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설탕씨가 전하는 7월의 뷰티 통신

판다 눈 방지,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초여름으로 들어서는 6월, 산뜻한 수분크림 모시기 전쟁이 시작되었다. 특히 이맘땐 피지 분비가 왕성해져 산뜻한 제형을 찾게 되는데 수분크림의 대명사로 자리 잡은 비오템의 아쿠아수르스 3.0과 수분크림계의 신흥 강자로 떠오른 네이처리퍼블릭 슈퍼 아쿠아 맥스 컴비네이션이 이달의 아이템으로 선정되었다.

On October 17, 2013

(좌)랑콤 이프노즈 돌 아이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윤기 나고 또렷하게 빛나는 인형 속눈썹을 연출하는 마스카라. 속눈썹을 코팅한 듯 길고 매끄럽게 연출한다. 6.5g 4만3천원대.
(우)에뛰드하우스 래쉬펌 방수 마스카라
속눈썹에 방수 코팅막을 입혀 물놀이, 레저 활동을 즐길 때 발라도 번짐이나 가루날림 없이 깔끔한 눈매를 연출한다. 10g 1만2천원.

랑콤 이프노즈 돌 아이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꼭 <개그콘서트>의 ‘갸루상’ 같은 메이크업이 아니더라도 일본 여성들은 다소 과한 아이 메이크업을 즐기는 편이다. 이런 이유로 일본 여성들은 강력한 세팅력과 번짐 없이 유지되는 마스카라를 잘 알고 있다. 일본의 화장품 리뷰 사이트 ‘cosme’의 마스카라 카테고리에서 오랫동안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제품. 국내에서도 마스카라의 레전드로 군림하며 많은 추종자를 거느리고 있다. 삼각뿔 모양의 독특한 브러시 디자인부터 남다른데 뭉툭한 쪽은 볼륨감을 주고 얇은 쪽은 롱래시 효과를 주어 눈매를 또렷하게 연출하기 쉽다. 아래 속눈썹에 바르기도 용이했으며 섬유질을 함유한 마스카라 액이 속눈썹을 풍성해 보이게 연출한다. 속눈썹을 하늘로 향하게 하는 강력한 컬링감이 오래 지속되어 시간이 지나도 속눈썹이 처지지 않는 것으로 보아 속눈썹을 세팅하는 능력은 탁월한 듯. 유분과 수분에 모두 강하다는 리뷰가 많지만 실제 사용해보니 유분보다는 수분에 강한 편으로 아이 메이크업이 잘 번지는 타입보다는 눈가에 유분기가 적은 여성들이 사용하기 좋다. 미온수로는 깔끔하게 클렌징되지 않으니 반드시 아이 리무버를 사용할 것.

에뛰드하우스 래쉬펌 방수 마스카라
레저용이라는 닉네임이 따로 있을 만큼 물에 강한 에뛰드하우스의 래쉬펌 방수 마스카라는 유저들 사이에서 세일 기간에 꼭 사서 쟁여두어야 하는 아이템으로 꼽히는 스타 제품이다. 커브 타입의 마스카라 솔 디자인이 깔끔하고 자연스럽게 컬링을 연출하는데, 속눈썹이 브러시에 딱 맞는 느낌으로 마스카라를 세워 바르거나 지그재그로 바르는 스킬 없이도 손쉽게 바를 수 있었다. 짧은 속눈썹도 뭉침 없이 깔끔하게 컬링되지만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하는 볼륨감은 다소 아쉬운 편. 유분기 많은 눈가에도 잘 번지지 않고 속눈썹이 길어지는 렝스닝 효과가 뛰어나 밤늦게까지 변함없는 속눈썹을 연출하며 자연스러운 컬링감으로 청순하고 은은한 눈매를 만든다. 워셔블 타입이라 미온수로 클렌징하면 장갑을 빼듯 한 번에 제거되어 퇴근 후 클렌징이 귀찮은 여성들에게 신세계를 경험하게 해준다. 이미 속눈썹 숱이 많거나, 풍성한 속눈썹보다는 길고 깔끔한 마스카라 효과를 기대하는 사람이라면 강력 추천!


BLOGGER’S TIP
어떤 속눈썹 고민도 해결해드립니다


두툼한 눈두덩이라면 뿌리에 닿지 않게
눈두덩에 지방이 많은 타입이라면 유분과 관계없이 마스카라가 번질 위험이 크다. 마스카라를 바르는 정석으로 알려진 속눈썹 모근까지 바르는 것보다 모근에서 약간 떨어진 부분부터 깔끔하게 발라 마스카라가 번지는 현상을 예방할 것.

말 안 듣는 속눈썹엔 속눈썹 고데가 해답
속눈썹이 두껍고 쭉 뻗은 직모라면 뷰러만으로 속눈썹을 컬링하기 어렵고 오래 지속되지 않는 어려움이 있다. 뷰러를 사용한 후 속눈썹 고데를 사용하면 자연스럽게 솟은 속눈썹을 연출해 ‘마스카라발’이 한층 살아난다.

최악의 사태에 대비하는 속눈썹 톱코트
워터파크에 가거나 격한 레포츠를 즐길 계획이라면 워터프루프 마스카라에 픽서를 덧발라 만일의 사태에 대비할 것. 워터프루프 마스카라를 꼼꼼히 바른 뒤 투명한 마스카라 픽서를 가볍게 덧바르면 컬링감은 물론, 워터프루프와 번짐 방지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다.

뷰티 엑스퍼트 설탕씨는…
다양한 뷰티 정보를 공유하는 ‘설탕씨의 달콤한 인생(http://urstylehere.blog.me)’의 운영자이자 칼럼니스트, 프리랜스 포토그래퍼. <우먼센스> 독자들을 위해 매달 피부 고민을 서치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품질이 우수한 제품들을 소개하고 있다.

CREDIT INFO

기획
이윤정
박설아
사진
홍상돈
제품협찬
랑콤(080-022-3332), 에뛰드하우스(080-022-2285)
2013년 07월호

2013년 07월호

기획
이윤정
박설아
사진
홍상돈
제품협찬
랑콤(080-022-3332), 에뛰드하우스(080-022-22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