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모히토 카피캣

더위가 성큼 다가오면서 식음료 업계에서는 여름 음료를 일찍 선보이기 시작했다. 보기만 해도 상큼하고 청량한 모히토가 단연 선두에 섰다. 생각보다 만들기 간단한 카페 모히토 따라잡기.

On May 28, 2014

1 오시정의 매실 모히토 (무알코올)
재료 라임 1개, 민트 잎 10장, 매실 진액 60ml, 탄산수·간 얼음 1컵씩
만들기
1_
라임은 반으로 갈라 반은 즙을 짜고 반은 동그란 모양으로 얇게 썬다.
2_컵에 매실 진액, ①의 라임즙과 썬 라임, 민트 잎을 넣어 섞은 다음 간 얼음을 넣고 먹기 직전에 탄산수를 붓는다.

2 파스쿠찌의 스트로베리 모히토 (무알코올)
재료 딸기 4개, 민트 잎 10장, 모히토 시럽 1/4컵, 탄산수·얼음 1컵씩
만들기
1_
믹서에 딸기 3개와 모히토 시럽을 넣어 곱게 갈고 딸기 1개는 0.5cm 두께로 썬다.
2_컵에 ①과 민트 잎, 얼음을 넣고 먹기 직전에 탄산수를 붓는다.

3 홍대 PLAN B의 애플 모히토
재료 사과 1/6개, 라임 1개, 민트 잎 15장, 럼·사과주스 60ml씩, 시럽 30ml, 탄산수 1/2컵, 간 얼음 1컵
만들기
1_
사과는 얇게 웨지 모양으로 썰고, 라임은 반으로 갈라 반은 스퀴저에 짜고 반은 웨지 모양으로 썬다.
2_컵에 민트 잎을 넣어 으깨고 럼, 사과주스, ①의 라임즙, 시럽을 넣어 섞은 다음 ①의 사과와 라임, 간 얼음을 넣고 먹기 직전에 탄산수를 붓는다.

4 엔젤리너스의 퐁당에이드 모히토
재료 레몬 1개, 모히토 시럽 1/4컵, 민트 잎 10장, 탄산수·간 얼음 1컵씩
만들기 1_레몬은 반으로 갈라 반은 스퀴저로 즙을 내고 반은 웨지 모양으로 썬다.
2_컵에 ①의 레몬즙, 모히토 시럽, 민트 잎을 넣어 섞은 다음 간 얼음을 넣고 먹기 직전에 탄산수를 붓는다.

5 이태원 버뮤다트라이앵글의 청포도 모히토
재료 청포도 1컵, 라임 1개, 민트 잎 20장, 럼 60ml, 시럽 30ml, 탄산수·간 얼음 1컵씩
만들기
1_
청포도는 알알이 떼어내어 깨끗이 씻고, 라임은 반으로 갈라 반은 즙을 내고 반은 웨지 모양으로 썬다.
2_컵에 민트 잎과 청포도를 넣고 으깨어 럼, 시럽, ①의 라임즙과 썬 라임을 넣고 섞은 다음 간 얼음을 넣고 먹기 직전에 탄산수를 붓는다.

6 가로수길 개미집의 유자 모히토
재료 유자청 2큰술, 모히토 시럽 2큰술, 민트 잎 10장, 럼 60ml, 탄산수·얼음 1컵씩
만들기
1_
컵에 민트 잎을 넣어 으깬 다음 유자청, 모히토 시럽, 럼을 넣고 섞는다.
2_①에 얼음을 넣고 먹기 직전에 탄산수를 붓는다.

CREDIT INFO

기획
정미경
최세진
사진
김연지
스타일링
김가영
어시스트
조수민
2014년 06월호

2014년 06월호

기획
정미경
최세진
사진
김연지
스타일링
김가영
어시스트
조수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