보아야 하는 시기. 배우자의 행동이 처음에는 이해되지 않아도 시간이 흐르면서 이해하게 된다. 이상한 행동이나 말을 한다면 선입견을 갖지 말고 직접 물어볼 것.
    미혼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첫 만남에서 모든 것을 결정하지 말아야 한다. 상대방의 장점은 시간이 지나며 서서히 나타나므로 과소평가하기 쉽기 때문이다. 사귀는 사람이 있다면 미래에 대해 진지하게 이야기를 나눠볼 것.
    행운 아이템 작은 곰 인형.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어준다.
    행운 컬러 보라색 계열 색상.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른다.

  • 황소자리 / 4. 20 ~ 5. 20

    전체운 기분이 앞서 충동적인 결정을 하기 쉽다. 무엇이든 잘될 것 같은 마음에 일을 벌이게 된다. 하지만 주변에서 믿어주지 않아 속상한 일도 많다. 충동적인 마음을 자제하고 무엇이든 계획을 철저하게 세우는 것이 먼저이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에 대한 사랑에 인색해지기 쉽다. 나의 마음도 중요하지만 상대방의 입장이나 일에 대해서도 생각해보자.
    미혼 사귀는 사람이 있는 경우 사람을 사귀는 일에 대한 믿음이 부족해 사랑하는 마음이 적어질 수 있다. 되도록 이해하려는 마음으로 나의 입장만 고집하지 말고 상대방을 먼저 배려해주자.
    행운 아이템 새 열쇠고리. 새로운 아이디어가 떠오른다.
    행운 컬러 연두색 계열 색상. 휴식에 도움을 준다.

  • 쌍둥이자리 / 5. 21 ~ 6. 21

    전체운 자신이 해오던 방식을 바꾸면 행운이 된다. 매너리즘에 빠져 더 좋은 방법이나 길이 있어도 예전 방식만 고집하게 된다. 이런 틀에 박힌 생각을 조금만 바꾸면 행운의 요소가 많이 생긴다. 변화는 자연스러운 것이고 좋은 것이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 가까워지려 하면 오히려 멀어질 수 있다.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필요한 시기다. 부부 사이지만 서로 지켜주어야 할 프라이버시가 있다.
    미혼 사귀는 사람과 의견 일치가 되지 않아 고민이 생길 수 있다. 하지만 서로 다른 것이 당연하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새로운 사람을 찾는다면 주변에서 매력을 인정받는다. 많은 사람을 만날 수 있는 자리가 있다면 적극 참석할 것.
    행운 아이템 신발장을 정리하면 재물운이 좋아진다.
    행운 컬러 진주색 계열 색상. 마음을 편안하게 해준다.

  • 게자리 / 6. 22 ~ 7. 22

    전체운 좋아하는 일을 마무리해야 한다. 언제까지나 자신이 하고 싶은 것만 하며 살 수는 없다. 때가 되면 마무리하고 다른 일로 넘어가야 하는 것이다. 다른 사람의 의견이나 생각을 귀담아듣고 자신의 행동을 반성하고 고쳐야 한다. 주변 사람들에게 좀 더 관심을 기울일 필요도 있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의 관계에서 주도권을 갖는 시기이다. 발언권이 커지기는 하지만 배우자를 무시하지는 말아야 한다. 잘못하면 다툼으로 번질 수 있기 때문. 당근과 채찍의 법칙을 교묘하게 이용하는 것이 포인트.
    미혼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자신의 매력이 높아지는 시기이지만 한편으로는 이성에 대한 관심이 적어진다. 따라서 좋은 사람을 만나는 데 어려움이 있다. 사귀는 사람이 있다면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표현해야 관계가 잘 풀린다.
    행운 아이템 집에 화초를 키우면 재물운을 높여준다.
    행운 컬러 금색 계열 색상. 좋은 기회를 만들어준다.

  • 사자자리 / 7. 23 ~ 8. 22

    전체운 운의 흐름이 저조하므로 앞을 가로막는 어려움을 넘으려는 의지가 중요하다. 문제가 생길 때 신중하게 몇 번이라도 다시 검토해볼 것. 금전적으로는 일시적인 행운이 따르는 시기. 어느 정도 욕심을 내도 좋은 결과가 나온다.
    연애운 기혼 애정운이 상승해 배우자와의 사이가 더욱 돈독해지고 가슴 뛰는 한 달이 된다. 기념일이 있다면 좋은 선물과 이벤트를 준비해보자. 더 큰 선물을 받게 된다.
    미혼 사귀는 사람이 있다면 서로에 대한 애정이 깊어지는 계기가 생긴다. 작은 배려를 받을 수 있고 그 일로 해서 믿음이 생긴다.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주변의 소개를 기대해볼 것.
    행운 아이템 달력에 약속을 기입해두고 꼭 지킬 것.
    행운 컬러 연두색 계열 색상. 바른 판단을 도와준다.

