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HOME VACATION

찜통 같은 무더위를 피해 산으로, 바다로 여행을 떠나는 대신 쾌적한 집에서 여유로운 휴가를 즐기려는 ‘홈캉스족’을 위한 리빙템을 모았다.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이 직접 테스트하고 내린 결론은?

On July 11, 2018

TEST PLAN

꽉 막힌 도로, 잦은 폭염 때문에 휴가를 집에서 보내는 '홈캉스족'이 늘고 있다. 자칫 답답하고 무료한 시간으로 금쪽같은 휴가를 흘려보내지 않으려면 '가성비'와 '가심비' 최고인 서머 바캉스 리빙용품을 준비해야 한다. 라이프스타일 시장에는 선풍기를 비롯해 에어컨, 서큘레이터, 빙수기, 노래방 마이크, 소파베드, 무선 스피커와 빔 프로젝터 등 홈캉스 대비 아이템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이달에도 직업과 취향, 라이프스타일이 서로 다른 8인의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이 직접 '홈 베케이션 아이템'을 테스해봤다. 그 결과는?


1 한샘 휴 회전형 좌식 리클라이너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된 의자로 허리받이와 등받이는 각각 14단계와 5단계로 각도 조절이 된다. 30kg의 우레탄 폼을 사용해 착석감이 편안하며 360도 회전이 가능하다. 가격 14만9천원.

평점 91.5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착석감이 뛰어나고 이동도 자유로워 어떤 공간에 두고 사용해도 안성맞춤이다." 고윤지(<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에디터)
 

2 LG 시네빔 레이저 4K

381cm의 대화면으로 즐기는 UHD 초고화질의 빔 프로젝터. 동급 제품과 비교했을 때 최고 수준의 밝기와 HDR, 레이저 광원을 갖추고 있다. 조작이 간편하고 이동이 자유롭다. 가격 349만원.

평점 92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간편한 조작만으로 150인치의 화면을 즐길 수 있다니 놀랍다. 무게 또한 가벼워 흰 벽이 있는 공간 어디서든 영화 감상이 가능하다." 김혜원(국제 행사 MC)

3 발뮤다 그린팬 S

독자적인 기술로 자연 바람을 재현한 제품으로 최소 모드 작동 시 전력 소비가 1.5W로 초절전을 실현했다. 몸체는 흰색, 날개 프레임은 검은색으로 모던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가격 54만9천원.

평점 88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기분 좋은 산들바람 같은 바람을 느낄 수 있는 선풍기로 초절전 기능을 갖췄으며 날개 회전 소리도 거의 들리지 않아 수면 시에도 사용 가능하다." 박충열(포토그래퍼)

4 뱅앤올룹슨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 베오릿 17

240W의 출력으로 360도 방향으로 사운드가 제공된다. 스트랩이 장착돼 편리하게 음악을 테이크아웃할 수 있다. 가격 73만원.

평점 90.5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상단에는 스마트 기기를 얹는 트레이가, 하단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가 장착돼 편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백명진(<우먼센스> 인플루언서 에디터 1기)



5 보국 클래식 눈꽃 빙수기

빈티지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빙수기로 간편하게 제품을 분리, 세척이 가능해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일반 빙수기에 비해 고운 얼음을 만들 수 있다. 가격 6만5천원.

평점 94.3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아날로그 감성이 느껴지는 앤티크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자동 쇄빙 기능을 탑재해 스위치를 내리는 것만으로 집에서 간편하게 눈꽃 빙수를 만들 수 있다." 이지영(K-QUEEN 4기)

6 보네이도 서큘레이터

공간 절약형 디자인으로 제작돼 버려지기 쉬운 상부 공간의 공기까지 순환시킨다. 탈착 가능한 리모컨과 45도까지 조절되는 각도, 최장 8시간까지 설정 가능한 타이머와 5단계 속도 조절 기능을 갖췄다. 가격 29만8천원.

평점 89.7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실내 공기를 빠르고 강력하게 순환시켜 무더운 여름, 에어컨 효율을 극대화한다. 타워형 디자인으로 쉽게 뜨거워지는 상층 공기의 온도까지 시원하게 만든다." 엄가을(<우먼센스> 인플루언서 에디터 1기)

7 삼성 무풍에어컨

사용 패턴과 실내외 환경 정보를 분석해 우리 집에 알맞은 온도와 모드로 자동 운전하는 인공지능 에어컨으로 실시간으로 실내 공기 상태를 감지해 온도뿐 아니라 미세먼지까지 관리한다. 가격 420만원.

