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빌딩 박사 박종복의 ‘나도 강남 빌딩 주인 될 수 있다’

On December 05, 2016

‘아파트 한 채 값으로 강남 빌딩 주인 되는 비결’

대한민국 상위 1% 정·재계 자산가, 연예인들의 부동산 투자를 도맡아온 빌딩 투자 전문가, 미소부동산연구센터 박종복 원장의 20년 노하우, 그리고 실제 성공·실패 사례가 가득 담긴 알짜배기 빌딩 투자 입문·실전서!

3 / 10
/upload/woman/article/201612/thumb/32734-194465-sample.jpg

 

 

출판 기념 저자 사인회

2016년 12월 10일(토) 오후 2시 교보문고 강남점

 

부동산 전문가, 김종복 원장이
20년간의 노하우와 생생한 사례를 아낌없이 풀어놓는 이유

(저자의 말 중에서)

매매 노하우를 세상에 내놓으려 하자 당장 우려의 목소리가 들려온다. 한마디로 요약하면 “자기 밥줄을 그렇게 공개해도 괜찮겠느냐”는 말이다. 하지만 필자의 생각은 조금 다르다.

필자는 그간 부동산을 통해 사회적으로나 경제적으로 안정을 찾을 수 있었다. 이제는 이러한 경험과 노하우를 일반에게 공개하는 것이 그간 받은 도움에 대한 보답이라는 생각이 든다. 20년이 넘도록 현장에서 경험하고 느끼고 보았던 노하우들 말이다. 아파트나 호텔, 오피스텔 분양 업체에서 거금을 주겠다며 강연을 해달라고 하지만, 책을 통해 되도록 많은 이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하겠다는 마음에는 변함이 없다. 주민센터나 백화점, 은퇴자를 위한 강좌 등 소시민들을 위해 나섰던 강연 내용을 대중에게 공개하고 싶다는 욕망도 책을 내게 된 계기이다.

그저 돈이 많아야 빌딩을 사들일 수 있다는 생각은 선입견에 불과하다. ‘빌딩 투자’를 함에 있어 시행착오를 최대한 줄여 실패 확률을 낮추고, 반대로 성공 확률은 높이는 길을 많은 사람에게 알리는 것. 이것이 바로 20년이 넘게 부동산 투자의 한 우물만 파온 필자가 책을 펴내기로 한 이유다.

책을 내며 우려스러운 점도 없지 않다. 책 내용이 혹여 독자에게 잘못 전달돼 지역적이고 편향적이란 인상을 주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다. 하지만 이런 선입견을 과감히 깨는 것도 필자의 주된 목표이다. 20여 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정확하게 전달한 강남 빌딩 시장의 동향과 시장 조사, 분석을 잘 활용한다면 빌딩 투자로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이 필자의 확신이다.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이 빌딩 투자를 통해 경제적 여유를 얻어 다가오는 100세 시대를 풍요하게 맞이하길 기대해본다.
 

대한민국 자산의 70%인 대한민국 부동산!
믿을 것은 부동산 밖에 없다는 믿음에 부응한 서적

21세기 대한민국을 강타한 키워드 중 하나는 누가 뭐라 해도 ‘부자’다. 주식, 펀드, 부동산 등 시의적절한 과감한 투자로 부자가 된 사람들의 이야기가 TV 방송 프로그램으로, 실용 서적으로, 투자 강연 등으로 하루가 멀다 하고 쏟아지고 있는 실정. 이는 투자할 돈이 차고 넘치는 몇몇 자산가들만의 관심거리가 아니다. 연간 베스트셀러 집계에서 이러한 내용의 책이 선두권을 놓친 적이 없는 것만 봐도 부자 되기에 대한 관심은 ‘국민적’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것이다.

그러다 보니 부작용이 큰 것도 사실이다. 얼마 전 주식 투자로 백만장자의 꿈을 이룬 갑부 청년에서 희대의 사기꾼이라는 나락으로 떨어진 이희진 씨의 경우가 대표적이다. 이희진 씨의 몰락은 개인의 좌절 차원이 아니라 몇몇 거액 투자자부터 수없이 많은 소액 투자자들의 생명과도 같은 돈과 꿈을 한순간에 앗아버렸다는 점에서 시간이 지날수록 더 큰 비극으로 비화하고 있다.
아이러니한 것은 이러한 사기극을 앞에 두고 나오는 반응들이다. 부자 되기를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믿을 건 역시 부동산밖에 없다는 믿음을 재확인하고 있는 것. 최근 강남을 중심으로 큰 폭의 상승세를 타고 있는 부동산 시장은 이러한 대중들의 심리를 반증한다고도 볼 수 있다.

그도 그럴 것이 대한민국은 자산의 70%가 부동산에 쏠려 있는, 말 그대로 부동산 공화국이다. 개발 시대를 거치며 땅과 아파트가 서민뿐 아니라 대다수 국민의 가장 안전하면서도 확실한 재산 증식 수단으로 자리 잡은 결과다. 특히 IMF 구제금융 사태 이후 고용 안정성이 무너지고 얼마 전 시작된 저금리 시대가 장기화되자 최고의 노후 대책으로 부동산과 월세 수입이 떠오르면서 이러한 인식과 열망은 더욱 확대되고 있다.