  • 처녀자리 / 8. 23 ~ 9. 23

    전체운 조심성이 있어야 하는 시기. 아무런 생각이나 계산 없이 행동 하다가는 난처한 상황에 빠질지도 모른다. 주변 상황을 잘 파악하고 무리가 될 말이나 행동은 피해야 한다. 또 주변 사람의 입장에 대해 무감각해지기 쉬운 시기이니 자신의 생각만 하지 말고 남들의 상황도 고려할 것.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의 다툼을 조심해야 한다. 배우자가 매우 예민한 상황에 빠져 있을 수 있다. 평소에는 문제없는 말과 행동으로 인해 다툼이 생길 수 있으니 여러모로 조심해야 한다.
    미혼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여러 기준만 따지느라 좋은 인연을 만나기가 쉽지 않다. 되도록 조건보다는 인격을 먼저 보는 것이 중요하다. 사귀는 사람이 있다면 언행을 조심하자.
    행운 아이템 새 가구를 구입해볼 것. 건강에 도움을 준다.
    행운 컬러 연두색 계열 색상. 자존감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

  • 천칭자리 / 9. 24 ~ 10. 22

    전체운 많은 사람과의 만남이 기다리는 한 달! 생각하지 못했던 사람들과 간단한 식사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 가벼운 일이지만 색다른 자극이 될 수 있다.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것만으로도 어린 시절의 꿈을 찾는 것과 마찬가지이며 자신감도 강화되므로 적극적으로 도전해보자.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의 애정운은 나쁘지 않지만 후회가 생길 수 있다. 조금만 노력하면 더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제대로 챙겨주지 못했다는 마음이 들 수 있으니 배우자에게 해줄 수 있는 것은 망설이지 말고 제대로 해주자.
    미혼 사귀는 사람이 있는 경우 사랑의 방식을 변화시킬 필요가 있다. 상대방을 구속하기보다는 스스로 자신의 시간을 가질 것.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아직 자유롭고 싶은 마음이 크므로 적절한 시기가 아니다.
    행운 아이템 토마토를 사다 놓을 것. 편안함을 준다.
    행운 컬러 자주색 계열 색상. 예지력이 상승한다.

  • 전갈자리 / 10. 23 ~ 11. 22

    전체운 정면을 향해 달려나가는 한 달! 적극적으로 일을 추진하게 되며 그 효과가 빠르게 나타난다. 매우 충실한 기분으로 보낼 수 있는 시기이며 주변의 도움으로 안정적으로 발전한다. 다른 때보다 피로감도 적다.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것보다는 해오던 일의 마무리를 깔끔하게 짓는 것이 좋다.
    연애운 기혼 사랑에 발전이 있는 시기. 배우자와 함께 행복감을 만끽할 수 있다. 집에 있기보다 같이 외출하는 것이 좋다. 집에만 있다 보면 작은 불만이 쌓일 수 있기 때문이다.
    미혼 사귀는 사람과의 사이가 급속도로 가까워지며 결혼에 대한 실마리가 생긴다. 너무 부담을 주는 것은 좋지 않지만 책임감을 일깨워주는 것이 포인트.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미래를 함께할 수 있는 사람과 인연이 되기 쉽다.
    행운 아이템 편의점에 자주 들러볼 것. 필요한 것을 제때 구입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행운 컬러 갈색 계열 색상. 재물운을 좋게 해준다.

  • 사수자리 / 11. 23 ~ 12. 24

    전체운 집중력은 높아지지만 생각한 만큼의 결과는 나오지 않는다. 좀 더 의욕적으로 움직일 것. 대인 관계에 좋은 기운이 있지만 이를 제대로 살리지 못한다. 자신의 생각보다는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보자.
    연애운 기혼 배우자가 다정하게 대하지는 않지만 원하는 것을 잘 해주는 시기다. 마음에 들지 않는 점이 있더라도 일단은 예쁘게 보아줄 것. 기본적으로 좋은 금슬을 유지한다.
    미혼 새로운 사람을 찾는다면 전혀 생각하지 못한 이벤트가 생긴다. 뜻밖의 연락이 와서 마음에 드는 사람과 인연이 닿으니 기회를 잘 살려볼 것. 만나는 사람이 있는 경우 애정이 더욱 깊어진다.
    행운 아이템 새 옷을 입고 외출해보자. 명예운을 높여준다.
    행운 컬러 빨간색 계열 색상. 활력을 찾아준다.

  • 염소자리 / 12. 25 ~ 1. 19

    전체운 변화와 포기해야 하는 일이 모두 일어나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신중한 판단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선택의 갈림길에서 고민하지만 양쪽 모두 장점이 더욱 강하게 작동한다. 너무 스트레스를 받지 말고 자신이 원하는 결론이 어떤 것인지 생각해볼 것.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 사이가 좋은 한 달! 배우자와의 사이에 복잡한 일이 있다면 이번 달에 결판을 내도록 하자. 문제점에 대해 먼저 이야기를 꺼내면 대화로 잘 마무리되기 때문이다.
    미혼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애정운이 상승해 누군가와 인연이 되기 쉬운 시기. 가슴 뛰는 한 달이 된다. 열린 마음을 갖고 사람을 대할 것.
    행운 아이템 책상 위에 허브를 키워볼 것. 마음을 안정시킨다.
    행운 컬러 갈색 계열 색상. 재물에 대한 인연을 높여준다.

CREDIT INFO

자료제공
헬로우운세(02-2026-0596, www.hellounse.com)
일러스트
킨주리작업실
2019년 11월호

2019년 11월호

자료제공
헬로우운세(02-2026-0596, www.hellounse.com)
일러스트
킨주리작업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