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FRENCH RED LIP

이번 시즌에도 빨간 입술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른다. 다 똑같은 레드 립에서 탈피하고 싶다면, 프렌치 레드 립이 답이다.

On January 21, 2019

/upload/woman/article/201901/thumb/41081-351835-sample.jpg


레드 립. 가을·겨울이면 마치 공식처럼 자동으로 연상되는 립 컬러다. 알렉산더 맥퀸과 로샤스, 에뎀 컬렉션에 선 모델들은 모두 결점 없는 피부와 강렬한 레드 립의 조합을 선보였다. 하지만 자세히 보면 다르다. 알렉산더 맥퀸과 로샤스는 입술 선을 정교하게 그려 클래식한 느낌을 살린 반면, 에뎀은 입술 선을 살짝 번지게 표현해 프렌치 시크 느낌을 살렸다. 지금 가장 세련된 립 메이크업, 프렌치 레드 립은 어떻게 표현하면 좋을까? 먼저 레드 립스틱으로 입술 선을 그린 다음 면봉 또는 탄력 있는 브러시를 사용해 라인을 번지게 만든다. 그다음 레드 립스틱을 입술 안쪽에 톡톡 두드리며 채워주면 된다. 이때 베이스 메이크업은 최대한 자연스럽게, 얇게 하는 것이 좋다. 아이 메이크업도 마스카라나 촉촉한 크림 섀도를 부드럽게 바르는 정도로 마무리하는 것이 쿨해 보이는 방법! 메이크업 아티스트 서아름은 “바셀린이나 립밤을 듬뿍 발라 각질을 불린 뒤 젖은 화장솜으로 살살 닦아내고 립스틱을 바르면 훨씬 세련된 립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을 거예요”라고 조언했다.  

3 / 10
3CE 매트 립 컬러 #228 프라이머를 바른 듯 입술 위에 밀착되는 매트 립. 밀리는 현상 없이 풍부한 컬러를 표현할 수 있다. 3.5g 1만 7천원 대.

3CE 매트 립 컬러 #228 프라이머를 바른 듯 입술 위에 밀착되는 매트 립. 밀리는 현상 없이 풍부한 컬러를 표현할 수 있다. 3.5g 1만 7천원 대.

