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SPRING CAMPING

봄볕 아래 머물고 싶은 날이 늘어나는 5월, 야외에서도 실내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실속 만점 캠핑용품을 소개한다. 봄나들이 필수품이 돼줄 봄 캠핑용품 8가지. 무엇을 고를지 고민된다면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꼼꼼한 후기를 주목하자.

On May 17, 2018

TEST PLAN

종일 봄볕에 나가 있고 싶은 날씨다. 봄 내음과 따뜻한 햇빛을 만끽하기 좋은 5월, 나들이를 준비하는 가족들을 위해 집에서도 밖에서도 사용 가능한 실속 만점 캠핑용품을 모았다. 이달에도 직업과 취향, 라이프스타일이 서로 다른 푸드스타일리스트, K-QEEEN 주부, 라이프스타일 에디터, 인플루언서 에디터로 구성된 8인의 <우먼센스> 라이프 스타일 평가단이 4월 9일부터 12일까지 스프링 캠핑용품 위시 리스트를 리뷰하기 위해 신사동 스튜디오에 모였다. 분야별 최고의 제품만 모았는데 휴대가 간편하고 디자인이 뛰어난 텐트와 캠핑 체어, 랜턴, 침낭, 미니 테이블과 파인트, 휴대용 베드와 빔 프로젝터 등 8가지 브랜드 제품을 선정해 콘셉트의 창조성, 무게나 부피, 향 등의 사용감, 기능성, 사용 후 구매 의향까지 세세히 평가했다.


1 어네이티브 버터플라이 체어

앉는 이의 자세와 체형에 맞게 의자 패브릭이 자연스럽게 변형돼 장시간 앉아 있어도 다리나 허벅지의 피로도가 거의 없다. 크기가 작고 무게 또한 가벼워 실내·외에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가격 19만8천원.

평점 90.5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설치가 간편하고 디자인이 뛰어나 평소 집 안에서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부드러운 캔버스와 리넨 소재 패브릭이 사용돼 착석감이 뛰어나다." 고윤지(<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에디터)

2 스탠리 어드벤처 스태킹 진공 파인트

클래식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보온·보냉 파인트. 105년 전통의 브랜드 스탠리가 맥주를 위해 개발한 제품으로 차가운 맥주는 4시간, 얼음은 15시간 처음 온도 그대로 유지된다. 가격 9만2천원.

평점 93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시원한 맥주 한 모금이 간절한 요즘, 캠핑에서뿐 아니라 집 안에 하나쯤 구비해두면 언제든 나들이 기분 내기에 좋을 5월의 필수품이다." 백명진(<우먼센스> 인플루언서 에디터 1기)

3 헬리녹스 코트원 컨버터블

무게가 2.185kg인 초경량 야외용 침대로 DAC 고강도 알루미늄 프레임을 사용해 강력한 지지력과 편안함을 갖추고 있다. 별도로 구입하는 프레임을 사용하면 야전침대의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다. 가격 33만원.

평점 93.2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가볍고 튼튼해 실내 데이 베드로도 사용하기 좋다. 높낮이 조절이 가능해 캠핑 시 찬 바닥의 한기가 올라오지 않아 야외에도 편안한 잠자리를 마련할 수 있다." 엄가을(<우먼센스> 인플루언서 에디터 1기)

4 몬테라 GRP 미니 테이블

합성수지에 유리 섬유를 첨가한 제품으로 물과 불, 마모에 강하다. 천연 나무로 상판을 제작해 사용 중 갈라짐이 생기지 않으며 무게 또한 가볍다. 가격 9만9천원.

평점 90.7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원목 무늬가 드러난 고급스러운 상판, 가벼운 무게 덕분에 실외 캠핑뿐 아니라 실내 간이 테이블로 사용하기에도 좋다." 우현주(푸드스타일리스트)



5 오난코리아 루메나 랜턴

최대 밝기에서도 배터리가 8시간 지속된다. 3가지 색으로 색상 조절이 가능하며, 내구성이 뛰어나 자유낙하 드롭 테스트도 통과할 정도다. 가격 8만1천9백원.

평점 90.1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심플한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 다양한 색과 밝기 등이 돋보이는 조명으로 산과 들, 바다와 강, 어떤 곳에서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김혜원(국제 행사 MC)

6 콜멘 퍼포머 침낭

디자인 침낭으로 겨울을 제외한 나머지 세 계절에 사용하기 좋다. 지퍼를 열면 담요나 매트로 사용할 수 있으며, 같은 시리즈의 침낭끼리는 연결해 사용해도 된다. 세탁기 사용 가능. 가격 4만5천원.

평점 89.5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가볍고 휴대하기 편리한 침낭으로 담요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가성비 또한 좋은 제품이다." 박충열(포토그래퍼)

7 옵토마 빔 프로젝터

450g의 무게로 휴대가 용이하며 낮에도 선명한 화질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가격 1백30만원.

