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FEATURE

코로나19 시대의 글로벌 디자인 페어

On September 24, 2021

3 / 10
/upload/living/article/202109/thumb/49113-466673-sample.jpg

 

코로나19 시대의 글로벌 디자인 페어

매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가구 박람회 ‘살로네 델 모빌레(Salone Del Moblie)’가 9월 5일부터 10일까지 열린다. 살로네 델 모빌레 측은 얼마 전 안전을 최우선 순위로 생각할 것을 약속하며 시작하는 입장문을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새로운 포맷으로 전시를 진행하겠다는 의사도 밝혔다. “우리는 어떤 면에서 과거로 회귀해야 합니다. 서로 만나고, 관계를 맺고, 직접 제품을 봐야 하죠. 세계가 어떻게 변화할지 이곳에서 더욱 예리하게 포착할 수 있을 것입니다.”

2021년 살로네 델 모빌레 역사상 가장 젊은 나이에 총괄 디렉터로 취임한 마리아 포로는 밀라노 전역에서 진행되는 행사를 이벤트, 라이브 스트리밍 등으로 즐길 수 있는 ‘Mobile.Milano’ 플랫폼을 알리며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부탁했다. 이번 박람회의 핵심 키워드는 디자인, 지속 가능성의 공유. 아직 조심스러운 단계이나 전 세계 423개 브랜드에서 4개의 파빌리온을 만들고, 박람회장 한쪽에 녹지를 조성한다.

박람회장보다는 거대한 도서관처럼 보이도록 구성할 예정이다. 아마도 1961년 처음으로 열린 이래 가장 조용한 행사가 되지 않을까 싶은 코로나19 시대의 밀라노 가구 박람회. 새로운 포맷이 이 시기를 극복하고 발전할 열쇠가 될지 지켜볼 만하다.

CREDIT INFO

담당
박민정 기자

LIVINGSENSE STUDIO MORE+