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WELLSENSE

WELLSENSE

HOME DIET MACHINE

작심삼일 금지! 홈 다이어트 머신을 모았다.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지 고민이라면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후기를 주목하자.

On February 12, 2019

TEST PLAN

2019년에도 힘차게 다이어트에 돌입했지만 올해도 작심삼일, 운동은 어렵고 음식은 맛있다. 오늘부터 운동을 하려 했지만 미세먼지의 공격과 강추위의 테러에 운동은 또 내일로 미루고 있다면 포기 금지! 언제든 마음만 먹으면 운동이 가능한 손쉬운 홈 다이어트 머신을 모았다. 몸에 대기만 하면 살이 빠지는 LED 근적외선 기기와 워킹머신, 운동량과 수면의 질까지 관리하는 똑똑한 보디 비서와 체중계 등 8가지 아이템을 한데 모아 직업과 취향, 라이프스타일이 서로 다른 8인의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이 테스트를 진행했다. 그 결과는?


1 르바디 쉐이프
울퉁불퉁한 군살을 매끄럽게 정리할 수 있게 돕는 셀프 경락 마사지기로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돼 굴곡 있는 보디에도 꼼꼼하게 밀착해 데일리 셀프 경락 마사지가 가능하다. 복합 중주파와 고주파 기능이 담긴 제품으로 1-6단계로 단계별 맞춤 케어가 가능하다. 가격 43만9천원(기기와 전용 크림 3pc 포함).

평점 88.6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가볍고 그립감이 좋아 틈날 때마다 휴대하며 보디 관리가 가능하다. 자극의 강도 조절이 가능해 복부나 허벅지는 세게, 팔뚝이나 허리 등은 약하게 조절하며 데일리 경락 마사지를 즐길 수 있겠다." 김태영(K-QUEEN 5기)

2 코리아테크 식스패드 Abs Fit 2
세계적인 축구 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직접 개발에 참여한 EMS 트레이닝 기기. 근육을 만드는 데 가장 이상적인 20Hz의 EMS 저주파가 말초신경을 자극해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게 해 자동으로 근육을 생성해준다. 가격 32만원.

평점 90.1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식스팩 복근을 이렇게 손쉽게 만들 수 있다니 놀랍다. 효과는 반신반의하지만 복부 자극으로 뱃살이 덜 찌기만 해도 좋겠다." 이대원(포토그래퍼)

3 헬스원 스마트 워킹머신 워크로
충격과 진동을 흡수하는 마그네슘 합금 소재로 제작돼 가볍고 면적이 넓어 이동과 보관, 사용이 용이하다. 스마트폰 앱과 연동하면 운동 결과를 그래프로 저장해 일별·월별 관리가 가능하다. 가격 66만원.

평점 94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변덕스러운 날씨와 미세먼지 때문에 외부에서 운동하기 어려운 요즘, 이 제품 하나만 간편하게 집에 설치하면 온 가족이 부족한 유산소 운동을 할 수 있겠다. 콤팩트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박재진(라이프스타일 블로거)

***

4 뭉치고 뻐근한 근육을 풀 수 있게 돕는 마사지볼 2만6천원 아디다스 하드웨어.
5 8kg의 디자인 커틀벨 가격미정 아디다스 하드웨어.
6 뭉친 근막을 풀어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폼롤러 가격미정 아디다스 하드웨어.



5 알록 팻멜트
피부과에서 사용하는 835nm 근적외선 파장으로 제작한 LED 다이어트 기기로 원하는 부위에 고정해두면 자동 온도제어 시스템에 따라 12분간 작동 후 꺼진다. 가격 33만원.

평점 89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단 12분 LED 파장을 쏘이는 것만으로도 지방세포가 줄어들어 슬림한 보디라인을 만들 수 있는 신통방통한 제품이다." 김혜원(글로벌 마케터)

6 앳플리 T8 스마트 인바디 체중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연동으로 몸무게뿐 아니라 근육량, 단백질, 체지방율 등 11가지 체성분을 일/월/년 단위로 상세하게 관리해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돕는다. 가격 2만9천1백원.

평점 93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체 성분, BMI, 골격근량 등을 상세히 측정할 수 있는 측정계로 자동 저장 기능을 갖추고 있어 몸의 변화를 그래프로 살펴볼 수 있다." 우현주(푸드스타일리스트)

7 코아코리아 코아 스마트밴드 CKC V2
심박수, 칼로리를 기록하고 데이터를 저장하는 스마트 밴드. 스케줄 알람, 메시지 등의 편의 기능이 더해져 비서 기능을 대행한다. 가격 5만5천7백원.

