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RENOVATION

고층 한강뷰가 매력적인 홍성흔의 전망좋은 집

On December 08, 2021

프로야구계의 전설 홍성흔이 돌아왔다. 가족 관찰 예능 프로그램에서 맹활약을 펼치는 홍성흔과 그의 아내 김정임의 일상 들여다보기.

/upload/living/article/202112/thumb/49725-474145-sample.jpg

야구계의 슈퍼스타에서 만능 스포테이너로 도약한 홍성흔의 진면목을 확인할 수 있는 흔적들.

3 / 10
홍성흔, 김정임 씨 부부의 일상은 KBS 2TV 〈살림하는 남자들 2〉을 통해 방영되는 중. 17년 만에 처음으로 한집에 모여 살게 된 가족의 솔직한 일상이 화제다.

홍성흔, 김정임 씨 부부의 일상은 KBS 2TV 〈살림하는 남자들 2〉을 통해 방영되는 중. 17년 만에 처음으로 한집에 모여 살게 된 가족의 솔직한 일상이 화제다.

  • 홍성흔, 김정임 씨 부부의 일상은 KBS 2TV 〈살림하는 남자들 2〉을 통해 방영되는 중. 17년 만에 처음으로 한집에 모여 살게 된 가족의 솔직한 일상이 화제다. 홍성흔, 김정임 씨 부부의 일상은 KBS 2TV 〈살림하는 남자들 2〉을 통해 방영되는 중. 17년 만에 처음으로 한집에 모여 살게 된 가족의 솔직한 일상이 화제다.
  • 홍성흔이 선수 시절 사용하던 도구들과 아빠를 롤모델 삼아 야구선수를 꿈꾸는 아들 화철이의 야구 모자가 함께 놓여 있다.홍성흔이 선수 시절 사용하던 도구들과 아빠를 롤모델 삼아 야구선수를 꿈꾸는 아들 화철이의 야구 모자가 함께 놓여 있다.

홍성흔은 항상 성공가도를 달려왔다. 1999년 데뷔 후 곧바로 신인왕을 수상했고, 이후 두산베어스와 롯데자이언츠 양팀 모두에서 레전드로 기록될 만큼 큰 활약을 펼치며 야구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선수 은퇴 후 미국으로 떠나 정식 코치로 활동하던 그가 최근 코로나19로 국내에 머물면서 가족 관찰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는데, 이 가족 캐릭터가 정말 확실해서 웃음이 난다. 유쾌한 홍성흔과 찰떡 케미를 자랑하는 솔직하고 시원한 아내 김정임, 똑 부러지는 우등생 딸 화리, 엄마의 미모가 눈부셔 쓰러진다는 꾸러기 아들 화철이까지, 개성 넘치는 네 식구의 재미난 일상이 펼쳐지는 집에는 어떤 특별함이 있을까?

/upload/living/article/202112/thumb/49725-474148-sample.jpg

격자창의 창틀, 주방 수납장은 모두 LX지인의 인테리어 필름으로 깔끔하게 리폼했다.

3 / 10
/upload/living/article/202112/thumb/49725-474149-sample.jpg

거실 중앙에 놓인 소파는 자코모, 소파 테이블과 장식장은 모두 로리에 갤러리.

거실 중앙에 놓인 소파는 자코모, 소파 테이블과 장식장은 모두 로리에 갤러리.

고등학교 2학년인 화리가 종종 새벽 늦게까지 공부를 할 때면 저는 식탁에서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며 기다려요. 조용한 새벽에 다이어리를 적고, 인스타그램 DM에 답을 하고 야경도 감상하면서요. 그러다가 잠깐씩 화리랑 조용한 거실에서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 너무나 소중해요.
 아내 김정임

/upload/living/article/202112/thumb/49725-474150-sample.jpg

번쩍이는 6개의 골든글러브가 손님을 맞이하는 현관. 풍수지리를 고려해 현관과 마주한 거울을 떼어내고 트로피를 진열했다.

/upload/living/article/202112/thumb/49725-474151-sample.jpg

복도에 둔 헤링본 패턴의 서랍장은 로리에 갤러리. 운동복을 보관하는 용도로 사용 중이다.

방송에서는 몰랐는데 직접 와서 보니 근사한 한강 뷰가 눈에 확 들어와요. 너무나 근사하네요!
정임 고층에서 한강을 바라볼 수 있는 전망이 좋아서 이 집을 선택했어요. 실제로 살아보니 블라인드 너머로 보이는 햇살조차 아름답고, 야경이 근사해서 밤이면 드라마 속 주인공이 된 기분이에요. 원래는 집 안 전체가 체리색 몰딩으로 되어 분위기가 어두웠는데 박지현 디자이너에게 홈 스타일링을 의뢰해 침대와 소파 등의 가구를 바꾸고, 체리색 몰딩은 필름 시공을 했어요.

새로운 집의 어떤 점이 맘에 드세요?
성흔 이 집은 유독 편안해요. 사실 17년 만에 가족과 이렇게 진득하게 붙어서 사는 게 처음이라 아직 적응하는 단계인데 집 자체에서 안정감이 느껴지고, 그래서 자꾸 집에 들어오고 싶고! 가족과 소파에 둘러앉아 전망을 감상하는 시간이 특히 좋아요.

집을 꾸미면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게 무엇인가요?
성흔 저는 풍수지리를 많이 따져요. 침실에서는 머리를 북쪽에 두지 않으려고 항상 신경을 써왔죠. 선수 시절에 원정 경기를 떠나 호텔에서 투숙을 할 때에도 침대 헤드가 북쪽을 향해 있으면 반대 방향으로 누워서 자기도 했으니까요. 각 방마다 침대를 둘 때에도 머리가 남동쪽을 향하도록 나침반을 들고 다니면서 위치를 잡았습니다. 컨디션 조절이 중요한 선수 생활을 오래하면서 이런 풍수지리, 기운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네요.