  • 3CE 매트 립 컬러 #228 프라이머를 바른 듯 입술 위에 밀착되는 매트 립. 밀리는 현상 없이 풍부한 컬러를 표현할 수 있다. 3.5g 1만 7천원 대.3CE 매트 립 컬러 #228 프라이머를 바른 듯 입술 위에 밀착되는 매트 립. 밀리는 현상 없이 풍부한 컬러를 표현할 수 있다. 3.5g 1만 7천원 대.
  • 레어카인드 풀 메탈 글로스 매치리스 레드 풍부한 펄로 글래머러스한 무드를 선사하는 글로스 립. 특별한 립 메이크업에 도전하고 싶을 때 제격이다. 4.5g 2만4천원.레어카인드 풀 메탈 글로스 매치리스 레드 풍부한 펄로 글래머러스한 무드를 선사하는 글로스 립. 특별한 립 메이크업에 도전하고 싶을 때 제격이다. 4.5g 2만4천원.
  • 시코르 슈퍼 듀 쁘띠 립스틱 엣지 레드 모노이 버터가 함유돼 입술을 촉촉하게 보호해주고 은은한 펄이 입술에 볼륨감을 더해준다. 2g 1만3천원.시코르 슈퍼 듀 쁘띠 립스틱 엣지 레드 모노이 버터가 함유돼 입술을 촉촉하게 보호해주고 은은한 펄이 입술에 볼륨감을 더해준다. 2g 1만3천원.
  • 메이크업포에버 아티스트 루즈 잉크 #401 잉크를 연상시키는 텍스처로 입술에 짙게 물든 듯이 표현된다. 블러셔로도 사용 가능한 멀티 아이템. 4.5ml 3만1천원대.메이크업포에버 아티스트 루즈 잉크 #401 잉크를 연상시키는 텍스처로 입술에 짙게 물든 듯이 표현된다. 블러셔로도 사용 가능한 멀티 아이템. 4.5ml 3만1천원대.
  • 에스쁘아 립스틱 노웨어 파워매트 주디셔스 바르지 않은 듯 초밀착 핏감의 텍스처를 자랑한다. 마그네틱 피팅 기술로 립 컬러가 오래 유지된다. 3.6g 2만원.에스쁘아 립스틱 노웨어 파워매트 주디셔스 바르지 않은 듯 초밀착 핏감의 텍스처를 자랑한다. 마그네틱 피팅 기술로 립 컬러가 오래 유지된다. 3.6g 2만원.
  • 메리케이 매트 립스틱 레드 로마 매트하지만 벨벳처럼 보드라운 발림성의 립스틱으로 선명하게 발색된다. 3.3g 2만4천원.메리케이 매트 립스틱 레드 로마 매트하지만 벨벳처럼 보드라운 발림성의 립스틱으로 선명하게 발색된다. 3.3g 2만4천원.
  • 헤라 센슈얼 인텐스 글레이즈 파우트 레드 오일 성분이 얇고 부드러운 막을 형성해 투명하게 반짝이며 입체감 있는 입술을 만들어준다. 4.3ml 3만5천원대.헤라 센슈얼 인텐스 글레이즈 파우트 레드 오일 성분이 얇고 부드러운 막을 형성해 투명하게 반짝이며 입체감 있는 입술을 만들어준다. 4.3ml 3만5천원대.
  • 비디비치 밀레니얼 매트 피버 톡시 레드 기존 매트 립스틱의 건조함을 보완한 폭신한 질감의 립스틱. 주름 부각은 최소화하면서 눈에 보이는 컬러 그대로 선명하게 발색된다. 3.8g 2만9천원.비디비치 밀레니얼 매트 피버 톡시 레드 기존 매트 립스틱의 건조함을 보완한 폭신한 질감의 립스틱. 주름 부각은 최소화하면서 눈에 보이는 컬러 그대로 선명하게 발색된다. 3.8g 2만9천원.
  • 맥 레이디데인저 비비드한 오렌지 레드 컬러로 바르는 순간 얼굴 피부의 톤 업 효과를 볼 수 있다. 3g 3만3천원대.맥 레이디데인저 비비드한 오렌지 레드 컬러로 바르는 순간 얼굴 피부의 톤 업 효과를 볼 수 있다. 3g 3만3천원대.
  • 아이오페 컬러핏 립스틱 플라멩코 한 번만 발라도 입술에 빈틈없이 밀착되며 강렬한 컬러로 발색된다. 3.2g 2만7천원.아이오페 컬러핏 립스틱 플라멩코 한 번만 발라도 입술에 빈틈없이 밀착되며 강렬한 컬러로 발색된다. 3.2g 2만7천원.
  • 더샘 러브미 코팅 틴트 러브 픽션 사랑스러운 하트 디자인이 매력적인 틴트. 입술에 미끄러지듯 발려 윤기 있는 광택을 연출한다. 7.5g 1만원. 더샘 러브미 코팅 틴트 러브 픽션 사랑스러운 하트 디자인이 매력적인 틴트. 입술에 미끄러지듯 발려 윤기 있는 광택을 연출한다. 7.5g 1만원.
  • 앤아더스토리즈 체리 아이디얼 자두씨 오일을 함유해 새틴처럼 매끈한 발림성이 장점인 매트 립. 3.5g 2만 5천원.앤아더스토리즈 체리 아이디얼 자두씨 오일을 함유해 새틴처럼 매끈한 발림성이 장점인 매트 립. 3.5g 2만 5천원.

CREDIT INFO

에디터
고윤지
진행
채세나(프리랜서)
사진
이근수
2019년 01월호

2019년 01월호

에디터
고윤지
진행
채세나(프리랜서)
사진
이근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