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갈매기 눈썹의 귀환

눈썹의 유행은 돌고 돈다. 일자 눈썹의 시대가 가고 더 다양한 아치형으로 돌아온 갈매기 눈썹을 소개한다.

On September 20, 2018

/upload/woman/article/201809/thumb/39961-332899-sample.jpg


1990년대를 주름잡던 아치형 눈썹이 돌아왔다. 눈썹은 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눈썹 모양 하나만 바꿔도 분위기가 180도 달라진다. 얼마 전까지 유행하던 일자 눈썹은 어려 보이지만 이목구비가 뚜렷하지 않으면 오히려 인상이 흐려 보이는 단점이 있다. 반면 눈썹의 각을 살린 아치형 눈썹은 발랄함과 성숙미를 동시에 선사해 다시 관심이 쏠리기 시작했다. 이미지 변신에 성공하며 물오른 미모를 자랑하는 연예인들의 비밀도 바로 눈썹의 '산'을 살린 것. 아치형이라고 해서 눈썹뼈를 강조해 얇고 가늘게 그린 촌스러운 눈썹을 상상하지 마라. 눈썹산을 완만하게 해 각진 얼굴의 강한 인상을 부드럽게 만드는 아치형, 눈썹산을 중앙에 살려 턱이 짧은 사람에게 어울리는 아치형, 눈썹산을 높게 강조해 둥근 얼굴을 보완하는 아치형 등 얼굴형에 따라 최적의 모양을 선택할 수 있다. 왠지 우아한 분위기를 더하고 싶은 가을, 나에게 꼭 맞는 아치형 눈썹으로 이미지 변신에 성공해보자.


눈썹산 살리고 미모도 살리고

  • 수지

    둥근형 얼굴+눈썹산을 강조한 높은 아치형
    '국민 첫사랑'이라는 수식어를 몰고 다니던 걸 그룹 '미쓰에이' 출신 수지는 동그란 얼굴에 길게 뻗은 일자 눈썹으로 청순미를 뽐내며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유지해왔다. 하지만 눈썹산을 살짝 살리고 눈썹 아래는 완만하게 연결한 아치형으로 바꾸면서 둥근 얼굴이 더 작아 보이고 눈매에 입체감이 생겼다. 기존의 여성스러움에 고급스러움이 더해진 느낌이다.

  • 서현

    달걀형 얼굴+눈썹 꼬리를 시원하게 뺀 긴 아치형
    걸 그룹 '소녀시대' 시절부터 오랫동안 일자 눈썹을 고수하던 서현이 아치형 눈썹과 함께 모범생 이미지를 벗었다. 얼굴선이 부드러운 달걀형 얼굴에 눈꼬리를 넘지 않는 짧고 도톰한 일자 눈썹이 살짝 답답한 느낌을 주기도 했다. 얼마 전 꼬리를 길게 뺀 아치형 눈썹으로 바꾸면서 훨씬 시원하고 환한 모습으로 탈바꿈했다.

  • 설현

    타원형 얼굴+눈썹산을 자연스럽게 살린 낮은 아치형
    걸 그룹 'AOA' 멤버 설현도 아치형 눈썹으로 이미지 변신에 성공했다. 타원형인 그녀의 얼굴에 일자 눈썹을 연출했을 때는 풋풋하고 청초한 느낌이었다. 반면 아치형 눈썹으로 바꾼뒤에는 이목구비가 뚜렷해 보이고 성숙한 여인의 느낌이 든다. 눈썹산만 올렸는데 얼굴이 한층 갸름해 보이고 도시적인 세련미가 풍긴다.

  • 전효성

    각진 얼굴+눈썹산이 완만한 둥근 아치형
    전효성은 일자 눈썹을 가진 청순·발랄한 이미지의 대표 주자였다. 눈썹 머리부터 꼬리까지 일자로 쭉 이어 그려 부드러운 소녀의 느낌을 주었다. 그런 그녀가 눈썹 산과 눈썹 꼬리를 곡선으로 이은 아치형으로 바꾸면서 이미지가 달라졌다. 얼굴의 각이 완화되고 우아한 여성미와 관능미가 더해졌다.

한예슬

역삼각형 얼굴+두께감 있는 부드러운 곡선 아치형
일자 눈썹의 유행을 따라 눈썹을 바꿨던 배우 한예슬이 다시 아치형 눈썹으로 돌아왔다. 사랑스럽긴 하지만 서구적 외모와 살짝 어울리지 않았던 일자 눈썹을 뒤로하고 아치형 눈썹을 선택한 것. 눈썹산을 부드럽게 내고 두께감 있게 그려 날카로운 역삼각형 얼굴을 보완했다.


아치형 눈썹 완전 정복하기

깔끔한 아치형 눈썹을 그리기 위해 주변의 잔털 정리는 필수다. 눈썹을 그리기 전 지저분한 잔털을 정리한 뒤, 스크류 브러시로 눈썹 결을 따라 빗는다. 아치형 눈썹의 성공을 결정짓는 요소인 눈썹산의 위치는 콧방울 끝에서 동공 정중앙을 지나는 선이 닿는 지점이 가장 좋다. 얇은 펜슬 타입을 사용해 눈썹뼈를 감싸는 느낌으로 눈썹산을 지나 눈썹꼬리까지 섬세하게 이어준다. 이때 눈썹 산을 너무 높게 잡으면 자칫 인상이 강하게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할 것. 눈썹산을 만든 뒤에는 파우더 타입으로 눈썹의 볼륨을 살리고 비어 있는 눈썹 앞머리를 채운다. 앞에서부터 칠하면 눈썹이 전체적으로 진해지기 때문에 뒤에서 앞으로 쓸듯 칠해 메우는 것이 좋다. 브로 마스카라를 사용해 눈썹 컬러를 헤어 컬러에 맞추면 더욱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아치형 눈썹을 한층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필요한 아이템은 하이라이터와 컨실러다. 눈썹뼈 부분에 하이라이터를 살짝 발라 눈썹의 입체감을 살리고 마지막에 컨실러로 눈썹 주변을 깔끔하게 정리하면 훨씬 또렷한 아치형 눈썹이 완성된다.