평점 91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휴대하기 편하며, 제품 조작도 간편해 아이들과 캠핑 시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이지영(K-QUEEN 4기)

8 그라운드커버 리틀하우스

여성들도 단 몇 분 만에 설치가 가능할 만큼 조작이 간편하며, 무게 또한 2.9kg으로 가볍다. 텐트의 지지대에 천을 갈아 끼우는 방식으로 디자인돼 오래 두고 사용할 수 있다. 가격 63만원.

평점 92.4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설치도 간편하고 원단 디자인도 멋스러워 실외 캠핑뿐 아니라 평소 집 안에 설치해 아이들 놀이 공간으로 사용해도 좋을 것 같다." 김태영(K-QUEEN 5기)


REAL COMMENT

8인의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이 직접 사용해보고 결론 내린 '스프링 캠핑용품'의 리얼 품평기. 디자인부터 사용감, 기능성, 구매 의향 등 항목별로 평가한 후 자신만의 상위권 제품을 뽑았다.

호기심 많은 스마트맘, 엄가을

신제품 소식에 관심이 많으며 궁금한 제품이 있으면 가까운 매장에 찾아가 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정도로 '호기심 천국'인 SNS 인플루언서.

BEST 1 / 헬리녹스 코트원 컨버터블
평점 94 "야전침대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가벼움과 튼튼함을 갖춘 제품이다. 장시간 누워 있어도 등이 배기거나 침대의 형태가 틀어지지 않는다."

BEST 2 / 몬테라 GRP 미니 테이블
평점 92
"천연 나무를 사용해 인테리어 가구로도 손색없는 제품이다.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나 실외뿐 아니라 실내 테이블로 사용해도 좋겠다."


팔방미인, 백명진

패션, 뷰티, 리빙, 여행 등 다방면에 관심이 많은 SNS 인플루언서. 신상품을 평가할 때 기존에 없던 특별한 장점이 있는 제품이라면 마음이 후해진다.

BEST 1 / 콜맨 퍼포머 침낭
평점 96 "부피가 작고 가벼워 휴대하기 편리하다. 지퍼를 오픈하면 담요로도 사용할 수 있어 실내에서 아이들과 캠핑 분위기를 낼 때 쓰기 좋다."

BEST 2 / 스탠리 어드벤처 스태킹 진공 파인트
평점 93
"얼음을 넣어놓으면 최장 15시간까지 차가운 음료를 마실 수 있다니 맥주 마시기 좋은 요즘 날씨에 꼭 하나 구입해야겠다."


꼼꼼한 살림꾼, 김태영

결혼 10년 차, 두 아이의 엄마이자 주부 모델로 바쁜 일상 속에서 가사 노동을 효율적으로 단축할 수 있는 가전과 생활용품에 관심이 많다.

BEST 1 / 그라운드커버 리틀하우스
평점 93 "텐트의 지지대는 그대로 두고 천만 갈아 쓸 수 있도록 디자인돼 오래도록 새것처럼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BEST 2 / 헬리녹스 코트원 컨버터블
평점 91.3
"깔끔한 디자인과 간편한 설치, 2kg대의 무게라 휴대도 간편하다. 캠핑할 때 불편한 잠자리를 이 제품 하나면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얼리어답터, 박충열

<우먼센스>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사진을 담당하는 10스튜디오의 포토그래퍼. 라이프스타일 시장의 신제품 소식과 트렌드에 발 빠르다.

BEST 1 / 헬리녹스 코트원 컨버터블
평점 96 "짐을 최소화해야 하는 백패킹족이 사용하기 좋은 야전침대다. 추가 비용을 들여 침대 다리 길이를 높게 만들면 겨울 추위도 걱정 없을 듯."

BEST 2 / 평점 그라운드커버 리틀하우스
평점 91
"안전하지만 설치가 번거로운 A자형 텐트를 이토록 빠르게 조립할 수 있게 설계했다니 놀랍다. 올여름 캠핑을 위해 구입하고 싶다."


살림 열정가, 이지영

깊은 지식은 없지만 다방면으로 얕고 넓은 지식을 가졌고, 살림 고수는 아니지만 인터넷만 된다면 못하는 게 없다는 주부 모델 겸 MC.

BEST 1 / 옵토마 빔 프로젝터
평점 94 "1m의 짧은 거리에서도 스크린 화면을 재현한다. 낮 시간에도 영상을 볼 수 있어 실내·외 어떤 곳에서든 캠핑 분위기를 내는 데 안성맞춤이다."

BEST 2 / 오난코리아 루메나 랜턴
평점 92 "콤팩트한 사이즈와 미니멀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전력이 다하면 최소 밝기 모드로 자동 전환돼 갑자기 어두워지지 않는다."


나름 살림꾼, 고윤지

자취 경력만 10여 년 차, 취미는 마트 장보기인 라이프스타일 에디터. 매달 쏟아져 나오는 수많은 신제품 중 나름의 눈으로 옥석을 가려낸다.

