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3 DAYS EFFECT

파티 직전, 3일 속성 스킨케어 스케줄

단 3일 만에 피부가 살아나는 놀라운 스킨케어 스케줄을 지금부터 공개한다. 딱 이대로만 따라 하면 파티 당일 자체 발광 빛나는 감동적인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다.

On December 14, 2017


1, 3  아모레퍼시픽 타임 레스폰스 스킨 리뉴얼 슬리핑 마스크 녹차 뿌리에 있는 다량의 사포닌과 식물 정화 작용을 하는 가바 성분이 수면 시간 동안 피부 장벽을 강화해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회복을 돕는다. 50ml 22만원. 2 리엔케이 내추럴 포베이 크림 클렌징 바르면 클레이 팩으로, 물을 묻히면 마일드한 거품의 클렌저로 변한다. 서양송로 추출물이 함유돼 지친 피부에 건강하고 부드러운 영양감을 선사한다. 100g, 2만6천원대. 4 스킨텐 스파스페셜 스킨케어 모공 관리, 리프팅, 화이트닝, 산소 공급 등 전문 스파에서만 받던 마스킹 플랜을 집에서 홈케어로 즐길 수 있다. 1만9천5백원. 5 비알티씨 더 퍼스트 앰플 PHA 필링크림 잠자는 사이 피부 각질을 제거하고 흐트러진 피부 턴 오버 주기를 정상화하는 필링 수면 크림. 80ml 5만6천원. 6 시세이도 아부키 뷰티 슬리핑 마스크 외부 유해 환경과 스트레스에 지친 피부가 마치 숙면한 듯 최상의 피부 상태로 회복될 수 있게 돕는 슬리핑 마스크. 80ml 4만5천원. 7 끌레드보 보떼 마스끄 에끌라시쌍 엥땅시프 얼굴 상·하로 각기 다른 성분이 처방돼 피부에 집중적으로 미백 성분을 침투시킨다. 고기능성 집중 케어 트리트먼트 마스크로 기미·잡티·칙칙함 개선 효과가 뛰어나다. 6회분 13만8천원.


DAY-2

  • 1  골든타임을 잡아라

    피부에게도 회복 시간이 필요하다.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아이들의 성장호르몬이 나오는 시간이 우리 피부에게도 골든타임이다.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는 호르몬 분비가 왕성해져 세포분열이 활발해지는 시간이에요. 이때 충분한 수면을 취하면 다음 날 아침 완전히 달라진 피부를 만날 수 있어요." WE클리닉 조애경 원장의 말이다. 성장호르몬은 20대 이후 점차 감소하는데 그로 인해 피부 노화는 급속하게 진행된다. 결국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주름 및 탄력 저하 등 각종 노화의 증상은 막을 수 없지만 밤 10시에서 새벽 2시 사이의 수면만으로도 피부의 질을 끌어올릴 수 있다. 3일의 기적을 바란다면 성장호르몬이 가득 나오는 골든타임의 숙면이 꼭 필요하다. 현실적으로 어렵다면 밤 10시 이전에 클렌징을 마쳐 피부 노폐물을 말끔히 씻어내는 차선책이라도 선택해야 한다.

    아쿠탑 올인원 닙스 클렌징밤 피부에 닿으면 밤 제형이 부드러운 오일 제형으로 변해 워터프루프 메이크업까지 한 번에 닦아낸다. 외부 자극에 쉽게 손상되는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할 수 있다. 100ml 1만8천원.

  • 2  욕실에서 놀아라

    단 3일 만에 피부의 질을 바꾸려면 스킨케어와 몸속 케어가 같이 이루어져야 한다. 특히 겨울은 기온이 낮아 피부가 이상적인 온도인 33℃를 유지하지 못해 홈케어의 효과가 제대로 발휘되지 않을 수도 있다. 가장 손쉽고 빠른 회복 방법은 입욕이다. 체온보다 조금 높은 정도의 미지근한 물에서의 입욕은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도와 스킨케어의 효과를 몇 배로 끌어올린다. 대중목욕탕을 방문하는 것이 편리하지만 좀 더 디테일한 케어를 원한다면 집 안 욕조에 물을 가득 채우자. 모락모락 수증기가 발생하면 피부가 주변 수분을 흡수해 모공이 열리고 금세 말랑말랑해진다. 흘러나온 땀과 노폐물은 토너를 화장솜에 적셔 가볍게 닦아낸 뒤 폐이셜 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려 얼굴 중심에서부터 바깥으로 나선을 그리며 마사지한다. 번거롭다면 족욕도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니 간편하게 활용하자.