평점 88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휴대폰 없이도 전화, 문자 등을 볼 수 있고, 하루 동안의 내 걸음 수와 소비한 칼로리 등을 체크할 수 있다." 고윤지(<우먼센스> 에디터)

8 엘티프로 뱃살 슬리미
복부 지방층에 LED 근적외선 광원과 진동을 가해 지방을 녹이는 제품으로 5단계로 강도 조절이 가능하며 다이어트 및 소화, 장 기능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가격 57만원.

평점 91.5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LED 근적외선과 진동이 한 번에 작동해 복부 다이어트와 장운동까지 해결하는 신통한 제품이다." 백명진(<우먼센스> 인플루언서 에디터 1기)

***
9 문틀에 끼워 철봉으로 사용할 수 있는 도어짐 4만9천원, 아디다스 하드웨어.
10 미끄러짐을 방지하는 논슬립 요가타올 3만6천원.
11 뛰어난 그립감과 안정적인 디자인으로 움직임을 돕는 스위벨 푸쉬업바 7만9천원. 아디다스 하드웨어.

REAL COMMENT

8인의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이 직접 사용해보고 결론 내린 '작심삼일 금지! 홈 다이어트 머신'의 리얼 품평기. 디자인부터 사용감, 기능성, 구매 의향 등 항목별로 평가한 후 자신만의 상위권 제품을 뽑았다.

팔방미인, 백명진

패션, 뷰티, 리빙, 여행 등 다방면에 관심이 많은 SNS 인플루언서. 신상품을 평가할 때 기존에 없던 특별한 장점이 있는 제품이라면 마음이 후해진다.

BEST 1 헬스원 스마트 워킹머신 워크로
평점 96 "43cm 넓은 면적의 워킹머신이라 오래 걸어도 불안하지 않다.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최고 속도로 걸어도 소음이 크지 않다."

BEST 2 앳플리 T8 스마트 인바디 체중계
평점 94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 체중뿐 아니라 체성분과 신체 나이까지 꼼꼼히 챙겨주는 스마트한 기능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꼼꼼한 살림꾼, 김태영

결혼 10년 차, 두 아이의 엄마이자 주부 모델로 바쁜 일상에서 가사 노동을 효율적으로 단축할 수 있는 가전과 생활용품에 관심이 많다.

BEST 1 엘티프로 뱃살 슬리미
평점 93.4"LED 광원이 따뜻해 지방을 녹이고 복부 혈액순환 및 변비 등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구매해 사용해보고 싶다."

BEST 2 르바디 쉐이프
평점 92 "그립감부터 손쉬운 조작법까지 보디 셰이핑 관리 기기로 이상적인 아이템이다. 피부에 닿는 면적이 넓어 관리도 빨리 할 수 있다."


얼리어답터, 이대원

<우먼센스> 패션·뷰티·라이프스타일 사진을 담당하는 10 스튜디오의 포토그래퍼. 라이프스타일 시장의 신제품 소식과 트렌드에 발 빠르다.

BEST 1 코리아테크 식스패드 Abs Fit 2
평점 95 "3mm 두께의 얇고 부드러운 재질이 피부에 닿는다. 트레이닝할 때마다 머슬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어 성취감도 생긴다."

BEST 2 알록 팻멜트
평점 94.3 "통증 없이 하루 12분, 몸에 벨트로 고정만 해두면 셀룰라이트가 빠진다니 작업하는 시간 틈틈이 곁에 두고 사용해보고 싶다."


살림 열정가, 이지영

깊은 지식은 없지만 다방면으로 얕고 넓은 지식을 가졌고, 살림 고수는 아니지만 인터넷만 된다면 못하는 게 없다는 주부 모델 겸 MC.

BEST 1 코리아테크 식스패드 Abs Fit 2
평점 94 "단 23분 몸에 부착하는 것만으로 근육을 만들 수 있는 신기한 제품이다. 20단계로 강도 조절이 가능하고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다."

BEST 2 헬스원 스마트 워킹머신 워크로
평점 93.4 "이렇게 사용하기 쉽고, 보관이 간편하며 가벼운 워킹머신이라니! 바로 구매해 홈트를 하고 싶다."


나름 살림꾼, 고윤지

자취 경력만 10여 년 차, 취미는 마트 장보기인 라이프스타일 에디터. 매달 쏟아져 나오는 수많은 신제품 중 나름의 눈으로 옥석을 가려낸다.

BEST 1 코아코리아 코아 스마트밴드 CKC V2
평점 96 "운동량, 스케줄, 전화와 메시지까지 알려주는 스마트 비서다. 가격 대비 놀랄 만한 제품으로 3가지 다른 디자인의 컬러 밴드까지 제공한다."

BEST 2 헬스원 스마트 워킹머신 워크로
평점 94 "운동 패턴과 시간 등을 체크할 수 있고, 소음 또한 크지 않아 데일리 운동 머신으로 안성맞춤이다."


