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

LIFE

대한민국 엄마의 85% ‘물 걱정’ 안고 산다

3M ‘엄마의 물’ 캠페인, 안전한 물 마시기

마시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보약, 물. 하지만 대한민국 엄마의 85% 이상이 ‘물 위생’을 걱정하고 있다. 우리 가족의 건강을 위해 안전한 물 챙겨 마시는 방법에 대한 조언.

On May 16, 2017

싱크대 밑 숨은 공간에 설치해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3M 언더싱크 정수기. 설치와 관리가 간편할 뿐 아니라 전기를 사용하지 않아 비용도 부담스럽지 않다.

우리 가족의 건강 습관, 안전한 물 마시기

우리 몸은 약 70%의 물로 이루어져 있다. 그래서 물 마시기는 내 몸의 건강과 직결된 생활 습관이기도 하다. 가정의학과 전문의 조애경 원장은 “물은 신진대사, 세포대사를 촉진하고 체내에 불필요한 물질을 배출하는 역할을 하는데, 수분 섭취가 부족하면 노폐물 배출이 원활하지 않아 피로를 느끼기 쉽다”고 조언한다. 물을 많이 마시면 대장의 수분 흡수 능력을 높이고 장운동을 효과적으로 촉진해 변비와 숙변을 해결하고 독소를 배출하는 효과가 있다. 그뿐만 아니라 체내에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면 피부 및 피부 장벽의 세포가 탄력을 유지해 동안 피부를 유지하는 데도 효과적.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은 발열, 구토, 설사 같은 증상을 자주 보이는데, 이때 수분을 충분히 보충하지 못하면 탈수 현상이 나타나기 쉽다. 그만큼 우리 가족의 건강을 챙기기 위해서는 평소 물 마시기 습관이 매우 중요하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705/thumb/31333-232617-sample.jpg

* 한국3M에서 30~40대 1인 이상의 자녀를 둔 주부 3백 명을 대상으로 2017년 2월 20일부터 21일까지 오픈 서베이를 통해 설문조사한 결과(복수 응답).

* 한국3M에서 30~40대 1인 이상의 자녀를 둔 주부 3백 명을 대상으로 2017년 2월 20일부터 21일까지 오픈 서베이를 통해 설문조사한 결과(복수 응답).


엄마의 마음을 닮은 ‘3M 엄마의 물 캠페인’

하지만 대한민국 엄마들은 안심하고 물을 마실 수가 없다. 몇 해 전부터 물을 저장하는 물탱크나 노후화된 수도관이 물을 오염시킬 수 있다는 뉴스와 세균, 물때 등이 검출된 저수조형 정수기 논란 등으로 엄마들의 걱정이 더욱 깊어졌기 때문. 한국3M의 설문조사 결과에서도 볼 수 있듯 1인 이상의 자녀를 둔 주부 응답자의 60.9%가 ‘안전한 물인지 알 수 없다’는 답변으로 물 위생에 대한 걱정을 드러냈다. 그렇다면 건강하고 안전한 물이란 무엇일까? 처음부터 끝까지 좋은 것은 지켜주고 해로운 것은 막아주는 엄마의 마음과 닮은 ‘3M 언더싱크 정수기’가 엄마들의 물 걱정을 덜기 위해 ‘엄마의 물 캠페인’을 시작한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705/thumb/31333-232608-sample.jpg

 

 

1 3M 언더싱크 맞춤 정수기는 가족의 라이프스타일이나 고민에 따라 필터를 선택할 수 있다. 2 3M 서포터즈 1기의 ‘엄마의 물’ 캠페인 활동을 기념하며 3M 브랜드 명과 리본 모티브 장식으로 꾸민 슈거 케이크로 테이블을 장식했다. 3 가정의학과 전문의 조애경 원장은 우리 가족의 건강을 지키는 안전한 물의 의미와 건강하게 물 마시는 방법 등의 유익한 정보를 들려주었다. 4 3M 서포터즈 1기의 각 가정마다 설치된 3M 언더싱크 맞춤 정수기의 정수 필터와 특장점 등을 소개하는 3M 기술연구소 박성호 책임연구원. 안전한 물에 대한 관심이 많은 엄마들로 구성된 3M ‘엄마의 물’ 서포터즈 1기