BEST 1 / 어네이티브 버터플라이 체어
평점 93 "작고 가벼워 신혼부부나 연인들이 사용하기에 딱 좋은 캠핑 체어다. 조립과 설치가 간편하고 디자인이 예뻐 평소에 집 안에서 사용하기도 좋다."

BEST 2 / 콜맨 퍼포머 침낭
평점 91 "봄, 여름, 가을 세 계절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얇은 두께의 제품이지만 보온성이 뛰어나 겨울에는 실내에서 담요로 쓰면 좋겠다."


안전 우선주의자, 우현주

태어난 지 9개월 된 아이를 키우는 엄마이자 푸드스타일리스트다. 안전한 먹을거리는 물론 생활 곳곳에 놓인 물건의 안전성을 따지는 편.

BEST 1 / 몬테라 GRP 미니 테이블
평점 93.5 "간편하게 조립이 가능하고 무게도 가벼워 여자 혼자서도 손쉽게 테이블을 옮길 수 있다. 원목으로 제작돼 뒤틀림 걱정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겠다."

BEST 2 / 스탠리 어드벤처 스태킹 진공 파인트
평점 91.4 "<효리네 민박> 사장님이 즐겨 애용하는 바로 그 제품! 차가운 맥주는 4시간, 얼음은 15시간 처음 그대로의 온도로 유지해주는 제품력이 놀랍다."


꼼꼼한 새댁, 김혜원

3개 국어에 능통한 국제 행사 전문 MC. 세계 여러 사이트를 둘러보고 가격, 성능, 디자인 등을 꼼꼼히 검수한 뒤 제품을 구입하는 알뜰 새댁.

BEST 1 / 어네이티브 버터플라이 체어
평점 93 "일상생활에서도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심미적 요소가 뛰어나다. 리넨과 코튼 패브릭으로 제작돼 세탁이 용이해 즐겨 사용할 수 있을 듯."

BEST 2 / 오난코리아 루메나 랜턴
평점 92 "가볍고 휴대가 간편해 평소 근거리 밤 산책 때도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한 번 충전하면 8시간 연속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

헬리녹스 코트원 컨버터블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이 다른 8인의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은 '스프링 캠핑용품'의 최고 제품으로 헬리녹스 코트원 컨버터블을 1위로 뽑았다. 합리적인 가격과 감각적인 디자인, 가벼운 무게와 누구나 쉽게 조립할 수 있다는 기능적인 측면에 높은 점수를 준 듯하다. 평가자마다 점수는 조금씩 달랐지만 디자인·창조성·사용감·기능성·필요성 항목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실내·외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다는 기능적인 측면에서 가장 큰 점수를 받았고, 생각보다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이라는 점도 구매욕을 자극하는 포인트로 작용했다. 평가단은 봄 캠핑을 위한 필수 아이템으로 헬리녹스 코트원 컨버터블을 뽑으며 주부들의 위시 리스트로도 꼭 필요한 제품이라고 입을 모았다.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 포인트

1 콤팩트한 사이즈와 감각적인 디자인
DAC 고강도 알루미늄을 사용해 만든 접이식 프레임으로 부피가 작고 무게 또한 2.185kg의 초경량으로 가볍지만 내구성이 뛰어나다. 셀프 로케이팅 쇽코드라 불리는 DAC 텐트풀에 들어가는 기술을 차용해 여성들도 손쉽게 조립과 해체가 가능하다. 레드, 블루, 블랙 등 감각적인 원색 컬러와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제작돼 실내·외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다.

2 야외에서도 포근한 잠자리
야외에서 잠을 잘 때는 지면에서 올라오는 냉기 때문에 텐트 바닥에 매트 또는 에어 매트리스를 깔고 자야 한다. 하지만 침대 생활에 익숙한 현대인에게는 두꺼운 매트와 침낭을 깔아도 맨바닥의 잠자리가 불편한 것은 사실. 이 때문에 사람을 지면에서 분리시켜 지면에 체온을 빼앗기지 않게 도와주는 야전침대는 불편한 캠핑 잠자리를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최고의 필수품이다.

3 캠핑장 내 최고의 휴식처
야전침대는 많지만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제품은 흔치 않다. 야전침대의 높이는 16cm로 일반 야외용 의자 높이인 27cm보다 훨씬 낮아 눕거나 일어날 때 불편함이 있다. 하지만 수면 시 안정감을 유지하기 위해 대다수 야전침대는 높이를 낮게 제작한다. 헬리녹스의 야전침대는 별도로 구입한 레그를 달면 높이가 38cm로 올라가 높이와 안정성 두 가지 요소를 두루 갖출 수 있다. 이는 잠을 자지 않을 때는 벤치로 사용할 수 있는 높이로, 내하중이 145kg라 3인 가족이 사용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앉을 곳도 누울 곳도 마땅치 않은 캠핑장에서 최고의 휴식처로서의 역할이 기대된다.

CREDIT INFO

에디터
고윤지
사진
박충열
2018년 05월호

2018년 05월호

에디터
고윤지
사진
박충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