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00만 잘해도 사라진다! 목주름 지우는 생활습관

On February 23, 2016

나이 들수록 하나 둘 늘어난다고 하여 대표적인 ‘나이테’라 일컫는 목주름. 목주름의 원인과 예방법, 그리고 간단한 운동법까지. 주름을 방지하고 탄력있는 목 피부를 가꾸기 위한 TIP을 지금 알려드립니다. 

 

 



 

목주름은 왜 생기는 걸까요?

관리를 한다고 하지만 점점 늘어나고 깊어지는 온갖 주름들, 무심코 발견하게 된 자글자글한 주름들 때문에 한숨이 절로 난 적 있으시죠? 목에 생긴 주름은 생각보다 다루기가 까다롭습니다. 피지선이 적고 진피층과 피하지방층이 얇아 늘 건조하며, 활동량이 많아 움직이면 움직일수록 노화의 징후를 그대로 반영하기 때문이죠. 특히, 이미 주름이 생긴 목은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거나 생활 습관을 개선하더라도 한번 생기면 쉽게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초기에 관리를 잘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또한 목의 피부는 얼굴만큼이나 자외선에 노출되는 시간이 많지만 자외선 차단제 바르기를 간과하기 쉬워 노화에도 취약하다는 약점을 가지고 있죠.
 

목주름은 생활습관이 중요합니다!

목주름은 평소 생활 습관이 크게 좌우합니다. 앞서 말한 대로 피지선이 발달하지 않고 광노화에 취약하기 때문에 외출할 때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히 바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물을 충분히 마시고 제시간에 잠을 자는 것만으로도 주름을 예방하고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 데 상당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피부 재생이 활발한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에 잠자리에 드는 것도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는 비결. 잠을 잘 때 높은 베개를 베거나 TV를 볼 때, 혹은 컴퓨터를 할 때 턱을 괴는 습관은 목주름의 주된 원인이 되기 때문에 지금도 습관적으로 턱을 괴고 있다면 주의하세요!
 

자꾸만 신경 쓰이는 목주름, 예방책은 무엇?

오랫동안 쓰지 않은 근육을 자극하고 운동을 시키는 페이스 요가는 얼굴의 균형과 탄력을 찾아줘 목주름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목주름을 없애고 턱 라인을 살리는 간단 페이스 요가 tip!
1)어깨에 긴장을 풀고 턱을 쇄골 쪽으로 당긴 후 손바닥을 모으고 엄지손가락으로 턱 밑을 받친다.
2)숨을 들이마시면서 천천히 엄지손가락으로 턱을 밀어 올려 고개를 뒤로 젖힌다. 이때 목 앞쪽이 스트레칭 되는 것을 느끼며 3초간 유지한 후 숨을 내쉬면서 천천히 제자리로 돌아온다. 이 같은 운동법을 하루 3회 이상 진행한다.
 

CREDIT INFO

진행
디지털 매거진 팀 전인경
E-MAIL
inkung@seoulmedia.co.kr
2016년 02월호

2016년 02월호

진행
디지털 매거진 팀 전인경
E-MAIL
inkung@seoul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