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잘 먹기만 해도 효과 UP!’

수능 직전 두뇌 집중 케어법

대학수학능력시험 D-day가 얼마 남지 않은 지금, 집중력이 중요할 시기다. 자녀에게 무엇을 먹여야 ‘두뇌 회전이 빨라질까?’, ‘집중력이 강화될까?’ 고민이라면 주목하자. 수험생 자녀의 두뇌 효율을 업그레이드시켜줄 영양소와 두뇌 케어법을 알아봤다.

On November 09, 2017



수험생 두뇌 케어의 기본, 아침 식사 Great!

오전부터 집중된 두뇌 활동을 해야 하는 수험생에게는 아침 식사가 필수적이다. 아침 식사를 거르면 공복 상태가 길어지고 혈당이 저하되어 두뇌 활동이 둔해지기 쉽다. 이 경우 무기력해지는 것은 물론, 머리가 무겁고 집중력이 저하되어 학습 능률이 저하된다. 특히 두뇌가 가장 필요로 하는 에너지원인 포도당과 그 대사를 돕는 비타민 B1을 함유한 식단이라면 두뇌 효율을 더욱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다만, 자극적이고 기름진 음식은 소화에 부담을 주고 집중력을 떨어뜨리므로 될 수 있으면 피하는 것이 좋다.

아무 영양제? Stupid! '두뇌'를 위한 비타민을 챙겨라

다양한 영양소를 꼼꼼히 챙기기 힘들다면 뇌의 기능과 활동을 도와주는 영양제를 챙겨 먹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단, 수험생을 위한 영양제를 선택한다면 성분을 꼼꼼히 따지는 것이 좋다. 특히 두뇌 건강을 좀 더 업그레이드하고 싶다면 '비타민B군'의 함유 여부를 반드시 확인할 것. 비타민이 뇌 기능을 개선시킬 수 있다는 사실은 이미 여러 연구에서 입증된 바 있는데, 특히 비타민 B군 내에는 '콜린', '이노시톨' 등 두뇌 기능에 관련된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이 외에 신진대사를 돕는 아미노산, 눈 건강에 좋은 베타카로틴, 체내 항산화를 돕는 비타민 C, E 등도 수험생의 두뇌 컨디션을 돕는 영양소들에 속한다.

효과 UP '두뇌 영양소' 비타민 B군

비타민 B군은 10여 가지 이상의 다양한 성분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두뇌 활동의 개선을 돕고 면역 및 에너지 생성 등을 돕는 등 효과가 다양하기 때문에 수험생의 체력 증진과 면역력 증진에도 영향을 미친다. 그중 앞서 말한 '콜린'과 '이노시톨'은 뇌 기능과 관련이 있는 대표적인 성분으로, 콜린은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의 원료이자 뇌세포와 신경세포를 구성하는 인지질의 원료로 학습, 기억력과 관련이 있다. 또한 '이노시톨'은 신경세포의 성장과 뇌세포 보호를 돕는다. 이 밖에 포도당의 대사를 돕는 비타민 B1부터 항스트레스 호르몬 '코르티솔'의 분비를 촉진하고, 면역과 에너지 생성을 돕는 비타민 B5, 면역 항체 형성에 관여하는 B6, 에너지 생성에 영향을 주는 B7, 혈액 생산을 돕는 B12 등 다양한 성분들이 비타민B 군에 포함된다. 다만 비타민 B군은 체내 활용도가 높은 만큼 피로와 스트레스 상황에서 특히 고갈되기 쉬운 영양소다. 그만큼 수험생들에게 부족해질 위험도 높으므로 이를 꼼꼼히 잘 챙기는 것이 관건이다.

 Editor's PICK 
수험생의 두뇌를 보다 임팩트 있게! <임팩타민 파워A+>

대웅제약 <임팩타민 파워 A+>는 성장기 수험생을 위한 대표적인 고함량 비타민 B군 복합제다. 공부와 스트레스에 지친 청소년의 생활 패턴 및 성장 환경을 고려해 비타민 B군 10여 종을 담았으며, 두뇌활동이 많은 청소년들을 위해 두뇌의 기능을 돕는 콜린과 이노시톨 성분을 최적 섭취량으로 함유했다. 또 눈 건강에 좋은 베타카로틴, 뼈 성장을 돕는 칼슘과 마그네슘, 비타민 D 등을 풍부하게 담아 수험생의 신체와 두뇌 건강을 한 번에 챙길 수 있다. 고품질·고순도의 원료를 사용한 것은 물론, 차별화된 제조 공정을 통해 빛과 수분에 민감한 비타민 B의 함량 저하를 방지했다. 또한, 일반 티아민 대비 생체 이용률이 8배 높은 활성형 벤포티아민을 적용해 보다 효과를 높였다. 고함량 비타민 B 복합제 브랜드 <임팩타민>은 <임팩타민 파워 A+> 외에도 눈의 피로, 어깨 결림, 구내염 등의 증상 개선에 도움을 주는 <임팩타민 프리미엄>, 체력 회복과 면역력 증강에 도움을 주는 <임팩타민 파워>, 중장년층을 위한 고함량 종합영양제 <임팩타민 실버> 등의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CREDIT INFO

에디터
유채원(프리랜서)
사진
박충렬
2017년 11월호

2017년 11월호

에디터
유채원(프리랜서)
사진
박충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