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STAR

STAR

29th ANNIVERSARY SPECIAL

우먼센스 특종 비하인드 & 별별 어워즈

On August 08, 2017

사심 어워드

매달 수많은 스타를 만나는 <우먼센스>. 뇌리에 깊이 박힌 스타들을 모아 사심 어워드를 진행했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708/thumb/35437-249257-sample.png

 

 

실물갑상 서강준

에디터 A가 우연히 술자리에서 만났는데 세상에 이렇게 생긴 사람이 존재한다는 사실에 놀랐다. 작은 얼굴에 큼지막한 눈, 코, 입이 들어 있는 게 마냥 신기해 눈이 마주친 순간. 그대로 '심쿵'했다고. 이렇듯 서강준은 화면에서도, 현실에서도 얼굴이 '열일' 중이다.

마른상 한선화

수많은 스타를 만났지만 한선화만큼 마른 사람은 없었다. 가는 다리로 걸어 다니는 게 신기할 정도. 덕분에 촬영한 화보는 완벽했다. 보통 보디라인을 매끈하게 수정하는 작업을 거치는데, 손댈 곳이 하나 없었기 때문이다.

출산장려상 윌리엄

방송인 샘 해밍턴의 아들 윌리엄은 동글동글한 눈에 터질 것 같은 볼이 매력적인 아기다. 앉아 있는 모습조차 귀여워 엄마 미소를 유발하는 윌리엄을 보면 당장 아기를 낳고 싶은 욕구가 샘솟는다.

옥상 박근혜

최순실 국정 농단 사건으로 대한민국을 혼돈에 빠뜨린 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감)옥상을 수여한다. 그녀는 현재 뇌물수수 혐의로 구치소에서 생활 중이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박근혜 전 대통령은 영어사전을 읽으며 지내고 있다. 탄핵으로 임기보다 일찍 청와대를 나오면서 대통령 관저에 남기고 온 침대 3개와 거울 벽, 몰카 시계가 주목받았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708/thumb/35437-249258-sample.png

 

 

동영상 서하준

일명 '몸캠 사건'으로 불리는 노출 동영상의 주인공이다. 논란 후 활동을 중단한 그는 팬미팅으로 근황을 전했고, 이 현장을 <우먼센스>가 단독 공개했다. 최근 <비디오스타>에 출연한 것으로 보아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듯.

잘다녀오상 지창욱

<우먼센스>와 한강에서 '치맥' 인터뷰를 한 특별한 추억이 있는 지창욱이 잠시 우리 곁을 떠난다. 오는 8월 14일 국방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군인이 되는 것. 그가 별 탈 없이 군 복무를 마치고 돌아오길 바라며 '잘다녀오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안드로메다상 고영태

최순실 국정 농단을 세상에 알린 핵심 인물이다. 청문회에서 거침없는 발언으로 세간의 주목을 받았으나 현재 그는 매관매직 혐의로 구속된 상태다. 최순실과 함께 하던 고영태. 재정적인 문제로 두 사람 사이가 틀어지자 자신의 안위를 생각하지 않고 증언했다. 결국 '금수저'가 아닌 그는 아무런 대가를 받지 못했다는 의견이 전반적이다.

기다리고있상 배정남

에디터 B씨는 배정남의 팬이다. MBC 예능 <라디오스타>에서 보여준 시원하고 털털한 모습에 팬이 됐다. 꾸준히 인터뷰 요청을 하고 있지만 스케줄 조정이 쉽지 않다. 언젠가는 만날 수 있겠죠?

3 / 10
/upload/woman/article/201708/thumb/35437-249259-sample.png

 

 

감상 송중기

잘생긴 얼굴로 즐거움을 선사하는 스타에게 시상하는 '감상'은 송중기가 차지했다. 꿀 피부에 아래로 살짝 처진 눈과 오뚝 솟은 코. 완벽한 그를 보면 절로 힐링이 된다. 이런 남자를 남편으로 맞는 송혜교는 매일이 힐링일 듯!

부럽상 송혜교

부럽상은 모든 것을 다 가진 자에게 주는 상이다. 미모, 능력, 재산까지 갖춘 송혜교는 최근 KBS2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서 상대역으로 만난 송중기와 결혼 소식을 알렸다. 그녀는 이로써 부족한 게 없는 여자가 됐다.

