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아는 만큼 빠진다! 다이어트 궁금증 A to Z

이미 많은 매스컴을 통해 할리우드의 마돈나, 베컴 부부, 셰릴 콜 등의 몸매 관리 운동법으로 알려지면서 최근엔 국내 스타들과 모델들 사이에서도 붐을 일으킨 하이폭시. 과학적인 원리로 스마트하게 살을 빼주면서 탄력 있는 몸매로 가꿔주는 하이폭시로 올봄 몸짱으로 거듭나보자.

On March 23, 2016

이제 건강도, 다이어트도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관리하자!

하이폭시는 운동과 진공 기술을 접목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프로그램이다. 특정 부위의 지방을 연소하는 데 특효인 세계 최초이자 유일한 특허 운동 기구다. 이미 미국 할리우드 스타들의 다이어트 비법으로 유행하고, 최근에는 국내 연예인들을 시작으로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얻는 중이다.

하이폭시는 진공과 압력이 교대로 문제 부위를 자극하는 것으로, 밀폐된 챔버에 들어가 30분간 가볍게 운동하는 방식이다. 압력의 변화를 주는 방법으로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세포 조직을 활성화해 몸에 쌓인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며 잘 빠지지 않는 지방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또한 특수 슈트는 압력이 교대로 피부를 약하게 잡아당겼다가 천천히 원래 위치로 되돌려 보내 늘어진 피부 조직을 단련하고 부드럽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꾸는 데 효과적이다.

일주일에 3회씩, 1회 30분간 가볍게 운동하는 하이폭시를 통해 건강과 날씬한 몸매를 되찾을 수 있다. 지난 12월 말에는 청담점(02-3448-4800), 양재점(02-578-3322)에 이어 세 번째 센터인 중동점(032-322-8383)이 오픈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하이폭시(HYPOXI)의 과학적인 운동 원리

세계 최초 교차 압력 기술에 운동을 접목, 문제 부위의 혈액순환을 촉진해체지방 감소 효과를 극대화하는 운동 개념으로 특허를 받았다. 이는 가벼운 운동을 통해 문제 부위에 운동량을 집중하는 방식으로 진공 운동과 압력 운동에 유산소 운동을 결합한 혁신적인 운동 방법이다.

1. 진공 운동 부항의 원리를 이용한 방법으로 압력을 낮춰 몸의 특정 부위를 자극하는 운동.
2. 지방 연소 운동 적절한 강도의 운동으로 지방 대사를 촉진해 축적된 지방산을 분해하는 운동.
3. 압력 운동 세포 조직에 높은 압력을 가해 몸속의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는 운동.

하이폭시 운동, 이런 분에게 권해요!
∨매번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사람
∨폭식과 단식을 반복하는 사람
∨운동을 하기 싫어하는 사람
∨건강상의 이유로 운동이 어려운 사람
∨심각한 부분 비만으로 고민하는 사람
 

다이어트, 이것이 궁금하다!

Q. 운동을 하고 식단 조절도 하는데, 뱃살이나 허벅지 살이 빠지지 않아요.
우리 몸이 이용하기 쉬운 곳에 있는 지방을 먼저 사용하고, 순환이 잘되지 않는 곳의 지방은 잘 사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지방산을 근육으로 운반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혈액’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몸속의 혈액 공급이 잘되지 않는다면 살도 빠지지 않게 됩니다. 문제 부위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살을 빼기 어려운 거죠.

Q. 매년 운동하지만 요요 현상이 찾아와 걱정이에요.
살을 빼더라도 우리 몸은 다시 원래 상태로 돌아오려고 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살을 뺐으므로 더 이상 전만큼의 칼로리는 필요하지 않는데도 몸은 더 많이 먹을 것을 요구하죠. 이는 다이어트 기간에만 행했던 고강도 운동과 식사 때문입니다. 장기적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선 원하는 수준의 보디라인을 만든 이후에도 운동을 계속 병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전만큼은 아니더라도 꾸준히 운동하는 것만이 신체 대사를 떨어뜨리지 않고 아름다운 몸매를 유지할 수 있는 길입니다.