    동인비 1899시그니처 오일 무겁고 끈적이는 오일 제형의 단점을 개선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고 얇게 밀착돼 자연스러운 광채 피부를 선사한다. 25g 18만원.

  • 3  불필요한 막은 걷어내라

    건강한 피부는 피부 순환 주기에 맞춰 묵은 각질을 스스로 떨어뜨리고 새로운 피부 세포가 올라오는 루틴을 자연적으로 형성해 보들보들한 피부 상태를 유지한다. 하지만 외부 자극과 유해 환경에 노출된 피부는 각질 탈락이 지연돼 불필요한 각질이 피부 위에 쌓여 있다. 켜켜이 쌓인 묵은 각질은 제품의 유효 성분을 모두 흡수해버리기 때문에 어떠한 자극으로도 극적인 피부 변화를 얻기 어렵다. 자체 발광 피부 변화를 위해 가장 먼저 피부 위 불필요한 막을 걷어내는 일이 시급하다. 필링 제품이나 피부과 시술은 한 번의 자극으로도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자칫 피부가 민감해질 수 있기 때문에 각질층의 세포 결합력을 약화시켜 묵은 각질을 자연스럽게 탈락시키는 PHA 등과 같은 저자극 필링 성분이 함유된 홈케어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차앤박 밀크 토닝 필 AHA, BHA, PHA 등 7가지 성분의 황금 배합으로 피부 표면의 각질 케어, 피부 톤·탄력·트러블·모공 개선 등 토닝과 필링을 한 번에 케어해 광채 피부로의 변신을 돕는다. 7만9천원.

  • 4  바쁘면 바르고 자라

    육아로 인해 쪽잠을 자야 하거나 야근이 많은 워킹맘이라면 잠들기 전에 도포하는 수면 팩을 추천한다. 클렌징 후 토너로 닦아낸 뒤 미백·탄력·수분 케어 등 자신의 피부에 꼭 필요한 맞춤형 팩을 사용하면 되기 때문이다. 혹자는 수분 크림이나 나이트 크림을 도톰하게 바르라 말하지만 피부 재생 시간에 특화된 성분과 피부 침투력이 남다른 수면팩만큼 단기간에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리기는 어렵다. 슬리핑 팩은 바르고 자면 그만이니 무엇보다 번거롭지 않고 자는 동안 보습과 영양을 공급해 다음 날 아침 피부를 리셋해주니 피부 컨디션이 최고조에 달한다. 단, 적은 양으로도 보습막을 형성하는 고점도 제형이니 적당량을 사용하고, 흡수율을 끌어올리고 싶다면 반드시 세안 후 토너로 각질을 제거한 다음 사용하는 것이 좋다.

    1 설화수 설안팩 미세한 둥근 캡슐 속에 국내산 최고의 옥 파우더를 가득 채워 밤사이 피부에 건강한 생기를 불어넣는다. 피부에 쌓인 노폐물은 아침 세안과 함께 피부 밖으로 배출된다. 80ml 8만5천원.
    2 수려한 효비담 안티에이징 팩 청정 지리산 자연 삼을 전통 발효 방식으로 100일간 저온 발효한 성분으로 만든 쫀득한 진액 타입의 고농축 수면 팩이다. 밤사이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스며들어 숙면한 듯 매끄럽게 정돈되고 탄력 넘치는 피부로 가꿔준다. 100ml 5만8천원.


DAY-1

  • 5  스페셜 케어하기

    모임이 당장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피부에 필요한 유·수분을 비롯한 각종 영양분을 쏟아부을 때다. 단시간 내에 가장 빠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뷰티 보약은 작은 한 병에 영양분을 가득 쏟아부은 뷰티 앰풀이다. 아침에는 물처럼 가벼운 제형의 앰풀, 밤에는 미세한 침과 물리적 자극을 주는 스페셜 앰풀이 대유행이다. 앰풀은 타 제품보다 유효 성분이 고농축돼 지치고 약해진 피부를 빠르게 정상화한다. 몸이 약해졌을 때 보약을 먹듯 피부 컨디션이 떨어졌을 때 앰풀을 집중적으로 사용하면 빠르게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릴 수 있다. 좀 더 극적인 효과를 얻고 싶다면 앰풀 다음의 뷰티 스텝에 5~10분 정도 시간차를 두자. 앰풀 성분이 피부 속에 잘 흡수돼 활성화되고 효능을 발휘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다. 앰풀은 단독으로 바르기보다는 수분 에센스와 크림 등과 함께 바르면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1 차앤박 프로폴리스 에너지 앰플 프로폴리스와 히알루론산이 피부 겉과 속을 탄탄하게 가꿔 종일 촉촉하게 빛나는 윤광 피부를 완성한다. 15ml 2만5천원.
    2 미라클톡스 타임리완드 퍼펙션 톡스 앰플 주름과 탄력이 저하된 부분에 바르면 미세 침 구조의 마이크로스피어™가 꺼지고 처진 부분을 자극해 빠른 개선 효과를 보인다. 바르는 보톡스 침 앰풀이다. 2g×4ea 12만8천원.