상상 설리

일거수일투족이 화제가 된다. 특히 그녀의 독특한 면모를 드러내는 인스타그램 속 게시물은 설리가 무엇 때문에 이런 게시물을 올렸는지 상상의 나래를 펼치게 만든다. 갖가지 궁금증을 유발하는 그녀, 이 시대의 진정한 '매력녀'다.

오만상 박유천

SNS는 필요악이라고 했던가. 오는 9월 결혼을 앞둔 박유천과 황하나 예비부부가 SNS 때문에 뭇매를 맞았다. 성추문 사건으로 홍역을 치른 박유천은 지난 7월 18일 인스타그램에 사과문을 올렸다. 황 씨도 사과문을 올리더니 돌연 '관심을 갖지 말아달라'는 글을 게재했다. 다음 날인 19일 박유천의 인스타그램 속 모든 게시물이 삭제됐고 황 씨는 인스타그램을 탈퇴했다.


특종의 추억

대한민국을 뒤흔든 이슈 뒤엔 늘 <우먼센스>가 함께했다. 특종으로 살펴본 대한민국 연예계 10년.

3 / 10
/upload/woman/article/201708/thumb/35437-249305-sample.png

 

 


● 2007 오만석 이혼 / 원미경 단독 인터뷰

<우먼센스>가 배우 오만석의 이혼 소식을 최초로 보도했다. 당시 드라마와 뮤지컬, 영화에서 맹활약 중이던 그는 세 살 연상의 의상 디자이너와 결혼한 지 6년 만에 합의이혼했다. 슬하에 1녀를 둔 그는 현재 30대의 일반인과 연애 중이다.
자녀 교육 문제로 4년째 미국에 체류 중이던 중견 배우 원미경을 단독 인터뷰하기도 했다. 당시 원미경의 큰딸이 미술대회에서 입상하면서 그녀에 대한 관심이 증폭됐던 상황. 본지는 어렵사리 버지니아 주에서 원미경을 만나는 데 성공해 어머니로서, 아내로서 사는 그녀의 이야기를 담을 수 있었다.

● 2008 은둔 20년 톱 탤런트 차화연 컴백

20년간 평범한 주부로 살아온 차화연이 컴백 첫 인터뷰를 <우먼센스>와 함께 진행했다. 은퇴 당시 "컴백은 없을 것"이라고 못 박았던 그녀가 왜 컴백을 결심했는지 밝혀 화제를 모았다.

● 2009 위암 투병 장진영의 영화 같은 사랑 / 심은하 결혼 3년 만에 첫 인터뷰

당시 10개월째 암 투병 중이던 배우 장진영. 위암 진단을 받기 두 달 전 지인의 소개로 만난 남자와의 러브 스토리는 무척 감동적이었다. 두 사람의 데이트 코스는 청계산 등산, 드라이브, 공연 관람 등이다. 한 번은 전주에서 열린 김건모 콘서트장에서 기자와 마주치기도 했다. 또한 결혼 후 연예계에서 자취를 감춘 심은하의 근황을 전했다. 교인이 된 심은하는 주변에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말로 감동을 선사했다.

● 2010 선우은숙 이혼 후 첫 인터뷰 / 만삭 송윤아 단독 포착

배우 이영하와 이혼한 선우은숙이 <우먼센스>와 첫 인터뷰를 했다. 대중의 관심을 받는 배우로서 속내를 밝히기 쉽지 않았을 텐데 솔직한 심경을 담담하게 전해 세간의 주목을 받았다. 볼록한 배가 그대로 드러나는 편안한 차림으로 강남 거리를 활보하는 송윤아의 모습을 단독 포착하기도 했다. 우아한 이미지의 그녀가 지금은 아들의 유치원 운동회에서 열심히 달리기도 한다고. 역시 엄마의 힘은 대단하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708/thumb/35437-249306-sample.png

 

 


