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FEATURE

부어크에서 만난 김채정의 리프레시 리추얼 w.LG 휘센

On October 08, 2021

푸드 스타일리스트 김채정 씨의 새로운 작업실 부어크에 다녀왔다. 한옥의 아름다움을 살리면서 그녀의 미감을 더해 꾸민 공간을 더욱 빛내는 LG 휘센 시스템에어컨과 그녀의 리프레시 리추얼 이야기.

3 / 10
/upload/living/article/202110/thumb/49267-468156-sample.jpg

푸드 스타일리스트 김채정 씨의 두 번째 작업실 부어크. 가전을 고를 때도 심혈을 기울였는데 가장 만족스러운 것은 전체적인 무드와 조화를 이루는 LG 휘센 시스템에어컨이다.

푸드 스타일리스트 김채정 씨의 두 번째 작업실 부어크. 가전을 고를 때도 심혈을 기울였는데 가장 만족스러운 것은 전체적인 무드와 조화를 이루는 LG 휘센 시스템에어컨이다.

/upload/living/article/202110/thumb/49267-468157-sample.jpg

서촌의 작은 한옥에 두 번째 작업실 부어크를 연 푸드 스타일리스트 김채정 씨.

서촌의 작은 한옥, 부어크

감각 좋은 사람들이 모인 업계에서도 손에 꼽힐 정도로 빼어난 미감을 가진 푸드 스타일리스트 김채정 씨. 올해 초 만난 그녀로부터 작업실을 새로 열기 위해 서촌에 있는 작은 한옥을 계약했다는 이야기를 들은 뒤 기대감이 솔솔 피어났다. 연희동의 부어크부터 한남동 뇨끼바까지 그녀가 손을 댄 공간들이 얼마나 아름다웠는지를 익히 알고 있었기 때문. 유럽의 빈티지한 무드를 오랫동안 동경해온 그녀는 그와 같은 결을 우리나라의 한옥에서 찾았다.

“유럽의 고성이나 저택은 특유의 빈티지한 무드가 있어요. 아마도 세월이 켜켜이 쌓인 돌과 나무, 흙 같은 자연 소재들 때문인 것 같더라고요. 우리나라 한옥도 다르지 않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두 번째 작업실은 한옥에 만들어보고 싶다는 로망을 오랫동안 품고 있었어요. 소담한 한옥들이 들어선 거리와 작지만 큰 세월을 품은 듯한 이 한옥에 반해 꿈을 이루게 됐습니다.” 그 자체만으로도 아름다운 공간이지만, 일에 대한 영감을 얻어야 하는 작업실인 만큼 그녀만의 미감을 더하기 위해 대대적인 인테리어 공사를 했다. 요리를 해야 하는 곳이기에 위생을 고려해 설비를 새롭게 정비하는 데에도 많은 공을 들였다.

이 때문에 생각보다 공사 기간이 오래 걸리고, 설비가 잘못된 것을 발견하고 중간에 다시 갈아엎는 등 많은 고생을 했다고. “작은 한옥 내부의 벽을 허물고 주방과 다이닝이 연결된 오픈 플랜식 구조로 변경했어요. 위생을 생각해 설비를 새로 하던 중 누수가 발견돼 모든 것을 뒤집어엎고 원점으로 돌아가 다시 시작해야 하는 아픔도 있었고요. 날씨가 도와주지 않아 공사가 중단되기도 여러 번. 또다시 하라고 하면 고개를 저을 만큼 고생스러웠지만 덕분에 제게는 가장 소중한 공간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upload/living/article/202110/thumb/49267-468158-sample.jpg

부어크는 그녀가 오랫동안 동경해왔던 유럽의 빈티지 스타일을 살린 한옥 공간. 돌, 흙, 나무 등 자연 재료를 더해 따뜻한 무드를 연출했다.

/upload/living/article/202110/thumb/49267-468159-sample.jpg

작은 한옥 내부의 벽을 허물고 주방과 다이닝이 하나로 연결된 오픈 플랜식 구조로 만든 부어크의 실내.

한옥과 자연 소재의 믹스 매치

자연 소재의 빈티지한 매력을 살리기 위해 선택한 한옥인 만큼 나무와 돌, 흙 등 자연 소재의 매력을 극대화하는 데 신경을 썼다. 화이트 컬러의 벽면도 미장으로 손맛을 살리고, 싱크볼이나 작업 테이블 등도 투박하지만 멋스러운 나뭇결이 있는 것으로 골랐다. 여기에 가을에 오픈하는 부어크를 자축하는 의미로 벼와 엽전 형태의 오브제를 달아 풍요롭게 연출한 것이 특징. 군데군데 식재료들로 색감을 더한 것에서도 그녀만의 감각이 느껴진다.