  • 6  세트 플레이가 답이다

    잔주름과 잡티, 탄력 저하, 피부 건조 등 피부의 전체적인 밸런스가 무너져 있다면 마스크 세트 플레이가 답이다. 최근 수분, 모공, 진정, 화이트닝, 안티에이징 등 다양한 목적을 가진 마스크가 하루가 다르게 출시되고, 주요 성분 또한 웬만한 크림 못지않다. 한 번에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해결하려면 궁합이 잘 맞는 마스크를 함께 사용해 시너지 효과를 꾀하는 것이 좋다. 극적인 톤 업을 원한다면 비타민 C가 충분히 들어 있는 브라이트닝 마스크와 보습 마스크를 번갈아 사용하자. 브라이트닝 마스크 사용 후 특유의 건조함을 수분 마스크가 완화해 미백과 수분 케어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 각질 제거 마스크는 어떤 기능성 마스크와도 찰떡궁합이지만 레티놀이나 비타민 C 성분이 함유된 고기능성 팩을 더하면 피부에 큰 자극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좀 더 확실한 효과를 얻고 싶다면 수면 팩을 앰풀처럼 얼굴 전체에 바른 뒤 크림 타입 영양 마스크를 도톰하게 올려준다. 거즈를 덮고 고무 팩을 하면 확실한 밀폐 효과가 유효 성분의 흡수를 돕고 유·수분을 동시에 공급해 확실한 피부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단, 고기능성 마스크끼리는 서로 기능이 상충돼 피부에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으므로 '주름 개선 인증'이나 '미백 효과 인증' 등과 같은 고농도의 성분을 함유한 제품끼리는 서로 섞어 쓰지 않는 것이 좋다.

    리리모스 카밍 씨 캑터스 슬리핑 마스크 바다의 선인장이라 불리는 함초 성분이 자극 받고 지친 피부를 밤사이 편안하게 잠재워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로 가꾼다. 100ml 2만2천원대.

7  극적인 효과를 꾀하라

시간이 없다. 단 한 번 가볍게 시트마스크만 하더라도 극적인 효과를 꾀해야 한다. 최근 각종 스킨케어 제품과 섞어 사용할 수 있는 부스팅 제품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그중에서 비타민 C 파우더는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있어 슬리밍 마스크와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오일 역시 다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팩을 시작하기 전 페이셜 오일로 간단하게 얼굴 곳곳의 혈점을 자극하는 마사지를 곁들이면 혈액순환이 촉진돼 피부 흡수율을 끌어올릴 수 있다. 피부가 민감해 오일 위에 시트 마스크를 하는 게 부담된다면 토너로 닦아낸 뒤 화장솜에 토너를 충분히 적셔 얼굴 곳곳에 올려둔다.

필로소피 터보 부스터 C 파우더 비타민 C 유효 성분을 99.8% 함유한 고순도 비타민 C 화장품. 기초 스킨케어에 섞어 사용하면 혈색이 밝아지고 모공 케어 및 기미, 주근깨 케어에도 효과가 좋다. 7.1g 6만5천원.


D-DAY

  • 8  5~10분의 피부 마법을 즐겨라

    파티 당일이다. 아침에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수분 공급, 진정 효과가 있는 워시오프 마스크나 시트 팩으로 수분막을 형성해 메이크업이 고정되기 쉬운 피부 바탕을 만든다. 워시오프 타입의 마스크는 얼굴에 도포하고 10분 뒤 미온수로 헹궈 팩을 제거하는 형태로 짧은 시간에 빠른 피부 리셋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클레이 타입은 모공 정화와 수렴 기능이, 원물 타입은 수분 충전과 피붓결 정돈 효과가 있다. 알갱이가 들어간 타입은 물리적인 각질 제거 효과가 있어 피부를 깨끗이 청소한다. 10분 후 스팀타월로 워시오프 마스크를 닦아내면 유효 성분이 피부 속 깊이 흡수돼 얼굴 부종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 시트 마스크를 사용한다면 시트 팩 위에 스팀타월을 올려두자. 마스크 속 성분이 빠르게 흡수돼 좀 더 반짝이는 광채 피부를 얻을 수 있다.

