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기자가 직접 갔다! 신학기 가구 둘러보기

On January 08, 2016


곧 다가올 새 학기를 대비해 여러 인테리어 브랜드에서는 2016년형 아이 방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선보이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논현동 가구 거리에 있는 인테리어 브랜드 쇼룸을 둘러 봤어요.

결론부터 미리 말씀드리면 요즘 어린이 가구는 아이의 성장 속도와 창의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디자인으로 무장했을 뿐 아니라 점점 스마트해지는 아이들에 발맞춰 굉장히 스마트해졌더라고요. 실용과 디자인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가구부터 기능성을 겸비한 시스템 가구까지 종류도 다양하고요.  

 

3 / 10
/upload/woman/article/201601/thumb/24851-57520-sample.jpg

일룸의 스마트 밸런스 학생방 시리즈

일룸의 스마트 밸런스 학생방 시리즈

● 일룸

먼저 일룸 논현동 매장(02-3443-1001)에서는 1월 6일 오후 ‘스마트 밸런스 학생방 시리즈 출시 행사’를 진행했어요. 업체 관계자분과 매장 투어를 하며 가구 하나하나 설명을 들어볼 수 있었는데요. 스마트 밸런스 학생방의 가구들이 유독 눈에 띄더라고요.

스마트 밸런스 학생 방은 전동형 높이 조절 책상인 모션데스크와 각도 조절 기능이 적용된 침대인 모션베드로 구성되어 있어요. 모션데스크는 손가락 하나로 쉽게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데, 집중력이 떨어지거나 몸이 찌뿌듯할 때 서서 공부할 수 있도록 조절할 수 있다는 거예요! 학창 시절에 졸릴 때마다 “졸지 말고 뒤에 서서 들어”라던 선생님 말씀을 반영한 가구 같다고 해야 할까요?

제가 지금 학생이라면 이 책상만 있어도 명문대 갈 기세로 ‘열공’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함께 선보인 모션베드는 장시간 앉아있느라 하체 부종이 발생하기 쉬운 학생들을 위해 수면 시 다리를 살짝 올릴 수 있게 조작하는 침대예요. 침대에서 독서를 할 때도 편한 자세를 취할 수 있도록 각도 조절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세상 참 좋아졌죠?

● 한샘

일룸 맞은편에 있는 한샘 논현동 매장(02-542-8558)도 방문 해봤어요.
아직 신제품 라인 업 중이라 많지는 않았지만 ‘뉴아이디 6000’ 라는 이름으로 2016년형을 선보이고 있었답니다.

한샘답게 실용적이고 깔끔한 디자인이 눈에 들어왔어요. 집중력을 향상 시켜주는 일자 책상에는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과 LED 스터디 조명이 내장 되어 있어서 신선했어요. 디지털 기기가 책상에 일체되어 있으니 스마트한 학습 환경을 만들어 주는 신개념 책상이 등장한 거 같네요.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과 LED 스터디 조명이 내장된 책상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과 LED 스터디 조명이 내장된 책상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과 LED 스터디 조명이 내장된 책상

책장이나 책상을 쭉 둘러보니 한샘 가구의 장점은 아이의 성장 속도에 따라 가구를 바꿀 필요 없이 유년기부터 청소년기까지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책이 많아지면 책장을 추가하거나 자라는 아이들에 맞게 의자의 높이를 조절하고, 책상을 확장할 수 있는 등의 실용적인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더군요. 결국 아이는 지루하지 않게 가구를 사용할 수 있고 여러 가지 단품 가구를 구매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경제적인 효과도 얻을 수 있겠어요!

고등학교 졸업한 후 10여 년이 지난 지금, 학생 가구들을 쭉 둘러보니 감회가 새롭고 신기했어요. 책상에 의자 하나만 있어도 되던 그때에 비해 너무 좋아진 거 같더라고요.   

 

 

3 / 10
/upload/woman/article/201601/thumb/24851-57564-sample.jpg

더월의 하이슬리퍼와 그로우데스크&체어 세트

더월의 하이슬리퍼와 그로우데스크&체어 세트

● 더월

“최근 아이방 트렌드는 차분하면서도 모던한 북유럽 스칸디나비안 스타일이 여전히 강세입니다. 또한 아이가 커갈수록 가구를 바꾸고 재구매 하는 일 없이 성장의 맞춰 변형이 가능한 인체공학 제품과 방 구조를 바꾸어 줄 수 있는 모듈식 가구의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습니다.”

스마트 라이프스타일 가구 더월(02-518-3316)의 이정민 팀장은 아이 중심의 인체공학적 학생 가구가 대세라고 콕 집어 주었습니다. 더월 니스툴그로우 책상&의자와 니스툴그로우 침대 스틴스덴마크도 한 공간을 두 가지 용도로 구분 할 수 있는 것이 끌리는 부분이에요. 니스툴그로우 책상&의자와 니스툴그로우 침대 스틴스덴마크는 공간 분위기에 따라 복층형 침대로 만드는 모듈형 가구로, 기능성 높이 조절이 가능한 그로우 데스크와 체어를 침대 밑으로 두어 침실과 공부방을 만드는 아이디어입니다. 좁은 공간에 적용하면 좋겠죠?  

 

이렇게 쭉 신제품를 둘러보면서 새삼 드는 생각이 가구라는 게 싫증도 날 수 있고 사용자에 따라 변화하기 때문에 수시로 바꿔야 하는 살림이었잖아요? 그런데 요즘은 좀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시간의 가치를 더하는 가구들이 일반화되고 있는 것 같아요.

가구들이 요즘 세대의 우리 아이들처럼 똑똑해지고 고급스러워진 것 같아요. 신제품임에도 각 매장별로 다양한 신학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더라고요. 지성, 감성, 신체발달까지 고루 책임져줄 스마트한 가구 쇼핑 한 번 나서 보세요! 

CREDIT INFO

진행
김은혜 기자
E-Mail
keh0905@seoulmedia.co.kr
2016년 01월

2016년 01월

진행
김은혜 기자
E-Mail
keh0905@seoul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