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WELLSENSE

WELLSENSE

여름철 탄력 있는 피부를 원한다면? 인모드리프팅!

다가오는 여름철, 뜨거운 햇빛 아래서도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고 싶다면? 탱글탱글한 동안 피부를 만드는 비법, 인모드리프팅에 그 해답이 있다.

On June 14, 2018

 

하얀드림피부과 황영지 원장은…

각종 피부과 정보와 다양한 시술이 넘쳐나는 요즘, 검증되지 않은 정보나 비전문가에 의한 시술도 늘어나는 추세다. 황영지 원장은 전문적이고 믿을 수 있는 진료를 제공하고 있는 피부과 전문의. 정도(正道)를 걷는 피부과 의사로서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끊임없는 연구로 수준 높은 진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하얀드림피부과 황영지 원장이 전하는 여름철 피부 관리법

Q 여름에는 뜨거운 자외선과 높은 기온 등으로 피부가 쉽게 지치고 늘어지는데요. 이 밖에도 여름철 피부 트러블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A
여름철에는 자외선, 미세먼지 등 외부 자극이 늘어나고, 겨울에 비해 온도와 습도가 높아지면서 진드기의 번식도 증가하며 알레르기성 피부 질환과 진균 질환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또한 햇빛이 강렬하고 기온이 상승하면서 자외선에 의한 피부 광과민 질환이 많아지고 땀과 피지 분비로 인해 자극성 피부염과 모낭염이 생기기도 하죠. 그동안 약화됐던 멜라닌 세포가 다시 활발하게 활동하면서 기미, 잡티가 늘어나고 피부 노화의 주요 원인인 자외선A가 강해지면서 주름과 탄력 저하 등도 심화됩니다.

Q 여름철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A 자외선 지수가 높은 날에는 자외선 A와 B를 모두 차단할 수 있는 SPF30 이상의 자외선차단제를 사용해야 합니다. 외출 20분 전에는 얼굴과 목에 균일하게 바르고, 땀을 흘리거나 수영을 할 때는 2시간마다 다시 도포해야 차단 효과가 지속됩니다. 땀과 피지로 인해 피부 질환이 발생하기 때문에 외출 후에는 클렌징을 꼼꼼히 하고 실내 온도와 습도를 적절하게 유지해 피부를 청결하게 관리하세요.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균형 잡힌 식사와 물, 과일 등을 충분히 섭취하면 피부 탄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Q 피부 탄력을 회복시키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A
가장 중요한 것은 보습입니다. 피부 타입에 따라 적절한 보습제를 선택해 하루 2회 이상 도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세안 습관 또한 중요한데요. 약산성 세정제를 사용해 3분 이내로 짧게 세안해 자극을 최소화하고, 과도한 각질 제거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생활 습관만으로 부족하다면 피부과 시술을 통해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물광주사'로 잘 알려진 히알루론산 주사나 고주파수 초음파(HIFU) 시술, 3단계 리프팅 효과가 있는 인모드리프팅 등으로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 수 있습니다.

Q 여름철 피부 관리를 위해 인모드리프팅을 추천하는 이유는 뭔가요?
A
여름철 뜨거운 햇빛과 강한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는 각질층이 두꺼워지고 진피층이 손상돼 모공이 늘어나기 쉬우며 피부 탄력이 떨어집니다. 인모드리프팅 시술은 SMAS층에 강력한 열에너지를 가해 콜라겐이 증진되는 효과가 나타나 처짐 없이 매끈하고 탄력 있는 브이 라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580nm 파장대에서 높은 에너지가 균일하게 전달되는 기술을 통해 침착된 색소와 늘어진 모세혈관을 파괴하고 콜라겐을 생성해 피붓결 개선 및 타이트닝 효과도 기대할 수 있기에 여름철 피부 탄력 강화 시술로 인모드리프팅을 추천합니다.

/upload/woman/article/201806/thumb/38774-312522-sample.jpg

세 번 당겨주는 3단계 리프팅 '인모드리프팅'

1 인모드리프팅이란?
할리우드 셀렙들이 사랑하는 리프팅 시술로 잘 알려진 인모드리프팅. 단 한 번의 시술로 SMAS층, 진피층, 표피층을 순차적으로 세 번 당겨주어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고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켜 탄력이 떨어진 피부, 잔주름, 피붓결을 리프팅하는 데 뛰어난 효과를 지녔다. 또한 색소 침착과 늘어진 모세혈관을 개선해 매끈한 얼굴 라인을 만들어준다.

2 인모드리프팅의 장점은?
인모드리프팅은 3단계 리프팅 레이저 시술로 수술 없이 처진 볼살과 이중턱 등 잘 빠지지 않는 국소 부위의 지방 세포를 감소시킨다. 또한 진피층과 표피층에 심부열을 전달해 콜라겐을 생성시켜 피부 탄력과 매끈한 브이 라인, 볼륨을 살린 동안 이미지로 만드는 데 효과적이다. 수술이 아닌 레이저 리프팅으로 마취 과정이 필요 없을 만큼 통증이 적고 시술 직후 회복기간 없이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따라서 통증이나 시간적 부담을 가지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인기 좋은 시술로 손꼽히고 있다.

3 시술 방법은?
인모드리프팅은 세 가지 핸드피스를 이용해 3단계 토털 페이스 리프팅이 이뤄진다. 1단계에서는 고강도 RF에너지와 IRE 기술의 전기 자극으로 SMAS층까지 전달해 피부를 당겨주고 43~45℃ 온도를 가해 불필요한 지방을 줄이면서 콜라겐을 재생시킨다. 이중턱과 볼살을 없애줘 부드러운 인상을 만들고 숨겨진 윤곽선을 형성해 얼굴이 갸름해진다. 2단계에서는 피부 표면 온도가 43℃에 도달하도록 진피층에 강력한 열 자극을 주어 콜라겐 생성을 촉진한다. 이를 통해 주름 개선과 처진 피부에 리프팅 효과를 줄 수 있다. 마지막 3단계는 피붓결을 개선하고 피부를 더욱 탄탄하게 만들어주는 과정. 피부 표피에 자극 없이 580nm에서 높은 에너지가 균일하게 전달되는 기술로, 침착된 색소와 늘어진 모세혈관을 파괴해 콜라겐을 생성하고 피붓결 개선 및 피부 타이트닝 효과를 볼 수 있다.

CREDIT INFO

도움말
황영지(하얀드림피부과 원장)
문의
043-218-3500
2018년 06월호

2018년 06월호

도움말
황영지(하얀드림피부과 원장)
문의
043-218-3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