물 위생을 걱정하는 엄마들, 3M ‘엄마의 물’ 서포터즈 발대식

‘세계 물의 날’인 3월 22일, 안전한 물에 관심이 많은 엄마들로 구성된 3M ‘엄마의 물’ 서포터즈 1기가 모였다. 엄마의 물 서포터즈는 3M 언더싱크 정수기 ‘엄마의 물’ 캠페인의 앰배서더로, 앞으로 약 3개월 동안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물에 대한 정보와 소식을 알리게 된다. 그 시작점에 모인 ‘엄마의 물’ 클래스에서는 가정의학과 전문의 조애경 원장의 ‘안전한 물의 조건 및 물 음용법’, 3M 기술연구소 박성호 책임연구원의 ‘정수 필터의 중요성’ 등의 강연을 듣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안전한 물, 정수 필터가 핵심

조애경 원장은 다수의 방송에서 건강 전문의로 출연하고 있는 만큼 차분한 입담과 실질적인 정보로 서포터즈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조 원장은 “안전한 물이란 건강에 해로운 오염 물질이 없고 인체에 유익한 미네랄이 균형 있게 함유되어 있으며 자연 상태로 흐르는 물이에요. 모든 물질이 걸러진 순수한 물보다는 유해 물질만 걸러지고 몸에 좋은 미네랄 성분은 포함한 물을 마시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정수기를 사용한다면 정수 필터의 품질이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위생 및 안전성을 인증받은 필터 제품인지 확인한 후 사용하세요”라고 조언했다.

이어서 박성호 책임연구원은 3M 서포터즈 1기 엄마들이 직접 사용하고 있는 3M 언더싱크 정수기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이야기로 풀어갔다. 그는 “3M 언더싱크 정수기는 바로 거른 신선한 물을 제공하는 직수형 정수기입니다. 75년 역사의 3M 필터 기술로 유해 물질만 걸러내고 미네랄은 풍부한 물을 전해 위생은 물론 영양까지 챙길 수 있는 것이죠. 미국 NSF와 FDA 등 세계적인 안전·위생 기준을 통과해 더욱 안심입니다”라고 말했다. 특히 최근 출시된 3M 언더싱크 맞춤 정수기는 각 가정의 필요에 따라 맞춤형 필터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안전한 물에 대한 관심이 많은 엄마들이 모인 만큼 진중하면서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된 클래스는 기념사진 촬영을 끝으로 마무리되었다.

TIP. 조애경 원장의 조언! 건강하게 물 마시는 방법
1 하루 5잔 이상, 조금씩 자주 마셔야 한다. 특히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식사 30분 전, 잠들기 전에 챙겨 마시면 도움이 된다.
2 물병의 물은 24시간, 물컵의 물은 6시간 이내에 마신다. 고여 있는 시간이 길수록 물속에 유해 물질이 증가하기 때문이다.
3 정수기를 사용한다면 인증된 정수 필터인지 확인하고 필터 교체 주기를 철저히 지킨다.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하는, 3M™ 언더싱크 맞춤 정수기

가족의 라이프스타일이나 엄마의 고민에 따라 정수 필터를 맞춤 선택할 수 있는 3M 언더싱크 맞춤 정수기(모델명 CUP). 제품에 따라 6개월에서 1년 주기로 필터만 교체하면 사용 기간 내내 안심하고 물을 마실 수 있다.
(맞춤 정수기 본품(CUP) 20만원대. 리필 필터 6~13만원대.)

3 / 10
/upload/woman/article/201705/thumb/31333-232609-sample.jpg

 

 

  • 녹물 걱정 줄이는,
    3M 언더싱크 맞춤 정수기 C1

    노후화된 수도관으로 물 위생이 걱정인 엄마라면 녹물 제거에 효과적인 필터를 추천한다. 녹물 및 부유물 제거에 탁월하다.

  • 물맛까지 굿,
    3M 언더싱크 맞춤 정수기 C2

    물 위생은 물론 포낭(세균 알)을 제거하는 카본 블록 필터가 함께 포함되어 있어 깨끗하고 신선한 물맛을 느낄 수 있다.

  • 아기 물도 안심,
    3M 언더싱크 맞춤정수기 C3

    물맛을 좋게 걸러주는 프리카본 필터로 한 번, 박테리아를 잡아주는 필터로 또 한 번 걸러 어린아이가 마셔도 세균 걱정이 없다.

CREDIT INFO

진행
이서영(프리랜서)
사진
윤종배
촬영협조
한국3M
2017년 05월호

2017년 05월호

진행
이서영(프리랜서)
사진
윤종배
촬영협조
한국3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