Q. 일상생활 중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다리 꼬지 않기! 다리 꼬기는 골반 틀어짐을 유발하는, 반드시 고쳐야 할 나쁜 생활 습관 중 하나로 하체의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불필요한 노폐물이 쌓이는 원인입니다. 일상생활에서 운동량 늘리기! 바쁜 스케줄로 평소 따로 운동할 시간이 없다면 승용차보다는 대중교통 이용하기, 한 정거장 먼저 내려 걸어가기, 낮은 층은 계단 이용하기 등 평소 작은 실천으로도 가능한 운동법을 찾아봅니다. 반신욕과 족욕 즐기기! 반신욕과 족욕은 혈액순환 개선에 아주 좋습니다. 특히 반신욕은 식사하기 30분 전이나 식사 30분 후, 운동 종료 후 30분 뒤에 하는 것이 좋으며 보통 20분 정도가 적당합니다. 너무 오래 하면 탈수 현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5분 입욕, 2분 휴식으로 5회 정도 반복하면 좋습니다.
 

하이폭시 체험자의 2주 리얼 후기

DATA
이름 이지선
나이 29세
체형 복부와 옆구리에 집중된 부분 비만

결과
체중 172cm / 62kg → 59kg(3kg 감소)
체지방량 22kg → 19kg(3kg 감소)
사이즈 총 11.4cm 감소(허리, 아랫배만 2cm 감소)


“하루 종일 앉아 근무하는 사무직으로 일하다 보니 복부 비만이 심각했어요. 평소 생리통도 심하고,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아 수족냉증도 있었죠. 헬스나 PT 등을 해봤지만 큰 효과가 없었어요. 그런데 하이폭시 프로그램을 통해 복부 체지방 감소는 물론 생리통이 사라지고, 울퉁불퉁 했던 피부도 매끈해지는 효과를 봤죠.”

 

이지선 체험자가 추천하는 바큐나우트(THE VACUNAUT)

일반 운동 대비 복부 비만 3배 효과

특수 슈트를 입으면 바큐나우트의 통합형압력 챔버 122개가 복잡한 네트워크를 이뤄 운동하는 동안 잘 빠지지 않는 부위를 집중적으로 관리해준다. 일반 운동보다 훨씬 낮은 강도지만, 하이폭시 기술을 적용한 바큐나우트 시스템은 복부와 엉덩이 지방을 집중적으로 빼준다. 연구결과(Sub_HYPOXI_03_2_운동 원리_과학적 입증)에 따르면 바큐나우트가 일반 운동만 하는 것보다 복부 둘레를 빼는 데 3배의 효과가 있다.

이런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 복부와 허리에 지방이 과다한 사과 체형 여성
∨ 잦은 술자리로 인한 뱃살을 감량하고 싶은 여성
∨ 복부 지방을 빼고 싶은 폐경기 이후 여성
∨ 출산 후 체중 감량을 원하는 여성
∨ 잘록한 허리를 원하는 여성

 

MINI INTERVIEW

하이폭시 설립자 노베르트 에거 박사

“체지방은 몸에 쌓이기는 쉽지만 순환이 잘되지 않으면 연소가 어렵답니다. 이러한 순환의 차이로 운동하더라도 부위별로 빠지지 않는 곳이 생기는 거죠. 하이폭시는 진공과 압력이 번갈아 적용되는 밀폐 기구에 들어가 유산소 운동을 동시에 진행하는 방식이에요. 기존 운동이나 식이요법으로 빼기 어려웠던 복부, 엉덩이, 허벅지 등 문제 부위의 혈액순환을 촉진해 체지방 감소 효과를 극대화하죠.”

CREDIT INFO

진행
김수영(프리랜서)
자료제공
하이폭시코리아(02-3474-5275, www.hyppoxikorea.com)
2016년 03월호

2016년 03월호

진행
김수영(프리랜서)
자료제공
하이폭시코리아(02-3474-5275, www.hyppoxi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