그럼 트로피를 현관 쪽에 전시한 것도 풍수지리와 관련이 있나요?
성흔 원래는 거울이 있었던 자리예요. 풍수지리학에서는 문을 열었을 때 바로 정면에 보이는 거울은 복을 밀어낸다고 해요. 그래서 거울 대신 제 트로피를 두고 있습니다.

아빠에 이어 아들 화철이까지 야구를 하죠? 스포츠 용품이 어마어마할 것 같은데 어떻게 다 관리하고 계세요?
정임 야구 용품은 기본이고 취미로 즐기는 테니스, 남편이 최근 자주하는 골프까지 각각의 용도에 따른 운동화와 운동복이 많아요. 그래서 저희 집은 복도에 수납장 대신 옷장을 두고 써요. 워낙 선물로 들어오는 물건도 많은 편인데, 기회가 될 때마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분들에게 나눔을 하고요. 인테리어는 최대한 심플하게 유지하면서 물건이 짐으로 느껴지지 않게 주기적으로 덜어내고, 가구나 물건은 좋은 걸 오래도록 사용하려고 해요.

새롭게 장만한 가전, 가구 중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것은요?
정임 냉장고를 추가로 마련해서 주방 밖에 두고 쓰고 있어요. 거실의 트로피 장 뒤편에 냉장고 장을 만들어서 보조 냉장고를 숨겼어요. 요리에 사용하는 재료들은 주방 안에 있는 냉장고에 두고, 음료나 간식 종류는 보조 냉장고에 보관해요. 이전까지는 트로피랑 메달도 상자에 넣어서 쌓아두기만 했는데 냉장고 장 옆면의 틈새 공간을 활용해 장식장을 만들어준 디자이너에게 참 고마워요.

외고에 다니는 우등생 화리의 학습 환경도 궁금해요. 화리의 방에는 특별한 게 있나요?
정임 특별히 맞춤 제작한 책상이 있어요. 노트북이랑 책을 나란히 놓고 쓸 수 있을 만큼 상판이 깊고 넓으면서도 위쪽에는 책을 많이 수납하고 싶었는데요. 서랍 같은 다른 불필요한 요소들은 다 걷어내고 화리가 원하는 넓은 상판, 튼튼한 책꽂이와 조명으로 이루어진 책상을 주문했는데 결과는 대만족이에요.

3 / 10
/upload/living/article/202112/thumb/49725-474152-sample.jpg

싱글, 더블 침대를 각자 하나씩 쓰는 부부의 아늑한 침실. 침대는 아르떼하임, 침구는 꼬또네. 창가에 놓인 의자와 테이블은 모두 스페이스꼬모.

싱글, 더블 침대를 각자 하나씩 쓰는 부부의 아늑한 침실. 침대는 아르떼하임, 침구는 꼬또네. 창가에 놓인 의자와 테이블은 모두 스페이스꼬모.

3 / 10
/upload/living/article/202112/thumb/49725-474154-sample.jpg

거실 한쪽에는 가벼운 운동을 할 수 있는 홈 짐이 마련되어 있다. 바닥에는 층간소음을 줄여주는 LX지인 안심 매트를 깔고, 도구는 로리에 갤러리의 이동식 콘솔에 수납한다.

거실 한쪽에는 가벼운 운동을 할 수 있는 홈 짐이 마련되어 있다. 바닥에는 층간소음을 줄여주는 LX지인 안심 매트를 깔고, 도구는 로리에 갤러리의 이동식 콘솔에 수납한다.

/upload/living/article/202112/thumb/49725-474153-sample.jpg

화리가 사용하는 화장대는 소르니아 제품.

아이들이 커가고 이사를 여러 번 하면서 그때그때 필요한 가구들을 사기 바빴고, 낙서를 하면 낙서를 하는 대로 두면서 인테리어를 잠깐 내려놓은 적도 있었어요. 비로소 각 방마다 컬러와 소재를 고려해가며 가구를 배치하고, 여유롭게 인테리어를 즐기게 돼 뿌듯해요.
 아내 김정임

/upload/living/article/202112/thumb/49725-474155-sample.jpg

화리의 침대는 천연 원목으로 만든 제품으로 아르떼하임에서 맞춤 제작했다.

/upload/living/article/202112/thumb/49725-474156-sample.jpg

폭이 2m가 훨씬 넘는 널찍한 책상과 견고한 책장은 로리에 갤러리.

/upload/living/article/202112/thumb/49725-474157-sample.jpg

아이들 방 앞의 틈새 공간을 활용해 PC 전용 공간을 꾸렸다. 책상과 책장은 모두 코니페블.

/upload/living/article/202112/thumb/49725-474158-sample.jpg

야구선수를 꿈꾸는 화철이의 방. 월넛 본연의 색상이 자연스러운 침대는 아르떼하임.

프로야구계의 전설 홍성흔이 돌아왔다. 가족 관찰 예능 프로그램에서 맹활약을 펼치는 홍성흔과 그의 아내 김정임의 일상 들여다보기.

CREDIT INFO

에디터
김의미
포토그래퍼
김덕창
디자인·시공
달앤스타일(www.dallstyle.com)
제품협조
LX지인(www.lxhausys.co.kr), 로리에갤러리(www.laurie.co.kr), 소르니아(www.sornia.co.kr), 스페이스꼬모(spacecomo.kr), 아르떼하임(arteheim.com), 자코모(www.jakomo.co.kr), 코니페블(conniepebble.com)

LIVINGSENSE STUDIO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