● 2011 이지아 엄마 직접 만났다 / 칩거 2개월, 강호동 부부 직접 만났다

2011년 연예계를 뜨겁게 달군 한 여자가 있었으니, 그 이름은 바로 이지아. 그녀는 결혼보다 이혼 소식을 먼저 알렸다. 당시 정우성과 교제 중이던 그녀에게 서태지와의 이혼 스캔들이 터진 것은 엄청난 화젯거리였다. <우먼센스>는 두 남자를 울린 그녀를 파헤치기 위해 노래 강사로 알려진 그녀의 엄마를 찾아가 만났다. 또한 당시 탈세 의혹에 휩싸여 잠정 은퇴를 선언한 강호동을 마주치기도 했다. 칩거 2개월 만에 모습을 드러낸 강호동은 주변의 시선을 의식해 늦은 밤 아내와 함께 조용히 움직였다. 아들의 우유를 사 들고 웃으며 아내를 챙기는 모습은 여느 가장과 다르지 않았다.

● 2012 원더걸스 선예 결혼 / 나훈아 극비 이혼 소송 / 이영애 쌍둥이 돌잔치

<우먼센스>가 최초 보도한 원더걸스 선예의 결혼 소식. 아이돌 가수로서 너무 이른 나이인 23세에 올리는 결혼이라 모두가 놀랐다. 본지는 부모를 대신해 선예를 돌본 큰아버지와 할머니를 인터뷰했고, 그녀가 선교사 남자친구와 곧 결혼한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이듬해 1월, 선예는 많은 이들의 축복 속에 결혼식을 올렸고 같은 해 건강한 아이를 출산했다. 여러 스캔들에 휘말리다 돌연 연예계 은퇴 선언을 하고 잠적한 나훈아. 이혼소송 기사로 그의 근황을 알린 본지 기사는 단연 톱뉴스였다. 나훈아와 그의 아내 정수경 씨가 가명으로 활동하고 있었기 때문에 두 사람의 이혼소송 사실은 극소수의 사람만 알고 있었다. 지금은 여러 방송에서 공개된 이영애의 쌍둥이 돌잔치도 본지에서 최초로 공개됐다. 엄마 이영애를 쏙 빼닮은 쌍둥이의 외모는 온라인을 들썩이게 만들었다. 유일하게 돌잔치에 참석한 연예인 전지현의 화려한 패션도 덩달아 회자됐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708/thumb/35437-249307-sample.png

 

 


● 2013 이세창·김지연 부부 이혼 / 김C 이혼 준비 중 / 한예슬, YG 프로듀서 테디와 열애

방송에 얼굴을 비친 이세창·김지연 부부의 이혼 소식을 단독으로 전했다. 김지연이 평소 친분이 있는 <우먼센스> 기자에게 먼저 입을 열었던 것. 그녀는 그동안 힘겨웠던 결혼 생활에 대해 토로하며 아름다운 미래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증권가 정보지에서 퍼졌던 김C의 불화설을 본지가 확인해 세상에 알렸다. 또한 톱 배우 한예슬과 테디의 열애 기사가 나가자 당일 대부분의 포털 사이트 톱뉴스로 <우먼센스> 기사가 올라갔다. 네이버 메인에는 '<우먼센스>가 밝힌 열애 풀 스토리'라는 제목으로 본지 기사 전문과 표지가 게재됐다.

● 2014 김주하 남편 혼외 딸 출산 / 소지섭, '애프터스쿨' 주연 극비 열애 / 스타의 부동산

김주하 앵커의 전남편 강 모 씨가 미국에서 혼외 딸을 얻었다는 사실도 <우먼센스>를 통해 공개됐다. 김주하 앵커와 이혼소송 진행 중에 딸을 얻은 것으로 보아 강 모 씨의 불륜은 꽤 오래전 시작된 것으로 짐작됐다. 톱 배우 소지섭의 열애 소식도 본지가 단독으로 보도했다. '애프터스쿨' 출신 주연과 1년 4개월째 핑크빛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는 것. 당시 소지섭은 MBC 예능 <무한도전> '쓸친소(쓸쓸한 친구를 소개합니다)' 특집에서 "전혀 쓸쓸하지 않다. 행복하다"고 말한 상태였다.
조인성은 2012년 이태원 한 건물을 매입해 1층에 동생 명의로 카페를 오픈한 데 이어 2013년 4월 바로 뒤인 경리단길에 위치한 건물을 매입했다. 공유는 제주도에 3층 규모의 별장을 구입했다. 지중해풍 외관을 자랑하는 곳으로 제주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명당에 자리 잡고 있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708/thumb/35437-249304-sample.png

 

 


● 2015 박하선·류수영, 신민아·김우빈, 김정은 열애 / 김현중 아빠 된다!

