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여름이 오기 전에 (3)

온 가족의 여름 간식, 아이스 밀크 디저트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 신체의 항상성이 깨지면 몸에 피로가 쌓이면서 기력도 떨어지는데 이때는 하루 필요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단백질, 지방, 유당, 칼슘·인·마그네슘을 비롯한 각종 미네랄, 비타민 등 1백 가지가 넘는 영양 물질이 들어 있는 우유는 온 가족의 여름 건강을 지키는 파수꾼이 될 터. 더위를 잊을 만큼 시원하게 즐기는 ‘아이스 밀크 디저트’를 만나보자.

On June 08, 2015

여름철 자주 찾게 되는 음식은 시원한 여름 디저트 23%
5월 8일부터 15일까지 20~50대 여성 총 335명을 대상으로 이지데이(www.ezday.co.kr) 리서치 코너를 통해 설문조사한 결과입니다.

For 남편 숙면을 위한 한 잔, 밀크브랜디셰이크

여름에 유독 더 힘들어하는 남편을 위해 숙면을 돕는 피로 해소용 술 한 잔을 권하자. 포도주를 증류해 맛과 향이 쓰지 않은 브랜디와 영양소와 수분이 풍부해 갈증 해소는 물론 땀으로 빠져나간 수분과 영양소를 보충해주는 우유를 섞기만 하면 된다.

재료 우유 3컵, 바닐라아이스크림 2컵, 얼음 1컵, 브랜디 2~3작은술, 갈색 설탕 1작은술, 시나몬가루 1/2작은술, 넛맥가루 약간 1_믹서에 우유, 브랜디, 설탕, 시나몬가루, 얼음, 아이스크림을 넣고 크림 상태가 될 때까지 곱게 간다. 2_유리잔에 ①을 담고 넛맥가루를 뿌려 낸다.

For 아이 새콤달콤 영양 만점, 스팀밀크 올린 살구아이스크림

말린 살구는 사과산과 시트르산 등의 유기산이 풍부해 피로와 변비 해소에 좋은데 상대적으로 비타민 함량이 낮으므로 단백질, 비타민 등을 풍부하게 함유한 우유와 함께 섭취하면 좋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아이스크림에 곁들여 달달하게 즐길 것.

재료 건살구 100g(10개), 물·우유 1컵씩, 바닐라아이스크림 4스쿱, 설탕 1큰술 1_ 냄비에 물, 설탕, 건살구를 넣고 자작하게 끓인 뒤 랩으로 덮어 상온에서 숙성시킨다. 2_ 우유를 프렌치 프레스에 붓고 위아래로 펌프질하여 거품을 만든다. 3_ 유리잔에 바닐라아이스크림을 담은 뒤 ①을 올리고 그 위에 ②를 얹어 낸다.

For 주부 여름 노화 방지, 밀크티프라프치노

칼슘과 비타민 D가 많은 우유는 노화가 시작되는 30~40대 여성의 피부에 좋다. 우유빙수만으로도 훌륭한 간식이 되지만 다른 맛의 빙수를 맛보고 싶다면 홍차와 우유가 조화를 이루는 향긋한 밀크티빙수를 추천한다.

재료 우유 1컵, 물 1/2컵, 각 얼음 10~15개, 홍차 티백 2개, 설탕 2작은술 1_뜨거운 물에 홍차 티백을 넣고 5~10분간 우린다. 2_냄비에 우유를 붓고 가열해 끓으면 ①과 설탕을 넣어 설탕 알갱이가 다 녹을 때까지 젓는다. 불을 끄고 식힌 다음 냉동실에 넣어 얼린다. 3_믹서에 얼음과 ②를 넣고 곱게 간다.

For 어르신 부드러운 우유 얼음, 오곡밀크빙수

우유 1컵에는 200~250mg의 칼슘이 들어 있어 하루 1~2컵 섭취하면 뼈 건강에 좋다. 부드럽게 갈린 우유 얼음에 견과류를 더하면 골밀도를 높이는 데 효과적이다.

재료 우유 2와 1/2컵, 물 1/2컵, 찹쌀떡 2개, 호두 2~3개, 연유·콩가루 3큰술씩, 해바라기씨·호박씨·아몬드 슬라이스 1작은술씩 1_하루 전날 볼에 우유, 물, 연유를 넣고 고루 섞은 뒤 밀폐용기에 담아 냉동실에 얼린다. 얼리기 전 맛을 보아 단맛이 강하다 싶을 정도로 연유를 넣어야 빙수가 완성됐을 때 적당한 단맛이 난다. 2_믹서에 해바라기씨, 호박씨, 아몬드 슬라이스, 호두를 넣고 곱게 간다. 3_빙수기나 채칼에 ①을 곱게 갈아 그릇에 소복하게 담고 ②와 찹쌀떡을 올려 낸다.

CREDIT INFO

요리 및 스타일링
김상영(noda+ 쿠킹스튜디오, 02-3444-9634)
어시스트
최지현·조유미·이빛나리(noda+ 쿠킹스튜디오)
2015년 06월호

2015년 06월호

요리 및 스타일링
김상영(noda+ 쿠킹스튜디오, 02-3444-9634)
어시스트
최지현·조유미·이빛나리(noda+ 쿠킹스튜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