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VING

LIVING

Food Tech

맞벌이 부부, 워킹맘의 혁신템이자 요리엔 재능 없는 사람도 ‘집밥’을 먹게 만드는 기적. 최소한의 노력으로 맛있는 음식을 얻을 수 있는 기술 혁신이 우리의 주방에서 일어나고 있다.

On May 24, 2019

TEST PLAN

집에서 술을 마시거나 지인들과 음식을 즐기는 '홈술' '홈파티'를 즐기는 이들이 많아졌다. 배달이나 간편식 시장도 성장했지만 기술로 무장한 진화한 주방 가전이 우리 집 주방에 속속 자리 잡고 있다. 출시 직후보다 지금 더 인기가 높아진 에어프라이어는 필수 주방템이 되었다. 요리 과정을 줄여주고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근사한 요리를 집에서 뚝딱 즐길 수 있게 해주고 가족의 건강과 안전까지 책임지는 똑똑한 주방 가전을 <우먼센스>의 '한 살림 하는' 평가단이 직접 테스트해봤다.


1 휴비딕 식기세척기
70℃ 고온 세척으로 빠르고 강력하게 기름기를 제거해준다. 순환 세척 원리가 적용돼 적은 양의 물(5L)로도 깨끗하게 설거지가 가능하다. 또한 젖병이나 장난감 등 아기용품부터 과일까지 살균 및 세척할 수 있다. 설치가 필요 없고 증기 배출구가 상단에 있어 주방 어느 곳에나 놓기 편하다. 33만9천원.
평점 92 /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2 WMF 퓨전테크
특수 강철 몸체와 자연에서 온 석영, 장석 등 30여 가지 천연 미네랄을 일체형으로 결합한 혁신적인 소재. 내구성이 좋은 것은 물론 인체에 무해하고 재료의 맛과 향, 영양을 유지해준다. 평소에는 바닥 면이 오목한 형태였다가 가열 시 평평하게 확장돼 열효율을 최대로 낼 수 있다. (왼쪽)20cm 낮은 양수 53만8천원, (오른쪽)24cm 높은 양수 71만원.
평점 92.7 /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3 바이타믹스 익스플로리언 E320
NASA 기술로 만들어진 모터와 강력한 스테인리스 칼날로 내구성이 좋으며 평평한 칼날과 강한 모터가 내용물을 미세하게 으깬다. 10단계 속도 조절 및 분쇄, 다지기, 순간동작 모드를 탑재했다. 친환경 소재 BPA FREE 트라이탄으로 만들어 환경호르몬 걱정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99만원.
평점 95.6 /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4 쿠쿠 트윈 프레셔
쫀득하고 차진 밥맛의 '초고압 모드'와 부드럽고 고슬고슬한 밥맛의 '무압 모드' 두 가지 압력을 구현한 유일한 밥솥. 취사 시 열을 보존해주는 신개념 버블층이 새는 열을 차단해 열 전달 및 보존을 극대화해 차진 밥맛을 구현한다. 풀 스테인리스 소재로 위생적이고 오래 사용할 수 있다. 56만8천원.
평점 98.6 /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5 LG 퓨리케어 슬림 스윙 정수기
냉·온·정수 버튼을 누르는 순간 수돗물이 필터를 통과하는 직수 방식으로 언제나 신선한 물을 마실 수 있다. 180도 회전 가능한 출수구와 슬림한 디자인을 갖췄으며 와이파이 기능으로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정수기를 관리할 수 있다. 3개월마다 방문해 살균 케어해주는 케어 솔루션 월 2만~3만원대.
평점 96 /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6 필립스 트윈터보스타 에어프라이어
특허를 보유한 회오리 바닥판 기술에 기름 튐 방지 회오리판을 추가 장착했다. 조리 과정 중 재료에서 나온 기름이 다시 튀어 음식에 흡수되는 것을 방지해준다. 순간 가열, 인기 메뉴 프리셋 프로그램 등 원터치 퀵 컨트롤 다이얼로 더욱 간편한 조리가 가능하다. 39만9천원.
평점 94 /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7 휴롬 디바 원액기
영양소의 손실을 줄이기 위한 저속 착즙 방식으로, 채소와 과일이 지닌 자연의 맛과 영양, 색을 살린 천연 주스를 즐길 수 있다. 찌꺼기가 필터 틈새에 끼지 않도록 개발됐으며 사용 후 바로 필터 세트를 분리해 물에 헹구면 별도의 관리가 필요 없다. 주스 필터 외에도 스무디 필터와 아이스크림 망이 별도로 있어 기호에 따라 즐길 수 있다. 45만9천원.
평점 97.8 /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TESTER'S COMMENT

8인의 평가단이 꼼꼼하게 뜯어보고 결론 내린 리얼 품평기. 진짜 내 주방에 들일 제품을 고른다는 마음으로 테스트해보고 고심한 뒤 자신만의 상위권 제품을 뽑았다.