이런 시점에서 발간된 미소부동산연구센터 박종복 원장의 신간 <빌딩 박사 박종복의 나도 강남 빌딩 주인 될 수 있다>((주)서울문화사 우먼센스 편집팀 간행)은 그 뜨거운 열망을 실현시키기 위해 반드시 읽어야 할 바이블이다. 최근에는 방송을 통해 일반인들에게도 친숙하지만 사실 그는 내로라하는 스타와 대한민국 1% 자산가들이 쉬쉬하며 나만 알고 싶은 최고의 부동산 재테크 파트너 1순위로 꼽는 전문가다. 조금 과장하면 그를 만나기 위해 번호표를 뽑아 들고 기다리는 스타와 자산가들이 줄을 섰을 정도. 그런 그가 강남 지역 빌딩 매매를 전문으로 해오며 쌓고 경험한 지난 20년간의 노하우와 생생한 사례, 부자 되는 팁을 아낌없이 풀어놓은 책이 바로 <빌딩 박사 박종복의 나도 강남 빌딩 주인 될 수 있다>이다.
 

부자가 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아닌,
건전한 투자를 통한 부자가 되는 방법을 보여주는 책

박종복 원장의 신간은 기존의 책들과는 출발부터 다르다. 앞서의 책들이 ‘이미 부자인 그들’의 이야기가 아닌 ‘빌딩 부자가 될 수 있는 나’의 이야기, ‘내가 실제로 해볼 수 있는’ 방법을 다룬다는 것이 결정적인 차이다. 흔히 빌딩 매매로 부자 된다고 하면 최소 몇 십 억 원에서 몇 백 억 원의 투자금액을 떠올리지만 박 원장은 대한민국 서민, 중산층이라면 가지고 있을 만한 자산인 아파트 한 채 값 혹은 전세 값으로 강남 빌딩의 주인이 되는 방법을 조언한다. 몇몇에 국한된 허황된 이야기가 아닐까 하는 생각은 잠시, 실제로 그 정도 종자돈으로 강남 빌딩의 주인이 된 수많은 생생한 사례들이 책 속에 가득하다. 그리고 그 사례를 나의 미래로 만들기 위해 필요한 갖가지 고수의 방법이 실례와 함께 보석처럼 반짝이며 들어차 있다. 비싸기 때문에 나는 안 될 것이라는 인식을 깨고 오히려 ‘강남’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그리고 다른 부동산보다 ‘빌딩’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또한 명확하게 담겨 있다.

그럼 아파트 전세 값 정도가 없다면 부동산 부자의 꿈은 접어야 하는 걸까? 박 원장의 책에 따르면 결코 그렇지 않다. 장기 투자를 목표로 한다면 단돈 몇 백 만 원으로도 큰 시세 차익을 실현할 수 있는 ‘상상도 못한 부동산’ 목록이 펼쳐진다. 부자 된 모습은 보여주지만, 사람들이 정말 궁금해 하는 부자 되는 진짜 방법은 결코 꺼내놓지 않는 기존의 책들과 결을 달리하는 결정적 지점이기도 하다.

매월 고정적인 월세 수입이 회사에서 받는 월급처럼 따박따박 들어오고, 소유한 빌딩의 가치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시세대로 오르는 삶, 조물주보다도 위에 있다는 그 강남 빌딩 건물주의 삶을 실현하고 싶은 평범한 이들에게 박종복 원장의 신간 <빌딩 박사 박종복의 나도 강남 빌딩 주인 될 수 있다>의 일독을 권한다.
 

차례

Part 1 이렇게 하면 강남 빌딩 주인 된다 | 강남 빌딩 투자 노하우 A to Z

01 강남 빌딩, 오르는 물건에 ‘막차’란 없다
02 부채도 자산이다, 은행 대출을 최대한 활용하라
03 강남 빌딩 매매 차익, 이렇게 실현하라
04 빌딩, 올린다고 능사가 아니다
05 임대 업종이 건물의 가치를 결정한다
06 빌딩도 명당이 있다
07 문서를 알아야 고수다
08 강남 빌딩 부자 되려면 꼭 피해야 할 3가지
 

Part 2 대한민국 부자들, 강남 빌딩, 이렇게 산다

01 부자들은 왜 강남 빌딩에 목매나
02 13년 만에 빌딩 15채 주인 된 회장님
03 사망한 아들 명의의 빌딩은 누구에게로
04 거지로 사는 땅 부자, 부자로 사는 빌딩 부자
05 도곡동 빌딩 주인의 숨은 고민
06 2000년 강북 혹은 1999년 강남
 