    1 꼬달리 인스턴트 스트레스 아웃 마스크 부드러운 핑크 클레이가 모공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 단 5분 만에 탄력 있고 매끄러운 피붓결을 완성하는 모닝 워시오프 팩. 75ml 3만7천원.
    2 프레쉬 로즈페이스 마스크 50% 정제된 로즈워터와 천연 장미꽃잎이 함유된 독특한 젤 타입의 쿨링 마스크. 피부의 윤기를 회복시켜 탁월한 진정 효과가 있다. 100ml 8만6천원.

  • 9  피부 온도를 올려라

    급하다고 서두르지 말고 빠른 시간 내에 극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꾀하자. 아침에 일어나 퉁퉁 부은 얼굴에 바로 시트 마스크를 하면 기대하는 효과를 얻기 어렵다. 먼저 간단한 핸드 마사지로 피부 온도를 끌어올리자. 손의 열로 혈점을 자극하면 피부 위 모공이 열려 시트 마스크의 효과가 배가된다. 맨 얼굴인 상태에 마사지하면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시트 마스크에 들어 있는 고농축 에센스를 얼굴 전체에 바른 뒤 평소보다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피부의 혈액순환이 좋아질 뿐만 아니라 피부에 마스크액이 어느 정도 스며들어 있는 상태라 시트를 붙였을 때 더 빨리 더 깊숙이 흡수돼 시트 마스크의 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다.

    1 헉슬리 오일 앤 익스트랙트 선인장 시드 오일과 선인장수가 만나 강력한 보습 및 항산화 시너지 효과를 느낄 수 있는 보습 마스크. 25ml 2만7천원.
    2 엘이디 아우라 마스크팩 필링 패드와 마스크 팩이 모두 담겨 있는 데일리 팩. 가볍게 결 정돈과 팩을 함께 할 수 있는 데일리 케어 팩으로 안성맞춤이다. 25g 3천원.

  • 10  메이크업 전

    차가운 바람과 건조한 실내 공기로 인해 애써 한 화장이 들뜨고 홍조가 생기는 등 공 들여 쌓은 탑이 무너질 수 있다. 유독 건조해지기 쉬운 광대뼈 부위에는 시어버터 밤을 소량 녹여 메이크업 전 유분 보호막을 쳐보자. 손바닥에 소량의 밤을 녹여 얼굴에 눌러 흡수시키거나 수분 크림이나 메이크업베이스에 블렌딩해 사용하면 물광 효과는 물론 파티가 끝날 때까지 피부 땅김이나 화장 갈라짐 없이 파티를 즐길 수 있다.

    인스티튜트 카리테 퓨어 시어버터 순도 100%의 천연 시어버터로 외부 자극으로 인해 손상 받은 피부 장벽을 회복시켜 건강하고 촉촉한 피부를 만든다. 10ml 8천5백원.

  • 11  디테일에 집중하라

    하얗게 일어난 입술 각질, 가라앉지 않는 눈가 부기, 얼굴 곳곳에 뭉친 파운데이션은 광채 피부의 오점이 될 수 있다. 메이크업 전 부분 패치 마스크를 얼굴 곳곳에 부착해 마지막 디테일 관리까지 힘쓰자. 만약 부분 전용 패치 마스크를 구입할 수 없다면 립 케어의 경우 데일리 오일과 면봉을 이용해 관리할 수 있다. 방법은 간단하다. 면봉에 오일을 적신 뒤 입술에 바르고, 면봉으로 입술 세로 주름을 따라 연고 크림을 바른다. 다시 한 번 연고 크림을 바른 뒤 3~5분 정도 각질을 불리고 면봉으로 잔여물과 각질을 쓱 걷어내면 하얗게 일어난 입술 각질을 말끔히 정리할 수 있다.

    1 아크로패스 에이지리스 리프터 아이존 케어 히알루론산과 esf 성분으로 만들어진 초미세 마이크로 니들이 피부 속에 녹아 흡수돼 눈가를 관리해주는 아이 패치다. 눈 밑에 간편하게 부착하는 것만으로 속보습과 탄력, 안티에이징을 한꺼번에 관리할 수 있다. 총 8패치 8만원.
    2 3CE 틴티드 트리트먼트 립밤 트고 갈라지는 입술에 핑크빛 생기를 부여하는 트리트먼트 립밤. 9.5g 1만3천원.

CREDIT INFO

에디터
고윤지
도움말
장선영(코티코리아 교육팀), 조애경(WE클리닉), 진산호(스타머시&스파에코)
2017년 12월호

2017년 12월호

에디터
고윤지
도움말
장선영(코티코리아 교육팀), 조애경(WE클리닉), 진산호(스타머시&스파에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