“우리의 전통 한옥에 이국적인 가구와 소품, 식재료들을 더해 유럽의 빈티지 무드를 믹스했어요. 아치형의 문을 만들고, 평소 사랑하는 아스티에 드 빌라트를 오마주한 선반을 달아 접시들을 수납하는 등 곳곳에 제가 좋아하는 감성들을 담았습니다.” 애정을 듬뿍 담은 공간인 만큼 작은 가전 하나도 허투루 들일 수 없었다는 그녀. 그중에서도 가장 깐깐하게 고른 것은 다름 아닌 에어컨이다.

“기분이 좋아지는 공간을 만드는 데는 인테리어 못지 않게 공기의 질이 중요하더라고요. 좁은 공간에서 요리를 하고, 많은 사람과 함께 클래스도 열 계획이기 때문에 더더군다나 냄새 없이 쾌적한 공기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어요.” 그녀가 선택한 것은 LG 휘센 시스템에어컨. 가뜩이나 좁은 한옥이라 걱정했는데 천장형이라 자리를 차지하지 않을 뿐더러 화이트 컬러가 후미진 한옥의 천장 공간을 밝아 보이게 만들어주는 효과도 있다.

3 / 10
/upload/living/article/202110/thumb/49267-468160-sample.jpg

LG 휘센 시스템에어컨은 자리를 차지하지 않아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한옥의 내추럴한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리는 화이트 컬러가 공간을 한층 밝게 해준다.

LG 휘센 시스템에어컨은 자리를 차지하지 않아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한옥의 내추럴한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리는 화이트 컬러가 공간을 한층 밝게 해준다.

/upload/living/article/202110/thumb/49267-468161-sample.jpg

가을에 문을 여는 것을 자축하기 위해 벼와 자연 소재를 오브제로 활용했다.

/upload/living/article/202110/thumb/49267-468162-sample.jpg

그녀가 오랫동안 사랑해온 아스티에 드 빌라트를 오마주해 만든 그릇장.

/upload/living/article/202110/thumb/49267-468159-sample.jpg

요리를 하고 많은 사람이 드나드는 공간인 만큼 쾌적한 공간을 유지하기 위해 인공지능 365 공기청정 기능을 겸비한 LG 휘센 시스템에어컨을 선택했다.


주방과 다이닝은 가장 위생적인 공간이어야 하지만, 요리를 하다 보면 각종 음식물 냄새에 조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까지 쾌적한 환경을 저해하는 요소들이 많거든요. LG 휘센 시스템에어컨은 대용량 공기청정 기능이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정화하고, 구석구석 쾌적한 바람을 보내 공간을 리프레시해줍니다.

3 / 10
/upload/living/article/202110/thumb/49267-468167-sample.jpg

설치된 공간이 한층 더 밝아 보이는 화이트 컬러라 인테리어와 잘 어우러진다.

설치된 공간이 한층 더 밝아 보이는 화이트 컬러라 인테리어와 잘 어우러진다.

LG 휘센 시스템에어컨, 사계절 쾌적함을 선사하는 리프레시 가전

이제 에어컨은 더 이상 여름 가전이 아니다. 특히 LG 휘센 시스템에어컨은 쾌적한 냉난방 시스템에 인공지능 365 공기청정 기능을 겸비해 사계절 내내 공기의 질을 관리해주는 리프레시 가전이다. 이 점이 그녀가 LG 휘센 시스템에어컨을 선택하게 된 이유. “좁은 실내에 에어컨, 난방기, 공기청정기를 모두 구비해두는 것이 부담스러웠어요. LG 휘센 시스템에어컨은 한 대로 에어컨과 난방기, 공기청정기 역할을 모두 하니까 편리하더라고요. 천장형이라 자리를 차지하지 않는 것도 좋고요.”

LG 휘센 시스템에어컨은 에어가드가 적용되어 공간 맞춤 바람을 제공한다. 때문에 공간 제약 없이 구석구석 바람을 보내 쾌적하고, 바닥 온도 센서로 공간의 온도를 계산해 바닥까지 따뜻하다. 파워바람, 숲속바람, 자동맞춤바람, 에어가이드바람, 고천장바람, 집중력강화바람 등 6가지 바람을 공간에 맞게 설정할 수 있으며, 바람이 몸에 직접 닿지 않도록 에어가드가 적용된 것도 마음에 들었다.