현재 신혼 생활을 즐기고 있는 박하선·류수영의 열애도 <우먼센스>를 통해 최초 보도됐다. MBC 드라마 <투윅스>에서 만나 '썸'을 탄 흔적을 생생하게 전해 화제를 몰고 왔다. 연예계 대표 연상연하 커플 신민아와 김우빈의 열애도 본지에서 최초 보도했다. 두 사람은 김우빈의 퍼스트 카(포르쉐)와 세컨드 카(벤츠)를 번갈아 타며 007 작전 버금가는 치밀한 데이트를 했다. 또한 김정은의 열애 소식도 최초로 공개됐다. 당시 김정은이 예쁜 사랑을 하길 바란다는 응원의 메시지가 빗발쳤다. 여자친구 폭행 논란으로 물의를 빚었던 김현중이 아빠가 된다는 소식도 있었다. 전 여자친구가 임신을 한 것. 이후 임신 여부에 대한 진실 공방을 넘어 12억원짜리 손해배상청구 소송까지 이어지게 됐다.

● 2016 원빈·이나영 007 출산 / 홍상수 아내 단독 인터뷰 / 스타의 부동산

국내 비주얼 원톱 부부로 꼽히는 원빈과 이나영이 출산 후 산후조리 중이라는 사실도 <우먼센스>를 통해 세상에 알려졌다. 당시 원빈의 부모님 집 '루트 하우스' 인근에서 일주일가량 머물며 원빈의 가족을 만났다. 아내 이나영을 대신해 분유를 타는 원빈의 모습도 볼 수 있었다. 김민희와 사랑에 빠진 홍상수 감독 아내의 심경도 <우먼센스>의 단독 보도로 공개됐다. 홍상수의 아내 조 씨가 남편의 불륜을 안 직후 일어난 일을 담담하게 전해 세상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다.
송중기가 서래마을에 위치한 S빌라를 구입했다는 소식을 최초로 알렸다. 매매가가 25억원(226m²)을 호가하고 전세가는 약 20억원에 달하는 고급 빌라다. 이시영이 '연예계 빌딩 부자' 대열에 합류한 소식도 빼놓을 수 없다. 그녀는 서울 성동구 성수동 소재 대지 면적 96m²의 4층짜리 빌딩을 약 23억원에 매입했다. 대출액은 약 9억 8천만원이다. 이시영은 개발 가능성을 높이 평가해 해당 건물을 사들였다고 한다.

● 2017 노유정·이영범 부부 이혼 / 톱스타 '불토' 회동 포착

별거 4년 만에 21년간 이어온 결혼 생활에 마침표를 찍은 노유정을 <우먼센스>가 만났다. 그녀는 우여곡절이 많았던 결혼 생활을 솔직하게 털어놓아 충격을 안겼다. 후에 노유정이 운영 중인 신사동 음식점에서 만난 그녀는 조금 밝아진 얼굴이었다. 그녀의 미래에 밝은 햇빛이 내리쬐길 기원한다. <우먼센스>는 톱스타 정우성, 이정재, 하정우, 배성우가 '불토'를 즐기는 모습을 단독 포착하기도 했다. 이미 같은 소속사에서 한솥밥을 먹는 세 배우와 '영입 대상'인 배성우가 소속사 계약 공식 발표에 앞서 가진 회식 자리였다. 보기만 해도 훈훈한 이들의 조합을 담은 사진은 한동안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았다.

CREDIT INFO

에디터
하은정
객원 에디터
김지은
사진
서울문화사 DB, KBS·글로리어스 엔터테인먼트·UAA, 제공
2017년 08월호

2017년 08월호

에디터
하은정
객원 에디터
김지은
사진
서울문화사 DB, KBS·글로리어스 엔터테인먼트·UAA,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