평점 91.8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선호하는 온도와 모드까지 에어컨 스스로 척척 관리해준다니 놀랍다. 온도 조절뿐 아니라 실내 미세먼지 제거 기능도 있어 공기청정기를 따로 구입한 듯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우현주(푸드스타일리스트)

8 제이비랩 블루투스마이크 캣츠

개성 있는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에코 조절이 가능한 블루투스 스피커 마이크다. 스마트폰에서 노래방 앱을 다운로드하면 집에서도 노래방에 간 듯한 효과를 낼 수 있다. 가격 3만9천원.

평점 90.8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깜찍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아이들과 함께 사용하기 좋다. 휴대가 용이하고 블루투스 기능이 있어 실내외 어디서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김태영(K-QUEEN 5기)


REAL COMMENT

8인의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이 직접 사용해보고 결론 내린 '홈 베케이션 리빙템'의 리얼 품평기. 디자인부터 사용감, 기능성, 구매 의향 등 항목별로 평가한 후 자신만의 상위권 제품을 뽑았다.

호기심 많은 스마트맘, 엄가을

신제품 소식에 관심이 많으며 궁금한 제품이 있으면 가까운 매장에 찾아가 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정도로 '호기심 천국'인 SNS 인플루언서.

BEST 1 한샘 휴 회전형 좌식 리클라이너
평점 94 "모던한 디자인, 온몸을 감싸는 포근함, 360도 자유로운 회전, 합리적인 가격.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은 가성비 갑, 리클라이너 의자다."

BEST 2 삼성 무풍에어컨
평점 93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인공지능 에어컨이 알아서 척척 우리 집에 딱 맞는 쾌적함을 선사한다니 놀랍다."


팔방미인, 백명진

패션, 뷰티, 리빙, 여행 등 다방면에 관심이 많은 SNS 인플루언서. 신상품을 평가할 때 기존에 없던 특별한 장점이 있는 제품이라면 마음이 후해진다.

BEST 1 뱅앤올룹슨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 베오릿 17
평점 93.5 "베오플레이 앱을 이용해 '톤 터치' 모드를 설정하면 최적화된 사운드가 제공된다. 360도 어떤 방향에서든 완벽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BEST 2 발뮤다 그린팬 S
평점 91
"마치 자연 바람처럼 부드러운 바람과 거의 들리지 않는 소음은 물론 30~150도까지 자유롭게 각도 조절이 가능하다."


꼼꼼한 살림꾼, 김태영

결혼 10년 차, 두 아이의 엄마이자 주부 모델로 바쁜 일상 속에서 가사 노동을 효율적으로 단축할 수 있는 가전과 생활용품에 관심이 많다.

BEST 1 보국 클래식 눈꽃 빙수기
평점 95 "가볍고 조작도 간편해 집에서 아이들과 빙수를 만들 때 자주 사용할 듯하다. 다만 얼음은 별도의 제빙기를 사용해 만들어야 한다."

BEST 2 제이비랩 블루투스마이크 캣츠
평점 93
"블루투스뿐 아니라 에코 기능까지 더해져 굳이 노래방에 가지 않아도 가족 모두 집에서 재미난 시간을 보낼 수 있겠다."


얼리어답터, 박충열

<우먼센스>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사진을 담당하는 10스튜디오의 포토그래퍼. 라이프스타일 시장의 신제품 소식과 트렌드에 발 빠르다.

BEST 1 보네이도 서큘레이터
평점 93 "슬림한 타워형 디자인으로 쉽게 더워지는 상부 공간까지 시원한 바람으로 쾌속 순환시킨다. 타이머 5단계 속도 조절이 가능하다. "

BEST 2 발뮤다 그린팬 S
평점 92.8
"초절전 기능을 갖춘 제품으로 배터리 팩을 이용하면 최대 14시간 집 밖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버튼이 윗부분에 있어 사용이 편리하다."


살림 열정가, 이지영

깊은 지식은 없지만 다방면으로 얕고 넓은 지식을 가졌고, 살림 고수는 아니지만 인터넷만 된다면 못하는 게 없다는 주부 모델 겸 MC.

BEST 1 제이비랩 블루투스마이크 캣츠
평점 93 "스피커 사운드가 크고 좋아 마치 노래방에 온 듯 하다. 한 휴대폰의 블루투스에 2개의 마이크를 연결하면 함께 노래를 부를 수 있다."

BEST 2 보국 클래식 눈꽃 빙수기
평점 92.3 "핸들을 내리면 자동으로 얼음이 곱게 갈린다. 주방 내 포인트 소품으로 활용하기 좋은 레트로 무드의 디자인이 돋보인다."


나름 살림꾼, 고윤지

자취 경력만 10여 년 차, 취미는 마트 장보기인 라이프스타일 에디터. 매달 쏟아져 나오는 수많은 신제품 중 나름의 눈으로 옥석을 가려낸다.