안전 우선주의자, 우현주

아이를 키우는 엄마이자 푸드스타일리스트다. 안전한 먹을거리는 물론, 생활 곳곳에 놓인 물건들의 안전성을 따지는 편.

BEST 1 앳플리 T8 스마트 인바디 체중계
평점 94 "체중계 앱을 사용하면 자동 저장돼 몸무게, BMI, 체지방율 등 종합적인 데이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BEST 2 엘티프로 뱃살 슬리미
평점 93.5 "진동 강도를 높여도 흘러내리지 않아 집안일을 하면서도 복부 관리가 가능하다. 생리통 완화에도 효과가 있다."


꼼꼼한 새댁, 김혜원

3개 국어에 능통한 국제 행사 전문 MC. 제품 하나를 구입할 때도 세계 여러 사이트를 둘러보며 가격, 성능, 디자인 등을 꼼꼼히 검수한다.

BEST 1 알록 팻멜트
평점 95 "기기가 닿는 부분뿐 아니라 몸 전체가 따뜻해졌고 생리 시 복부에 대면 약 없이도 통증이 줄었다. 딱딱했던 살이 조금은 부드러워진 느낌이다."

BEST 2 르바디 쉐이프
평점 93.2 "관리실에서나 볼 법한 고주파 관리기로 운동 후 크림을 바른 다음 사용하면 빠른 시간 내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겠다."


주부 9단, 박재진

살림 경력만 8년 차인 주부 9단. 누구의 도움 없이 가사와 육아를 완벽하게 소화하는 프로 주부로 그간 쌓인 살림 노하우를 블로그에 연재하고 있다.

BEST 1 헬스원 스마트 워킹머신 워크로
평점 95.6 "블루투스로 전원과 속도 조절이 가능하며 운동 기록까지 보관돼 집이 헬스장으로 변하고 일대일 맞춤형 운동 코치를 받는 듯하다."

BEST 2 엘티프로 뱃살 슬리미
평점 93 "다이어트할 여유가 없는 엄마들에게는 손쉽게 셀룰라이트 관리를 하며 육아를 할 수 있는 신박템일 듯. 가격 부담이 가장 아쉬운 점이다."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이 다른 8인의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은 2019년 2월, 집에서도 편하게 운동할 수 있는 홈 다이어트 머신으로 '헬스원 스마트 워킹머신 워크로'를 1위로 뽑았다. 사계절 내내 미세먼지에 시달리고 있는 요즘, 실내에서 부족한 유산소 운동을 해결할 수 있다는 점과 가벼운 무게, 콤팩트한 디자인, 사용 빈도 등을 고려해 선택한 듯하다. 평가자마다 점수는 달랐지만 디자인, 창조성, 기능성, 필요성 항목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소형차 뒷좌석에도 실리는 콤팩트한 사이즈로 언제 어디든 원하는 곳으로 자유롭게 이동해 사용할 수 있는 홈트 기기라는 점이 구매욕을 자극하는 포인트였다. 평가단은 데일리로 사용하는 홈 다이어트 가전의 필수품으로 헬스원 스마트 워킹머신 워크로를 뽑으며 위시 리스트에 올려 꼭 갖고 싶은 제품이라고 입을 모았다.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 포인트

1 어디든 이동 가능한 콤팩트한 사이즈
길이 1,290mm, 넓이 574mm의 콤팩트한 사이즈로 소형차 뒷좌석에도 실려 언제 어디든 원하는 곳으로 자유롭게 이동해 사용할 수 있다. 21kg의 가벼운 무게로 앞에는 바퀴가 내장돼 여성 혼자서도 운반 및 보관이 가능하다.

2 스마트 워킹머신
스마트폰 앱을 통해 워크로를 작동하면 속도 조절은 물론 심박수, 칼로리 계산까지 블루투스로 손쉽게 작동할 수 있다. 또한 운동 결과를 그래프로 저장해 SNS에 공유할 수 있으며 일별·월별 관리 또한 가능해 1:1 데일리 운동 메이트의 역할까지 겸한다. 심박 측정 장비인 '헤라핏 플러스'를 구매해 제품과 연동하면 설정한 목표 심박수에 꼭 맞는 운동도 할 수 있다.

3 전 연령이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홈트 워킹 가전
저속에서 최대 6km/h까지 작동하며 0.1km/h의 미세한 단위로 속도 조절이 가능해 여성이나 노약자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기존 워킹머신(34cm) 보다 넓은 43cm 너비로 오래 걸어도 어지럽거나 불편하지 않으며 소음 또한 크지 않아 층간 소음 염려 없이 데일리 홈트가 가능하다.

CREDIT INFO

에디터
고윤지
사진
박충열, 이대원
제품협찬
아디다스 하드웨어
2019년 02월호

2019년 02월호

에디터
고윤지
사진
박충열, 이대원
제품협찬
아디다스 하드웨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