3 / 10
메이크업포에버 ULTRA HD 소프트 라이트 20 은은한 빛이 감돌며 우아한 볼륨과 입체감을 선사하는 리퀴드 하이라이터. 12ml 4만9천원대.

메이크업포에버 ULTRA HD 소프트 라이트 20 은은한 빛이 감돌며 우아한 볼륨과 입체감을 선사하는 리퀴드 하이라이터. 12ml 4만9천원대.

  • 메이크업포에버 ULTRA HD 소프트 라이트 20 은은한 빛이 감돌며 우아한 볼륨과 입체감을 선사하는 리퀴드 하이라이터. 12ml 4만9천원대.메이크업포에버 ULTRA HD 소프트 라이트 20 은은한 빛이 감돌며 우아한 볼륨과 입체감을 선사하는 리퀴드 하이라이터. 12ml 4만9천원대.
  • 디올 백스테이지 브로우 팔레트 002 다크 파우더 섀도와 세팅 왁스로 세련되고 매끈한 눈썹 연출이 가능한 브로 팔레트. 3g 5만4천원대. 디올 백스테이지 브로우 팔레트 002 다크 파우더 섀도와 세팅 왁스로 세련되고 매끈한 눈썹 연출이 가능한 브로 팔레트. 3g 5만4천원대.
  • 에뛰드하우스 플레이 101 스틱 컨투어 듀오 1호 오리지널 보송보송하게 마무리되는 스틱 포뮬러. 무너짐 없이 쉽고 빠르게 입체적인 윤곽을 만든다. 2g+4g 1만3천원. 에뛰드하우스 플레이 101 스틱 컨투어 듀오 1호 오리지널 보송보송하게 마무리되는 스틱 포뮬러. 무너짐 없이 쉽고 빠르게 입체적인 윤곽을 만든다. 2g+4g 1만3천원.
  • 더샘 미네랄라이징 카무플라주 밤 01 클리어 베이지 쫀쫀한 제형을 자랑하는 밤 타입 컨실러. 완벽한 밀착력과 함께 보습감을 제공한다. 10g 1만원.더샘 미네랄라이징 카무플라주 밤 01 클리어 베이지 쫀쫀한 제형을 자랑하는 밤 타입 컨실러. 완벽한 밀착력과 함께 보습감을 제공한다. 10g 1만원.
  • 에스쁘아 브라우 마스터 라이트 브라운 인위적인 느낌 없는 자연스러운 컬러가 눈썹에 고르게 발린다. 6g 1만7천원. 에스쁘아 브라우 마스터 라이트 브라운 인위적인 느낌 없는 자연스러운 컬러가 눈썹에 고르게 발린다. 6g 1만7천원.
  • 베네피트 김미 브로우 플러스 3.5호 초소형 브러시를 이용해 편리하게 풍성한 볼륨을 살리는 브로 마스카라. 3g 3만4천원. 베네피트 김미 브로우 플러스 3.5호 초소형 브러시를 이용해 편리하게 풍성한 볼륨을 살리는 브로 마스카라. 3g 3만4천원.
  • 나스 브로우 퍼펙터 라바 얇고 섬세한 펜슬로 눈썹 라인을 부드럽고 정교하게 그릴 수 있다. 0.085g 3만2천원.나스 브로우 퍼펙터 라바 얇고 섬세한 펜슬로 눈썹 라인을 부드럽고 정교하게 그릴 수 있다. 0.085g 3만2천원.
  • 투쿨포스쿨 글램락 슬림 시크 브로우 2호 라이트 브라운 삼각 앵글의 슬림한 면을 이용해 눈썹 결을 섬세하게 채운다. 0.05g 9천8백원. 투쿨포스쿨 글램락 슬림 시크 브로우 2호 라이트 브라운 삼각 앵글의 슬림한 면을 이용해 눈썹 결을 섬세하게 채운다. 0.05g 9천8백원.
  • 브이디엘 엑스퍼트 아이브로우 북 No.1 다섯 가지 컬러의 베이스 겸 톱 코트, 젤 왁스, 파우더, 하이라이터를 담았다. 자연스러운 컨투어 브로 메이크업을 돕는다. 8g 3만원.브이디엘 엑스퍼트 아이브로우 북 No.1 다섯 가지 컬러의 베이스 겸 톱 코트, 젤 왁스, 파우더, 하이라이터를 담았다. 자연스러운 컨투어 브로 메이크업을 돕는다. 8g 3만원.
  • 닥터자르트 더메이크업 소프트 리퀴드 컨실러 01 라이트 풍부한 수분을 함유해 뭉침 없이 깨끗하고 얇게 결점을 커버해준다. 5ml 1만5천원.
닥터자르트 더메이크업 소프트 리퀴드 컨실러 01 라이트 풍부한 수분을 함유해 뭉침 없이 깨끗하고 얇게 결점을 커버해준다. 5ml 1만5천원.

CREDIT INFO

에디터
황혜진
진행
조인경(프리랜서)
사진
김동환 인스타그램 쇼비트
2018년 09월호

2018년 09월호

에디터
황혜진
진행
조인경(프리랜서)
사진
김동환 인스타그램 쇼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