BEST 1 보국 클래식 눈꽃 빙수기
평점 95 "눈꽃 빙수까지 만들 수 있는 만능 빙수기다. 단, 한 번에 갈 수 있는 얼음의 양이 제한돼 자주 얼음을 채워야 한다."

BEST 2 한샘 휴 회전형 좌식 리클라이너
평점 92 "목과 허리 각도를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다. 장시간 앉아 있어도 꺼짐 현상이 없으며 방수 면이 사용돼 오염 관리 또한 용이하다."


안전 우선주의자, 우현주

태어난 지 9개월 된 아이를 키우는 엄마이자 푸드스타일리스트다. 안전한 먹을거리는 물론 생활 곳곳에 놓인 물건의 안전성을 따지는 편.

BEST 1 삼성 무풍에어컨
평점 94 "삼성 휴대폰과 연동시키면 집 밖에서도 에어컨을 켤 수 있다. 자동 청소·건조 기능 때문에 나는 특유의 냄새가 약간 신경 쓰인다."

BEST 2 LG 시네빔 레이저 4K
평점 93 "손쉬운 조작만으로 원하는 위치로 화면을 맞춰 150인치 대화면으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한낮에도 또렷한 영상 감상이 가능하다."


꼼꼼한 새댁, 김혜원

3개 국어에 능통한 국제 행사 전문 MC. 세계 여러 사이트를 둘러보고 가격, 성능, 디자인 등을 꼼꼼히 검수한 뒤 제품을 구입하는 알뜰 새댁.

BEST 1 LG 시네빔 레이저 4K
평점 95 "'레드닷 디자인'에서 디자인 부문 최고상을 수상한 제품다운 모던한 컬러와 형태가 돋보이는 빔 프로젝터다."

BEST 2 보네이도 서큘레이터
평점 93 "절전 제품으로 안전하며 경제적으로 공기 순환을 돕는다. 단, 제품을 켠 순간 즉각적인 시원함이 느껴지지 않아 아쉽다."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

보국 클래식 눈꽃 빙수기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이 다른 8인의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은 집에서 휴가를 보낼 때 사용하기 좋은 '홈 베케이션 리빙템'으로 보국 클래식 눈꽃 빙수기를 1위로 뽑았다. 아무래도 땀과 더위, 무한한 시간으로 인한 무료함과 싸워야 하는 여름휴가철을 주제로 한 만큼 남녀노소 누구나 재밌게 먹고 즐길 수 있는 주방 가전에 관심이 높은 듯했다. 평가자마다 점수는 조금씩 달랐지만 디자인, 창조성, 사용감, 기능성, 필요성 항목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았다. 빙수를 제조하는 주방 가전일 뿐 아니라 레트로 무드가 느껴지는 감각적인 디자인 소품이라는 점도 구매욕을 자극하는 포인트였던 것 같다. 평가단은 집에서 휴가를 즐기는 홈 베케이션의 필수 아이템으로 꼽으며 주부들이 무작정 갖고 싶어 할 제품이라고 입을 모았다.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 포인트

1 아날로그 감성이 느껴지는 '존재감 갑' 디자인
엄마들이 보국전자의 눈꽃 빙수기를 위시 리스트로 올리는 가장 큰 이유는 어린 시절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특유의 레트로 디자인 때문이다. 손으로 직접 빙수기를 돌려 얼음을 갈던 클래식 빙수기에서 디자인을 착안해 아날로그 감성이 물씬 느껴진다. 덕분에 무더운 여름에는 입안 가득 시원함을 선사하는 빙수기로 사용하고, 여름 이외의 계절에는 주방 내 작은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해도 좋을 만큼 독보적인 존재감이 돋보이는 디자인 가전이다.

2 편리한 사용법
아날로그 빙수기의 디자인을 그대로 가져왔지만 핸들 스위치 형태로 자동 쇄빙 기능을 탑재해 손잡이만 살짝 내려도 곱게 얼음이 갈린다. 또한 간편하게 제품을 분리할 수 있어 얼음을 추가할 때도, 세척할 때도 편리하다. 핸들 스위치로 작동돼 집에서도 손쉽게 빙수를 제조할 수 있다.

3 합리적인 가격
보국전자의 눈꽃 빙수기는 다양한 형태의 얼음을 사용해 빙수를 제조할 수 있다. 내구성이 강한 스테인리스 칼날의 레버를 채용하면 일반 빙수뿐 아니라 눈꽃 빙수도 손쉽게 제조할 수 있는 것. 조작법 역시 간단하다. 얼음을 넣고 핸들 스위치를 내리면 끝! 합리적인 가격에 손쉬운 조작만으로 누구나 좋아하는 여름 간식, 빙수를 무한정 만들 수 있어 경제적이다.

CREDIT INFO

에디터
고윤지
사진
박충열
2018년 07월호

2018년 07월호

에디터
고윤지
사진
박충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