“부어크는 요리를 하는 공간이라 식재료를 조리하는 과정에서 미세먼지가 발생할 수 있어요. 많은 사람이 드나드는 공간인 만큼 공기질 관리에 신경을 쓸 수밖에 없고요. LG 휘센 시스템에어컨은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준 똑똑한 제품입니다.”

LG 휘센 시스템에어컨은 빨간색(매우 나쁨), 주황색(나쁨), 녹색(보통), 파란색(좋음) 4가지 컬러로 변하는 LED 램프로 실내 공기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데다 CAC 인증을 받은 믿을 수 있는 대용량 공기청정 기능으로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정화해준다.

또한 황색포도상구균과 대장균을 99% 감소시키고 곰팡이균을 억제하는 항균 드레인 팬이 적용된 것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바이오테카, FITI 항균도 JISZ 2801 : 2010 측정 결과, 곰팡이 저항성 ASTM G 21 : 2015 시험 결과).

“실시간으로 공기질을 모니터링해주고, 알아서 정화해주니 정말 편리해요. 날씨에 맞게 가장 쾌적한 온도를 유지해주는 점도 마음에 들고요. 에어컨이지만 사계절 내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만족스럽습니다.”

3 / 10
에어컨뿐 아니라 난방기, 공기청정기 기능까지 포함된 사계절 리프레시 가전인 
LG 휘센 시스템에어컨. 에어가드가 있어 바람이 직접 몸에 닿지 않는다.

에어컨뿐 아니라 난방기, 공기청정기 기능까지 포함된 사계절 리프레시 가전인
LG 휘센 시스템에어컨. 에어가드가 있어 바람이 직접 몸에 닿지 않는다.

  • 에어컨뿐 아니라 난방기, 공기청정기 기능까지 포함된 사계절 리프레시 가전인 
LG 휘센 시스템에어컨. 에어가드가 있어 바람이 직접 몸에 닿지 않는다.에어컨뿐 아니라 난방기, 공기청정기 기능까지 포함된 사계절 리프레시 가전인
    LG 휘센 시스템에어컨. 에어가드가 있어 바람이 직접 몸에 닿지 않는다.
  • 4가지 컬러로 변하는 LED 램프로 실내 공기질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4가지 컬러로 변하는 LED 램프로 실내 공기질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 LG 휘센 시스템에어컨은 에어가드가 적용돼 6가지 공간 맞춤 바람을 제공한다.LG 휘센 시스템에어컨은 에어가드가 적용돼 6가지 공간 맞춤 바람을 제공한다.

속부터 깨끗하게 5단계 청정 관리

인공지능으로 공기의 질과 온도를 알아서 조절해 공간을 쾌적하게 만들어주는 LG 휘센 시스템에어컨. 공기청정 필터로 부유 세균(표피포도상구균)과 바이러스(박테리오파지)를 감소시켜줘 요즘같이 위생이 중요한 때 꼭 필요한 리프레시 가전으로 사랑받고 있다. 깨끗한 공기를 더욱 편리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5단계 청정 관리가 적용된 제품을 연내 출시할 예정.
 

 패널 

1단계 프리 필터 들어오는 바람의 큰 먼지 제거
 

 공기청정 

2단계 CAC 공기청정 실내의 극초미세먼지와 부유 세균, 바이러스 제거
 

 위생 관리 

3단계 항균 관리 바람이 지나가는 길의 세균 번식 방지
4단계 UVnano 바람이 나가는 팬 살균 (※LED 빛이 팬 날개에 닿는 면적에 한함)
5단계 자동 건조 냄새 없이 깨끗하게 내부 습기를 제거 (※항균 기능은 실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푸드 스타일리스트 김채정 씨의 새로운 작업실 부어크에 다녀왔다. 한옥의 아름다움을 살리면서 그녀의 미감을 더해 꾸민 공간을 더욱 빛내는 LG 휘센 시스템에어컨과 그녀의 리프레시 리추얼 이야기.

CREDIT INFO

진행
한정은
사진
김덕창
문의
LG전자(1544-7777, www.lge.co.kr)
헤어
영훈
메이크업
영란(모아위, 02-512-0549)

LIVINGSENSE STUDIO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