팔방미인, 백명진

라이프스타일 다방면에 관심이 많다. 바쁜 일상으로 인해 조리 과정이 간단하고 편리한 주방 가전을 찾고 있다.

BEST 1 쿠쿠 트윈 프레셔
평점 97 "가족이라도 밥에 대한 취향은 다르기 마련. 원하는 밥맛을 선택할 수 있고 시크하고 멋스러운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BEST 2 바이타믹스 익스플로리언 E320
평점 95 "강력한 블렌딩 성능으로 소문단 바이타믹스! 웅장한 소리가 나 저녁에 사용하기엔 무리가 있지만 어떤 재료도 깔끔하게 갈아낸다."


꼼꼼한 살림꾼, 김태영

결혼 10년 차 두 아이의 엄마이자 주부 모델. 바쁜 일상에서 집안일을 효율적으로 단축할 수 있는 주방 가전을 선호한다.

BEST 1 쿠쿠 트윈 프레셔
평점 97.6 "세척이 편리한 원터치 분리형 커버 방식이라 위생적이다. 자주 사용하는 메뉴는 터치 한 번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BEST 2 LG 퓨리케어 슬림 스윙 정수기
평점 94 "슬림한 디자인으로 주방 어디에나 부담 없이 놓을 수 있다. 자동으로 1시간마다 UV-LED 램프로 99.98% 살균해준다."


안전 우선 주의자 우현주

갓 돌이 지난 아이를 키우는 엄마이자 푸드스타일리스트. 가족을 위한 안전한 먹거리는 물론 생활 곳곳에 놓인 물건의 안전성을 따지는 편.

BEST 1 쿠쿠 트윈 프레셔
평점 95.9 "스테인리스 소재의 내솥은 열의 대류가 활발하도록 하는 둥근 형상으로 밥이 더욱 맛있어진다."

BEST 2 휴비딕 식기세척기
평점 93 "아이들이 자주 먹는 과일을 안심 세척할 수 있고 스프레이 물줄기 기술로 기름때나 얼룩도 말끔히 제거해준다."


주부 9단 박재진

살림 경력 8년 차인 주부 9단. 누구의 도움도 없이 가사와 육아를 완벽하게 소화하는 프로 주부로 살림 노하우를 블로그에 연재해 공유하고 있다.

BEST 1 LG 퓨리케어 슬림 스윙 정수기
평점 96.1 "저수조가 없는 직수 방식으로 언제나 신선한 물을 마실 수 있고 필요한 용량을 설정할 수 있어 정수기 앞에서 기다릴 필요가 없다."

BEST 2 WMF 퓨전테크
평점 93 "​열전도가 빨라 조리 시간을 줄여주고 원적외선 방출로 재료의 겉과 속에 균일하게 열이 전달돼 본연의 맛을 더 잘 살려준다."



셰프 홍보 마케팅 팀장 김도훈

평소 셰프들과 만날 일이 많은 미식가. 올가을 결혼을 앞두고 예비 신부와 함께 쓸 주방 가전을 찾고 있다. 간편한 사용과 디자인이 예쁜 제품이 우선순위.

BEST 1 휴롬 디바 원액기
평점 95 "사용도 간편하고 세척하기도 정말 쉬워 매일 신선한 주스를 즐길 수 있다. 슬림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이라 신혼 가전으로 딱!"

BEST 2 필립스 트윈터보스타 에어프라이어
평점 92 "원재료의 기름만으로도 '겉바속촉'의 튀김 요리를 즐길 수 있다. 굽기나 로스팅 등도 가능해 외식보다 '집밥'을 더 맛있게 만들어준다."