Part 3 재테크 고수, ‘스타’가 찜한 강남 빌딩

01 스타들의 강남 빌딩 투자 열전
02 청담동 ‘부동산 스캔들’
03 100억 원이 우스운 스타들의 빌딩 재테크
 

Part 4 강남! 강남! 강남! | 대한민국 부동산의 중심, 강남의 모든 것

01 큰 물고기가 다니는 곳에 그물을 쳐라
02 강남 3구, 어디까지 가봤니?
03 강남 부동산 개발의 역사, 이렇게 바뀌었다
04 강남 상권, 이곳이 핵심이다
 

Part 5 대한민국 최고수의 특급 투자 노하우

01 ‘경매’, 흙 속의 진주 찾기
02 경매보다 싼 급매 건물을 찾아라
03 새 물건 매입보다 기존 자산 정리가 먼저다
04 자투리땅이 가져다준 기적
05 10년이면 강산도, 아니 부동산도 변한다
06 똑똑한 세입자와 꼼꼼한 건물주 되기
07 부동산 ‘타짜’ 경계령 내려진 강남
08 은퇴족의 재테크 탈출구, 오피스텔 투자
09 두껍아 두껍아, 헌 집 줄게 새 집 다오
10 ‘역마살’이 끼어야 성공한다
11 성공을 약속하는 ‘부동산 투자 7계명’
12 고수의 부동산 투자 - 실전편
 

연예계 자산가들의 추천사!

김성종_단국대학교 행정법무대학원 원장
저자는 자타가 공인하는 최고의 부동산 전문가이며 ‘빌딩 박사’라는 닉네임에 걸맞게 컨설팅은 물론 방송에서도 왕성한 활동을 보이고 있다. 이 책의 장점은 부동산 투자 전략을 근시안적인 시각에서 탈피하여 그간 방송에서 다루지 못했던 노하우를 합리적이고 체계적인 관점에서 고스란히 녹였다는 점이다. 이제 부동산으로 일확천금을 노리는 투기가 아닌, 건전한 투자를 희망하는 모든 분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김구라_개그맨·MC
카메라가 꺼지면 방송에서 차마 하지 못했던 기가 막힌 부동산 이야기를 들려주던 박종복 원장이 책을 냈다. 다른 건 몰라도 방송보다 책이 훨씬 더 재밌을 테니 많은 분들이 읽으시길!

서장훈_방송인·전 농구선수
내가 박종복 원장을 최고수라 생각하는 이유는 그는 언제나 고객이 아니라 친구의 마음으로 사람을 대한다는 점이다. 그의 책 또한 친구들에게 정말 좋은 이야기를 해주고 싶어 쓴 것이라 확신한다.

이재룡_배우
내가 아는 박종복 원장은 풍부한 경험과 해박한 지식을 지닌 부동산 투자 전문가 그 이상이다. 그와 이야기하다 보면 금세 그의 매력에 빠질 수밖에 없다. 독자들도 책을 통해 그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시라!

조영구_방송인
경험, 실력 그리고 매력. 최고수라 불리는 사람은 이 세 가지를 모두 갖춰야 한다고 생각한다. 박종복 원장이 쓴 책을 미리 읽어보며 다시 한 번 확신했다. 그는 드물게 그 모든 걸 갖춘 사람이라는 걸.
 

 

저자 박종복 원장은...

미소부동산연구센터 원장. 단국대학교 행정법무대학원 인허가법률전문가 과정 및 건국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최고경영자 과정 수료. 한국능률협회 부동산개발지도사. 20년 이상 강남 지역을 중심으로 한 빌딩 매매의 달인이자 부동산 전문가다. 가수 이승철, 농구 선수 서장훈을 비롯한 스타와 연예인들, 대한민국 상위 1% 정·재계 인사들의 빌딩 매매를 담당하며 부동산 투자 컨설팅을 하고 있다.

KBS <여유만만>, MBC <8시 뉴스>·<마이 리틀 텔레비전>, SBS <모닝와이드> 등 공중파를 비롯해 MBN <황금알>, 채널A <골든타임>, JTBC <썰전>, TV조선 등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월간 여성지 <우먼센스>에 2년 이상 칼럼을 기고해왔다. 활발한 활동을 통해 해박한 부동산 지식과 풍부한 실전 경험이 바탕이 된 현실적인 조언으로 최고의 부동산 재테크 전문가로 각광받으며 부동산 투자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의 마음까지 사로잡고 있다. 현재 단국대학교 행정법무대학원 인허가법률전문가 특별 과정 강사로 출강 중이기도 하다.

동산 혼란기, 예방하는 5가지 방법!

 

부동산 혼란기, 예방하는 5가지 방법!
http://www.smlounge.co.kr/woman/article/33173

CREDIT INFO

박종복
발행
2016년 11월 15일
간행
㈜서울문화사 우먼센스 편집팀
 
196쪽
14,800원
구입문의
02-791-0762
월간 우먼센스

디지털 매거진

박종복
발행
2016년 11월 15일
간행
㈜서울문화사 우먼센스 편집팀
 
196쪽
14,800원
구입문의
02-791-0762
월간 우먼센스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