전자방 오너 셰프 계형우

성수동에 위치한 모던 차이니즈 레스토랑 '전자방' 오너 셰프. 매일 주방에서 요리하고 집에서도 살림하는 싱글남이자 프로 살림러.

BEST 1 바이타믹스 익스플로리언 E320
평점 95.6 "레스토랑 주방에도 들이고 싶은 탐나는 성능! 반죽이나 드레싱, 수프 등에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며 시크한 디자인이 마음에 든다."

BEST 2 휴롬 디바 원액기
평점 94 "스무디와 아이스크림 필터가 있어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드럼 바닥이 7도 기울어져 제품을 기울이지 않아도 주스를 전부 따를 수 있다."


라이프스타일 에디터 이채영

요리보다는 그릇과 최신 주방 가전에 관심이 많은 초보 새댁. 요리를 좋아하는 남편과 '집밥' 먹는 재미에 푹 빠져 있다.

BEST 1 휴롬 디바 원액기
평점 96 "저속으로 눌러 짜기 때문에 재료 본연의 맛과 효소가 살아 있다. 기존 제품보다 재료 투입구가 커져 과일이나 채소를 넣기 편하다."

BEST 2 WMF 퓨전테크
평점 92.5 "냄비 본체와는 달리 쿨 핸들로, 손잡이는 온도가 낮아 옮기기 편하다. 무쇠 주물보다는 가볍고 식기세척기에도 사용할 수 있다."


얼리어답터 이대원

<우먼센스> 패션·뷰티·라이프스타일 사진을 담당하는 텐 스튜디오의 포토그래퍼. 라이프스타일 시장의 신제품 소식과 트렌드에 발 빠르다.

BEST 1 필립스 트윈터보스타 에어프라이어
평점 94 "바스켓 바닥에 재료가 눌어붙지 않아 설거지가 간편하다. 800g 대용량으로 치킨이나 통삼겹 등 많은 양의 재료를 한 번에 만들 수 있다."

BEST 2 휴비딕식기 세척기
평점 91.5 "매일 하기 힘든 설거지를 한 번에 모아 10분, 35분, 90분 등 용도와 양에 따라 원하는 세척 코스를 설정할 수 있다."


<우먼센스> 평가단의 선택!

한국인은 역시 밥심!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은 들이고 싶은 주방 가전으로 '쿠쿠 트윈 프레셔'를 뽑았다. 집밥을 선호하는 이들이 늘어 한국인의 밥상에 빠질 수 없는 '밥'의 중요성이 커졌고, 이제는 전기밥솥으로도 가마솥에서 지은 듯한 밥을 즐길 수 있다. 쿠쿠 트윈 프레셔는 '초고압'과 '고화력 IH 무압'으로 밥을 지을 수 있는 기술로 식성에 따라 밥맛을 고를 수 있으며 김밥이나 초밥, 볶음밥 등을 만들 때 용도에 맞게 선택할 수 있어 평가단 중 특히 주부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 포인트

1 밥도 취향 따라
요즘에는 건강을 위해서든, 다이어트 때문이든 쌀밥보다 다양한 곡물을 섞은 밥을 먹는 이가 많은데, 쿠쿠 트윈 프레셔 '초고압' 모드로 지은 잡곡밥은 차지고 쫀득한 식감을 준다. 이 외에도 수육, 삼계탕, 찜 등의 요리도 가능하다. 2중 모션 밸브를 적용한 '고화력 IH 무압' 모드는 고슬고슬하고 촉촉한 식감의 밥을 지어 초밥이나 김밥을 만들 때 그 맛을 극대화해준다.

2 멀티 가전으로 거듭난 밥솥
60가지 이상의 레시피를 탑재해 멀티 쿠커로 사용 가능하다. 신혼부부, 1인 가구에서 실용적으로 쓸 수 있는 기능이며 특히 6인용 소형 사이즈로 좁은 주방에도 들이기 좋다.

3 주부를 배려한 편리함
버튼 터치 한 번으로 강력 스팀, 자동 살균, 세척을 해결해주고 원터치 분리형 커버로 세척과 관리가 편리하다. 자주 사용하는 메뉴는 다이렉트 터치로 빠르게 설정할 수 있어 편리하다.

CREDIT INFO

에디터
이채영
사진
박충열
2019년 05월호

2019년 05월호

에디터
이채영
사진
박충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